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오페라의 단의 일종으로 북측 오페라는 주로 청의(靑夷)라고 부르고, 남측 오페라는 주로 정단(鄭丹)이라 부른다. 전통에 따르면 Tsing Yi는 Dan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므로 Zhengdan이라고 불립니다. 연기되는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위엄 있고 진지하며 정직한 캐릭터이며 대부분은 좋은 아내, 사랑스러운 어머니 또는 순결하고 사나운 딸입니다. 연령대는 일반적으로 청년부터 중년까지입니다. 노년이 없으면 노인이됩니다. 정단 연행의 특징은 노래가 주를 이루고 동작의 범위가 비교적 작으며 동작이 비교적 꾸준하다는 점이다. 백창은 모두 운백에서 이루어지며, 보통 삼백은 부르지 않으며 작업이 상당히 무겁습니다. 대표적인 정단극으로는 <백사전>의 마지막에 나오는 <탑에 제사>, 손상향이 유비의 죽음 소식을 듣고 강변에 가서 울며 제사를 지내는 <하천에 제사> 등이 있다. "맹강녀가 만리장성에서 울다"의 맹강녀, "대자"의 진설미, "춘추전"의 강추련, "황후가 궁궐을 꾸짖다"의 허왕후가 모두 연기했습니다. 정단.
이 연극은 기본적으로 앉아서 공연하며, 무거운 공연은 없습니다. 상대적으로 전형적이고 표준적인 칭이 연극입니다. 물론 일부 정단 오페라도 노래, 독서, 연기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편 변경"의 Zhao Yanrong, "Three Fives"의 Wang Baochuan, "Fenhe Bay"의 Liu Yingchun, "Baolian Lantern"의 Wang Guiying 등이 있습니다. , 등. . 이들 역시 정단극이지만 노래, 낭송, 공연에 동등한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옷차림으로 보면 정단은 파란색 주름을 더 많이 입기 때문에 정단은 청의(靑夷), 청산(靑山)이라고도 불린다. 일부 정단 여성들은 여성용 비단뱀이나 궁중 예복을 입지만, 무엇을 입든 상관없이 비단뱀과 궁중 예복은 고정된 스타일과 색상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주름과 색상이 비교적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예를 들어, "상림승천"의 진설미, "진심미가 전처를 부인하다"의 진향련, "분하만"의 유영춘, "여림클럽"의 방시, "여동생"의 양시, "이별궁·강에의 제사"의 "청봉각", "춘추편"의 강추련, "궁궐을 저주하다"의 하후, "법문사"의 송교교, "환사"의 환샤누. 지' 등은 모두 정단군 A역에 속한다. 과거에는 여성이 더 도덕적이고 수치심을 인식하고 안정적이고 평화로웠기 때문에 무대에서 여성의 정상적인 자세를 수행할 때 앉거나 서거나 걸을 때 안정된 자세를 유지해야 했습니다. 또한, 정단이 연기하는 인물들 중에는 불운한 인물이 많아 버려지는 사람도 있고, 가난하게 사는 사람도 있고, 아주 소박한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구톳자 노성(老尺老生)과 비슷한 또 다른 이름이 구톳자단(巨堂子丹)이라는 것이 있다. 물건. Qingyi에는 Zhengdan이라는 용어도 있습니다. 이는 앞에서 언급한 정성(鄭聖), 나중에 언급한 정징(鄭智)의 의미와 유사하다. 즉, 산업에서는 중심이자 주요 부분입니다. 전통에 따르면 Tsing Yi는 Dan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Zhengdan이라고 불립니다. Tsing Yi는 일반적으로 위엄 있고 진지하며 정직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대부분은 좋은 아내와 어머니이거나 순결하고 순교적인 고대 여성입니다. 사회. 연령대는 일반적으로 청년부터 중년까지입니다. 노년기가 없으면 노인은 노년층이 됩니다. 칭이 공연의 특징은 노래에 집중한다는 점이며, 동작의 범위가 비교적 작고 동작이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Bai를 읽을 때 일반적으로 Jing Bai가 아닌 Yun Bai를 항상 읽으며 작업이 상당히 무겁습니다. 대표적인 청의가극으로는 <백사전설> 마지막 부분의 <탑에 제사>, 손상향이 유비의 사망 소식을 듣고 강에 가서 울며 공양하는 <하천에 제사> 등이 있다. 희생, "제2입궁"의 리옌페이, "대부"의 "삼낭" 왕춘어, "춘추전"의 강추련, "여왕이 궁궐을 저주하다"의 허황후가 모두 출연했습니다. 칭이 지음.
이 연극은 기본적으로 앉아서 공연하며, 무거운 공연은 없습니다. 비교적 전형적이고 표준적인 칭이 연극입니다. 물론 일부 청의 오페라도 노래, 독서, 연기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Universal Frontier"의 Zhao Yanrong, "Three Fives"의 Wang Baochuan, "Fenhe Bay"의 Liu Yingchun, "Lotus Lantern"의 Wang Guiying 등이 있습니다. , 등. . 이들 오페라도 칭이 오페라이지만 노래, 낭독, 공연을 동등하게 강조해야 합니다. 의복의 관점에서 볼 때 Tsing Yi는 파란색 주름을 더 많이 입기 때문에 Tsing Yi의 또 다른 이름은 Qingshan 또는 줄여서 셔츠입니다. 일부 Qingyi는 여성 비단뱀이나 궁전 예복을 입지만 무엇을 입든 관계없이 비단뱀과 궁전 예복은 스타일과 색상이 고정되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인 주름과 색상은 비교적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경극에는 "붉은 갈기 말"의 왕보천, "삼낭대자"의 왕춘아, "분하만"의 유영춘, "6월의 설"의 도우이, "오룡"의 두이 같은 배우들이 있습니다. "Jingtai Hui"). ") Li Sanniang, Li Yanfei "두 번째 궁전에 들어가다" 및 "Da Baoguo", Qin Xianglian, "Universal Frontier"의 Zhao Yanrong, "이별 궁전 · 강에의 희생', '춘추전'의 강추련, '궁의 저주'의 허후, '법문사'의 송교교, '환사기'의 환샤누 등이 모두다. Qingyi 카테고리의 캐릭터.
낡은 사회에서 여성들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봉건적 예의는 여성들이 눈을 똑바로 유지하고 이를 드러내지 않고 웃으며 심지어 손가락을 보여주지 않고 소매를 드러내도록 요구했으며, 빨리 걷지 말고 안정되고 평화로워야 했습니다. 따라서 과거 여성들은 앉거나 서거나 걷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무대에 섰는데, 한 손은 가슴과 배 사이를 덮고 수평으로 잡고 한 손은 옆으로 늘어뜨려야 했습니다. 몸을 움직이며, 앉거나 걸을 때 항상 천천히 여유롭게 해야 하며, 항상 그런 몸짓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시청자들은 Qing Yi에게 Baodudan이라는 통칭을 부여했습니다. 이 별명은 매우 생생합니다. 또한, 칭이가 연기한 인물들 중 다수가 불운한 운명을 갖고 일부는 버림받고, 일부는 가난하게 살며, 아주 소박한 의상을 입고 있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구티아오자 노승과 비슷한 이름인 구티아오자단(Kutiao Zidan)이 있다. 같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