어젯밤에 책을 읽고 있었는데, 읽을수록 화가 났다. 고대 한자와 고대 한자는 오늘날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했고, 그 훌륭한 전통들은 혁명의 선배들에 의해 무자비하게 혁명되고 거세되었습니다.
이제 중국인들이 정신을 재건하고 문화를 되살려야 할 때입니다! 중화민족의 상징인 한자는 마음대로 조작하거나 버릴 수 없다. 일부 극우 친구들은 갑골문을 복원하는 것보다 한자를 복원하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한다. 봉인문자나 공식문자로 복원되었습니다. 현재는 갑골문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고, 그 이유는 중세기 문화가 붕괴되어 현대 학자들이 추측으로 겨우 식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대 이집트, 고대 바빌론, 마야 문명은 왜 사라졌는가? 그들의 후손들은 그들의 조상들이 한때 창조했던 찬란한 문명이 어떤 것인지 더 이상 알지 못합니다. 피라미드와 공중정원은 영원히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로 남을 것입니다. 조상이 누구였는지 젊은 세대는 잊어버렸습니다. 그들은 한때 영광스러웠던 땅에서 무감각하게 살고 있습니다. 정말 슬프다!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샤오좡과 공식 서체의 경우 캘리그라피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글꼴만 다를 뿐이라는 것을 알지만 글리프는 거의 동일합니다. 수천년의 노고가 현대인의 혁명적 불길로 완전히 불타버렸습니다. . . . . . .
중국어 번체에는 풍부한 의미와 함축이 너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초등학생들이 민족 문화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사랑은 진심 어린 것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현재의 단순화된 문자가 여전히 이러한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까? 구름, 물이 있을 때만 구름이 생기고, 수증기와 안개가 구름을 형성하며 단순화된 문자를 다시 단순화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관련 없는 단어들을 섞어서 교체하기도 했다. 싸움입니다! 정말 이미지입니다 )는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각 중국어 번체 문자의 의미는 한눈에 명확하고 기억하기 쉽습니다. 단순화된 문자는 어떻습니까? 물고기는 물속에 사는 동물이다. 그러나 현대의 "물고기"는 더 이상 물 속에서 헤엄치지 않습니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오래된 것이 항상 나쁜 것은 아니며, 새로운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문화는 계승되어야 하고, 글은 더욱 계승되어야 합니다!
한자의 단순화는 특정 시대의 특정 산물입니다. 그 혁명 시대에는 혁명이든 아니든 모든 것이 혁명을 원했습니다. 한자의 단순화는 중국문화에 큰 격차를 가져왔다. 고대의 책은 단순화할 수 있지만, 우리 조상들이 남긴 유물은 결코 지울 수 없습니다. 외국어를 읽는 것만큼 젊은 사람들이 한자를 읽는 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이 나라? 민족의 문화를 후대에 물려줄 수 없다는 것은 나라와 민족의 비극이다! 통일된 국가에는 실제로 두 가지 언어가 있는데, 이는 대외적으로나 내부적으로 매우 해롭습니다. 종합적으로 비교해보면, 한자를 원래 모습으로 복원하면 장점이 단점보다 훨씬 큽니다! 그러므로 점차적으로 한자를 복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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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의 간소화는 손해 볼 가치가 없다 - 한자의 진화에 대한 역사적 오해
한자의 간소화는 곧 문자의 진보라는 것이 수십년 동안 대중적인 견해이다. 한자는 대중화와 발전에 도움이 되며 글쓰기 발전의 기본 법칙을 고려하지 않고 과학적 판단을 감정과 정치로 대체합니다. 소련 영화 '레닌 1918'에는 이런 대사가 있다. "미래에는 문제를 생각하려면 뼈가 아니라 머리를 써야 한다!" 이 문제를 생각하기 위해 뇌를 사용해 보자.
소수에서 다수로,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 한자가 성숙해지는 길
요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문자의 발전은 복잡한 것에서 간단한 것으로, 한자를 단순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더 이상 이러한 역사적 추세에 부합하지 않을 뿐이며 한자 발전의 역사적 사실과 부합하지 않습니다. Yin Ruins Jiawen이 Shang 왕조의 실제 문자와 유사하거나 심지어 동일하다고 믿고 이를 동한 왕조의 Xu Shen이 편찬한 "Shuowen Jiezi"와 비교하면 원래의 한 글자가 다음과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 문자로 나누어 획도 점점 더 추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번개를 나타내는 원래 단어 "Shen"에 "비"라는 머리가 있는 "电"이라는 단어가 추가되었으며, 이는 "라는 단어가 추가되어 천둥과 번개의 "전기"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서다'는 구부리고 뻗는 것을 표현하는데 사용되었으며, '시'라는 단어 옆에는 불멸의 '신'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①.
