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신용카드 대출 - 노래 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노래를 더욱 아름답게, 목소리를 더욱 높여보세요!

노래 실력을 향상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노래를 더욱 아름답게, 목소리를 더욱 높여보세요!

강의 1: 호흡 사용법

유럽과 미국의 노래를 배우려면 탄탄한 기본기가 필요합니다. 기본 기술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호흡입니다. 호흡의 지렛대는 먼저 허리에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하복부에 힘을 찾으십시오. 허리는 힘을 생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확장하거나 아래로 당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허리 지렛대가 아래로 당겨지면서 하복부와 횡격막이 자연스럽게 대결을 만들어낸다. 받침점을 앞쪽, 즉 하복부에만 위치하게 되면 허리가 호흡을 조절하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상상해 보세요. 앞, 뒤, 허리, 복부의 힘에 의지하여 호흡을 조절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아니면 하복부의 국소적인 힘에만 의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모두가 그들 사이의 능동적이고 수동적인 관계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요즘에는 대중적인 교육 카테고리가 많이 있습니다. 올바른 호흡 방법을 익히지 못하면 잘못된 호흡 기초를 놓게 됩니다. 당신의 목소리는 본래 가지고 있어야 할 빛나는 색상을 잃게 될 것이며, 강도를 포함하여 음색의 변화 없이 유럽과 미국 가수들이 가지고 있는 목소리의 강력한 제어를 달성하는 것이 당연히 더 어려울 것입니다.

최소의 힘으로 최대의 소리를 얻기 위해서는 허리와 복부로 호흡을 조절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할 필요가 있다. 많은 오해가 말하는 것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호흡의 압력이 클수록 좋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진정한 의미에서의 흐르는 숨은 단순한 힘이 아니라 기술이다.

2강 보컬 트레이닝 상태

호흡은 모든 창법의 원동력이며, 올바른 호흡 방법에 따라 소리의 옳고 그름이 결정됩니다. 대중가수들의 호흡 트레이닝을 위해 저는 가창력이 강한 에뛰드를 주로 사용하여 보컬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노래하면서 목소리를 연습할 수 있도록 간단한 모음 몇 개를 작은 노래로 구성하거나, 부드러운 멜로디의 곡을 선택한 다음, 더 가볍고 빠른 멜로디의 곡을 선택하게 하세요. 노래를 부르기 위해 대표 문구를 찾아 학생들에게 노래 실력을 느끼게 하고, 그 느낌을 활용하여 목소리를 연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쉽게 완전히 몰입하고 노래하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즉, 발성 연습을 기계적인 연습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노래할 때 음향 개념과 위상에 대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행복한 기분과 감동적인 감정을 가지고 연습해야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톤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3강: 선 자세와 노래의 관계

대중가요를 부를 때는 선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 벨칸토나 민족창법만이 자세에 신경을 쓴다고 생각하는 실수를 범하지 마세요. 인간의 생리적 기능과 발성 상태에 있어서 노래하는 방법은 모두 동일하다.

일부 가수의 경우 목 뒤가 허리와 수직면을 유지할 수 없어 보컬 채널이 압축되어 차단됩니다. 예를 들어, 등을 구부린 채 말하는 것은 가슴을 압박하게 되어 호흡이 몸 전체에 원활하게 흐르는 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턱을 기울이면 목이 이완되고 인두벽 근육이 약화되어 고음을 부르기가 어려워집니다. 동시에 성대에서 소리의 방출을 방해하고 하복부가 부풀어 오르면 호흡이 멈추고 눌러져 호흡의 지탱이 파괴됩니다.

올바른 선 자세는 무게 중심이 발의 앞쪽 절반에 있어야 합니다. 복부의 상태와 상관없이 가슴 위쪽만 생각하시고, 당연히 뻐근하지 마세요. 흡입의 받침점을 허리에 세워야 최종 카운터 풀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허리는 힘을 생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확장하거나 아래로 당겨야 하기 때문에 허리 지지대가 아래로 당겨지면서 하복부와 횡경막은 자연스럽게 저항을 생성하게 됩니다. 받침점만 앞에 배치된 경우. 즉, 하복부입니다. 그 때에는 허리가 호흡을 조절하기 어려울 것이다. 상상해 보세요. 앞, 뒤, 허리, 복부의 힘에 의지하여 호흡을 조절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아니면 하복부의 국소적인 힘에만 의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까요? 그들 사이에는 능동적이고 수동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강의 4: 약한 목소리의 연습 방법

