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당나라 시인 백거이의 작품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서 나온 것입니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는 당나라 시인 백거이가 지은 장문의 시이다. 이 시는 '색채와 조국사상을 중시한 한나라 황제'부터 '아주 흩날리는 깃털옷의 노래'까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32행이 첫 번째 부분이다. 당나라 현종과 후궁 양의 연애 생활과 사랑을 묘사하고 있으며, 그 결과 정치적 혼란과 안시의 난이 발발했다. "주총시의 연기와 먼지"부터 "영혼은 꿈도 꾸지 않는다"까지 두 번째 문단은 42개의 문장으로 마웨이의 반란, 양후궁의 살해, 그리고 그에 따른 그리움과 슬픔을 묘사하고 있다. 양귀비에 대한 현종 황제의 변함없는 애정. "임경도교 홍두객"부터 "이 증오는 영원하다"까지 46개의 문장은 세 번째 문단으로 당현종이 양귀비를 찾기 위해 사람을 천지에 보냈고, 양귀비는 봉래궁에서 당나라를 만났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현종 사절의 상황.
원문:
영원가
백거이[당나라]
한나라 황제가 큰 관심을 기울였다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나라에 대해 생각했지만 그는 수년 동안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리는 것이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다.
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뜬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성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들을 모두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이 땅에는 형제자매들이 다 있는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남자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청운은 이궁의 높은 곳에서 왔고, 선녀의 음악은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다.
느린 노래,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 황제는 충분히 볼 수 없습니다.
우양의 코뿔소 날아다니는 소리가 대지를 뒤흔들며 화려한 옷과 깃털의 노래를 충격에 빠뜨렸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춰 섰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땅에 있는 꽃과 꽃을 주워주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 성주께서는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서 달을 보는 것도 슬프고, 밤에는 빗소리를 듣는 애절한 종소리도 있다.
하늘이 돌고 땅이 돌고 용우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다. (지구 자전 1부: 태양 자전)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옌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황제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동쪽을 바라보며 수도를 바라보았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이며 타이예에는 연꽃과 버드나무가 피어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은데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꽃 피는 날, 1부: 꽃 피는 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도 휩쓸리지 않는 붉은 잎이 가득하다. (남내의 첫 작품 : 남원)
여원의 제자들은 백발이 새로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궁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소진됐다.
긴 밤의 시작, 별이 곧 밝아오려 한다.
원앙 타일은 서리가 내리고 꽃은 무겁고 옥 이불은 차갑습니다. 누가 신경 쓰나요?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임경도사 홍두가의 진심이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그는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도록 가르쳤습니다.
텅 빈 공기가 번개처럼 몰려와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 모든 것을 구한다.
위의 불쌍한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 두 곳 모두 볼 수 없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녀산이 있고 그 산이 영묘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절묘한 정자에는 다섯 개의 구름이 솟아 있고 그 안에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책 속에는 눈 피부와 화려한 외모를 지닌 지나치게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황금궁 서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작은 옥으로 향하면 더블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한씨 황제가 사신이라는 말을 듣고 구화막에 있던 꿈혼은 겁에 질렸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며 돌아다니다가 구슬박 은막이 구불구불 펼쳐진다.
잠잘 때는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이 반쯤 싱싱하고, 복도에서 나오면 꽃관이 깔끔하지 않다.
바람이 불고 선녀의 소매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표희의 첫 작품 : 피아오피아오)
옥빛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고, 배꽃 가지가 봄비를 몰고 온다. (란퉁: 칼럼)
감정에 찬 표정으로 왕을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흐릿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게 자란다.
돌아보고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의 먼지와 안개가 보인다.
오래된 물건을 보내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머리핀을 미래로 보내겠습니다.
머리핀 한 가닥은 남겨두고 부채 모양으로 묶어주고, 머리핀을 금빛으로 나눠서 두 개로 묶어준다.
하지만 마음이 금처럼 강하다면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단링의 첫 작품: 단자오)
떠날 때도 서로를 알아가자고 다짐하는 마음으로 다시 열심히 메시지를 보냈다.
7월 7일 영생의 궁전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수군거리지 않았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천지의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번역:
Tang Xuanzong은 여성을 사랑했고 항상 놀라운 아름다움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나라를 통치했지만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 집에는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외부인들은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른다.
그녀의 천부적인 아름다움은 그녀를 세상에 묻히기 어렵게 만들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당나라 명제의 후궁이 되었다.
뒤를 돌아보며 궁중의 다른 후궁들이 무색할 정도로 매력적인 미소를 지었다.