고대에는 단어가 적었지만 언어에는 단어가 많았기 때문에 어떤 단어는 여러 역할을 해야 했고, 한 단어가 여러 단어의 문자 기호가 되어 서로 다른 의미를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는 문제가 없지만 독서에 많은 어려움을 가져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해야 하고, 하나의 소리와 하나의 의미를 지닌 하나의 단어를 갖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각 단어는 그것에 전념해야 합니다 ②.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문자의 수는 적고, 형태는 단순에서 복잡하게 변하며, 문자의 의미는 차별화되고 구체적이며 단일하고 고정됩니다. 이것이 한자가 성숙되는 방식입니다. 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한자는 소수에서 다수로, 단순한 문자에서 복잡한 문자로 변했다. 한자는 계속해서 증가해 왔고, 형식적인 글쓰기의 형태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따라서 중국역사상 소위 '한자간소화경향'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중국이 처음에는 노예제도, 그 다음에는 봉건제도의 과정을 경험하지 못한 것과 마찬가지이다. 이것들은 모두 역사적 유물론을 믿는 사람들의 환상입니다.
동음이의식 복원 - 글쓰기 발전의 한 단계 후퇴
의미로 발음을 판별하고, 소리로 모양을 판별하여 발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발음을 읽어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한자의 주요 특징입니다. 고대인들은 텍스트에 주석을 달 때 특정 장소에서 특정 단어의 발음만 표시하면 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그 의미는 한눈에 분명했습니다.
고대에는 단어도 적고, 사전도 없어 글을 쓸 때 정확한 단어를 찾을 수 없어서 대신 같은 발음의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동음어 차용'의 골칫거리였다. 단어의 발음이 변하고, 다른 단어의 발음도 다른 변화를 겪습니다. 수백 년 전에는 동일한 발음을 가졌던 단어가 수백 년 후에는 매우 다를 수 있으므로 원래 어떤 단어를 대체했는지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고대 문학 작품을 읽을 때 단어는 큰 장애물입니다. 많은 단어가 다른 단어를 대체하기 때문에 기사와 단락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이후 단어의 수가 늘어나고 사전이 보급되면서 단어의 발음과 뜻도 점차 고정화되었고, 차용되는 수도 점점 줄어들게 되었다. 다성어의 경우에도 발음과 의미가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자의 다성음은 늘 어려운 부분이어서,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은 일부러 이를 기피한다. 장태연은 이를 '차용'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실제로 오늘날 우리가 '다른 단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한자를 단순화한다는 것은 서로 관련이 없는 유사한 발음의 몇 단어를 획수가 적은 단어로 대체함으로써 인위적으로 '다른 문자'를 사용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only"에는 "only", "hair"에는 "fa", "development"에는 "hou", "queen"에는 "hou"가 있습니다. ;'싸움'의 'gan'과 '재능'의 'gan' 등 그러한 예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이것은 글쓰기 발전에서 한 단계 뒤로 물러나는 것입니다!
부수 줄이기 - 한자의 장점 거세
한자의 장점을 이야기해야 한다면, 그 모양이 주는 의미와 발음의 풍부한 정보도 무시할 수 없다. . Xu Shen은 한자를 "wen"과 "zi"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눴습니다. "wen"은 부수, 부수 및 단순 문자입니다(부수와 부수는 원래 독립적인 문자였습니다). " 성격. "문"은 단어의 의미를 그림문자, 사물의 지칭, 이해 등을 통해 나타냅니다. 단어의 발음을 그림문자, 발음 등을 통해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라는 단어는 두 개의 바퀴로 움직이는 샤프트처럼 보이며 중간에 사람과 물건을 운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miao"라는 단어는 들판에서 풀이 자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각의 의미를 명확하게 나타냅니다. 가장자리가 있으면 가장자리를 읽고, 가장자리가 없으면 중간을 읽으라는 속담처럼 이는 부수와 부수의 발음을 촉진하는 기능을 잘 보여줍니다.
한자를 단순화시키면 부수와 부수의 중요한 기능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우선, 한자를 단순화하면 많은 한자의 발음이나 의미 부분이 제거됩니다. 예를 들어, "마음"을 의미하는 "tou"라는 단어는 원래 발음 "dou"와 "페이지"라는 의미로 구성되었습니다. 음표가 "豆"인 모든 문자는 "豆"으로 발음됩니다. 기호가 "page"인 모든 문자는 머리와 얼굴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렇게 이 두 어근을 보면 해당 단어의 발음과 참조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단순화된 단어인 "头"은 문자 그대로 발음이나 의미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둘째, 한자를 단순화시키면 부수와 대문자도 많이 바뀌어 글자의 의미를 나타내는 기능이 완전히 상실되었다. 예를 들어, 단순화된 단어인 "car"는 사람들에게 자동차의 원래 모양을 상기시키지 못할 것이며, 단순화된 단어는 혀와 관련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자를 단순화한다는 것은 많은 한자가 유용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습을 위해 이해, 이해, 읽기의 중요한 부분이 변경되거나 취소되어 한자에 대한 대대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한자의 장점을 거세했습니다.
