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어링덱(Roaring Deck)의 이 덱은 스트라이페크로(Strifecro)가 처음 발명하고 콜렌토(Kolento)가 대중화한 덱입니다.
덱 아이디어
이 덱은 주도권을 잡고 매우 강력한 계획을 지속적으로 구현해야 합니다. 유일한 약점은 손 흑마법사입니다. 물론 이에 맞서기 위해 흑기사와 에이스 사냥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카드는 다른 매치업에서는 덱을 손상시킬 것입니다. 물론 에이스 헌터는 워리어 등 불리한 덱 상대로 유용할 수 있고, 흑기사는 마스터 동을 직접 쓰러뜨릴 수 있지만 덱의 핵심 아이디어를 어지럽히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덱이 주도권을 잡아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견제력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역자 주: 이건 아직도 에이스헌터와 흑기사의 문제를 말하는 것입니다. Savjz는 이 덱의 장점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주도권을 잡는 것은 상대에게 많은 압박을 가할 수 있으며 흑기사와 에이스 헌터는 패시브 카드입니다). 유령기사가 청룡을 대신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6마나의 카드 두 장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덱을 도박으로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당신의 목표는 매 턴마다 뭔가를 하고 늦어도 9마나에서 게임을 끝내는 것입니다.
이 덱의 가장 중요한 개념은 활성화 능력과 코인을 사용하여 2에서 4 사이에 손에서 하수인을 발동하는 것을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 손에 있는 카드를 변경할 때는 흑마법사를 플레이할 때 정글의 수호자를 유지하는 것을 제외하고 항상 분노와 비용이 4 이상인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 활성화, 수수료 2개 몬스터, 수수료 3개 몬스터만 남습니다. 위의 카드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분노 유지를 고려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분노는 어그로에만 유용합니다. 드루이드들, 특히 이 덱의 드루이드들에게 더 필요한 것은 보드 위에서 눈덩이를 치는 것입니다.
코인과 활성화 화폐를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단일 카드 분석
Split Ooze는 처음 출시되었을 때 큰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이 덱에서 Wild Roar와 짝을 이루는 이 카드는 어쨌든 매우 강력합니다. 이 조합은 Haunted Creeper 거미처럼 작동하여 8 이상의 데미지 출력을 제공합니다. 낙스라마스의 이 새로운 카드는 Savage Roar의 용도를 더욱 다양화합니다. 과거에는 Force of Nature와 Savage Roar를 콤보로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낙스라마스의 그림자(Shadow of Naxxramas)도 놀라운 카드입니다. 하지만 높은 마나의 경우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상대가 Divine Star와 Devotion으로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드루이드의 3드롭 곡선에는 공백이 있는데 이 카드가 이를 완벽하게 채웁니다.
참고: 매우 새로운 카드이기 때문에 낙스라마스의 그림자의 게임플레이는 현재 개발 중입니다. 나의 전반적인 전략은 그것을 아껴서 몬스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한두 턴 안에 상대를 죽일 명확한 계획이 없다면 낙스라마스의 그림자의 은신을 상대의 얼굴을 공격하는 데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스텔스를 깨면 항상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죽음의 메아리에 대한 은신 공격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낙스라마스의 그림자가 성장하여 더 큰 위협을 제거할 때까지 기다리면 더 나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항상 영웅 스킬을 사용해 3회 충전으로 밀밭 골렘 2마리를 보유하거나, 도발을 사용해 5코스트 몬스터를 생산하려고 했습니다. 에이스 헌터는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 3마나만 있으면 주저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Ace Hunter가 기껏해야 일대일 거래이고 낙스라마스의 그림자가 다른 어떤(3비용) 생물보다 더 많은 스탠딩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동전을 사용하거나 낙스라마스의 그림자를 활성화하는 것은 항상 좋은 선택이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정말로 이 카드를 손에 쥐고 싶을 때, 비용이 2인 카드는 있지만 다른 3드롭 카드는 없다면 다음 턴을 위해 동전을 아껴두세요. 이 추종자의 스텔스의 특수 효과는 매우 강력합니다. Hunter's Flare나 Mortal Shot을 제외하고 Stealth는 이 하수인이 초기 턴에서 생존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사냥꾼과 싸울 때 조명탄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미친 과학자가 조명탄을 교체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냥꾼은 낙스라마스의 그림자보다 호밀 골렘이 더 필요한 몇 안 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고스트 나이트는 주문에 면역이며 놀라운 스탠딩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덱이 드루이드와 같은 유령 기사를 지원할 수 없습니다. 상대에게 흑기사가 없다고 추정하면 도발 시 더욱 강해집니다. 푸른아기용을 쓰러뜨리는 데에는 대가가 있었습니다.
