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화와 대화를 사용하여 등장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기사의 주제를 강조합니다.
이 기사의 저자는 선화 기법을 사용하여 단 한 번에 생생한 인물의 윤곽을 그립니다. 청년 Runtu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목에 은반지를 끼고 손에 강철 포크를 들고 온 힘을 다해 작살을 찔렀습니다. 활기차고 사랑스러운 청년의 모습이 그의 앞에 서 있었습니다." 눈. 또 다른 예는 양형제이다.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입술이 얇은 50대 여성이 치마를 입지 않은 채 엉덩이에 손을 얹고 얇은 나침반처럼 다리를 벌린 채 내 앞에 서 있었다. 다리는 그림 도구에 있다." 둘째, 등장인물의 전형적인 성격을 묘사하기 위해 대사를 사용하는 것도 이 글의 특징 중 하나이다. 20년 전, Runtu는 "나의" 형제에 합당했습니다. 20년 후 나를 다시 만났을 때 그는 활기차고 사랑스러운 소년에서 "노력에 무감각한" 가난한 농부로 변했습니다. 그는 20년 전 자신의 변화에 대해 썼습니다. 또 다른 예는 "두부 미인"Yang Ersao입니다. 작가는 초상화 외에도 주로 대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양둘째 시누이가 등장했을 때, 그녀를 보기도 전에 "하! 이 모양이구나! 수염이 이렇게 길구나!"라는 목소리가 들렸다. , 하지만 더 잘 설명되어 화자의 마음에 감동을 주고 주제를 부각시키는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2. 대비를 사용하여 주제를 심화
소설은 대비 기법을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기사의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공연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고향 전후의 상황을 비교하여 소규모 농촌 경제의 부도라는 비극적인 상황을 그려내며 부도의 근본 원인을 드러낸다.
2. 소년 룬투와 어른 룬투의 대조는 점점 더 비참해지는 농민의 운명을 드러내며, 운명에 체념하고 열심히 일하고 무감각해진 삶이 막다른 골목임을 지적한다.
3. '나'와 룬투의 관계 변화를 비교해 보면 계층 간 깊은 격차가 드러난다.
4. '나'상품과 Runtu의 관계와 Hong'er와 Shuisheng의 관계의 대조는 미래의 삶에 대한 열망을 반영합니다.
5. 관대하고 공격적이며, 노골적이고 은밀한 도둑질, 신뢰할 수 없는 말투의 괴물 이미지인 양 에르사오(Yang Ersao)의 이미지와 룬투의 무감각하고 공손한 태도의 대조는 룬투의 성격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며, 동시에 농민의 파산을 반영합니다.
위의 설명은 인물, 사물, 사건의 전후 비교를 통해 중심을 강조하고 집중시키며 주제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3. 그림에서 감정이 나오고 그림은 시를 드러낸다
전체 텍스트는 '나의' 감정을 내부 단서로 사용하며, 이는 사람, 사건, 풍경에 대한 설명을 지배합니다. , 사물 등 풍경화, 풍속화, 인물화 등이 동시에 출렁이고, 그림 속에 녹아든 이 그림들은 작가의 감정을 시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단락은 사실적인 "한강 폐마을 귀빈도"를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강한 감성적 색채로 고향의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적인 펜을 사용하여 고향의 인물들을 묘사합니다. ; 다양한 그림을 통해 단어들의 유기적인 조합은 작가의 감정의 파동을 완전하고도 모호하게 보여준다. 결국 '배 밑에서 졸졸졸 흐르는 소리'는 작가의 서정적 상상력을 동반한 것으로 보인다.
'나'가 고향에 돌아와 보고 들은 것부터 고향을 떠나면서 한숨과 희망까지 작품 전체가 시적인 느낌이 강하다. 장면, 감정, 장면이 함께 섞여 있습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어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보여줍니다.
4. 저마다의 장점을 지닌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작가는 캐릭터들의 등장 배치에 심혈을 기울여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먼저, 룬투의 변화를 강조한 가상의 글쓰기 2종과 실제 글쓰기 1종이 있다. 이 세 가지 모습은 대비, 아나포라, 서정이라는 세 가지 방식으로 쓰여져 있는데, 이는 한없이 의미가 있어 보인다.
