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우리 모두는 살아가면서 이런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식욕이 없고, 어떤 사람들은 식사 후에 설사를 합니다. 사람은 많지 않지만 밤낮으로 일할 수 있고, 먹고 마실 수는 있지만 점점 마르고 체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있고, 늘 살이 찌는 사람도 있다. ...이러한 문제는 모두 소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소화와 변형이 서로 다른 두 가지입니다. 소화가 무엇인지, 변형이 무엇인지 이해하면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니라 식단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자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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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Xiao)"는 "소"로 발음되는데, 이는 축소하다, 축소하다라는 의미를 갖습니다. 무형의 물질을 기술하고, 에너지와 시간을 절감합니다. "Xi"는 "물"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했는데, 원래는 고체 얼음과 눈의 양이 감소하여 액체 물로 변한다는 의미입니다. "제거"의 동음어, 동의어 "핀" 및 동의어 "쉬머"는 고체 금속이 액체 상태로 용융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샤오'는 예를 들어 '황제내경'에서 뇌와 골수의 감소를 묘사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영서·절기》: "체액 손실로 고통받는 사람은 뼈의 굴곡과 확장 불량, 색 손실, 뇌 및 골수 손실, 신산성, 귀 울림을 겪게 됩니다." 관절염이 있는 사람의 경우 관절 사이의 윤활액이 없어지고 관절의 굴곡과 신전이 유연하지 않게 되며 대신 안색이 붉어지게 됩니다. 뇌는 음액의 원천이기 때문에 음액의 손실은 결국 뇌와 골수를 소모하게 됩니다. 환자는 다리 아래 통증과 이명 증상을 겪게 됩니다.
<영수홍옥>: "힘줄이 썩으면 뼈가 상하고, 뼈가 다치면 골수가 없어지는데... 양은 큰 털을 남기고, 뇌는 목이 없어지고 목이 떠나가는데, 이를 나오술이라 하며 색이 좋지 않고 목이 아프나 침으로 찌르는 것과 같이 성가신 사람은 죽느니라. 골수를 손상시키고 뇌수에 영향을 미쳐 뇌수가 고갈되게 만듭니다. 환자는 목덜미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심해 결국 짜증을 내며 사망했습니다.
'샤오'는 신체의 체중 감량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소원 말라리아 논문》: "심한 열로 인해 뇌와 척수가 깜박거리고 근육이 사라지고 관절이 풀리게 된다." 열과 땀으로 인해 뇌가 쇠퇴하고 근육이 위축된다고 한다. 『소문·풍륜편』 : “열이 있으면 근육이 빠진다.” 『영서·다섯 가지 변화가 있다.” : “열이 있으면 피부가 없어진다.” 근육과 피하지방이 줄어든다는 뜻이다.
'시'는 눈에 보이거나 눈에 보이지 않는 질병이 사라진다는 뜻으로도 사용된다. "영수·장난감 진시": "오악을 찌르는 처방은 모두 5장만 있으면 열을 없애고 붓기와 분산을 없앨 수 있다."
"샤오"는 또한 보이지 않는 에너지를 묘사합니다. 기 소비. 『소문·이통륜편』: “슬픔은 기를 사라지게 한다.” 이는 슬픈 감정에 지나치게 몰입하면 인체의 에너지가 손실된다는 뜻이다. 『소문·음양특서』: “양기가 흩어지면 음기가 멸망한다.” 이는 음과 양이 서로 뿌리를 내리고 상호 의존하면 다른 하나는 존재할 수 없다는 뜻이다.
소화 주제로 돌아갑니다. 『영서·사전』 : “위에 열이 있으면 곡물이 없어지느니라.” 『영서·대화륜』 : “곡물이 없어지므로 배고픔이 이롭다.” 위장에 이상이 있으면 알갱이가 사라진다." "배가 고프다"는 것은 위장의 소화 기능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제거'란 같은 물질의 양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른바 물리적 변화이다. 극도로 사라진다는 것은 사라지고, 소멸되고, 멸망하고, 멸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물질불멸과 에너지보존의 원리에 따르면 이러한 양적 변화가 질적 변화로 이어져 '변형'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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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는 변화, 질적 변화, 새로운 물질의 변태를 의미한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천지의 창조', '부패를 마술로 바꾸다', '전쟁을 옥과 비단으로 바꾸다', '장주를 나비로 바꾸다' 등이다.