추운 봄, 황제는 그녀를 화청담(Huaqing Pool)으로 보내 목욕을 시켰다. 따뜻한 샘물이 그녀의 하얗고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씻어주었다.
궁녀는 핑팅을 도와 무궁화처럼 그녀를 물 밖으로 들어올렸고, 그녀는 황제의 총애를 받기 시작했다.
관자놀이에는 구름 같은 머리카락, 머리에는 꽃 같은 얼굴, 황금 지팡이를 차고 따뜻한 무궁화 천막에서 황제와 함께 봄밤을 보냈다.
봄밤이 너무 짧아서 해가 뜰 때까지 잠을 자는 게 아쉬울 뿐입니다. 왕은 다시는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황제의 은총 덕분에 너무 바빠서 시간적 여유가 없었습니다. 봄에는 황제와 함께 소풍을 가며 매일 밤을 함께 보냈습니다.
하렘에는 미인이 많지만 황제의 총애를 받는 사람은 그녀뿐이다.
황금집에서는 밤마다 차려입고 요염한 연기를 펼치고 있으며, 옥탑에서 연회를 마친 뒤 취한 모습이 은근한 매력을 더한다.
그녀 덕분에 그녀의 형제자매들은 모두 칭호를 얻었고, 양씨 가문의 빛나는 모습은 부럽고 바람직하다.
이로 인해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이 바뀌었고, 아들을 갖는 것에 덜 집중하고 딸을 갖는 것에 더 중점을 두게 되었습니다.
리산 화청궁에 있는 유우충탑은 구름 속으로 솟아 있고, 바람이 불면 선녀의 음악이 사방으로 떠다닌다.
노래와 춤, 조화로운 관현악의 선율이 너무 생생해서 왕은 하루 종일 봐도 질리지가 않는다.
어양 난의 전쟁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듯 울려 퍼지고, 화려한 옷과 깃털의 노래가 궁궐에서 연주를 멈췄다.
도성 구중문에서 전쟁이 터지고, 왕은 신하들과 아름다운 가족들을 데리고 남서쪽으로 도망갔다.
황제의 의장대 행렬은 장안에서 100마일 이상 떨어진 마웨이포에 도착할 때까지 멈췄다.
왕림군은 전진을 멈추고 양후궁의 죽음을 요구했다. 왕은 어쩔 수 없이 양옥환을 마웨이 기슭에 매달아 놓았다.
황실 후궁의 머리 장식인 금새비녀, 옥비녀 등은 수거되지 않은 채 땅바닥에 방치됐다.
황제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얼굴을 숨기지 못하고 울었다. 뒤를 돌아보니 후궁의 비극적인 죽음이 펼쳐지는 장면이 나오자 눈물이 그치지 않았다.
바람이 황사를 날려 유난히 황폐해 보이게 만들었다. 호송대는 판자길을 지나 고대 강가로에 발을 디뎠다.
아미 산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무색이며 해와 달에 빛이 부족합니다.
사천의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은 왕의 상사병을 불러일으켰다.
궁궐에서 달빛을 보면 슬프고, 밤에 종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아프다.
상황이 호전되자 황제는 마위포를 지나며 물건을 보고 사람을 그리워하며 머뭇거렸다.
마웨이 기슭의 황량한 노란 무덤에는 미녀의 얼굴은 더 이상 보이지 않고 산 속에 그녀의 무덤만 남아 있다.
황제와 대신들은 옷이 눈물에 젖어 서로를 바라보며 동쪽을 바라보며 무심코 말을 채찍질해 도성으로 돌아갈 수 있게 했다.
돌아와 보니 연못 안의 자리는 여전히 그대로였다. 태예지 옆의 무궁화도 그대로 있었고, 웨이양궁의 수양버들도 변함이 없었다.
무궁화는 그녀의 얼굴에 옥고리처럼 피어나고, 버드나무 잎은 그녀의 눈썹을 닮았다. 이 장면에서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복숭아꽃과 매화꽃, 무화과나무 잎사귀에 떨어지는 가을비로 인해 풍경은 더욱 쓸쓸하고 애처로워진다.
흥청궁과 간로궁의 계단은 가을 풀과 낙엽으로 무성하고 오랫동안 청소되지 않았습니다.
가수들과 무용수들의 머리카락은 백설공주로 변했고, 고추방 궁녀들의 미모도 빛이 바랬다.
밤에는 궁궐에 반딧불이 날아다니고, 현종은 등유를 다 써버렸음에도 몰래 첩을 그리워했다.
