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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두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태양을 바라보며'를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죽음은 살아 있는 동안 생각일 뿐이다. 떨릴 정도로 열심히 생각하는 사람은 패할 것이고, 그렇게 침착하고 침착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승리할 것이다... 먼저 "아니오"라고 고집스럽게 "아니요"라고 말하면 "얻을 뿐만 아니라" 아무것도 아니지만 당신은 불안하고 두려울 것이며 평생 동안 그로 인해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사실, 죽음을 포함한 모든 어려움은 자신의 패닉에 의존하여 상처를 입습니다.

——Shi Tiesheng

죽음은 뜨거운 태양과 같아서 보기 어렵고 편재합니다. 이 책은 점점 다가오는 죽음에 직면한 75세 정신치료의 대가 야롱 박사의 깊이 있는 성찰이자 진솔한 고백이다. 그 말에 담긴 용기, 형제애, 지혜와 평온함은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부지런히 탐구하는 모든 사람의 소중한 모토입니다.

——비슈민

결코 지루하지 않고, 결코 심오하지 않으며, 결코 인위적이지 않고, 멈추고 싶게 만들고, 눈물을 흘리게 하고, 문득 깨닫게 하고, 깨우치게 만든다. 웃음 - 야론은 따뜻함과 지혜를 가지고 당신이 그와 함께 죽음에 직면하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초대를 수락할 필요는 없지만 일단 태양을 바라보며 죽음을 탐구하는 여정을 시작하면 깨달음과 동료애, 치료를 받게 될 것입니다. 죽음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죽음에 대한 불안감은 없습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늘 우리 곁에 있습니다. 죽음을 향해 살아가는 것은 우리에게 의미를 갖고 살고 현재 순간에 사는 법을 가르쳐 주기 때문입니다.

——루샤오야

삶의 끝은 분명하고 확고하게 기다리고 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한정된 시간과 공간 안에서 무한을 추구하는 것, 즉 삶의 느낌을 무한히 확장하는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죽음 앞에서 혼란에 빠지고, 지혜로운 자는 죽음 앞에서 더욱 정신이 맑아진다. 야론은 삶의 정점에 서서 우리에게 죽음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그의 말씀을 읽는다고 해서 우리 삶의 길이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삶의 명확성이 높아질 수는 있습니다. 사실, 우리 모두는 영원한 지루함을 좋아하지 않고 단기적인 흥분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증치봉이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한 방법

불교에 관한 문답(홍콩 동수행자에게 보내는 답변 39호) (***편) 2006/6/ 30 홍콩불교교육협회 파일명: 21-326-01

질문: 많은 사람들이 어둠과 병원, 죽음을 두려워하며 무덤을 보면 두려움에 떨기도 합니다. 이것을 위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습니까?

답변: 이런 현상은 어느 시대 어느 나라에서나 존재해왔습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을 포함하면 너무 적습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사고방식을 없애는 방법은 오직 하나밖에 없습니다. 삶과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아야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외국인들도 연구를 하고 있다고 전에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은 죽지 않을 텐데, 무엇이 죽을까요? 몸, 몸에는 삶과 죽음이 있고 몸은 자신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제 외국인들은 영혼이 있고 그 영혼이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영혼은 다른 몸을 찾고 있는데, 이 몸은 낡아서 더 이상 쓸모가 없어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고 버려집니다. 그러다가 다른 몸을 찾아 다른 몸으로 변합니다.

