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확인해봤는데, 많으니 직접 조정하셔도 됩니다! 중정형 가옥의 구조적 특징은 중정을 구성하는 주택들이 분리되어 있고, 집들이 복도로 연결되거나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면적이 넓고 문과 창문이 안뜰을 향하고 있으며 외부는 두꺼운 벽으로 덮여 있습니다. 지붕 트러스 구조는 리프팅 빔 구조를 채택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주거용 주택은 여름에는 시원한 자연풍을 받을 수 있고, 넓은 야외 활동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겨울에는 풍부한 햇빛을 받을 수 있고 찬 바람의 침입을 피할 수 있으므로 중국 북부와 중국에서는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북동부, 북부 및 북서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안뜰 스타일의 주택 중 베이징의 안뜰 주택이 가장 일반적이고 전형적인 주택입니다. 완전한 베이징 안뜰은 3개의 안뜰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전된 방, 매달린 꽃문, 메인 홀, 메인 홀, 뒷방이 남북 축을 따라 배열되어 있습니다. 안뜰에 들어갈 때마다 동관과 서관이 있고, 본당 양쪽에는 동관이 있습니다. 안뜰 주변에는 산 베란다와 손 조산 베란다가 있어 집을 서로 연결합니다. 문은 남동쪽 모퉁이에 열립니다. 대규모 주거지에는 추가 축 주택, 정원, 학습실 등이 있습니다. 집의 각 건물은 정해진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방은 외부 거실, 회계실, 메인 홀은 가족 토론을 위한 내부 거실입니다. 모두 윙룸에 거주하며 뒷방은 창고, 하인 숙소 및 주방 등입니다. 이런 종류의 거주지는 노인과 어린이의 위계 질서에 따라 배열되어 있으며, 고귀하고 겸손하며 가부장적 성격이 강한 일종의 폐쇄적 민속 거주지입니다. 안뜰 스타일의 민속 가옥도 있습니다. 안뜰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길고 좁은 진중 민속 가옥, 길고 좁은 안뜰 외에 주택이 대부분 2층 또는 3층인 산시성 남동쪽 민속 가옥, 대부분의 별채는 한쪽이 경사져 있습니다. 형태는 자유분방하고 방향이 무작위이며 정원이 있습니다. 길림의 만주족 가옥은 매우 넓은 안뜰을 갖고 있으며, 서쪽 방은 3,000개입니다. Qinghai Zhuanghu는 삼면이 평평한 안뜰입니다. 주변 외벽은 모두 흙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즉, Dali의 민속 가옥은 두 가지 전형적인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 벽'과 '5개의 안뜰 중 4개', 나시족 민속 가옥은 바이족 가옥과 유사하지만 흡수됩니다. 상단과 하단에 현관이 있는 티베트 건물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잘 마른 집이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 이러한 유형의 집은 주로 농촌 지역에서 유지되고 사용됩니다. 지역마다 잘 건조한 집의 구조와 모양이 다릅니다. 장기간 사용하는 동안 주민들은 신장의 알타이 산맥 북쪽 농촌 지역에 지어진 잘 건조한 집과 같은 지역 특성을 지닌 집을지었습니다. 모두 평평한 지붕을 갖고 있으며, 벽에는 진흙이 칠해져 있으며, 외부에서도 나무 주름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Dayao, Yao'an, Nanhua 등 윈난성 지역에는 잘 건조한 스타일과 드라이 플랩 스타일을 결합한 스타일도 있습니다. 또한 귀저우의 일부 마을에는 잘 건조한 집도 있습니다. 길림성 장백산 북쪽과 남쪽 경사면의 일부 산림에는 잘 건조한 집이 세워져 있습니다. 길림성 장백산 지역의 잘 건조한 집은 이도백하에서 우세하고 천지, 장백조선족자치현에 이르기까지 잘 건조한 집이 우세하다. 