종소리와 북소리가 느릴수록 소리가 길어진다.
원양기와에 서리꽃이 다시 태어난다. 차가운 에메랄드 이불 속에서 왕과 함께 자는 사람은 누구일까?
음과 양이 헤어진 지 1년이 지났는데 왜 꿈에는 한 번도 찾아오지 않았나요?
임강에서 장안으로 온 도사가 있었는데, 그 성실함으로 귀한 후궁의 영혼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고 한다.
왕은 첩을 그리워하는 마음에 감동했고, 도사는 첩의 영혼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번갯불처럼 구름과 안개를 뚫고 전 세계를 찾아다녔다.
구천구천구를 다 뒤졌는데도 못 찾았어요.
갑자기 바다 위에 선녀산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 선산은 희미하게 구름과 안개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화려하고 절묘한 정자는 형형색색의 구름으로 받쳐져 있고, 그 안에는 빛과 우아한 모습을 지닌 수많은 요정들이 있습니다.
그 중 지나치게 현실적인 성격, 눈 같은 피부, 꽃 같은 외모를 지닌 한 사람이 바로 왕이 찾고 있는 양우환인 것 같다.
전령은 진작의 서쪽에 와서 옥문을 두드리며 조용히 불러냈다.
태진은 왕의 사자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화려하게 수놓은 천막에서 깨어났다.
옷을 입고 베개를 옆으로 밀어낸 뒤, 구슬 커튼과 은빛 장식의 칸막이가 차례로 열리며 침실 텐트를 나섰다.
막 머리를 묶은 채 잠에서 깨어나 옷을 차려입을 시간도 없이 꽃관을 들고 복도를 나왔다.
부드러운 선녀의 바람이 소매를 휘날리며 살랑살랑 휘날리는데, 마치 귀족 후궁의 화려한 깃털처럼요.
외롭고 슬픈 얼굴에 흘리는 눈물은 봄비 내리는 배꽃 같다.
황제의 사신은 그를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왕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해달라고 부탁했다. 마웨이 경사면에서 오랜 이별을 마친 뒤 그의 등장 소식은 불투명했다.
조양궁의 결혼은 파탄된 지 오래되었고, 봉래궁의 외로움은 여전히 매우 길다.
선경에서 인간세계를 바라보면 출몰하는 장안은 보이지 않고 광활한 먼지와 안개만 보인다.
그때의 증표로만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개 상자와 금비녀는 왕께 기념품으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금비녀와 자개 상자를 반으로 자르고, 왕과 내가 각각 반씩 보관한다.
우리 사랑하는 마음이 금보화처럼 충성스럽고 강해서, 하늘과 땅에서 늘 다시 만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떠날 때 사자에게 왕께 조의문을 보내달라고 부지런히 부탁했다. 그 메시지에 담긴 맹세는 왕과 나만 알고 있다.
그해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사람이 없어 동맹을 맹세했다.
하늘에서는 함께 나는 두 마리의 새처럼 되고 싶고, 땅에서는 나란히 자라는 가지처럼 되고 싶다.
영원이 영원하더라도 끝은 항상 있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증오는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참고:
한황(Hanhuang): 원래는 한 왕조의 무제 유철(Liu Che)을 가리킵니다. 이는 당나라 현종황제 이용기를 가리킨다. 당나라 사람들의 문학 창작물에서는 종종 당나라를 한(Han)으로 지칭합니다.
색상에 중점: 여성처럼.
국내 최고 미인. 한나라 이연년은 한나라 무제에게 노래를 불렀다. 청국과 청인국을 알기에는 다시 아름다운 여인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나중에 "청국" "청성"은 아름다움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유유: 유유네이를 조종한다는 것은 세상을 지배한다는 뜻이다. Han Jiayi의 "진전": "전략을 강화하고 내면 세계를 통제하십시오"
양 가족에는 딸이 있습니다. Shuzhou의 Sihu인 Yang Xuanyan에게는 딸이 있는데, Yang Yuhuan이 자랐습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숙부인 양현귀(楊玄桂)에 의해 17세(개원23년)에 현종황제의 아들 이마오의 첩으로 시성되었다. 그녀는 27세에 현종에 의해 귀족 후궁으로 시성되었습니다. "나는 내실에서 자랐고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았다"는 백거이의 진술은 저자가 황제에 대한 금기를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한 진술이다.
아름다운 외모.
육궁 펜다이(Fendai) : 궁궐의 모든 후궁을 뜻한다.