어떤 신입생들은 노래할 때 맹목적으로 음량을 추구하기도 합니다. 사실, 학생들에게 큰 소리로 들리는 것이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리가 입 안에서 흩어지면 상대적으로 위치가 낮아져 이명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때 소리가 마이크를 통과하면 날카롭고 불분명한 톤이 생성됩니다. 특히 스튜디오에서 녹음할 때 가수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컨트롤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렇다면 학생들은 어떻게 과학적인 발성 방법을 사용하여 매끄럽고 질서정연한 노래 상태를 확립할 수 있을까요?

우선 약한 목소리로 연습하면 안정감을 찾기가 더 쉬운 것 같아요. 어떤 노래 방법이라도 여유가 있어야만 아름다움을 낼 수 있습니다. 이 운동을 할 때는 입을 벌리고 흥얼거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을 벌리고 발음하지 않고, 코로 발음한다는 뜻이다. 훈련을 받지 않은 학생들은 치아가 단단해져서 매일 입을 벌리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턱을 손으로 누르고 위쪽으로 펴는 연습을 하세요. 구강 관절을 손상시키려면 너무 많은 힘을 가하지 마세요. 구강이 너무 수평이거나 너무 길면 안 됩니다. 윗니는 노출시키고 아랫니는 살짝 노출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구술 상태는 음성학적 관점에서 볼 때 정확합니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외부에서 먼저 여는 것이 첫 번째 단계라는 점입니다. 내부에서 외부로 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핵심입니다. 외부는 크고 내부는 작은 스피커 상태를 만들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부드러운 사운드를 얻기 어렵습니다.

이 연습 중에는 소리를 듣는 위치를 고려하는 또 다른 사고 방식도 필요합니다. 소리의 위치는 피치에 따라 끊임없이 변합니다. 앞에서 뒤로 이동합니다. 이동 속도는 교사의 귀로 판단됩니다. 고음역으로 이동할 때에는 연구개를 적당히 들어 올려야 하는데, 연구개를 들어 올리는 것이 고음을 낼 수 있는 유일한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음성 구조의 관점에서 보면 치아 뒤에서 고음을 낼 수 없으며, 연구개를 들어올려 후인두벽을 끌어당겨 입 뒤쪽에 아치 상태를 형성해야만 코비경골이 생길 수 있다. 흠. 높은 음만 편안합니다. 동시에 진동이 발생합니다. 물론 소리의 방향은 위쪽이 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벨칸토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대중가요와 벨칸토 민족가요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지만 전혀 다른 관계다. 중요한 것은 교사들이 유럽과 미국의 창법의 장점을 어떻게 배우고 이를 국내 창법의 특성과 결합하여 훈련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그러면 학생들의 목소리가 고음이 되지 않는 문제를 단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훌륭한 인기 노래 선생님은 1년 안에 학생들의 발성 문제를 모두 해결해야 하며, 5~6년이 지나도 학생들이 8도 3~4곡을 부르지 못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피아니시모를 연습하면 소리가 부드러워지나요?" "앞으로는 연주할 수 없나요?"라고 묻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큰 소리로 소리를 지르며 마음의 안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반대로 작은 목소리로 찾기 쉽습니다. 즉, 대중가요를 부르려면 그 자체의 발성채널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완전한 이완을 바탕으로 해야 소리가 더욱 효과적으로 방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약한 음의 연습은 수단일 뿐이며 부드럽고 자석같은 소리를 얻는 것이 목표이다.

5강: 소리의 방향성을 파악하는 방법

가요를 부를 때 소리의 방향성을 어떻게 파악하는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노래하는 과정에서 입이 제자리에 있는지 등 끊임없이 그 위치를 움직여야 하고, 동작 중, 특히 뒤로 움직일 때 음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경험해야 하기 때문이다. 소리의 위쪽 방향에 집중하기는 쉽지만 앞쪽 방향에는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저음이든 고음이든 마음이 매우 맑아야 하며 소리의 방향이 항상 앞쪽을 향해야 합니다. 비강은 열려 있고 항상 막히지 않게 유지됩니다. 대중가요를 부를 때 가사를 입 뒤쪽으로 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소리가 쉽게 뒤로 넘어가 벨칸토처럼 들리게 되어 소리가 잘 들리지 않게 됩니다. 쉽게 나오세요. 사운드의 유려함은 서로의 롤링으로 이어지며 감정은 계속해서 발전하며 곡의 클라이막스에 접어든다. 우리는 같은 생각을 유지해야 합니다. 즉, 내 목소리는 앞으로 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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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쟁 출판일: 2004/09/05 10:42pm