부수와 부수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러한 부수 사용법을 알면 한자를 단순화시키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암기에 의존한다.
동시에 한자를 단순화하는 것은 세밀한 분업을 통해 여러 글자를 다양한 소리와 의미를 지닌 하나의 글자로 재편성함으로써 한자 수의 급격한 감소를 가져온다. 표면적으로는 전체 학습량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다성어와 다중의미 단어의 증가로 인해 단일 단어를 학습하는 데 필요한 노력이 증가했습니다. 원칙적으로 단어가 많을수록 의미가 더 단일하고 고정되어 일반 사람들이 배우고 사용하기가 더 쉽습니다. 반면 단어가 적을수록 의미가 더 넓고 기능이 더 많고 유연성이 있습니다. 하나의 예에서 추론을 이끌어내고 유연하게 적용하는 데 능숙한 사람입니다. 한자를 단순화시키면 오히려 학습이 더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간체자도 그림문자나 의미, 발음 등의 중요한 정보를 많이 잃어버리기 때문에 읽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가중됩니다. 한문의 다음음절화는 이러한 결함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는 있지만, 이를 완전히 상쇄할 수는 없다.
사용 측면에서는 문제가 더욱 두드러진다. 다성어와 다중의미 단어가 크게 증가하면서 사용자의 정확한 단어 제어를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중국 본토의 현대 중국어 언어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현대 문학 작품의 언어와 텍스트 품질이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내용의 결함 외에도 언어와 텍스트의 제한이 작품 확산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이다.
한자를 단순화하면 단어 수가 줄어들고 쓰기가 쉬워진다는 숨길 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당시 이 사업을 하던 이들에게 가장 강력한 이유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배우고, 이해하고, 읽고, 사용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초래하고, 그 대가도 매우 무겁습니다.
좋은 친구 어머니께서 "두부 값은 고기 값과 같다"고 말씀하셨는데, 간체자를 표현하면 정말 정확해요.
문화 발전 중단
중화 민족의 문화는 두 가지 주요 문자 개혁을 경험했습니다. 2,000여 년 전 진시황이 강제로 진 문자 체계를 시행했습니다. 2천년 안에 대부분의 지식인들이 사용하던 육국 문자를 단번에 폐지했고, 2천년 동안 사용하던 한자를 한꺼번에 폐지했습니다. 정치적 동기.
역사상 일부 사람들은 진시황의 '동문 쓰기'에 대한 공헌을 오늘날 본토 지식인의 눈에는 불멸의 업적이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러나 진나라는 3대에 불과하고 역사상 가장 짧은 왕조였으나 문예개혁은 그 멸망을 막지 못했다. "Shu Tongwen"은 우리 문화에 깊은 참호를 파고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입혔습니다. 진(秦)나라 이전의 책들이 많이 불타버렸을 뿐만 아니라, 살아남은 소수의 책들도 읽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한나라 전기의 번영은 역사상 독특했습니다. 양한나라의 학자들은 고서를 발굴하고, 변조하고, 위조하고, 번역하고, 정리하고 주석을 달았으며, 유교 작품을 만들어 만대에 전승하는 고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역사상 '백파'로 알려진 춘추전국시대에는 열 개 중 아홉 개가 멸실되거나 흩어졌다. 이는 조국 문화에 있어서 큰 재앙이다.