장백산 지역의 잘 건조한 집은 주로 2~3개의 방이 있으며, 방의 폭은 3m, 깊이는 6m로 벽의 내부와 외부는 바람을 막기 위해 흙과 진흙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길림지방은 겨울마다 춥고, 일년 내내 추운 날이 너무 많아 잘 건조한 집의 벽은 주로 진흙으로 덮어 추위를 막는다. 지역의 잘 건조한 집은 모두 이중 경사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각 집에는 최대 9개의 도리를 가지고 있으며 지붕은 진흙으로 칠한 다음 주 능선도 나무 타일 능선으로 만듭니다. 집 주변에는 칸막이가 사용됩니다. 집에서 불을 피우거나 화덕을 사용할 때 나무판을 굴뚝으로 사용합니다. 장백산의 잘 건조한 집은 운남의 잘 건조한 집보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고 크지 않습니다. 이는 기후와 관련이 있습니다. 길림성 농촌지역에서는 주로 옥수수를 재배하는데, 가을 이후 옥수수를 저장하는 것도 농민들이 해결해야 할 큰 문제이다. 보통 옥수수 건물에 옥수수를 넣어두는데요, 이 옥수수 건물은 건조실형과 웰드라이형을 합친 일종의 건물입니다. 아래층은 통풍과 습기 방지를 위해 건조실형으로 되어있습니다. 4개의 기둥이 상부 우물형 옥수수 건물을 지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옥수수 건물은 중국 동북 지방의 모든 지역에서 발견되며 모든 가정에서 이러한 건물을 짓습니다. 웰드라이하우스는 우리나라와 동아시아, 동남아시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본 연예인들은 이것을 '학교창고 스타일'이라고 부르는데, 실제로는 웰드라이 스타일이다. 또한 말레이시아에도 웰드라이 하우스가 널리 분포하고 있다. 현지인들은 이를 "stilt-dry style"이라고 부릅니다.
미국의 일부 대학과 대도시에도 웰드라이 주택이 존재한다. 이 주택 스타일이 인류 집단 창조의 산물인지, 아니면 중국에서 전수된 것인지에 대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 "Ganlan" 스타일의 건물은 주로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긴 능선과 짧은 처마가 있고 섀시는 모두 비가 오는 지역의 요구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곳곳에서 발견되는 집 격자무늬 토기집은 모두 방습 건축 형태를 대표하며, 특히 창고 건물에 이 형태를 채택한 목적이 더욱 분명하다. 오늘날까지도 울타리 주거는 습하고 비가 오는 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동남아시아에서 여전히 더 인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건축물을 사용하는 소수 다이족의 가옥은 주로 시솽반나 및 더훙 현의 시솽반나, 루이리, 절팡바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건식 주택은 대나무를 재료로 사용하고, 나무를 골조로, 대나무를 도리, 들보, 바닥, 벽, 사다리, 난간 등으로 사용합니다. 다양한 구성 요소 사이의 연결은 장붓구멍과 장부 조인트 및 대나무 칸막이로 묶여 있습니다. 단일 건물로, 각 주택은 독립적인 안뜰을 형성하며, 각 안뜰은 통로로 연결됩니다. 지붕은 짚이나 타일로 만들어집니다. Ruili의 갠트리 스타일 건물은 높은 수준을 반영합니다. 지상 건물은 주로 Mangshi, Yingjiang 및 기타 장소에서 사용됩니다. 그들은 한족의 영향으로 인해 더 이상 Dai 족의 고유한 주거 형태가 아닙니다. 투장팡(Tuzhangfang)은 홍강 유역의 주요 주택 형태로 운남성 중부와 남동부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Tuzhangfang은 하중을 지탱하기 위해 나무 기둥과 흙벽으로 된 평평한 지붕을 갖고 있으며 지형에 따라 2층 또는 3층의 흙 건물이 층층이 쌓이고 안뜰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집에는 10개 이상의 층이 있습니다. 