펜다이: 펜다이는 원래 여성용 화장품으로 파우더는 얼굴에 바르고 다이는 눈썹을 그리는 데 사용한다. 이 세대는 6하우스의 여성을 가리킨다. 무색 : 비교하면 모든 것이 그 아름다운 모습을 잃어버렸다는 뜻이다.
화칭온천(Huaqing Hot Spring): 화칭온천은 시안시 린퉁구 남쪽 리산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당천궁은 당진관 18년(644년)에 건축되었고, 선행 2년(671)에 온천궁으로 개칭되었으며, 천보6년(747)에 증축하여 화청궁으로 개칭되었다. 당나라 현종 황제가 매년 겨울과 봄에 이곳에서 살았습니다.
응축지방(Condensed fat): 피부가 하얗고 부드럽고 촉촉한, 마치 굳은 지방처럼 묘사됩니다. 『시경·위봉·석인』에는 “피부는 젤라틴과 같다”고 적혀 있다.
웨이터 : 궁녀.
신성 엔제: 방금 황제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사원 위의 구름 : "뮬란시": "사원 위의 구름은 창가에 잘려 있고 거울에는 데칼이 노란색입니다." 여자의 머리카락이 구름처럼 아름답다고 묘사합니다. 진부야오: 금은실을 꽃 모양으로 감아 만든 금장신구의 일종으로, 구슬 등을 매달아 장식하고, 머리카락에 꽂아 걸을 때 흔들리는 것.
히비스커스 텐트: 연꽃을 수놓은 텐트. 이 기록의 탁월함을 설명하십시오. Xiao Gang의 "Xie Hui의 13 개의 결합 운율": 구슬 밧줄 에메랄드 커튼, 히비스커스 실크 커튼.
봄밤: 결혼식 밤.
삼천 미인 : '후한서 : 여왕 연대기' : 오원 이후 매춘 비용이 예팅에서 3 천 명에 이르렀습니다. 하렘에는 여자가 너무 많아요.
황금의 집: '한우 이야기'는 우 황제가 어렸을 때 그의 이모가 그를 무릎에 안고 딸 길리안을 아내로 삼기를 원하는지 물었다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그는 웃으며 "질리언을 구한다면 금집에 보관해야 한다"고 답했다.
대답: 땅을 맡기는 것.
나쁨: 귀엽고 부러워할 만함.
리궁(Li Palace): 리산산(Lishan Mountain)에 있는 화청궁(Huaqing Palace). Lishan은 현재 Shaanxi Province Lintong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닝시 대나무(Ningsi Bamboo): 잔잔한 멜로디에 손가락 현악기와 관악기가 함께합니다.
위양: 현재 베이징의 핑구현과 텐진의 기현을 관할하는 현의 이름. 당시 핑로진, 판양진, 허둥진 계두시안루의 관할이었다. 산. 천보 14년(755년) 겨울, 안록산이 범양(汉陽)에서 모반하였다. 드럼(Drum) : 전쟁을 의미하는 고대 기병이 사용하는 작은 북.
니상위이송(Ni Shang Yuyi Song): 당나라 개원시대 서량태수 양경수(楊智舌)가 당현종(唐玄宗)이 다듬고 다듬어 만든 곡이라고 한다. 가사를 프로듀싱해서 이 이름으로 바꿨습니다
. 음악은 영묘한 원더랜드와 요정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Jiuzhongchengque: Jiuzhongmen이 있는 수도로 Chang'an을 의미합니다.
연기와 먼지 : 전쟁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Que는 고대 궁전 문 양쪽에 있는 건물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궁전이나 황제의 거주지를 말합니다. "초자·구변": 왕의 문은 9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승마: 한 사람과 한 마리의 말은 한 명의 라이더입니다.
추이화(Cuihua): 물총새의 깃털로 장식한 깃발로 황제의 의장대가 사용합니다. Sima Xiangru의 "Ode to Shanglin": 녹색 꽃의 깃발과 나무 영혼의 북을 만듭니다.
백 리 이상: 장안에서 백 리 이상 떨어진 마웨이포를 말합니다.
제6군: 황제의 군대를 말한다.
완주안(Wan Zhuan): 죽음을 앞둔 아름다운 여인의 애절하고 애틋한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모메이: 아름다운 여성의 옛 이름, 양귀비를 가리킨다.
화뎬(Hua Dian): 금과 옥으로 만든 장신구로 만든 꽃 모양의 장신구.
바닥에 놔두세요.
