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저는 주성치 별로 안 좋아해요. 나는 그의 영화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다. 어렸을 때 친척들과 함께 있으면 주성치 영화가 나올 때마다 리모컨을 내려놓고 몇 번 멍하니 보더니 다른 일로 바빴습니다. 하지만 나는 이것이 터무니없고 재미있는 더빙 외에는 특별한 특징이 없다고 느낀다.
'쿵푸'는 제가 처음으로 본 주성치 영화입니다. 이전 추억의 허무맹랑한 줄거리와 달리 이 영화는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감동적이기도 하다. 이 드라마는 주성치가 주인공이 아니라 인간의 세계에서 은둔 생활을 하는 무술 고수 중 한 명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그들 중 일부는 세입자, 노동자, 재단사, 음악가가 되었습니다. 무림은 우리 주변에 있고 결석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이해시켜 주십시오.
주성치의 두 번째 영화는 '서유기: 악마를 정복하다'이다. 나는 이 영화를 세 번 봤다. 나는 영화관에 갈 때마다 돈을 쓴다. 그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주성치가 자신의 재능을 다 써버렸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나에게 완전히 새로운 영화이고, 우리 시대에 왜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주성치와 그의 영화를 좋아했는지 이해가 되는 것 같다.
이 영상을 이해하기 위해 숙제를 많이 했습니다. 주성치 감독의 전작을 모두 봤을 뿐만 아니라, 주성치에 대한 정보도 찾아봤다. 나는 그의 영화가 그 자신과 한 시대에 대한 찬사라는 것을 방금 발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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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서유기와는 달리 탕셍이 가장 먼저 항복한 사람은 샤오징이었다. 영화 속 그는 강가에서 물에 빠진 아이를 구해내다가 마을 사람들에게 인신매매범으로 오해받고 구타당해 죽는 착한 남자였다.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십시오. 이 이야기는 그리 매력적이지 않은 것 같고 샤오징은 평소에 소홀히 여기는 캐릭터인데, 물고기 정자가 사람을 잡아먹는 장면을 다룬 미국 고전 영화 '죠스'에 오마주를 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1962년생인 그는 1975년 영화 '죠스'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다. "Jaws"의 첫 부분을 보신 분이라면 영화 시작 부분의 줄거리가 거의 똑같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들은 모두 물에 빠진 다음 잡아먹히는 척하면서 동료들을 놀리기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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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쿵푸'를 보신 분들이라면 여래 부처님께서 손오공을 제압하기 위해 마지막에 사용하신 것이 '쿵푸' 속 여래의 손바닥임을 알게 되실 겁니다. ", 거의 똑같습니다. 나는 이것이 그가 자신의 영화에 경의를 표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는 더 고전적인 영화인 "여래의 손바닥"에 경의를 표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화에 등장하는 '천잔지'도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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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사람들에게 꼭 언급할 만한 만화가 있는데, 바로 1983년에 나온 만화 '드래곤볼'이다. 마지막으로 순서대로 진압된 여래 부처님에 저항하기 위해 손오공은 거대한 고릴라로 변신했습니다. 나는 항상 조금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서유기의 손오공이 돌에서 튀어나온 돌원숭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다. 그의 진짜 몸은 왜 강력한 고릴라일까? 처음에는 고전 영화 '킹콩'에 대한 오마주인 줄 알았다. 그런데 '드래곤볼' 만화를 보고 그 안에 나오는 고릴라의 원형은 손오공과 싸우는 베지터여야 한다는 걸 알게 됐어요. 만화에서 항상 손오공을 능가하고 싶었던 베지터는 궁극기를 사용하여 거대 고릴라로 변신하여 손오공과 싸우게 됩니다. 만화 속 시대와 주성치의 나이로 볼 때 1933년의 '킹콩'은 그와 너무 거리가 먼 것 같고, 그에게 더 가까운 것은 '드래곤볼'이 아닐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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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확실한 찬사는 영화 '서부 여행(Westward Journey)'에 대한 것입니다. 제가 이 1995년 영화를 보는 데 관심이 많았던 때는 정확히 20년 전인 2015년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시간이 지나도 지루하거나 천박해지지 않는 것 같다. 중반부에는 대현자가 탄생했을 때의 열정적인 음악이, 마지막 부분에서는 차갑고 선율적인 '내 생애의 사랑'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서유기: 정마"에서 이 두 음악이 다시 한 번 화면에 등장하지만 결국 20년 전 육관정이 천상의 목소리로 불렀던 감정은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 영화를 보고 주성치란 사람은 선과 악의 구분이 뚜렷하고 과감하게 혁신을 시도하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됐다. 그는 "서유기"에 의해 완전히 투옥되지 않았습니다. 항복의 순서를 조정하는 것부터 악마의 삶의 경험을 바꾸는 것까지 그는 어느 정도 변화를 겪었습니다. 내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그가 마침내 Sun Wukong을 회복했을 때의 음모 처리입니다.
그는 Sha Wujing과 Zhu Wuneng에 대한 불쌍한 이야기를 구성한 것처럼 Sun Wukong에 분개한 배경을 추가하지 않고, 대신에 한때 가졌던 터무니없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약간 추가했습니다. 그는 당승이 그에게 영향을 미치게 할 계획이 없었고, 여래종려로 그를 제압하려고 계획했습니다. 그는 진리, 선함, 아름다움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마다 다르며 때때로 변합니다. 영향을 받을 수 없고, 폭력을 사용하여 폭력에 맞서고, 친절을 사용하여 친절을 설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를 좋아합니다. 모든 영화에서 그는 나에게 다양한 감정과 놀라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서유기: 토벌>에서는 크게 실망스럽다는 두 단어밖에는 쓰지 못했다. 암표상이 되새김질을 하는 것과 같지만, 줄거리와 배우 몇 명, 웃음, 클립, 음악만 다를 뿐 <서유기: 마물정벌>과 똑같다. 그러므로 나는 많은 영화팬들에게 주성치의 '기억살인'을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이 주제에 너무 집착한 것 같다.
드디어 주성치 시대가 우리에게서 멀어졌다. 생각해보면 영원히 지속되는 시대는 없다. 어느 날, 우리는 또 다른 '최고의 보물'과 함께 성벽 위에 서서 서로 사랑하며 성벽 위에 선 Zixia가 될 것이고, 그는 Sun Wukong처럼 우아하게 떠날 것입니다. 가끔 뒤돌아보고 시선을 돌리면서 조금은 낯익고, 조금은 우스꽝스럽고, 심지어는 자신이 누구인지조차 잊어버릴 뻔하기도 하지만,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우리에게 추억을 가져다주는 그런 사람이 있는 것 같아요. 우리는 결국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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