평평한 지붕이 있는 집은 음식을 식히거나 농기구를 쌓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Tuzhang 주택은 건축하기 쉽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특히 덥고 건조한 강 계곡의 기후에 적합합니다. Menglian Dai족은 갠트리 스타일의 대나무 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장성 위야오(Yuyao) 허목도(Hemudu) 유적지로 대표되는 장강 유역 및 남부 지역의 건축 모형 - 일반적으로 간란(Ganlan) 스타일 건축은 수직 목재 또는 대나무 말뚝을 사용하여 지상에 섀시를 형성하고 섀시는 다음으로 지지됩니다. 크고 작은 들보. 대나무, 나무, 초가 등을 사용하여 집을 짓는 매달린 바닥. 위쪽에는 기둥 모양의 건물에 사람이 살고 아래쪽에는 가축을 사육합니다. 감란식 목조 건물(좡족) 장족은 산과 강 근처에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맑은 산과 푸른 물 속에는 장족의 전통 가옥인 나무 기둥이 있는 목조 건물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위의 목조 건물에는 사람이 살고 아래에는 가축을 사육합니다. 어떤 집이든 사당은 집 전체의 중심축에 위치해야 합니다. 앞 홀은 축하 행사와 사교 활동을 개최하는 데 사용되며 양쪽 옆방은 사용되며 뒷홀은 거실로 사용됩니다. 집에서의 생활은 하루 세 끼의 식사가 제공되는 화덕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고대 간란식 건물 허무도 유적지에서 발견된 간란식 건물 유적은 지금까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물입니다. 고고학 발굴 보고서와 중국건축기술학원 건축역사연구소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1차 고고학 발굴에서 밝혀진 4차 문화층의 나무말뚝 13열은 최소 3열의 나무말뚝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A, B, C라는 이름의 건물이 표시되며 그 중 A 집은 동쪽에 있고 B 집은 남서쪽 언덕 근처에 있으며 C 집은 중앙에 있습니다. C가옥 유적의 대부분이 A가옥, B가옥 유적과 얽혀 있는 점으로 보아 세 집의 연대가 A가옥, B가옥보다 연대가 순차적임을 알 수 있다. A, B 주택은 재건축이 가능하므로 C 주택은 세계 최초의 건식 목조건축물이다. 남아 있는 C호의 유적은 길이가 18m로, 같은 말뚝의 간격을 기준으로 가옥의 깊이는 8.2m로 측정됐다. 당시 집은 방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방의 폭은 2.6~3미터 정도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가장 넓은 방은 4미터로 아마도 씨족 활동을 위한 공공장소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집은 전통적인 목조 건물처럼 대칭입니다. 집 C의 길이는 최소 25.4미터입니다. 주택의 높이는 깊이 8.2미터 기준으로 4미터 이상이어야 하며, 바닥 아래 나무말뚝의 높이는 0.8~1미터 이상이어야 한다. 7000년 전 광활한 황야에 큰 집을 짓는다는 것은 얼마나 대담한 일인가! 단순한 석기 도구만으로 이렇게 목조 건축물을 지을 수 있었던 것은 인류 사회가 신석기 시대 번영과 발전의 단계에 들어섰음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세상의 모든 발명에는 발생, 발전, 완성의 과정이 있듯이, 가정의 발명도 마찬가지입니다. 수백만 년의 인류 역사 속에서 우리 조상들은 친숙한 '베이징맨', '스톱 동굴맨' 등 대부분의 시간을 동굴에서 살았다. 무지의 시대에. 지난 1만년 동안 인간 사회에 주택이 등장한 당시 지구의 기온은 크게 상승했고, 평균 기온도 오늘날보다 몇도 더 높았다.