한자의 단순화와 모국어의 일본어화(우리가 모국어가 없는 것이 아니라 '진핑메이'와 '붉은 저택의 꿈'이 모두 모국어로 쓰여졌다). 칼이 다시 한번 문화의 발전을 차단했습니다. 오늘날 중국 본토 가운데 간체되지 않은 한자를 알고 중국어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민국 이전에 쓴 글은 모두 골동품이자 독특한 지식이 되었다. 문화는 계승되고 발전되어야 하며, 정치는 학습되고 개혁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상속을 통해서만 발전할 수 있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움으로써 개혁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처음부터 시작해서 돌을 느끼면서 강을 건너면 넘어지지 않으면 이상할까요? 주(周)나라에는 문(文), 오(吳), 주공(周功)이 있었고, 공자(孔子)는 “2대를 보면”이라고 말했고, 한(汉)나라에는 소하(孝河)와 조심(曹信)이 있었고, 역사는 “한나라는 진(秦)나라를 계승했다”고 말했다. 역사상 똑똑하고 현명한 사람들의 성공적인 경험은 이전 세대의 업적과 교훈을 배우고 활용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는 백년 동안의 혼란을 겪었고 규율 체계가 완전히 파괴되었으며 문화적 관습도 사라졌습니다. 언어 때문에 서양을 배우기도 어렵고, 중국어를 계승하지 못한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①Xu Xusheng이 쓴 '고대 중국 역사 전설 시대' 보기
②Zhou Bingjun이 쓴 '고대 중국 개요' 보기
3'Shuowen Jiezi 보기 " (중국어) 서신 지음
20세기 중반, 키치 과잉과 우아함 부족이라는 시끄러운 배경 속에서 중국은 한자를 단순화하려는 대대적인 움직임을 일으켰다. 복잡한 한자 대부분을 도끼로 베고 나니 살은 다 없어지고 얇은 뼈만 남았다. 많은 수의 간체자, 주요 획 변경 및 심각한 글리프 왜곡으로 인해 쓰기 시스템을 다시 만드는 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그 이후로 중국 본토에는 두 가지 공식 인쇄 텍스트 세트, 즉 번체 한자와 간체 한자가 있습니다. 한 세트는 사용하고 다른 세트는 밀봉되어 있습니다. 1950년대를 분수령으로 삼아 그 이후에 태어난 사람들은 간체자만 배웠고, 번체자에 낯설었다.
한자를 간소화한 동기를 분석한 설득력 있는 작품은 아직 읽지 못했습니다. 한자 간소화의 본래 의도는 서예와 정보 전달을 용이하게 하고, 대중문화를 대중화하려는 의도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추론이 성립된다고 해도 거의 반세기 동안 한자를 홍보한 결과는 '역효과'라는 네 단어로 요약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단순화된 문자는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정보 전달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간체자는 건너갈 수 없는 틈과도 같다. 그 틈의 이쪽에 젊은이들이 가로막혀 있다. 반대편을 바라보는 것은 저승을 바라보며 갈망하지만 다가갈 수 없는 것과 같다.
복잡성은 새로 생성된 단순화된 문자를 사용하여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을 기록하거나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 있지만, 기록되거나 기록된 많은 양의 정보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과거에". 이것은 필연적으로 끔찍한 상황을 만들 것입니다. 젊은이들은 "과거"에 보관된 대량의 중국 전통 문학을 해석할 수 없습니다. 1950년대 이전에 작성된 문서는 '하늘에서 온 책'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한자를 배운 마지막 지식인들이 운명의 시대에 이르렀다. 한자를 하루빨리 복원하지 않으면 전문가를 제외하고는 50년 안에는 안 된다. 삼릉오경과 고전역사집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물론 고대서를 읽으려면 한문을 이해해야 하지만 그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 . 한자에 익숙한 사람들도 조금씩 멸종위기 '종'이 되어가고 있다. 이 "종"은 팬더만큼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구조 요청은 없습니다.
우리 '번체 중국인'은 늙어가고 있습니다. 조상들이 남긴 방대한 고서와 영적 진미, 천년의 술을 마주한 우리의 다음 세대는 식사를 멈추고 젓가락을 던질 것입니다. 수백 가지 사상의 작품과 당송 팔파의 작품을 찬양하여 입과 볼에 향기를 더할 수 있으며, 배고프면 고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옷으로 사용하세요. 그러나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한자의 매력은 단순화된 한자에 가로막혀 갑작스럽게 종말을 맞이하게 되었다. 한자의 복잡함과 한 글자의 단순함의 차이는 엄청난 차이입니다. 수천 년의 호산 문자와 서예 기사를 접하면 젊은이들은 그것을 보고 한숨을 쉬게 됩니다. 이 위대한 나라의 5천년 문명의 유산이 중단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걱정할 일인가, 걱정할 일인가?
어떤 사람들은 문제가 그리 심각하지 않고, 한문을 간체자로 번역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중국어 번체 문자가 너무 많아서 모두 번역하고 재인쇄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관련 전문가들의 계산에 따르면 중국의 모든 전통문학(즉, 1950년대 중반 이전의 문학)을 중국어 간체어로 번역한다면 전 세계 제지공장과 인쇄공장이 모두 모여야 하고 인쇄는 일부 전통 한자의 의미가 단순화된 후 변경되어 더 이상 이전의 의미를 갖지 않는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아직도 부모들이 쓰던 한자는 다음 세대에서는 '고대문자'가 되었고, 젊은이들은 마치 하데스를 읽듯 읽는다. 이것은 정말 회색 유머입니다. 그러나 유머에 직면하면 우리는 웃을 수 없습니다.