소화에 관한 한, 큰 고기 조각, 국수 조각, 쌀알, 단단하고 아삭아삭한 야채와 과일은 입으로 씹히고 위에서 갈아서 유즙을 형성하는데, 소화 과정. 아무리 작은 돼지고기 덩어리라도 돼지고기입니다.
음식은 위에서 분쇄, 소화, 저어진 후 소장으로 보내집니다. 적장이라고도 알려진 소장은 음식을 받아들이고 여기에서 물질을 대사하는 기관입니다. 손소양에서 분비되는 췌장액과 족소양에서 분비되는 담즙을 십이지장에 주입하면, 손소양의 소장은 효소가 작용하기에 충분한 온도를 제공하여 화학적 작용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음식이 효소의 작용을 통해 재조합되어 인간 조직으로 변하는 과정을 '변형'이라고 하는데, 이는 돼지고기를 먹고 인간 살이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촉매로서의 효소는 온도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마음이 따뜻하지 않은 사람은 우유, 계란, 해산물 등 자연적으로 차가운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의학에서는 환자에게 어떤 효소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사실 환자에게 부족한 것은 소장이 충분히 따뜻하지 않아 효소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발효가 끝나면 우유는 자연적으로 따뜻해집니다. 우유를 끓일 때 말린 생강, 후추 등 약간의 뜨거운 약을 첨가하고, 우유를 마시면 복부 팽만감, 복통, 설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계란을 먹는 것도 마찬가지인데, 삶은 계란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있는데, 계란후라이를 먹으면 괜찮고, 파와 부추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다. 외국인들도 같은 이유로 계란후라이에 후추를 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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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욕이 떨어져 식사를 할 수 없는 환자도 있고, 식사 후 바로 토하는 환자도 있고, 식사 후 설사를 해서 더 이상 먹지 못하는 환자도 있다. 그것은 변형은커녕 제거될 수도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변형 없는 완전한 곡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양명에는 위장 문제가 있는데, 이는 과냉증과 과냉증으로 인해 더 흔히 발생합니다.
제갈량, 옹정제, 리허 등 많이 먹지 못하면서도 밤낮없이 일하며 결핍과 흥분 상태에 있는 환자들도 있다. 소화할 수는 있지만 소화할 수는 없다. 그것은 모두 자신의 정수이자 피이며, 단지 자신의 생명을 미리 끌어들이는 데 사용되는 것이다. "봄 누에는 죽지 않고 횃불은 마르지 않는다." 재로 변해라."
당뇨병 환자 등 일부 환자는 먹고 마실 수 있다. 고대인들은 당뇨병을 "죽어가는 갈증"이라고 불렀습니다. 몸은 점차 체중이 감소하고 체력은 감소하며 소변량이 증가합니다. 유명한 베테랑 Lian Po는 노년기에도 여전히 많이 먹었지만 한 끼에 세 번 똥을 흘렸다.
어떤 환자들은 식사를 해도 되지만 배변 활동이 과도하지 않고 계속해서 살이 찌고 살이 찌는 경우도 있다. 이것도 에너지소화에 속하지만 소화가 아닌 것이 문제인데, 문제는 유형물질을 에너지로 전환시키지 못하는 소양삼련과 담낭의 기능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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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특히 물의 소화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물을 마시는 것이 체액을 직접 보충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얼음을 물에 녹이는 위가 없다면, 물을 체온보다 어느 정도까지 가열할 위가 없다면, 물의 분자 사슬을 녹이는 소장이 없으면 분비물은 맑고 탁해질 것이며, 체액을 저장하는 방광이 없으며 기화 및 증산(사람은 건조함) 목이 마르면 인체는 자동으로 방광에 저장된 소변을 증발시켜 체액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인체의 체액. 그 물은 장을 통과하거나 축적되어 독성이 됩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많이 보게 되고, 마시면 마실수록 더욱 건조해지며, 찬물을 마시고 살이 찌는 사례는 셀 수 없이 많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두 잔을 마시라는 무분별한 설교에 늘 반대해 왔다. 나는 물과 물의 차이는 말할 것도 없고, 적어도 수액을 체온과 같아질 때까지 가열해야 한다는 점에서 우선순위를 무시하고 수액을 정맥주사하는 것을 항상 반대해왔다.
음식을 소화하는 기능은 양명위와 대장에 있고, 음식을 화하는 기능은 소양삼화와 담낭에 있으며, 물을 화하는 기능은 태양소장과 방광에 있다. 육부(六富)는 양(陽)이고, 음(陰)은 음(陰)이 조화롭고 활력이 넘친다.
이 기사는 Xu Wenbing의 "티베트 의학의 언어"에서 발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