강의 6 노래에서 인두근력의 역할

In 악센트 연습 과정에서 소리 움직임의 위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동 위치가 크면 소리가 약해지고, 이동 거리가 작으면 소리가 혼잡해집니다. 이 연습을 할 때는 반드시 정해진 지점에서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중간에 있는 소리는 시작점도 중간에 있어야 소리의 정확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소리의 정확성을 익히고 나면 고음을 부를 때 연구개를 들어올려 인두벽을 밀어내는 힘, 강한 당기는 힘을 형성해 고음을 관통시키며 만들어내는 힘을 경험할 수 있다. 충격적인 느낌.

그러나 인두음의 적당한 사용이 핵심이다. 목벽을 다 조인 채 노래하면 소리가 너무 딱딱하고 너무 밝아 가창력이 부족해집니다. 인두음의 힘이 없으면 소리는 공허하고 지렛대와 긴장감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목소리는 노래에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너무 많이 늘리고 밝게 하면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내 진짜 목소리의 매력이 부족할 것 같다. 유연성도 부족하고, 손재주도 뛰어나지 않고, 대중가요 특유의 다양한 표현력도 부족하다. 노래의 다양한 강도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경우. 인두벽의 힘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공연 중에 금상첨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7강: 텍스트와 시각적 표현

좋은 가수는 가장 예민한 단어 감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가수가 노래를 부를 때는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이 노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노래 '칭장고원'의 서문 부분에서 노래를 부르려면 먼저 숲속 계곡의 탁 트이고 자유로운 느낌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면 "고대의 부름을 가져온 사람은 누구입니까?"라는 질문의 형태로 나타나므로 노래의 주요 차이점은 "부름"과 "희망"의 차이일 것입니다. "업." "음색이 강해야 하고, 호흡에 섞이는 느낌이 좋아야 한다." 말 없는 노래는 "끌어올리는 느낌이 있어야 한다. "아직도 그럴 수 없는 애착이다. 오랫동안 잊어버렸어요." 이 문장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입니다. "망각"과 "그리움"은 표현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산과 강이 교차하는 감정, 가수 자신의 감정이 눈앞에 보여야합니다. 나는 지금 티베트에 있습니다. 당신은 티베트 사람들에 대한 무한한 아름다운 감정과 인민 해방군에 대한 깊은 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칭짱 고원에 대한 깊은 감정과 빙하와 푸른 나무에 대한 찬미, 고향에 대한 향수, 칭짱을 찬양하는 자부심을 노래할 수 있습니다.

8강: 노래에 있어서 감정구조의 변화

노래의 언어는 마음의 소리이다. 사람이 무대에 서는 순간, 청중과 연결되는 유일한 것은 당신의 진실성과 진정한 감정입니다. 가수가 청중을 자신의 친척처럼 대하고 기쁨, 기쁨, 슬픔, 분노를 말할 수 있다면. 우선 정신이 긴장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당신은 당신이 말하는 내용에 대해 진실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가수는 감정을 기억하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개인적인 기쁨, 분노, 슬픔, 희열 등의 감정을 뇌에 저장하고, 필요하면 즉시 동원하여 노래의 줄거리에 활용하세요.

장혜미가 부른 'Blue Sky'는 어떤 공연을 펼치나요?

"일어나서 다시 잠들다. 밤새도록 고생했다. 창문으로 몇 줄기 빛이 들어왔다."

이 문장을 부르면 사람들이 느끼게 되는 느낌이다. 당신은 밤새도록 깨어 있었습니다. 상심은 참을 수 없으며, 빛이 어둠에서 밝아지는 느낌을 반영하기 위해 소리와 감정이 점차 강해집니다.

"텅 빈 방에 있는 사진을 보면 행복감이 지루하다"

사람들이 떠난 뒤 건물이 텅 비고 행복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느낌을 표현한 것이다.