이틀 전에 강의를 했는데 무엇을 찾아야 할까요? 오늘 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이런 것들을 찾아보러 갔습니다. 요즘은 외국인들이 이 일을 공부할 수 있는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나는 반 친구들에게 죽음의 환생을 연구하는 데 전념하는 미국에서 60권이 넘는 책을 사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중국어 번역본을 찾고 싶어서 지난 이틀 동안 찾아봤는데 20권이 더 있었고, 서점에 지금 품절이라 그 사람을 위해 이미 주문했어요. 아마도 30개 이상의 중국어 번역본이 있을 것인데, 그 중 상당수가 영어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번역한 것은 절반도 안 되므로 참고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불교의 관점에서 그것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 이유를 모릅니다. 그들은 사람에게 영혼이 있고, 영혼은 불교에서 인정하지 않는 자기 자신임을 믿고 확언합니다. 불교에서는 영혼이 자아가 아닙니다. 진정한 자아란 무엇입니까? 참나(眞我)는 자성(自性), 즉 참나이다. 영혼이 자기 자신이라고 말하는 것은 육체가 육체임을 인정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발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불교가 말하는 진성(眞性)과 진성(眞性)이 바로 우리 자신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대승불교에서는 흔히 “우리는 불교에서 무엇을 배워야 합니까?”라고 말합니다. '부모님 생전의 본래 얼굴'을 찾으면 성공합니다. 부모가 태어나기 전의 본래 얼굴, 그것이 바로 나 자신이다. 대승의 가르침은 진정한 자아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줍니다. 물론 몸밖이 아닌 몸속에서요. 시체가 없으면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진짜 자아는 이 몸에 산다. 슈랑가마 경(Shurangama Sutra)은 그것을 매우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자연입니다. 자연이란 무엇입니까? 눈을 보는 성이라 하고, 귀를 듣는 성이라 하므로 육감(六根)이 육감의 이름을 따서 육성(六性)이라 한다. 사실 이 여섯 가지 특성은 하나의 본성이며, 각 본성은 어느 곳에서나 서로 다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비유를 사용하면 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본성은 전기와 같습니다. 화면으로 보면 색깔로 변하고, 전화를 걸면 소리로 변합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하나의 전기이며, 서로 다른 가전제품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눈, 귀, 코, 혀, 몸은 여섯 가지 다른 장치이자 다른 기관이며, 전류는 어떤 기관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눈으로 볼 수 있고, 귀로 들을 수 있고, 코로 냄새를 맡을 수 있으며, 혀로 맛을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그 자체입니다. 그러므로 불교에서는 그것을 본성이요 진성(眞性)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영혼이 아니라 자아입니다.

영혼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영혼은 여전히 ​​자연이고, 자연은 혼란과 혼돈과 혼란의 상태에 있습니다. 진정성의 역할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눈은 형상을 보고, 귀는 소리를 듣고, 마음은 생각이 없고, 분별이 없고, 집착이 없는 사람을 부처라 부른다. 만일 마음에 생각이 있으나 분별에 대한 집착이 없으면 그는 보살이고, 마음에 생각이 있으면서도 분별이 있으나 집착이 없으면 그는 나한이다. 만일 그가 생각, 분별, 집착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면 그는 육계의 평범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강의에서 여러 번 보고했습니다. 그러므로 동수들은 이것이 참된 나이며, 태어나지도 않고 죽지도 않고, 오고 가는 것도 아닌 참된 나임을 알아야 합니다. 몸은 옷과 같습니다. 옷이 손상되면 즉시 갈아입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몸은 자주 변할 수 있는데, 무수한 겁에 몇 번이나 변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무엇이 무서운가요?

그러니 어둠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병원은 정말 무섭습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러므로 아플 때는 병원에 가지 말고, 의사를 만나지 말고, 약을 복용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산시소원(Shanxi Xiaoyuan)"의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므로 그 방법을 배우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의사를 찾고 싶다면 서양의학이 아닌 한의학을 찾아보세요. 절대 병원에 가지 마세요. 이것은 제 경험입니다. 요즘 우리는 이런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즉, 외국에서 책을 쓰는 사람의 90% 이상이 의사이고, 그들은 모두 정신과 의사, 정신과 의사입니다. 그들은 모두 영매이며 많은 최면 치료법을 사용하여 영매 및 영계와 직접 소통하므로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환자는 전생에서 병의 원인을 찾고, 또 과거에서 찾아본다고 하셨습니다. 한 환자가 있었는데, 정신과 의사는 그를 깊은 최면으로 치료했습니다. 그는 80년 전, 4천여 년 전 그 곳에서 앓았던 질병의 원인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찾아서 그에게 말하면, 그는 이해할 것이고 그의 두려움은 사라질 것이며 질병은 쉽게 치료될 것입니다. 그러면 실제로 질병이란 무엇입니까? 질병은 분리와 집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분리와 집착을 놓으면 사람들은 편안함과 행복을 느낄 것이며 질병은 쉽게 치료될 것입니다. 강한 집착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니 이것을 알아야 한다.