이때 동굴에 살던 원시인들은 풍부한 식량 자원을 찾아 숲 가장자리와 강과 호수 근처의 고지대에 오두막을 짓고 정착하기 시작했다. 아래로 첫 번째 집이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는 국토가 넓고 남북한의 지리와 기후의 차이가 크며, 판잣집의 형태도 각지마다 다릅니다. 북쪽 황하유역의 시안반포유적에서는 초기 가옥을 땅바닥에서 깊이 약 1m까지 파서 구멍의 바닥을 바닥으로 삼고 동굴벽을 자연벽으로 삼았다. 그 동굴은 나뭇가지와 진흙으로 뒤덮여 생활의 집이 되었습니다. 이런 유형의 주택은 약 16~20㎡ 규모로 세미 크립트(semi-crypt) 건물이라고 불린다. 남쪽은 습하고 비가 많이 내리며 땅이 부드러워서 원시인들은 큰 나무가지 사이에 집을 지을 수밖에 없었는데, 그 집이 너무 단순해서 둥지집이라고 불렀습니다. 『한비자·다섯 개의 딱정벌레』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고대 세계에는 사람이 적고 동물이 많았으며, 사람들은 동물, 곤충, 뱀에게 무적이었습니다. 어떤 성인들은 무리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나무를 둥지로 지었습니다. , 백성들이 기뻐하여 그들을 천하에서 왕으로 삼았느니라." 이 상황은 민족학에서도 증거를 얻을 수 있다. 1950년대와 1960년대 남태평양 팔라팡 섬의 케노이족과 오세아니아 일부 오지의 낙후된 소수민족들이 나뭇가지 위에 집을 지었습니다. 나무둥지는 동굴보다 작아서 생활하기 불편할 수도 있지만, 결국 인간이 직접 발명한 발명품이기 때문에 주거용으로는 여전히 동굴에 비하면 큰 발전이다. 이제 인간은 첫 번째 단계를 밟았으니 머지않아 두 번째, 세 번째 단계도 반드시 밟게 될 것이다. 실제로 주택의 두 번째 단계가 나타났습니다. 반포대지 중기 건축물은 지상건축물로 발전하였고, 강남수향마을에는 화목문화의 기둥양식 건축물이 출현하게 되는데, 이는 통풍, 습기제거 및 습기제거가 가능한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곤충, 뱀, 짐승이 침입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기둥형 건물은 나무 말뚝을 기초로 하여 지면보다 높은 기초를 형성한 반층 건물로, 말뚝을 묶어 기둥과 들보, 지붕을 세운 집이다. . 갠트리식 건축물의 유적과 유물을 조사해보면 건설공학의 5대 성과가 있다. 1. 허목도 유적 1차 발굴 유적의 평면도를 분석한 결과, 건물은 모두 북서-남동 방향으로 배치되어 있다. 방향의 관점에서 볼 때 건물의 방향은 북동쪽과 남서쪽입니다. 이러한 건물 방향은 현재 남북 방향 선택과 매우 다릅니다. 허무두 문화의 생산성 수준 측면에서 볼 때, 생산 및 생활 경험과 달리 이러한 특별한 방향 선택은 기둥 스타일 건물 자체의 특성을 탐구해야 합니다. 허무두 유적지의 두 번의 고고학 발굴에서는 완전한 건축 유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건축 기술과 자재 측면에서 기둥형 건물은 먹이가 되기가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민족학적 자료에 따르면 유사한 건물의 사용 기간이 가장 길었습니다. 운남 다이족의 15년이다. 벌채 및 가공의 어려움으로 인해 허무두족은 무너진 건물 자재를 사용하여 땅에 묻힌 나무 더미만 남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당시 건물에는 창문이 없었고, 대족의 갠트리식 건물처럼 박공면에 문이 있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출입, 환기, 조명, 연기 등의 기능이 많았던 것으로 추정된다. 먼지 제거. 기둥형 건물은 북서-남동쪽으로 뻗어 있으며 문은 남동쪽으로 약 10도 향하고 있습니다. 이 방향은 장쑤성 및 절강성 지역에서 겨울에 일조 시간이 가장 길고 여름에 가장 짧아 여름에 더위를 피하고 일광 시간을 늘립니다. 겨울에. 따라서 긴 경사 처마가 있고 창문이 없는 기둥 스타일 건물의 경우 이러한 방향 선택이 매우 실용적입니다. 지금까지 지역 건물은 여전히 이러한 합리적인 방향 선택을 이어받았습니다. 