"노래할 생각은 없는데 멜로디를 잘라서 내일로 미루고 있어요"

음악적으로는 이 부분이 반복되는 부분이다. 반복되는 부분의 처리 측면에서 속도와 톤 모두 이전 부분보다 빨라야 사람들에게 음악적 진행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정은 변덕스럽고, 아무리 감추려고 해도 누가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이 문장은 정서적 좌절과 억울함을 표현한다. 음악의 다음 섹션의 클라이맥스와 연결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클라이막스처럼 노래할 필요가 있다.

"나는 사랑에 갇혀 있고, 당신의 세계를 떠날 수도, 들어갈 수도 없는 듯 얼굴이 점점 지쳐가네요."

이 표현은 정서적 카타르시스의 정점에 이르며,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이 마침내 끝나게 된다.

"많은 마음의 벽을 지나니 온전한 푸른 하늘이 있다"

드디어 연약함을 극복하고 밝은 기분으로 내일의 푸른 하늘을 맞이한다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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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강: 리듬을 잡고 노래하는 방법

각 노래에는 고유한 리듬과 리듬이 있어 노래를 표현하는 형식이 있습니다.

노래의 특징을 어떻게 파악하느냐가 노래를 잘 부르는 비결이다. 예: Zhang Huimei의 "Can I Hug You?"는 작은 리듬과 당김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속도는 다시 조금 더 빠르게 앞으로 밀고 나가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단어 사고와 리듬의 개념은 완전히 다릅니다. 가사의 의미는 연인과의 이별, 무기력함, 슬픔, 그리움 등을 느끼는 여성의 심리를 표현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노래의 의미를 표현할 때. 하나는 노래를 부르며 소절 이후의 리듬을 단단히 잡는 생각이고, 다른 하나는 "밖에 비가 온다, 내 피가 뚝뚝 떨어지는 것 같아. 너를 오랫동안 사랑하는 것은 사실 쉽지 않다"라는 말의 의미를 생각하는 것이다. 두 가지 다른 방법을 생각하지 않고 노래할 수 없다면 가수는 내면의 슬픔, 거부감, 심지어 이별의 아픔까지도 약간 경쾌하고 경직된 리듬으로 노래합니다. 필연적으로 리듬이 부정확하거나 지연되거나, 노래하는 동안 가사 내용에 몰입할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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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uggle 게시 날짜: 2004/09/05 10:43pm

[이 게시물은 Struggle에 의해 2004/09/05 10에 마지막으로 게시되었습니다: 오후 44시 1차 편집]

10강: 2차 창작물이란 무엇인가?

작사, 작곡자가 작품을 쓰는 것을 1차 창작물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창작물은 가수가 직접 완성해야 합니다. 같은 노래라도 다른 사람이 부르면 전혀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일부 작품은 음악적 형식이 매우 단순하고 구조도 복잡하지 않지만, 좋은 가수가 신중하고 적절하게 다루면 부르는 내용이 매우 감동적일 것입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흔히 2차 창조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두 번째 창작은 먼저 악보에 맞춰 정확하게 노래하고, 모든 점과 앞뒤 16분 음표, 당김음을 박자에 맞춰 정확하게 부른 뒤 계속해서 불러 마스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곡을 구해서 수백 번 부르면 뇌가 정확한 구조를 갖게 됩니다. 이때 음악형식의 구조적 특징을 찾아본다. 3/4박자와 4/4박자의 리듬적 초점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을 파악하는 방법? 다시 문단분석을 해보겠습니다. A형 문단인가요, B형 문단인가요, A형 문단인가요? 여전히 A, A, B 스타일의 단락이므로 알아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단어에 집중하여 원하는 감정 상태를 찾으세요. 각 문단의 표현의 차이와 가사에 담긴 감정의 차이를 분석하여 매우 상세하고 정확하게 곡을 전체 작업에서 분할, 계층적으로 처리합니다.

대중가요예술 감성체험 제11강

협의적으로 대중가요의 창창법은 성악의 범주에 속하며, 넓은 의미에서는 즉, 종합적인 노래의 의미는 공연 예술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테크닉을 익힌 후에는 노래를 성공적으로 부를 수 있는 능력이 가창력의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전 세계 중국 음악계를 보면 개인이 직접 작곡, 작사, 연주를 하는 사람도 많고, 다른 사람과 협업해 스스로 음악을 완성하고 해석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가장 뛰어난 가수는 노래 실력과 표현 방법에 능숙한 사람인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이들은 노래 예술에 온 마음을 다해 내면의 경험에서부터 신체적 표현까지, 목소리 모델링에서 감정 처리에 이르기까지 연주를 완벽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도.