사람은 항상 좋은 기분을 유지하고 모든 망상을 멀리해야 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너무 심각하게 여기지 말고 놓아버리세요. 인생에서는 솔직히 매일 먹을 것이 충분하고, 따뜻한 옷을 입을 수 있고, 비바람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작은 집이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오른쪽? 계속해서 사치스러운 것을 구하면 병이 들 것이고, 욕망이 필요를 초과하게 되어 병이 올 것입니다. 내 욕구가 내 실제 필요와 정확히 일치한다면 이 사람은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누구나 조만간 죽음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좋은 책입니다. 얼마나 많은 위대한 사람들이 죽었고, 이 앞에서 모두가 평등하고, 우리는 세계 어디에 있든 우리와 함께 친척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닐 것입니다. 더 이상 의미 있는 일을 하세요! 죽음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매우 간단합니다. 불교 경전 "Panoparamita Heart Sutra"를 적어도 108 번 경건하게 읽으면 그런 생각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불경에는 신통한 힘이 있기 때문에 사람을 평안하게 하고 삶을 윤택하게 해준다. 당신은 평생 동안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 당신이 잘 있기를 바랍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슬픔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누구나 삶과 죽음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야 하고, 누구나 늙음과 질병, 죽음을 두려워하지만, 그 두려움이 삶에 영향을 미친다면 그저 그렇습니다. 심리적 문제, 즉 죽음 공포증.

일반적으로 사건의 영향으로 인해 강한 감정이 발생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그것은 당신의 두려움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귀하의 질문은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완전히 해결하고 직면하기 위해 두려움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내 마음 속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아마도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모든 가능성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라는 뜻일 것입니다. 우리는 보통 '가능'이라는 막연한 단어를 좋아하지 않지만, 일단 이 '가능'을 잃으면 아무것도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가능성을 자신의 손으로 묻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적어도 당신은 인생이 아름답든 고통스럽든 인생의 많은 가능성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탄생과 죽음은 모두 같은 산기슭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 탄생은 생명의 산을 향한 출발점이고, 죽음은 생명의 산의 끝이다. 인생의 경우, 산 너머에 끝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매 순간 이 끝점에 대해 생각한다면 우리의 모든 출발점의 의미는 무엇일까? 매 순간을 완성하는 것이 인생 최고의 보상이다.

사람에게는 삶의 본능과 죽음의 본능이 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인간 감정의 한 단면일 뿐, 죽음을 너무 두려워한다면 감정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죽음을 갈망해야 하지만, 죽음에 대한 욕망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균형 잡힌 관계를 형성하게 되면 사람들은 안정된 상태에 도달하여 문제에 대해 생각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죽음의.

결국 우리는 이제 살아있는 사람이고, 죽음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는 없겠죠? 죽음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죽음에 대해 걱정한다면 현재의 삶에 집중하고 현재의 삶을 소중히 여기며 삶을 가치 있고 의미있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죽음이 다가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우리의 아름다운 삶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었고, 그 모든 것만으로도 우리는 미지의 세계에 용감하게 맞서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니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꿈을 위해 싸우고, 주변 사람들을 위한 행복을 만들어가세요. 이런 식으로 당신은 더 이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포스터가 자신의 두려움이 매우 심각하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구제 방법이 있습니다.