가장 좋은 방향은 문에서 남동쪽으로 5~10도입니다. 물론 이는 실천과 생활을 통해 축적된다. 2. 나무말뚝, 지반보, 바닥으로 구성된 건물기초의 장점은 건식난간 건물의 높은 바닥이 지반처리 작업을 줄일 수 있고, 황무지에 불을 붙인 후 주택을 지을 수 있다는 점에도 부합한다. 습기와 홍수를 방지하기 위한 주거용 건물의 실제 요구 사항은 또한 남쪽의 높은 기온으로 인한 냉방 및 환기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한 시공상의 어려움은 일반 지상 건축물에 비해 훨씬 크다. 높은 건물이 땅에서 솟아오를 때에는 건물의 성패가 중요하며, 특히 기둥형 건물이 중요하다. 허무두 현장의 건물 기초말뚝은 원형말뚝, 사각말뚝, 시트말뚝으로 구분된다. 사각말뚝은 일반단면이 15×18cm로 크기가 더 크고, 원형말뚝에 비해 지반 속 깊이가 50~100cm 더 깊어 내하중말뚝의 기능을 할 수 있다. 그들의 분포는 또한 1.3~1.5미터의 일반적인 간격으로 규칙적인 패턴으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둥근 파일이 많이 있으며 직경이 크게 다릅니다. 시트 파일의 수가 적고 배열이 조밀합니다. 제4문화층의 말뚝 바닥을 채취 조사한 결과, 다양한 형태의 나무 말뚝의 바닥은 모두 스파이크나 칼날 모양으로 절단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박는 방법으로 가공되었음을 알 수 있다.
말뚝 기초가 완성되면 다음으로 땅보를 세웁니다. 땅보를 접합하기 위해 사각형 말뚝의 상단에 홈을 뚫습니다. 또는 지붕 빔의 핵심은 중앙 기둥 및 모서리 기둥과 같은 구성 요소에 천공 슬릿과 서로 직각으로 슬릿이 제공되며 추가 고정을 위해 래싱으로 보완됩니다. 바닥은 대부분 고정되지 않은 지면 들보 위에 놓여 원래 주민들이 이중 바닥을 통해 쓰레기를 아래쪽으로 버릴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초가 안정되어 있지만 토양이 부드러워서 일부 부분이 안정됩니다. 이때 선조들은 준비된 통나무와 바닥 들보 아래에 마루판까지 쌓아 올려 이를 지탱해 주었으며 날마다 기초 더미를 쌓았습니다. 위의 기본공학적 관점에서 공사를 시작하기 전에 건물하중을 계산하여 자재의 규격과 수량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런 다음 건축 면적 및 실내 분리 요구 사항에 따라 현장에서 레이아웃이 설정됩니다. 마지막으로 나무말뚝이 평행하고 수직인지 확인하고 보와 기둥 설치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보장하기 위한 좌표를 선택합니다. 3. 십자 버팀대가 있는 들보 프레임 구조 허무두 사람들은 건물의 상부 공간에 기둥과 들보를 사용하여 나뭇가지로 만든 사각형 메쉬 도리의 지붕을 지지하는 프레임을 만든 다음 초가나 나무 껍질을 깔아 지붕을 완성합니다. .방수 및 차양 프로젝트. 보와 기둥을 기반으로 한 이 프레임 구조 기술은 건축 기술의 주요 발명품이며 전통적인 목조 고대 건물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말뚝 기초 유적을 보면 허무두의 기둥 스타일 건물에는 기둥이 4개만 있었고 그 중 하나는 외부 복도 플랫폼에 사용되었으므로 경사가 있는 지붕을 지지하기 위해 기둥이 두 개가 더 필요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5~6미터. 그러면 허무두족은 어떻게 들보와 지붕을 세웠을까요? 현장에서 발굴된 59번의 목재 구성 요소는 고고학 및 건축 전문가들에게 큰 관심을 끄는 구성 요소입니다. 이 조각은 길이 2.63미터, 지름 18센티미터의 양끝 장부로, 장부의 크기가 비교적 작고 단면의 중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건축 전문가들은 기둥, 즉 장부로 보고 있다. 지붕 들보와 바닥 들보 사이의 기둥입니다. 