투쟁 공개일: 2004/09/05 오후 10시 45분

(1) 작가의 체험과 노래 체험

곡 창작 는 첫 번째 창작이고, 배우의 창작은 두 번째 창작이다. 배우들

신곡을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과제는 작품에 대한 감정과 생각을 작가와 소통하는 것이다. 훌륭한 작품은 작가의 진심이 표현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작가와 배우의 경험, 경험, 사물에 대한 감정의 차이로 인해 여전히 격차가 존재하며, 배우는 작가가 느끼는 것을 느끼고, 작가가 생각하는 것을 읽어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배우의 감정과 작가의 감정이 충돌할 때 예술적 불꽃이 생기고, 배우의 창작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산둥성을 고향으로 둔 청년 장위헝은 한국에서 성장해 혼자 대만으로 건너가 인생의 우여곡절과 세상의 험난함을 겪으며 대만으로 왔다. Li Ziheng의 "Return"을 부르며 방황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의 깊은 감정은 Li Ziheng의 원래 창작 의도와 일치하며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서른이 채 안 돼서 '서른이 돼야 이해해'를 잘 부르지 못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그리고 “새로운 시를 쓰기 위해 억지로 슬픔을 표현한다”는 그런 억지스러운 감정은 심오한 기반을 가진 작품을 얕게 만들 것이다.

노래는 문학과 음악의 완벽한 결합이며, 현대 팝송의 풍부한 내용과 폭넓은 주제는 다른 음악 형식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세상. 일곱 가지 감정과 여섯 가지 욕망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며 모든 것을 노래합니다. 그러므로 대중가수로서 삶의 경험을 늘리고, 삶을 감지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깊이 함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2) 삶의 경험과 예술적 경험

팝송은 초기 민요에서 현대의 심오한 내면으로 진화해 왔다

이러한 진화 과정을 보여주며, 그 발전 과정을 보여준다. 인류문화의 발전과 음악의 성숙. 'Bitter Fence'는 봉건문화의 억압에서 벗어날 수 없는 무력한 시골 여성을 은유합니다. 문화적으로 단순하고 민감한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 작곡가와 같은 경험이 있어야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아니다. 방황을 노래할 때는 방황해야 하고, 감옥 노래를 부르면 감옥에 가서 직접 경험해야 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일을 스스로 한다는 생각은 어리석고 유치하다. 그리고 그것은 예술적 창작의 법칙에 어긋납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감성의 세계를 어떻게 감지할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배우가 자신의 감정적 기억을 바탕으로 노래에 묘사된 분위기와 감정을 배우고 경험해야 합니다.

'불꽃녀'를 부른 배우가 노래 속 여성의 경험을 갖기는 어렵지만, 이 감정은 타인의 서사와 비극적 운명에 대한 자신의 공감과 감정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

배우의 진정한 성취는 작가가 작품에서 드러내는 생각과 감정을 정확하게 느끼는 것뿐만 아니라, 작품 내용의 독창성에 있다. 같은 노래라도 다른 배우들이 부르면 서로 다른 감정의 색깔과 가창 효과를 만들어낸다.