금서 003장: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사람을 정신적으로 약하게 만드는 잠재의식이 있는데, 바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다. 사람이 우연히 이 세상에 던져지면 평생 동안 확실한 것은 단 하나, 그것은 죽음이고, 그는 죽을 것입니다. 사람의 사회적 지위는 크게 다르지만 죽음에 있어서는 평등합니다. 대통령과 해고된 노동자, 억만장자와 거지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생각하는 사람과 영적인 사람에게 죽음은 큰 문제이고, 절대적인 무와 침묵을 나타내며, 모든 가능성의 끝이며, 뚫을 수 없는 어둠입니다. 나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다섯 가지 방법, 즉 균형을 찾고, 그것을 경멸하고, 받아들이고, 죽음을 종교적으로 만들고, 죽음을 철학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1) 균형을 찾는 것의 본질은 죽기 전에 자신이 얼마나 소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사회적 비교에 기초한다. 죽음을 둘러싼 심리적 경쟁의 연속이다.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사회적 소유물을 비교하여 정체성, 지위, 우월성, 가치를 놓고 경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경쟁의 목적은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자신에게 심리적 이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죽음의 위협 속에서 사람들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이 트릭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죽음에 관해서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기 때문에 사람이 평생 동안 많은 것을 가지고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살아보면 아무런 가치도 없고, 죽어서도 벌었다. 이런 심리적 배경 속에서 그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을 용기를 얻은 것 같다. 이 방법은 극단적으로 사용되는데, 길거리 갱단 싸움 중에 누군가가 "난 충분히 괜찮아!"라고 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사람을 죽이면 그들의 죽음은 균형을 이루고, 두 사람을 죽이면 그들의 눈에는 득이 된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한다는 측면에서 균형을 찾으려는 심리적 동기가 매우 숨겨져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베고 죽이는 장면에서는 나타나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사회의 결핍에 대한 개인의 반응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원. 미친 소유. 인생은 짧고 사람은 결국 죽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는 것은 많이 소유해야만 인생이 가치 있고 죽음 앞에서도 후회를 남기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 방법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한계가 있으며 실제로는 변태입니다. (2) 경멸의 본질은 사실 약함이다. 사람들은 죽음을 경멸하며, 깊은 심리적 동기는 바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자신의 심리적 생존을 위협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죽음에 직면하여 자신의 용기와 의지, 주관적 지위를 보여줌으로써 자신에게 두려움이 있음을 부인하고 두려움을 위협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를. 경멸을 보일 때 사람들은 혼자 싸울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을 제안하고 분노와 같은 감정을 생산하도록 허용하고, 이 감정에서 생성된 힘을 사용하여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일련의 의식화된 사회적 상징 체계의 도움으로 죽음을 물리칠 수 있는데, 이 의식화된 체계에서 사람들의 죽음은 더 이상 외로운 행위가 아니라 타인의 시선 아래 하나가 된다. 그것은 전쟁에서 총알 세례를 받는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전투 장면은 그가 영웅을 연기하고 관대하게 죽을 수 있는 극장이 되었다. 경멸은 연약함에 기초를 두고 있지만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성공적으로 극복합니다(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음의 영원한 권세 앞에 약합니다). 그러나 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고 단기적이어서 표준이 될 수 없다는 결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죽음을 거부하는 것만으로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의 추구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3) 수용의 본질은 저항할 수 없는 운명에 대한 항복과 인정이다. 수용에 있어서 인간은 더 이상 죽음을 부정하기 위해 입는 일련의 의식화된 상징 체계나 "옷"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을 동물과 같은 살아있는 유기체로 축소시키고 자신의 죽음을 인정합니다. 그는 더 이상 자신을 영웅으로 여기지 않으며, 더 이상 사회의 부족한 자원을 미친 듯이 점유하여 자신의 허무화를 피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는 한때 사람들을 취하게 만들었던 많은 감각적 욕망을 간파했으며 더 이상 맹목적으로 헌신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죽음을 받아들이는 것은 사회의 희소한 자원을 전유하는 감각을 부정하고, 투쟁과 대결을 부정합니다. 죽음을 받아들일 수 있으려면 심리적으로 너무 많은 것을 경험했거나, 죽음에 노출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실제로 수용의 방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삶의 우여곡절을 많이 겪은 사람들이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목격한 사람들이며, 그로 인한 심리적 고통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다르지 않다. 사람들은 한 번 죽었습니다. 수용은 사실 죽음을 합리화하기 위한 심리적 방어기제이다. (4) 종교적 죽음: 신앙에 모든 것을 바친 사람은 무적이다. 그는 혼자 싸우지 않는 한 세상의 어떤 위협과 타격, 고문도 견딜 수 있습니다. 세상을 초월한 사람들의 무리입니다. 그는 죽음의 두려움을 이겨냈기 때문에 그 무엇도 겁낼 수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인간은 죽음에 대한 공포의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보호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대부분의 종교와 문화에서는 죽음을 엄숙하게 축하하는 일련의 의식에 의존합니다. 만일 인간이 동족의 죽음을 본다면 그 결과가 개미와 같은 생물의 죽음을 보는 것만큼 슬프고 미미하다면 그 타격은 꽤 클 것이다. 그러나 죽음을 엄숙하게 기념하는 일련의 의식에서 인간의 죽음은 동물의 죽음과 다릅니다. 물론 이것만으로는 죽음에 대한 인간의 두려움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많은 종교에서는 예외 없이 죽음을 계속해서 '매혹'하여 죽음을 구원의 수단, 고통을 초월하는 길, 천국으로 가는 문으로 설정합니다. . 여기서 죽음은 끔찍한 것이 아닙니다. 죽음은 단지 행복일 뿐입니다. 종교적 극단주의자들이 감히 자살폭탄 테러범으로 행동하는 중요한 이유는 그들의 종교가 죽음에 신성한 색을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죽음은 그의 최고의 목적지였으며, 신자로서의 의무를 다한 데 대한 하나님의 은총과 은혜의 표현이었습니다. 혁명가 등 많은 이념적 신자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이는 이 이념이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더 신성합니다. 죽음 이후에는 절대 무(無)가 된다는 두려움 때문에 종교는 죽음 이후에 사람들이 거처하는 낙원을 세운다. 이러한 천국 개념에서 죽음은 더 이상 두렵지 않으며, 인간이 근본적인 구원을 얻고 비참한 세상 운명을 이별할 수 있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죽음 자체는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죽음 이후에는 분명 행복합니다.