Cuiqiao: 에메랄드 새의 꼬리 모양을 한 보석.
황금새: 금새 비녀, 비녀는 봉황(고대에는 주크라고 불림)처럼 생겼다.
머리를 긁는 옥: 옥호스타. "시징잡기" 제2권: 우황제가 리 부인을 지나갈 때, 그는 옥 비녀를 가져다가 그녀의 머리를 긁었습니다. 그때부터 황실 사람들은 옥을 사용하여 머리를 긁었습니다.
운잔(Yunzhan): 하늘에 닿은 판자 길.
잉규(yíngyū): 맴돌다.
Jiange: Jianmenguan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현재 쓰촨성 Jiange 카운티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Qin에서 Shu까지의 주요 도로입니다
. 이곳의 산은 칼과 같고, 절벽이 부서진 곳에서는 두 산이 문처럼 마주하고 있다. 제갈량이 촉나라에 왔을 때 돌판 길을 깎아 통과하게 했다.
어메이산: 현재의 쓰촨성 어메이산 시. Xuanzong은 Shu로가는 길에 일반적으로 쓰촨 중부의 높은 산을 가리키는 어메이 산을 통과하지 않았습니다.
궁전: 황제가 베이징을 떠나 여행할 때 임시 거처로 삼는 곳.
세상이 돌고 있다는 것은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는 뜻이다. 숙종 2년(757)에 곽자이의 군대가 장안을 탈환했다.
희룡규: 황제의 마차가 돌아온다.
신마: 의도치 않게 말을 채찍질해 말이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는 뜻이다.
타이예: 한궁에는 타이예 연못이 있어요.
웨이양: 한나라에는 웨이양궁이 있었습니다. 이는 모두 당나라 장안황궁을 가리킨다.
서궁 남원(南源): 궁궐 내부를 오우치(大内)라고 합니다. 서궁은 서쪽에 태극궁, 남쪽에 싱청궁이 있다. Xuanzong은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처음으로 Nannei에서 살았습니다. 상원 원년(760년), 유력 내시 이복국이 수종의 이름을 이용해 현종을 서쪽으로 이주시키고, 현종의 측근인 고력사, 진현리 등을 추방했다.
리위안 제자: 현종이 훈련한 음악가와 무용수를 가리킨다.
리위안: 『당신서·예악경』에 따르면 당현종 때 궁궐에서 음악을 가르치는 기관은 한때 당나라에서 300명을 선발했다. 노래와 춤을 가르치는 '주부지'는 명령에 따라 언제든지 공연을 할 수 있어 '황제의 리원의 제자'로 알려졌습니다.
자오팡(Jiao Fang): 첩이 살던 곳으로, 벽이 후추와 진흙으로 칠해져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아지안 : 궁궐의 시녀. 청어: 젊은 궁녀. 『당신서·백관』에 따르면 내관궁에는 아견과 대내시가 있는데 이들은 7품에 해당한다.
등을 모두 들고 다니기: 옛날에는 등불을 켜는 데 사용했는데, 빛을 더 밝게 하기 위해 잠시 후 기름에 담근 등불을 조금 앞으로 뽑곤 했습니다. 다 골라낸다는 것은 밤이 늦었다는 뜻이다. 전설에 따르면 당대에는 밤에 궁궐에서 등불 대신 촛불을 켰다고 한다. 이는 현종 말년의 비참한 생활환경을 묘사하기 위함이다.
치치: 천천히요. 시계의 종소리와 북소리는 원래 시간에 맞춰 시작하고 끝나는 소리입니다. 이는 Xuanzong이 긴 밤을 잠 못 이루었을 때의 기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Geng Geng : 황혼의 모습. 새벽의 소망: 긴 밤이 곧 새벽이 되려고 할 때.
원양기와: 지붕에 서로 반대 방향으로 붙어 있는 타일입니다. 지붕의 기와는 서로 정렬되어 있으며 음양 타일, 원양 타일이라고도 합니다. Shuanghua : 서리 꽃.
에메랄드 퀼트(Emerald Quilt) : 천에 에메랄드 새를 수놓은 이불. Who is ***: Who is ***.
린충(Linqiong): 현재 쓰촨성 충라이현.
홍두: 동한 왕조의 수도 낙양의 궁문
여기서 이름은 장안을 가리킨다. "후한서 영제실기": 광화 원년 2월, 홍도문 총각을 세웠다.
영혼에게: 양귀비의 영혼을 불러옵니다.
