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로 중국 영화가 최고다.
중국영화는 예술의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사실적이고 생생한 화면 이미지를 다양하게 창조하며, 다양한 전형적인 캐릭터를 형상화한다. 스타일과 스타일이 더욱 다양해집니다.
주제 영역의 확장으로 인해 아티스트는 자신의 재능과 전문성을 자유롭게 개발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스타일과 스타일을 탐구하며 가장 완벽한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청장년 감독들이 실험적 의미를 지닌 탐구적인 영화를 다수 촬영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황토', '청춘의 희생', '좋은 가문의 여인들', '검은 대포 사건', '사냥터의 자사', '오래된 우물', '붉은 수수밭', '추주의 소송', '향기로운 영혼 소녀', '패왕별희' 등 영화 창작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영화 이론 연구 역시 전례 없이 활발해 상당수 창작 인력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영화의 발전:
중국영화에게 2013년은 반전을 목표로 하는 해가 될 전망이다. 2013년 1월 8일 왕가위 감독의 <일대 마스터>가 개봉해 누적 흥행 수입이 2억 8,7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음력 1월 3일 본토에서 왕가위 최고 성적을 거뒀다. 101개의 제안'이 개봉해 누적 흥행 1억 9900만 달러를 기록하며 또 하나의 국내 소형영화로 자리매김했고, '베이징 미츠 시애틀'이 드디어 '5억 클럽'에 진입하는 등 큰 신뢰를 얻었다.
관호 감독의 '요리사, 배우와 악당'은 누적 흥행 2억 7천만을 기록하며 흥행 1억 돌파 '6세대' 감독의 '기적'이 됐다. 우리들의 부패한 청춘들' 연간 박스오피스 1위 3위: 궈징밍 감독의 '리틀 타임즈'가 큰 논란을 일으켰고, 신인 감독의 저예산 영화 '증인'은 누적 박스오피스 1억 8천만 개를 기록했다.
서하크 감독의 '명탐정 용왕'은 6억 흥행을 기록했고, 방형제의 '탈출'은 같은 해 대표작 1억 8천만 흥행을 기록했다. '그래비티', '안티마약', '노맨스랜드' 등이 있다. 국내영화의 화제성은 '호빗', '잭 더 자이언트 킬러', '올드 오즈' 등 같은 시기 수입영화를 완전히 넘어섰다.
대한민국 '외국원조' 감독의 저예산 로맨스 영화 '이별계약'은 '히치하이킹'으로 불리며 1억 위안 이상의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세 명의 젊은 감독 천정다오(Chen Zhengdao), 설샤오루(Xue Xiaolu), 관후(Guan Hu)는 국내 영화에 강한 신호를 가져왔다. 중국 영화는 이상한 것을 만들어냈다. 그들의 외모와 얼굴 특징은 청중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