동일한 '다시 돌아보기'에는 장위헝의 고단함과 놓아버리기 힘든 소루이의 성숙함과 결단력이 담겨 있다. 모두 개인적인 감정이 강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의 감정과 감정의 경험은 솔직하고 진실해야 한다. 거짓된 감정은 간파되겠지만, 그렇다고 감정을 담아서 노래할 때 빠져나올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 아시다시피 배우가 체험할 때 느끼는 감정과 공연할 때 느끼는 감정에는 차이가 있어요. 체험 중 느끼는 감정이 바로 배우들의 진심이다. '촛불 속의 어머니'를 반복해서 부르다 보면 눈물이 나기도 하지만, 노래하는 동안에는 눈물을 멈춰야 한다. 배우가 깊은 감정으로 인해 노래를 통제하지 못한다면 그 결과는 비참할 것입니다. 이때 녹음 중이라면 중단했다가 다시 시작할 수 있지만, 무대에서 공연 중이라면 예술적인 과정이 아닌 이상 중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테레사 텡(Teresa Teng)은 홍콩에서 열린 고별 콘서트에서 "안녕, 내 사랑"을 불렀는데, 그녀가 "언제 만날지 모르겠어요"를 부를 때, 그녀는 목이 메어 노래를 멈추었고, 이때 청중들은 박수를 터뜨렸습니다. , 극적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노래를 부르다가 이런 감정적 통제력 상실이 자주 일어난다면, 관객들은 눈물을 감상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외면하게 될 것입니다. 배우들이 이런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다. 노래를 처음 부를 때 노래 내용에 감동을 받고, 진심이 넘쳐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쉽게도 감정이 너무 현실적이어서 목소리의 음조가 어긋나고 움직임이 거칠어 보인다. 반복된 리허설을 통해 배우의 감정은 깊고 세밀해졌고, 동작은 체계적이다. 어떤 가사가 감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배우는 숨이 막히고 떨릴 수도 있지만, 결코 자제력을 잃지는 않는다. 오히려 깊이 있는 표현을 통해 듣는 사람이나 청중의 감정을 고취시키는 것이 노래의 의미이다.

배우가 연기하는 동안의 감정은 가상적이며 가상적인 감정이며, 그 근원과 진정한 감정은 분명히 자신의 첫 번째 자아를 유지하고 그것을 느끼기 위해 두 번째 자아를 사용하는 것이다. 상태;배우가 관객과 관객에게 자신의 감정을 설명하고 때로는 자신의 감정에 빠지는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불꽃녀'를 부를 때 배우들은 불꽃녀의 비극적 경험을 스스로 느끼기 시작하며 정확한 삶의 경험을 얻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경험을 표현할 때는 나 자신부터 시작해야 하고, 그런 관점에서 그녀의 경험을 표현해야 한다. 배우 스타일 형성의 핵심.

(3) 감정 경험의 신선함

노래하는 과정마다 배우의 감정을 다시 경험해야 한다. 이 '신선함', '처음의 느낌'은 ​​관객의 몫이기도 하지만, 배우 자신의 몫이기도 하다. 배우의 감정 표현과 감정 경험은 분리할 수 없는 전체이기 때문에 각각의 재경험은 서로 다른 심리적 감정과 감정 상태를 만들어낸다. 이것이 예술적인 상태이기 때문에 매번 경험하는 감정은 점점 더 안정되고 정확하며 심오해질 것입니다.

따라서 배우는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뿐만 아니라 노래 연습의 질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즉, '신선함'과 '처음'에서 새로운 것을 더욱 탐구해야 한다. 각 경험의 느낌.

노래하는 과정 자체가 경험의 과정이고, 배우가 노래할 때 감정이 흐트러지거나 무심해지는 것이 아니라, 노래를 부를수록 감정이 더욱 집중되는 과정이기도 하다. .

(4) 감성적 경험과 개인의 창법

많은 가수들 중에도 사람마다 감성적 특성의 차이로 인해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은 사람도 있다

어떤 감정적인 색깔을 지닌 음악은 쉽게 느껴지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과 비슷한 음악군을 이루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작곡가들이 특정 배우를 위해 곡을 쓰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 자신이 직접 곡을 쓰고 부르는 가수 집단도 존재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각 스타의 대표곡과 노래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각자의 감성적 특성과 연관되어 있다.

가수가 자신의 직관에 따라 특정 장르의 작품을 선호한다는 것은 아마도 감성 자극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런 설렘이 배우 스타일을 형성하는 출발점이다. 물론 이 외에도 배우의 음색, 성량, 음역 등의 조건이 감정적 특성과 일치하는지 여부의 문제도 있으며, 적합하지 않다면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해야 한다.

감정적 특성이 배우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을 주의 깊게 살펴보면 그 중요성을 더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일부 유명 가수들의 초기작과 명성을 비교해 보면 전혀 다른 점을 알 수 있는데, 그 주된 이유는 오랜 탐구 끝에 배우들이 자신만의 감성적 감성 영역과 특징을 찾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노래를 부르고, 자신만의 작품을 창작하고 발전시키며 점차 그의 스타일이 형성된다.

