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혼'은 한때 중국 낡은 사회에서 유행했던 조혼의 현상이자 풍습으로, 이제 시대에 뒤떨어져 거의 사라졌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이러한 조혼 풍습은 오늘날 인도에도 여전히 널리 퍼져 있습니다. 조혼은 힌두교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관습입니다. 인도에서 조혼이 언제 시작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베다 시대에 존재했다고 믿습니다. 기원전 1000년경부터 계산하면 수천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도 소녀가 12세까지 결혼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놀란다.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주 마르와르 지역에서는 매년 4월 말 아카티 축제 기간 동안 수만 명의 어린이들이 집단 결혼식을 올리는 경우가 많다. 이곳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아카디가 일년 중 가장 상서로운 날이라고 믿습니다. 이날 시골에서는 어른들이 '어린신부'와 '꼬마신랑'을 우차에 태우거나 대열을 지어 걷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결혼을 앞둔 아이들 중에는 엄마 품에 안겨 자고 있는 아이들도 있었고, 부모 무릎에 앉아 무슨 일인지도 모른 채 주위를 둘러보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수천 명의 아기들이 부모의 품에 안긴 채 다른 인형과 결혼했습니다. 이런 결혼식은 일반 결혼과 다름없으며, 중매인의 말과 부모님의 지시를 거쳐 마침내 정식 결혼식을 거행하게 됩니다. 결혼식은 어른들의 결혼식과 동일하다. 3, 4세 아이들은 단정한 옷을 입고 목걸이와 팔찌를 차고 어른들의 지도 아래 '성불' 주변에서 공연을 펼친다. 아직 걷지 못하는 아기들을 커다란 금속 쟁반에 담아 다양한 결혼식을 완성합니다. 힌두 스님은 어린 소녀를 들어올려 쟁반처럼 생긴 '테리'라는 커다란 원반 위에 올려놓은 뒤, 베일의 한쪽 끝을 신랑의 손에 얹어 주었습니다. 이제 두 사람은 결합을 확인하기 위해 신성한 불 주위를 세 번 돌아야 합니다. 스님들은 신랑 신부를 안고 돌아다니며 악사들의 빠른 북소리, 북소리, 여성들의 단조로운 리듬 속에서 의식이 끝났다.
관습에 따르면 어린 소녀는 결혼 후에도 친가족과 함께 산다. 11. 12세 이후에 시집에 가면 장래의 운명은 시집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나이에 맞지 않는 집안일을 하고, 교육받을 기회도 잃게 된다. 그녀는 종종 남편의 가족으로부터 비난과 구타를 당했습니다. 일부는 10대에 엄마가 됩니다. 젊은 과부들은 재혼을 할 수 없고, 가장 형편없는 옷을 입어야 하며, 어떤 오락 활동에도 참여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미래 운명은 전적으로 남편의 가족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집안일도 많이 해야 하고, 가족들이 만족하지 못하면 임의로 구타하고 벌을 주기도 한다.
인도 사회에서는 빈부격차가 엄청납니다. 많은 가족이 빈곤 속에 살고 있습니다. 조혼은 주로 농촌 지역과 도시 빈민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인도에서 조혼이 매우 흔한 사회 현상이었다. 한 조사에 따르면 1930년대 초 인도 여성의 70% 이상이 실제로 15세 미만에 결혼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 당시 대부분의 인도 여성은 일찍 결혼했다. 1961년 인도가 독립한 후에도 상황은 여전히 크게 개선되지 않았고, 농촌 여성의 평균 결혼 연령은 여전히 15세 안팎이었다.
1994년 1월 9일 인도 타임즈의 보도에 따르면 도그라 지역의 유명한 마을인 돔마(Domma)라는 작은 마을에 주민은 219명이었다. 이 마을의 최대 신부 연령은 12세를 넘지 않습니다. 이 마을의 소녀들은 대부분 10살이 되기 전에 결혼합니다. 더 어린 아이들은 4~5살이에요. 심지어 독립적으로 말하고 노는 법을 배우는 것조차도요. 마을 어른들은 자신들의 가난을 자녀들의 결혼 탓으로 돌린다. 결혼식 비용은 신부의 나이에 정비례한다고 믿어집니다. 신부가 젊을수록 필요한 금액도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한 마을 주민은 다섯 살 난 딸과 결혼하기 위해 단돈 5,000루피를 썼는데, 이는 결혼식 비용 중 가장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기 결혼은 조기 출산으로 이어진다. 5~6세에 결혼한 소녀들은 15세가 되면 엄마가 된다. 매년 4월이면 인도 전역, 특히 북부 지역에서는 아기를 포함해 수천 명의 어린이가 이번 시즌에 결혼을 완료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마을 사람들은 집단 결혼식을 갖는다. 단체 결혼식에 참석하는 인원수는 주로 그 해의 수확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런 종류의 결혼식은 보통 6~8쌍의 자녀가 함께 거행합니다. 1993년 4월에 자이푸르 지역에서는 약 500명의 어린이가 결혼했습니다. 라자스탄 초등학생의 30%가 결혼했습니다. 라자스탄 전역에서 결혼한 부부의 25%가 15세 미만입니다.