수직 기둥은 중앙 기둥으로는 너무 낮고 처마 기둥으로는 너무 높으므로 집에서의 공간적 위치는 중앙 기둥과 처마 기둥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이 기둥을 사용하면 지붕 경사면 중앙에 보조 보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두 섹션을 연결하여 5m 길이의 경사면을 완성할 수 있으므로 서까래의 직경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지붕의 무게를 줄였습니다. 이는 중요한 구조 기둥으로, 이 기둥을 세운 후 안정성을 위해 중앙 기둥을 관통하는 수평 버팀대를 묶어 중앙 기둥 양쪽에 있는 두 개의 보조 보를 지지함으로써 지붕 트러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만듭니다. 오늘날에도 남서쪽 국경 지역의 소수 지역에서는 수평 버팀대가 있는 5개 기둥과 5개 기둥의 간란 스타일 건물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4. 건축에 장붓구멍과 장부 기술의 응용 허무두 유적지의 갠트리식 건축 유적 중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장붓구멍과 장부 접합부가 있는 수백 개의 목재 구성 요소가 형태적으로 출토된 것입니다. 및 기둥 발 장부 및 빔 헤드 장부, 끝 못 구멍이 있는 장부, 더브테일 장부, 평면 기둥용 장붓구멍, 모서리 기둥용 장붓구멍, 직선 격자 기둥용 장붓구멍 등. 평면기둥의 소켓은 중앙기둥의 소켓이고, 코너기둥의 소켓은 처마기둥의 소켓이며, 보와 결합하여 중앙기둥과 처마기둥, 중앙기둥과 처마기둥을 밀접하게 연결하는데 사용된다. 중앙 기둥, 처마 기둥 및 처마 기둥이 매우 안정적인 지붕 트러스를 형성하여 안정적인 바닥 배치를 보장합니다. 허무두 현장에서 발굴된 바닥재는 길이가 약 100cm, 두께가 6cm 정도이므로 바닥보 위에 지반보를 깔아 바닥을 받쳐주어야 한다. 지면 들보와 지붕 기둥 사이의 연결부를 고정하기 위해 바인딩을 사용하면 바닥 슬래브는 장붓구멍과 장부 연결부가 발명된 후에야, 특히 못 구멍이 있는 장부와 장부를 적용한 후에야 무너질 것입니다. 보와 기둥 사이의 연결이 강화되었으며, 건식 레일 건물만이 견고하게 설 수 있습니다. 장붓구멍과 장부 목공 기술이 없으면 허무도간란식 건물은 존재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출토된 나무 구성품 중에는 텅과 홈이 있는 구성품도 여러 개 있는데, 그 중 한 표본은 발굴 당시 사다리꼴 단면으로 절단된 나무 블록이 텅과 홈에 삽입되어 있었습니다. 이 텅 앤 그루브 기술은 패널을 밀접하게 접합하는 고급 기술이며 이후 세대에서는 바닥과 홀 스크린 및 벽을 접합하는 데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당시의 텅 앤 그루브 기술이 주로 처마 벽의 벽 공학에 사용되었다고 믿습니다. 2차 고고학 발굴 당시 4번째 문화층 바닥에서 길이 450cm, 너비 8cm의 나무 구성 요소가 출토됐다. 양쪽 끝이 1cm 두께로 잘려져 있으며, 좁은 면에는 폭 3cm, 깊이 3cm, 길이 320cm의 텅과 홈이 있고, 텅과 홈의 양쪽 끝에도 작은 눈이 새겨져 있다. , 더 넓은 쪽의 눈에 수직으로 연결됩니다. 이 구성 요소는 처마 기둥 사이의 접지에 사용됩니다. 더 작은 장붓구멍을 장부 구성 요소에 삽입하고 접지 트러스를 고정한 후 80개를 묶을 수 있습니다. 혀와 홈에 삽입하여 ~100cm 길이의 나무판을 사용하여 처마를 만듭니다. 텅 앤 그루브 기술은 이후 매장 외관 패널과 실내 탈착식 보드 벽에도 사용되었습니다. 허목도 문화의 장부 장부와 텅 홈 목공 기술은 당시의 상대적으로 포괄적인 간란 건축 기술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5. 장식사업이 등장했을 때 기둥형 건축물의 장식내용으로는 옥외복도 창틀설치, 실내바닥 평탄화, 갈대깔개 깔기, 출입구 및 실내 중앙기둥 및 십자형 장식 등이 있었다. 브레이싱 멤버. 집은 인간의 삶과 생산,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중요한 장소이자 장식의 중심이기도 하다. 석재 생산 도구의 한계로 인해 당시 바닥은 상대적으로 거칠고 울퉁불퉁했습니다. 