글쓰기는 비교적 보수적인 문화 형식이다. 수천년 동안 유통되던 한자가 40년, 50년이 지나면 갑자기 사라질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보수적인 텍스트는 수명이 너무 짧습니다. 이미 쉽게 변형될 수 있는 문화적 형식은 어떻습니까? 그들은 형편없는 비유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준비가 되자마자 급하게 지하 저장고에 들어갈 때까지 기다립니다. 와인의 품질이 자연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결국 최고의 와인은 아닐 것입니다.
창힐이 한자를 만든 이후 한자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하루 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日"이라는 단어를 예로 들면, "日"은 원래 원이었습니다. 나중에 원의 중앙에 점이 추가되고 중앙의 점이 열린 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원은 수평선으로 바뀌었고, 마침내는 바깥쪽 원이 되었습니다. 사각형의 내부 수평 부분(내부 수평 부분이 좌우 수직 부분과 교차함)이 오늘날의 "태양"이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모두 Qin Chengmiao가 공식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1~2천년 전에 발생했습니다. Cheng Miao는 공식 문자를 작성했으며, 특히 공식 문자가 정규 문자로 발전한 후에 오랜 기간의 고민과 탐구를 거쳐 한자 시스템이 일반적으로 완성되었지만 일부 문자는 사라지고 일부 문자는 병합되었으며 일부 새로 생성되었습니다. 드물게 도입되었으나 일반적으로 비교적 안정된 상태로 변화가 거의 없었다. 중국의 권력 왕조는 한 명의 황제와 한 명의 조신으로 구성되며, 모든 황제는 자신의 독특한 재능을 보여주기 위해 '관습을 바꾸고' 옛 것을 제거하고 새 것을 도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한자는 각 왕조에서 사용됩니다. 한자는 중국의 위대한 통일성을 온전히 계승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문화형식이다. 역사 속에 성공을 기뻐하는 사람, 의도적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 조급한 사람,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 비판하고 쓸어버리는 사람이 많이 있었지만 모두 한자의 근본을 흔들지 못했습니다. 한자는 역사의 용광로에서 단련되고 구워져 수분과 불순물이 크게 증발하고 남은 것은 거의 순수하고 다시는 사라지지 않고 다시는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일반적으로 단어는 단지 기존의 음성 및 표의 문자 기호일 뿐이므로, 일단 모두가 인식하면 계속해서 변형하거나 모양을 바꿀 필요가 없으며, 그 권위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삶의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사람들은 글쓰기를 단순화하고 빠르게 쓰고 싶어 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현대인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며, 고대인들도 이 문제를 생각하여 획이 적고 글씨가 빠른 필기체를 창안하였습니다. 필기체는 서예가만이 아니라 일반 서민들에게도 널리 사용되어 이른바 한자의 '서체'를 형성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공부'는 고대 사람들이 쓸 때 간체자로 쓴 것입니다. 복잡한 획을 지닌 문자들이 한 몸으로 인쇄되어 쓰여지며, 두 몸이 손을 맞잡고 움직인다. 이런 점에서 한자는 서양의 문자와 유사하다. 어떤 의미에서 간체자는 두 글자를 하나로 합친 것, 즉 쓰여진 글자가 인쇄된 글자와 완전히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외에 두 몸을 하나로 결합하는 실험은 전 세계에 없습니다. 두 글자를 하나로 통합한다는 것은 번체 한자의 상당 부분을 폐기하고, 한자체계를 전혀 알아볼 수 없게 만들고, 일부 한자는 역사의 쓰레기통에 버려지는 것을 의미한다. 고대인들은 모두 글쓰기 스타일을 배웠기 때문에 두 시스템을 모두 마스터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학교에서 간체자만 배울 수 있고 번체자는 거의 접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두 가지 쓰기 시스템은 실제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수직적 관점에서 볼 때, 젊은이들은 1950년대 중반 이전에 작성된 중국어 번체 문서를 읽을 수 없으며(한자 간체로 번역된 극히 소수의 문서 제외), 고대부터 문명까지 일관되게 연결할 수 없습니다. 수평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의 한자문화권 역시 한자를 사용하는데, 하나는 전통체계를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새로 만들어진 체계를 사용한다. , 원활한 의사소통이 어렵습니다.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번체 버전의 사물이 수시로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주의 소송'의 자막은 한자 문화계 관객에게 편리합니다. 하지만 중국 본토의 젊은 관객들에게는 단어와의 연결 없이는 구별할 수 없는 현지 사투리의 도움을 받아야만 줄거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을 놓치면 인간이 만든 혼란이 생길 것입니다.