조혼 관행은 인도 사회의 발전을 심각하게 저해하고 있다. 이러한 심각한 사회 문제에 대응하여 인도 정부는 조혼이라는 나쁜 습관을 근절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조혼 문제를 해결하다.
인도 정부는 1929년 '조혼 금지법'을 통과시켜 1930년 시행했다. 그러나 이 법은 힌두교도들의 전통적인 조혼 개념에 어긋나고 반종교적인 것으로 간주돼 현실적으로는 실현 불가능하다. 1978년 인도 정부는 아동 결혼 금지법을 개정하여 결혼 연령을 여자아이의 경우 15세에서 18세로, 남자아이의 경우 18세에서 21세로 높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산악 부족에서는 여전히 조혼 풍습이 만연해 있다. 현지인에 따르면, "인도의 조혼 관습은 힌두교 경전에 의해 옹호됩니다. 정부가 제정한 법률은 바뀔 수 있지만, 종교 경전은 영원합니다. 조혼의 나쁜 습관은 막을 수 없으며 복잡한 경제적, 종교적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 역사적, 사회적 이유.
첫째, 경제적 절약입니다.
인도 일부 지역에서 조혼이 성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농민들의 경제적 어려움 때문이다. 현재 인도에서는 여자가 결혼하면 여자가 남자에게 값진 지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인도의 규칙에 따르면, 소녀가 젊을수록 남성이 요구하는 지참금은 적어지고, 소년이 젊을수록 의식 비용은 줄어듭니다. 인도 부모들은 딸들의 조기 결혼을 허용해 값비싼 지참금을 피하고 싶어하고, 남성들은 어린 자녀의 생활을 일찍 안정시키고 앞으로 호화로운 결혼식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돈을 절약하는 것을 좋아한다. 빈곤한 농민들에게 있어서 자녀의 결혼은 평생의 노력으로도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이다. 많은 농민들의 눈에는 조혼과 대규모 결혼식이 더 저렴하다고 본다. 조혼과 단체예식을 치르면 1인당 최소 2만루피(3000위안)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가정에서는 미성년 자녀를 가능한 한 빨리 결혼시키기를 희망합니다.
둘째, 고정관념의 지속성이다.
조혼은 고대 인도의 종교법전에서 확인되었으며 수천년 동안 사회적 관습으로 존재해 왔습니다. 인도의 많은 고대 법률에는 조혼을 인정하고 여성이 월경 전에 결혼할 수 있다고 언급하는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누 코드'에는 "30세 남자는 12세 여자와 결혼해야 하고, 24세 남자는 8세 여자와 결혼해야 한다"고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다. 서사시적인 "마하바라타" 관습에 조혼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브라마 푸라나(Brahma Purana)에서는 어린 소녀들이 4세 이후에 결혼할 수 있다고 언급하기도 합니다. 힌두교인들은 결혼이 성찬이고 모든 사람이 이행해야 하는 신성한 의무라고 믿습니다. 아동 결혼은 수천 년 동안 전통적인 관습이었습니다. 많은 평범한 사람들에게 전통은 곧 법입니다.
셋째, 가족관념의 영향이다.
인도에서는 결국 자녀와 손주들이 은퇴를 보장하는 유일한 존재이다. 일찍 아이를 낳는다는 것은 은퇴가 보장된다는 뜻이다. 또한 힌두교의 개념에 따르면, 남자가 죽을 때 그의 딸과 손자가 그의 침대 옆에서 기도하면 그 남자의 영혼은 여러 번 아이를 낳는 고통으로 인해 구원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시대에 뒤떨어진 개념으로 인해 일부 노인들은 일생 동안 '한 지붕 아래 사는 4세대'의 행복한 결말을 보기를 바라면서 자녀가 가능한 한 빨리 결혼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 시골의 한 노부인은 11세에서 14세 사이의 손자 세 명에게 동시에 결혼을 강요했습니다. 유일한 이유는 그녀가 중병에 걸렸고 미래의 손자를 만나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죽기 전의 증손자.
넷째, 순결의 안전을 고려했기 때문이다.
농촌에서는 여자아이들이 들판에서 혼자 풀을 뜯는 경우가 많아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일단 강간을 당하면 미혼 소녀가 남편의 가족을 찾는 것은 극히 어렵습니다. 조혼은 소녀와 부모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현상을 영국의 인도 침공 때문이라고 비난합니다. 소녀들의 순결을 보호하기 위해 소녀들은 영국인들이 그들의 순결을 더럽히고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 가능한 한 일찍 결혼했습니다.
다섯째, 엄격한 행정관리가 부족하다.
인도만큼 큰 나라에서는 실제로 혼인신고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은 여전히 젊은 남녀가 결혼하는 주요 기준이다. 헌법에 결혼 연령을 명시하고 있지만 이를 법적으로 인정하는 행정적 수단이 없으면 헛된 일이다. 특히 외딴 마을에서 진행되는 집단 조혼의 경우 정부는 적시에 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 결과 조혼이라는 뿌리 깊은 나쁜 습관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확산된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조혼을 금지하려면 법만 제정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국민을 일깨우고 여론을 조성하며 여성의 경제적·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사회경제 전체의 발전을 가속화한다면, 이러한 낙후된 결혼 관습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