애국심과 민족주의가 그토록 큰 매력을 지닌 이유는 선전 스승과 교육 스승의 탁월한 기술뿐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우리를 용감한 사람, 죽음을 경멸할 만큼 용감한 사람으로 만든다는 점입니다. 국가와 민족은 추상적인 통일체로서 무한한 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 통일체의 속성을 공유하고 그 일부가 됩니다. 그것을 위해 죽는다는 것은 죽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죽음은 절대 무(無)일 뿐이고, 국가와 민족은 영원히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5) 죽음을 철학하다 기원전 399년, 소크라테스는 불경건하고 젊은이들을 독살했다는 죄목으로 아테네 시민의회에서 사형을 선고받았다. 그 재판은 확실히 불공평했다. 그의 친구 크리톤은 한때 감방에 가서 그를 탈출하도록 설득하고 모든 것을 적절하게 정리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거절하고 크리톤을 설득했다. 생애 말년에 그는 자신을 찾아온 사람들과 진지한 철학적 질문을 토론하고 있었습니다. 독이 든 포도주를 가져왔을 때, 소크라테스는 그것을 침착하고 두려움 없이 마셨다. 친구들은 모두 눈물을 흘리며 지켜보았고, 소크라테스는 용기를 내라고 위로했다. 그는 방 안을 천천히 걸었고, 그러다가 다리가 무거워져서 누워서 마침내 평화롭게 눈을 감았습니다. 죽음에 직면한 그의 침착함은 숨이 막힐 정도로 놀랍고, 그는 그 시대의 "가장 용감하고, 가장 똑똑하고, 가장 정직한" 사람이라는 칭호에 절대적으로 합당합니다. 소크라테스는 왜 그렇게 심리적으로 강했고 죽음 앞에서도 그토록 침착했을까요? 그 이유는 그의 철학적 사고의 힘은 죽음을 훨씬 능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간이 소중히 여기는 세상의 명예와 치욕은 말할 것도 없고 삶과 죽음도 초월했기 때문입니다. 소크라테스는 죽음은 두 가지 상황 중 하나에 불과하다고 믿었습니다. 그것은 의식이 없는 일종의 소멸이거나, 일부 사람들이 말했듯이 죽음은 진정한 변화, 즉 영혼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의식 없이 죽고 꿈도 없는 잠에 빠진다면 죽음은 참으로 놀라운 보상입니다. 다른 날에 비해 푹 잘 수 있는 밤은 몇 번 안 되는데, 인생에서 꿈도 꾸지 않고 푹 잤던 어느 날 밤을 골라 죽음에 비유한다면 어떨까. .. 이에 비해 그가 이생에서 보낸 낮과 밤보다 죽음이 더 아름답고 행복한지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죽음이 이렇다면, 죽음을 이렇게 본다면, 죽음 이후의 오랜 세월은 단지 하룻밤일 뿐입니다. 반면에 죽음이 영혼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고, 우리가 듣는 것이 사실이고, 죽은 사람이 모두 거기 있다면, 우리는 죽음보다 더 큰 것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영혼이 우리가 정의라고 부르는 경계를 넘어 다른 세계에 도달하면 그곳에서 진정한 심판자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혹시 오르페우스와 무세우스, 헤시오도스와 호메로스를 만날 기회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죽음에 대한 이런 철학적 사고는 죽음이 끔찍하지 않다는 느낌을 주나요? 아마도 이것은 단지 철학자들의 견해일 것이다. 세계관은 세상을 다른 방식이 아닌 한 가지 방식으로 보이게 만드는 세계에 대한 해석입니다. 이처럼 죽음은 삶의 지속이자 초월에 불과하다. 인간이 힘든 철학적 수련을 거친 후에는 자연스러운 목적지가 된다. 그렇다면 마침내 그것이 왔을 때 그가 어떻게 두려워할 수 있겠습니까? 죽음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기