연금술사: 마법을 지닌 사람. 이것은 도교 사제들을 가리킨다. 근면: 최선을 다하십시오.
창작 배경:
당선종 원화 원년(806년)에 백거이가 우희(현재의 서주현 주지현)의 현수로 임명되었다. 도시). 어느 날 친구 Chen Hong, Wang Zhifu와 함께 Maweiyi 근처 Xianyou Temple을 방문하여 Li Longji와 Yang Guifei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Wang Zhifu는 이처럼 뛰어난 것들이 과중하게 가공되고 연마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Bai Juyi에게 "많은 행복은 시보다 깊고 사랑보다 더 깊습니다. Bai Juyi가 이 긴 시를 써서 노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라고 격려했습니다. 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이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이기 때문에 그들은 이 시를 "영원한 슬픔의 노래"라고 불렀습니다. Chen Hong은 또한 전설적인 소설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썼습니다.
감상:
'영원한 슬픔의 노래'는 백거이의 시 중 잘 알려진 시로, 시인이 원화 원년(806)에 지은 것입니다. 위시현(현 산시성 저우지)에서 시인으로 일하고 있다. 이 시는 그와 그의 친구 Chen Hong, Wang Zhifu가 Xianyou Temple을 방문했을 때 Tang Xuanzong과 Yang Guifei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지었습니다. 이 긴 서사시에서 작가는 간결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적 기법의 조합을 사용하여 안시 반란 당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 비극을 서술합니다. 그들의 사랑은 그들이 일으킨 반란으로 인해 망가졌습니다. 끝없이 이 영혼의 쓴약을 먹고 있는 것입니다. 당나라 현종과 양후궁은 모두 역사적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집착하지 않고, 당시 사람들의 전설과 이웃의 노래를 바탕으로 역사의 작은 그림자에 의지하여 작품을 창작했다. 우여곡절과 감동적인 이야기를 감상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노래해 보세요. 시에 등장하는 이야기와 인물은 모두 예술적이며, 현실의 인물을 복잡하고 진실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의 독자들의 마음에 파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영원한 후회'는 '영원한 후회'라는 노래다.
이러한 기복과 렌더링의 겹은 캐릭터의 감정을 나선형으로 오르게 하며 클라이막스로 치닫게 만든다. 시인은 이러한 표현의 겹을 통해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 시를 '질감이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든다.
사람들은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주제로 소위 사랑론, 정치주제론, 이중주제론 등을 두고 늘 끝없이 논쟁을 벌여왔다. 이 글의 저자는 사랑을 믿습니다. 우선, 작품을 네 가지 차원으로 분석해 볼 때, 백거이는 진홍이 『영원한 슬픔의 노래』에서 썼던 것처럼 설교하는 얼굴로 리양의 이야기를 묘사하지 않고 대신에 '사랑'을 사용했다는 것이 확실하다. 주인공의 사랑이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도록 주요 주제로 삼아 큰 미적 성공을 거두십시오. 이 글은 또한 작가의 인생 경험과 사회사를 결합하여 역사적 주제, 정치적 주제, 인본주의적 주제와 민중의 심리적 주제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데 있어서 작가의 독특성을 분석하고, 나아가 명제 양제 이미지의 미학적 의미를 설명한다. 당나라의 귀비.
영원한 서사시로서 <영원한 슬픔의 노래>는 예술적 성취도가 높다.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이 시의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확인해 왔습니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는 어떻게 예술적으로 독자들을 감염시키고 유혹합니까? 그것은 아마도 이 작품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 즉 선율과 애절함일 것이며,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매료시키고 감염시키고 유혹하게 만든 힘이기도 합니다.
저자 소개:
백거이(772-846)는 예명이 레티안(향산죽이라고도 함)이고, 주음씨는 원래 타이위안 출신으로 이주한 인물이다. 그의 증조부가 허난성 신정에서 태어났을 때 샤귀에게.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사람이다. Bai Juyi와 Yuan Zhen은 Liu Yuxi와 함께 세계에서 "Yuan Bai", "Liu Bai"로 알려진 New Yuefu 운동을 공동으로 옹호했습니다. 백거이(Bai Juyi)의 시는 주제가 다양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갖고 있다. 그는 '시귀', '시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Hanlin Academy의 학사이자 Zuo Zanshan의 의사가되었습니다. 846년 백거의는 낙양(洛陽)에서 죽어 향산(鄄山)에 묻혔다. 대대로 전해지는 '백장경집'이 있는데 그의 대표시로는 '영원가', '숯장수', '비파극'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