국가가 대외 개방화되면서 이런 혼란은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한 번에 대량으로 한자를 단순화하는 것은 한자 체계를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변화시킨다. 그 폐해는 수직적, 수평적 정보 교환의 불편함뿐만 아니라 매우 끔찍한 '선례'를 만드는 설정이기도 하다. 선례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은 처음이 있으면 두 번째 일어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두 번째는 첫 번째의 관성에 의지하여 자유로워지고 득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대규모 한자 단순화 움직임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는 더 큰 규모의 한자 단순화 움직임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한자 단순화 운동이 극단으로 치달아 한어병음의 궤도에 쉽게 진입할 수 있게 됐다. 이것은 결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닙니다. 한자를 단순화시키다 보면 결국 '네모꼴'은 불편하다는 논리적 결론이 나올 수밖에 없다. 많은 사람들은 병음이 너무 좋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1000분의 1이나 1만분의 1의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서 정사각형 문자를 익히면 능숙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오류율을 매우 낮은 수준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자주 실수하는 사각형 문자와는 다릅니다.) 그렇다면 단순화된 문자가 확고한 기반을 확보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병음화의 토양이 필연적으로 생성되기 마련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이러한 나쁜 결과에 비하면 수직적, 수평적 정보 고립과 같은 단점은 전혀 중요하지 않으며 언급할 가치도 없습니다.
한자의 병음화는 한자의 소멸과 동일하다.
한자의 병음화에 대한 우려는 결코 근거 없는 것이 아니다. 이 주장은 한 세기 전에 제기되었습니다. 1950년대 중반에는 병음화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발표될 준비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한때 한자는 매우 위험한 상황에서 덫에 걸린 물고기와 같았습니다. 한자의 차이는 거의 생각 하나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만약 한자가 정말 폐지된다면 어떤 혼란이 일어날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양이 병음 문자를 사용하고, 서양이 세계 문명의 최전선에 있다는 사실이 병음 문자의 우월성을 충분히 보여 준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이 이를 따르는 것은 합리적이고 필수적인 일이다.
말도 안 되는 소리다. 그 병음은 이 병음이 아닙니다.
귤이 회하강을 넘으면 귤이 된다. 서양문자의 배아는 문자에 해당하는 문자나 기호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한자의 배아는 원래의 상형문자이다. 중국어 병음은 한 번에 한 단어씩 표기됩니다. 첫 자음과 어미는 병음 기호만 형성할 수 있고 병음 기반 단어는 형성할 수 없습니다(이것은 서양 문자와 매우 다릅니다).
중국어에서는 아무리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단어라도 철자를 쓸 때 분리해서 하나씩 써야 합니다. 이는 병음이 한자의 보조 음성 수단으로만 사용될 수 있다는 운명입니다. 동양이 서양을 모방하면 그것은 혼란으로 시작해서 침묵으로 끝난다. 글에 한 글자만 있고 어휘가 없다면, 그것은 낮은 수준의 글일 뿐이고 높은 수준의 글로 간주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의 글을 높은 수준에서 낮은 수준으로 줄이는 것은 현명한 사람이 하지 않을 너무나 어리석은 일입니다.
중국어는 말할 필요도 없이, 중국어보다 서양어에 더 가깝고 병음 내용이 상당한 일본어라도 완전히 병음화할 수는 없습니다. 일본에서는 병음화를 강력하게 옹호해 왔습니다. 좋은 사람들도 한자를 가나(일본 문자)로 바꾸는 병음 실험을 시도했지만 결과는 실패로 끝났습니다. 그들은 한자를 취소하고 완전한 병음화를 달성한 후에 일본어의 읽기 속도가 현저히 감소하고 한자가 없는 기사가 한자가 있는 기사보다 이해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한자가 없는 일본어는 일본어처럼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한자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일본어계의 상식이 되었다.
아마도 일본의 음운화 경향을 피하려는 생각에서 일본은 몇 가지 한자를 단순화했을 뿐이고 대다수의 한자는 변함없이 그대로 남아 있다(일부 한자는 자국의 한자이기도 하다). , 중국어 번체 문자는 없습니다). 그들은 한자를 많이 사용할수록 더 높은 수준의 지식과 존경심을 드러냈고, 한자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단순화의 문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더 이상 병음화의 위협과 괴롭힘이 없어도 네모꼴의 위상은 보장받을 수 있지만 단순화된 글자로 인한 손실은 이루 헤아릴 수 없다. 수십 년 후 중국어 번체는 완전히 골동품이 되었습니다. 그 당시 중국인으로서 바다산인(Bada Shanren), 우창석(Wu Changshuo), 기백석(Qi Baishi)의 그림을 마주하고 오우(Ou), 유(Liu), 옌(Yan), 자오(Zhao)의 서예를 마주합니다. , 미푸(Mi Fu), 수시(Su Shi), 얇지 않고 두꺼워야 하며, 조상들이 남긴 사진의 글씨를 보면 읽을 수 없어서 사전을 벼락치기로 찾아보아야 한다. 마치 닭이 밥을 쪼아먹는 것처럼, 관광지 명판에 붙은 흥미로운 두 글자를 마주할 때, 세상을 뒤흔든 돌비문을 마주할 때, 박물관의 귀중한 문서 사본을 마주할 때, 가계도를 마주할 때; 조상들로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지만, 그것을 알아내기 위해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흥미가 지쳐버렸으니, 그렇다면 얼마나 당황스럽고 당황스러울 것인가.