죽음이 두렵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사람들은 정말 죽음을 두려워하는 걸까요?

심리학적으로 보면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죽음이 아니라, 미래의 죽음에 대한 불확실성이다.

지금 느껴지시겠지만, 당신의 멋진 인생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쉽게 죽을 수 있겠습니까?

그럼 즐거운 삶 되세요.

나는 이미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 대해 생각해 봤으니 더 이상 생각하지 마세요. 당신이 그것을 파쇄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동시에, 그것에 대해 생각한 후에는 그 어느 때보다 내면이 더 안전해지고, 더 강해지고, 더 자랑스럽고, 더 자신감을 갖게 된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적극적으로 상상해야 합니다.

꾸준히 하면 한때 괴롭혔던 심리적 문제도 저절로 사라질 것이다.

성적 두려움을 극복하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송푸의 심리상담과 물리치료는 약을 먹지 않고도 치료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강박장애. /p>

그러나 죽음은 생명의 법칙이고 자연의 법칙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누구도 이를 위반할 수 없습니다.

죽음의 고통을 생각하기보다는

아직 살아 있고 젊다는 사실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가진 것을 소중히 여기세요.

나이가 들면 죽음에 대한 생각도 달라집니다.

알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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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익숙한 것, 가지고 있는 것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 아내나 남편, 자녀, 친구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죽음에 대한 선입견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친구, 소유물, 미덕, 성격 등을 넘어서 볼 수 있다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죽음과 내세에 관한 이론을 발명했습니다. 사실 죽음은 끝이지만 우리 대부분은 이 사실을 직면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남기고 싶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 안에 두려움을 만드는 것은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한 집착이 아니라 알려진 것에 대한 집착입니다. 알려진 마음으로는 미지의 세계를 이해할 수 없지만, 알려진 것으로 가득 찬 이 마음은 스스로에게 "나는 종말을 맞이할 것이다"라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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