감정은 배우의 성격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임을 알 수 있다. Wang Jiesheng

Wang Jiesheng은 삶에서 말이 적은 사람이고 외로움을 잘 느끼기 때문에 그의 냉담함과 차가움이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Yu Chengqing은 열정을 잘 느끼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번에 당신을 충분히 사랑하게 해주세요" 따뜻하고 솔직한 반면, Jiang Yuheng은 흐릿한 세상에서 "귀향"에서 표류자의 고난과 피로, 소심함과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솟아오르는 열정이 더 이상 그를 둘러싸지 않아 방랑자의 감정을 맛볼 수 있게 된다. 그의 섬세한 개성과 스타일은 이러한 미적 감각에 의해 형성되었지만, 우리는 홍콩 가수 Lam Zixiang의 섬세한 감정과 자유롭고 편안한 스타일을 높이 평가합니다. 자신을 통제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것에서 보았습니다. 배우의 정서적 특성과 성격 스타일 형성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5) 감정적 경험과 발성

우리 자신의 본성과 직간접적 경험을 활용하여 노래를 만질 때

감정적 상황에 직면할 때 곡선, 우리 영혼의 떨림은 얼굴 표정, 신체 표정, 목소리 표현에 미묘한 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배우들은 이러한 변화를 포착하는 데 능숙해야 하며, 리허설 중에 끊임없이 그것을 느끼고, 그것을 느끼면서 끊임없이 개선해야 합니다.

배우가 영감과 자연에만 의존해 감정을 느낄 뿐, 그 감정으로 인한 목소리 표정, 몸짓, 표정의 변화를 포착하고 축적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면

어쩌면 녹음하고 연주할 때 이러한 변화는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In the Rain'을 함께 느껴볼까요? 노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 속에서 당신을 보냈습니다

비 속에서 당신에게 키스했습니다

봄에는 당신을 소유합니다

겨울에는 너를 떠난다

재회도 있고 이별도 있다

인생은 드라마

웃음도 있고 울기도 있다

누가 도망갈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당신은 인생이 아름답다고 말하는데 반대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인생이 우울하다고 말하지만 나는 할 말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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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묵만이 이 모든 것을 견디기 위해

수많은 봄과 겨울을 견디기 위해

라... 라...

모든 사람의 사랑 경험과 삶 경험에 따라 노래의 느낌에도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실패한 연애의 아픔을 겪은 후 인생은 드라마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 배우. 그 역시 이 상실로 인해 우울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감정을 찾는 데 자신감이 있었다. 그래서 지난 비 속에서 겪은 일의 뒷맛은 조금 씁쓸하면서도 부드러웠다.

그리고 또 다른 배우는 타격을 입은 후 슬픔에 가득 차서 평생 다시는 사랑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빗속의 과거에 대한 애착은 고통스럽고 슬플 수도 있다.

따뜻함과 슬픔은 개인의 경험과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과 감정은 의심할 여지없이 목소리 표현을 변화시키게 됩니다.

한 사람은 운동 중에

따뜻함을 느끼고, 다른 사람은 운동 중에 슬픔을 느낍니다. 이런 식으로 목소리 표현은 개인적인 감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뜻한 사람의 목소리는 분명 맑고 부드러우며, 슬픈 사람의 목소리는 쉬고 흐릿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보내다', '키스하다', '소유하다', '떠나다'라는 동사는 함부로 부르지 않는다. 전자는 사람을 취하게 만들고, 후자는 사람을 상심하게 하며 색다른 예술적 매력을 지닌다.

'모임과 이별이 있다'라는 가사로, 전자는 만남과 이별의 상황에 빠져들게 하고, 인생은 드라마 같다면 후자는 한숨을 쉬며, 운명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대한 무력감을 표현합니다.

성악은 실용예술이고, 그 느낌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

이를 열망하는 사람으로서 목소리 표현의 본질과 특성, 감정 경험의 미묘한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이것은 자신의 감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청중과 청취자의 경험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음성 표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음성 표현만이 가치가 있습니다.

(6) 감정적 경험과 표정

배우로서 노래하는 목소리를 관객에게 바칠 때 감정적 경험은 새로운 콘텐츠로 제공됩니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가 얼굴을 비춰 청중의 시선을 피할 수 없게 만든다. 청중을 진정시키고 노래에 관심을 갖게 하며 감정을 수용해야 한다. 이때 배우의 표정과 몸짓이 매우 중요하다.