다시 생각해 보면 중국의 서화, 불경 등 귀중한 문헌이 해외에서 분실된 경우가 결코 적지 않습니다. 한자를 배운 세대가 지나고 나면 그 신비를 풀어줄 수 있는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중국에서 유학한 중국 전문가들도 간체자만 배웠다. 당시 세계는 어떻게 중국 문화를 인식할 수 있었을까?
위에서 언급한 간체자의 단점은 여전히 사소한 단점으로 여겨진다. 가장 큰 실수는 한자를 단순화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가장 귀중한 본질을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한자는 가장 귀중한 민족의 본질이다. 이는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이 명백한 사실에는 더욱 논쟁의 여지가 없는 또 다른 사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한자의 본질은 그 장엄한 외모와 신비한 구조에 있다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가 약화되거나 변형되면 한자의 가치가 여전히 존재하더라도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노고가 응축된 한자 한자 한자에는 한자 그 자체보다 셀 수 없이 많은 정보가 담겨 있으며, 현실적이든 신화적이든, 단순하든, 단순하든, 그 단어 하나하나에 숨은 이야기가 얼마나 많을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웅장함, 심오함 또는 단순함, 형이상학적 또는 형이상학적, 도덕적 또는 윤리적... 한 단어는 불멸의 생명이고, 한 단어는 사람들이 영원히 해체할 수 있는 생명입니다. '럭키'가 '럭키'인 이유와 '비트'가 '비트'인 이유는 그 자체의 이유에서 나온 것이지 우연이 아니기 때문이다. 단순화된 문자 이동은 획을 줄이고 쓰기를 더 쉽게 만드는 데에만 중점을 두고(사실 단순화된 문자 이동 없이도 필기체로 쓸 수 있음) 문자와 해당 첨부 간의 관계인 "정보 그룹"을 완전히 무시하고 이러한 문자 이동을 무시합니다. 암울한 현실 : 문자의 형태가 단순화되면 글꼴에 붙은 '정보덩어리'가 사라질 뿐만 아니라, 문자의 물리적인 아름다움도 상실된다. 예를 들어 부수 "yan"과 "讠"처럼 하나는 옳고 하나는 그름, 하나는 완벽하고 하나는 헛됨, 하나는 완벽하고 하나는 누락, 하나는 아름답고 다른 하나는 추함 , 장점과 단점은 분명합니다. 동일한 의미이지만 둘의 미학은 다릅니다. 한자계의 언어 전문가들에게 물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은 "讠"이 한자의 그래픽 글꼴과 달리 당나귀도 아니고 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사한 상황에는 부수로 "钅", "饣", "纺" 및 단일 문자로 "贝", "factory", "义" 등이 포함됩니다.
이 글리프는 쓰기에는 편리하지만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서 오랫동안 보고 싶지 않습니다. 일부 간체부수나 단문자의 경우 획수가 조금 더 많지만, 컴퓨터가 더 많은 획을 견뎌야 한다면 컴퓨터가 그래도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손으로 적을 때는 사람마다 다르게 하고, 직접 간단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한자의 특징은 문화적 취향이 풍부한 우아한 루빅스 큐브라는 것입니다. 앞뒤로, 왼쪽으로 돌리면 결과가 완전히 다릅니다.
한자는 때로는 계약을, 때로는 깨달음을, 때로는 기회를, 때로는 세계를 상징한다. 우주만큼 큰 우주부터 무한한 것까지, 하늘과 땅이 존재하는 이유, 귀신과 신이 신비한 것, 인물이 많고, 강물이 흐르는 것 등 거의 모든 답을 한자를 통해 직접 찾을 수 있다. . 가지고 놀고 알아가는 재미가 끝도 없고, 그 오묘한 의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A와 B의 장부인 서양식 ABCD와는 달리 손글씨가 밋밋합니다.
캘리그라피도 빼놓을 수 없죠. 중국의 서예는 세계에서 유례가 없습니다. 번체 한자는 일반 사람들이 쓸 때 '전통적'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서예가가 쓸 때는 그 펜이 순금이므로 중복이 전혀 없습니다. 말은 예술 작품이며, 그것은 가늘고 유창할 수도 있고, 이상하고 위험할 수도 있고, 가파르고 맑을 수도 있고, 우아하고 우아할 수도 있고, 교활하고 우아할 수도 있고, 웅장하면서도 모호할 수도 있고, 구불구불할 수도 있고, 통통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도끼만큼 강하거나, 돌처럼 거칠거나... 수백 명의 서예가가 쓴 글에는 수백 가지의 자세가 있는데, 유사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이 생생한 한자는 수천 년 동안 칼과 불로 단련되고 바람과 비로 단련되어 완성되었으며 불과 색이 어우러져 사람들을 깊이 사랑하고 기쁘게 합니다.