출토된 '헤링본' 모양의 흙 블록으로 볼 때, 실내 좌석 및 수면 공간의 중요한 부분의 바닥은 흙으로 한 번 매끄럽게 다듬은 후 만들어졌습니다. 갈대 매트로 덮여 있어 이 부분은 상대적으로 평평하고 청소가 쉽고 휴식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축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당시 건축물 유적을 통해 외부에 폭이 1m가 넘는 복도가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으며, 발굴된 직선 난간의 구멍으로 보아 복도 외부에 난간이 설치되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2차 발굴 당시 4차 문화층에서는 잔존길이 112cm, 폭 14.4cm, 두께 7.2cm의 나무부재가 등간격으로 출토됐다. 브래킷의 크기는 길이 9.6cm, 너비 4.8cm, 깊이 4.8cm로 멀리언 레일을 삽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허무두 사람들은 안전요소를 고려할 때 형태의 미적인 외관도 고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내부장식에 있어서도 미화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출토된 목각부재와 안장모양의 오엽문 토기블록은 문틀이나 중앙기둥에 걸려 있는 실내미술품일 가능성이 있다. 집장식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지붕의 용마루에 세운 새 모양의 기구(나비 모양의 기구라고도 함)로, 돌, 뼈, 나무, 상아 재질로 앞면에 새 문양을 새겨 넣었다. 뒷면은 거칠고 가운데는 깎인 홈이 있고, 윗면 홈 양쪽에는 새 모양의 장치를 나무막대에 묶을 수 있는 구멍이 뚫려 있다. 그런 다음 척추에 묶어 "새"를 강조 표시합니다. 소흥 전국시대 306호 무덤에서 구리 집틀이 출토되었는데, 지붕에는 기둥이 있고, 기둥 꼭대기에는 새가 서 있고, 방 안에는 악사 4명이 있었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허목두 유적지에서 출토된 새 모양의 기구가 구리 집 주형에 서 있는 새와 연결될 수 있다고 믿고 있는데, 이는 고대 월족의 새를 사랑하고 숭배하는 풍습을 반영한 것입니다. 요컨대, 이 예술 작품은 허무두족의 독창적인 종교적 신념을 표현하고 그들의 집 장식을 예술의 무대로 끌어올립니다. 허목도 유적의 갠트리식 건물은 우리 나라 신석기 시대의 건축 수준을 대표한다. 비록 장붓구멍과 장부로 된 목조 부품은 수백 개만 출토됐는데, 이는 전체 부품 수의 10분의 1에 불과하다. 매듭은 등나무 결속 방식으로 강화되었지만 이것이 허무두족의 건축 기술에 대한 평가를 감소시키지는 않습니다. 고고학자들은 허무두(Hemudu) 유적에 이어 우장(Wujiang)의 메이옌(Meiyan), 장쑤성(Jiangsu), 하이안(Haian)의 칭둔(Qingdun), 우싱(Wuxing)의 첸샨양(Qianshanyang), 저장(Zhejiang), 마오강(Maogang), 가오야오현(Gaoyao County), 광동(Guangdong), 마오자쭈이(Maojiazui), 후베이성 치춘현(Qichun County), 쓰촨성 청두(Chengdu)의 12교에서 마른 돌을 발견했습니다. . 방어벽 건물의 유적. 강남 지역의 비가 많이 내리고 습한 자연 환경에 적응하고 뱀, 곤충, 맹수로부터 보호하고 가축을 사육하고 잔해물을 쌓는 등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고대건축 전문가 양홍순 선생은 기둥형 건물이 양동이형 구조의 출현에 기여했으며, 바닥(생활면)을 높이고 활용하는 파빌리온 발명에 직접적인 영감을 주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낮은 공간은 궁극적으로 다락방과 2층으로 이어지며 건물이 형성된다. 허무두의 갠트리 스타일 건물은 중국과 외국 건축 역사에 영광스러운 장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