순전히 라디오와 테이프 가수라면 기본적으로 목소리 표현의 풍부한 변화로 청중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텔레비전의 지속적인 대중화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방식, 특히 '노래방'의 발전과 노래방 및 댄스홀의 지속적인 등장으로 인해 배우들은 노래 예술을 공연 예술의 일부로 간주해야 합니다. 수년 간의 좋은 이미지와 이를 위한 모든 노력은 부족할 것입니다. 옛날에는 팬들의 눈에 많은 아이돌 가수들이 무대와 스크린의 시험을 견디지 못하고 관객들과 마주하며 노래를 부르며 아이돌의 위상을 잃었다.

사실 예능에서는 목소리 표현, 표정, 동작 표현이 완전히 분리될 수는 없어요. 녹음실과 무대 위, 카메라 앞의 환경이 다르기 때문이죠. , 대상이 다르고 방법이 다릅니다.

얼굴 표정은 사람의 내면 세계에서 외부 세계로 통하는 가장 밝은 영혼의 창입니다. 그것은 언제나 내면의 감정을 가장 직접적이고 생생하며 생생하게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사람들이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과 같은 감정을 의식적으로 숨기더라도, 밝거나 어둡거나, 두껍거나 밝은 그림자 등 표정이 풍부한 얼굴과 움직임으로 여전히 드러날 것입니다

그럼 표현이란 무엇인가요? 표현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정을 표현하는 주요 도구이자,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수단이다. 일반적으로 생활에서의 표현은 인간의 내면적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자 생활에서의 의사소통의 수단이지만, 공연예술에서의 표현은 더 이상 내면적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 아니다. 삶의 표현과 예술의 표현, 무의식의 표현과 의식의 표현은 서로 관련되어 있지만 서로 다른 두 가지 개념입니다.

예술적 표현은 생활 표현에서 나오며, 생활과 동떨어진 허세 표현은 관객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활 속의 표현은 자연스러운 표현이기 때문에 표현의 형태도 다양하고, 어떤 것은 추악하고 눈부시게 보이기도 한다. 배우들은 관객이 엿보고 받아들이기 가장 쉽고, 가장 정확한 심리 표현을 선택해야 한다. 미적 상태. 이러한 상태는 배우가 인물의 내면 감정을 깊이 이해하고, 생활 표현의 특성을 연구하고, 이를 다듬고 가공할 때 만들어지는 것이다.

무뚝뚝한 표정을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도 있고, 이를 드러내지 않고 웃는 사람도 있고, 잇몸을 드러내고 웃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들은 내면의 감정이 강하더라도 표정은 흔적이 없고, 왜곡된 내면이 없고, 아름다움이 부족하기 때문에 배우들은 자신의 결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표현기관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표현훈련을 강화해야 한다.

눈은 표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배우의 내면 활동을 보여주는 중심이다.

“아름답게 짜지 마세요. 더 이상 슬퍼하지 마세요

어처구니 없는 핑계는 이제 그만

눈이 이미 말했으니까

눈의 중요성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노래, 그 무엇도 감출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배우가 원한다면 자신의 내면적 활동을 관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배우에게 중요한 기술이다.

(7) 정서적 경험과 내면의 시각

배우의 내면의 시각은 배우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수단이다. 배우는 노래할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노래하는 모든 것을 아주 명확하게, 아주 세밀하게, 아주 생생하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nnie'를 부를 때 아름답지만 결코 동행하지 않는 소녀가 당신의 비전, 그녀의 목소리와 미소, 대화의 몸짓과 톤, 눈, 머리 장식, 헤어 스타일, 옷, 체형 모두 명확하게 식별 가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당신과의 관계도 특정 연도, 특정 달에 마침내 사랑에 빠졌습니다. 두 사람은 같은 날에 사랑하게 되었고,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앤이 미국으로 돌아온 후, 어떤 이유로든 고향을 떠나게 되었고, 앤의 사랑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그래서 당신은 몇 년 후 친구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 애니가 교통 사고로 사망하고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당신을 황폐화시키고 절망하게 만듭니다 ... 왕걸은 배우로서 자신이 부르는 노래에 자신의 모습을 담아야 한다.

배우의 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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