이시딩이 등 몇 가지 예를 제외하면 한자(번체)는 모두 서로 연결되고 연결되는 보물이다. 각 한자 사이의 구조는 수준이 높고 독특하며 여러 의미를 하나의 문자로 결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 획이 결합되면 연속적인 갈고리와 갈고리로 겹겹이 쌓이고 매끄럽게 됩니다. "가로로 보면 능선처럼 보이고 옆으로 봉우리가 보이고,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높이가 다르다."라는 말이 있듯이 한 번에 완성된다. 서예가는 명석한 마음과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각 단어의 성격, 특성 및 기질을 매우 잘 알고 있으며 복잡성, 단순성, 현실성, 중요성, 긴급성, 단단함 및 부드러움을 사용하여 이를 제어하여 만듭니다. 더욱 빛나고 빛나네요. Ruofu의 신체와 외모의 미묘한 차이는 수평 및 수직 획의 복잡하고 미묘한 변화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는 마르고 하나는 뚱뚱하고, 하나의 노래가 연속되고, 하나는 고양되고 하나는 억압되고, 하나는 구타당하고 하나는 좌절하는 등 모두 서예가의 개성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물론 단순화된 글자도 서예에 사용할 수 있지만, 단순화한 후에도 여전히 전통 서예를 사용하여 논의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세상의 모든 것은 변할 수 있으며, 변화는 급격한 변화와 미세 조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변화는 매우 특별한 경우에만 적합합니다. 특히 예술적 경우(한자는 예술적 내용이 높음)는 갑작스러운 변화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미세 조정에만 적합합니다. 수천 개의 한자가 있으며, 특정 개체에 따라 몇 가지 "쓰레기"가 나타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일부 캐릭터가 너무 복잡하거나 살과 피의 조합이 합리적이지 않은 경우 미세 조정하고 과도한 가지를 잘라내어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술작품으로서의 한자는 수천 세대에 걸쳐 지속될 수 있다. 오히려 손과 눈을 사용하지 말고 한 순간의 즐거움을 위해 죽이십시오. 마치 물고기 우리에 갇힌 새처럼 한자가 조각나고 시들어 갑자기 활력을 잃어 버리는 것입니다. 원자재가 형편없으면 서예가가 어떻게 먹고 살 수 있겠는가?
글을 쓰다 보면 한자의 단순화에서 오는 변화가 떠오를 수밖에 없다. 변화 문제에 관해서 우리는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간체운동'을 '개혁'으로 간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그것이 옛 것과 새 것의 개혁이며, 단점을 없애고 장점을 창출하는 것이라고 당연하게 여기며, 그 안에 숨어 있는 위험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것. 소위 변화는 크게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상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어 이를 보다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변경해야 하는 시스템, 가치 규범 또는 습관을 의미합니다. 금지되거나 대체된 시스템, 가치 규범 또는 습관의 복원(일부 새로운 기능을 얻을 수 있음) 세 번째 상황은 시스템, 가치 규범 또는 습관에 대한 알려지지 않은 맹목적인 변화를 나타냅니다. 첫 번째 상황은 실제 변화입니다. 두 번째 상황은 약간의 변화를 암시하지만 실제 변화는 아닙니다. 세 번째 상황은 변화와 전혀 관련이 없으며 단지 "변화"일 뿐입니다. '변화'라는 약칭은 세 번째 상황에 속한다. 변화가 아니라 변화이며, 바뀌어서는 안되는 것을 바꾸는 것이다. 문자 소통의 편리함을 위해 단순화를 추구하고, 단순함을 통해 문자 교육의 대중화를 추구하며, 작은 이득이지만 큰 유산을 추구하며, 단순함을 추구하면 복잡함을 이루고, 명확함을 추구하면 진흙이 되고, 속도를 추구하면 느림이 생기고, 이는 질병을 제거하기 위해 복부를 자르고, 끓는 물을 멈추기 위해 국물을 높이는 것과 같습니다. 변화는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첫 번째 상황에서는 실질적인 변화라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경우 신중하게 진행하고 미세한 조정을 해야 합니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습니다.
"1온스의 개혁은 10파운드의 반응과 같습니다." 비록 그것이 실제적인 변화라 할지라도 그 반응은 상당히 크고 종종 예상치 못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추가 텍스트 글꼴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