둘째, '나'는 연말, 날씨가 우울하고 찬바람이 휘몰아치고 하늘이 창백하고, 황량한 마을이 황량할 때 등장한다. 이는 시골의 쇠퇴와 파산을 부각할 뿐만 아니라 룬투의 박해 환경, 양얼사오의 큰 변화, "나"의 혼란스럽고 우울한 분위기를 시작하는 글쓰기 방식입니다. 사람들.
다시 한번 양 처제의 모습은 잔잔한 호수에 돌을 던져 파문을 일으키는 듯했다. "하, 이렇게 생겼구나, 수염이 너무 길다!" "나는 충격을 받았다." 그녀의 기억에 대한 가상의 글은 실제 양 에르사오와 비교하고 반향을 일으켰다. 이러한 배열을 통해 캐릭터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움직이게 되며, 이미지는 점점 더 선명해집니다.
5. 서정과 토론에 철학적 언어를 사용하세요.
이 글은 서정과 토론에서 철학적 언어를 사용하여 독자들이 예술적 영감을 통해 심오한 진실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서는 철학이 매우 돋보인다. Runtu와 "나"는 "높은 벽"으로 분리되어 "나"가 "매우 슬프다"고 느끼기 때문에 "나"가 고향을 떠나자 다음 세대의 Hong'er와 Shuisheng에게 희망을 걸었습니다. 그 기사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 생각에는 희망은 그것이 있든 없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지구상의 길과 같습니다. 사실 지구상에는 길이 없습니다. 그 위를 걷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길이 된다." 여기서 '길'은 '희망'이라는 은유적 표현이다. 이 은유는 삶에 대한 심오한 철학을 보여줍니다. 서정과 담론에 있어 이러한 철학적 언어는 주제를 승화시키고, 사상을 심화시키며, 독자의 진리 이해를 돕고, 투지를 고취시키는 역할을 한다.
6. 언어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심오하다
글은 처음부터 복잡해서는 안 된다. 단 23개의 단어만으로도 소설의 모순을 암시할 수 있다. 소설의 프롤로그. 또 다른 예는 '나'가 문 앞에 다가온다는 설명이다. 언어도 매우 간결하고 아름답다. “주름진 주름 위에 시든 풀의 부러진 줄기가 바람에 떨고 있다… 소설의 주제.
또 다른 예는 룬투가 '나'를 '스승님'이라고 부르는 것인데, 이에 '나'는 한숨을 쉬게 됐다. 나는 말문이 막힌다.” 서술과 서정, 토론이 결합된 곡이다. 말은 간결하고 언어는 함축적이며 심오하다. 글로 쓴 것 같지만 실제로는 심오한 뜻을 담고 있다. 이런 종류의 언어는 표현력이 풍부하며 소설의 예술적 매력을 더해줍니다.
7. 활동을 단서로 삼고 감정을 중심으로
소설은 고향에 돌아가는 '나'의 활동을 단서로 삼는다. 』는 저자가 『고향』에서 만난 사람과 사물을 중심으로 보고, 듣고, 기억하고, 느끼는 것을 서술하고 있다. 작가는 이 밝은 선을 명확하게 하면서 동시에 은선이자 본선인 서정적인 단서를 마련했다. 작가의 생각과 감정이 글 전체를 관통하고 지배한다. 기사에 따르면, "내가 기억하는 고향은 전혀 이렇지 않은데... 꼭 그런 것 같다... 내 고향도 그러하다..." 저자는 현실에서 출발하여 전형적인 모습을 묘사한다. 젊은 룬투, 양 얼사오, 중년 룬투의 이미지는 그들의 비극적 운명을 초래한 사회적 이유를 깊이 있게 드러내며 무한한 감동을 발산하고, 감정의 변화를 통해 주제는 더 깊고 새로운 차원으로 승화된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 저자는 뜨거운 감동과 철학적 깨달음으로 사람들에게 단결하고 싸우며 짓밟고 가시밖에 없는 길을 열 것을 호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