Azure Drake 없이는 주문력을 강화하는 스윕이 없으며 덱에서 뽑을 수 있는 유일한 카드는 고대 지식에서 나옵니다. 결과적으로 이 덱은 초후반 게임에서 매우 취약합니다. 이 덱의 장점은 후반 스테이지 이전에 게임을 끝낼 만큼 강력한 덱이라는 점입니다. Ghost Knight는 Lotheb보다 주문 킬러에 더 가깝다는 인상을 줍니다.
로데브의 경우 이 카드가 IMBA라고밖에 할 수 없지만, 콤보 덱(프리즈 메이지, 미라클 도적) 상대로 키 카드로는 약화되지 않을 수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독립형 덱을 싫어하기 때문에 블리자드가 덱 전체의 모든 카드를 너프하고 싶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Lotheb을 놓아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Haunted Spiders, Splinter Ooes, Shadows of Naxxramas 및 Haunted Knights에 대한 매우 중요한 토론입니다.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고, 한 턴 이상 서 있으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Savage Roar와 협력하세요.
순서
이 덱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한 비용으로 하수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각 마나 비용에 대해 다양한 옵션이 있으며, 동일한 비용의 하수인을 뽑을 때 누가 먼저 유리하게 이점을 제공할지 고려해야 합니다.
마나가 2이면 손에 Split Ooze와 Haunted Spider가 있습니다. 두 번째 라운드에서는 Split Ooze가 보드 크기를 더 강하게 증가시키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게임 후반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게임 후반에 MANA가 2개 남았다면 고스트 스파이더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Haunted Spider는 게임 후반에 더 실용적이므로 Splinter Ooze를 유지하고 Defender of Argus와 함께 사용하면 더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낙스라마스의 그림자는 매 턴마다 성장할 수 있으므로 세 가지 비용으로 낙스라마스의 그림자와 밀밭 골렘을 선택합니다. 그 사람이 우선이에요.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 선택은 사냥꾼을 상대로는 더욱 복잡합니다. 헌터와의 매치업에서는 낙스라마스의 그림자를 보호할 다른 하수인이 없거나 아직 플레어를 본 적이 없다면 호밀 골렘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5마나는 우리가 고려해야 할 또 다른 부분입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곳입니다. 공격을 위해 돌격하거나 방어를 위해 도발하는 등 특별히 발톱의 드루이드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Ghost Rider가 항상 올바른 선택입니다. 고스트 라이더를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우선 포지셔닝 추종자가 매우 강한 반면, 담당 형태의 드루이드는 마무리 방식과 시너지가 많다. 이 토론의 요점은 5마나에서 Savage Roar를 준비하고 있으므로 보드에 남아 있으려면 하수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주류 직업과의 싸움
1. 손 흑마법사
손 흑마법사는 게임 내에서 가장 강력한 클리어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직업입니다. . 더 나쁜 건 필드를 펼칠 때 몰튼 자이언트를 경계해야 한다는 점이다. 당신은 Molten Giant를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에이스 헌터를 추가하면 도움이 되겠지만, 나는 여전히 래더에서 그에 대해 논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Celestial에는 핸드 흑마법사가 거의 없으므로 이번 매치업에 이 카드를 포함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불리한 게임에서는 어느 시점에서 도박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Force of Nature, Roar) 이 카드는 도박을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내 손에 흑마법사와 조우하게 된다면 불리한 매치업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게임 초반에는 새비지 포효를 활용해 상대를 빼앗아가려고 한다. 승리의 열쇠는 적절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보드 클리어러와 몰튼 자이언트를 동시에 방어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한 가지 플레이 스타일만 선택하고 상대가 반응하지 않는 카드에 베팅하면 됩니다.
2. 동물원
동물원은 상대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Flame Imp 및 Egg와 같은 일부 카드는 하수인 교체를 매우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이 게임의 핵심은 Zoo가 보드를 제어하고 제거하는 것임을 깨닫는 것입니다. Druid는 위협을 높이기 위해 보드를 펼치기만 하면 됩니다(즉, Zoo는 포효와 아르거스를 방어해야 하며 적극적으로 거래할 것입니다). 드루이드가 있는 생물). 이 매치업은 부분적으로 운에 기반합니다. Zoo의 장점은 생물의 품질인 반면, 우리의 장점은 생물을 제거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따라서 상대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습니다).
동물원에는 클리어 마법이 없기 때문에 온 힘을 다해 필드를 펼치고 상대의 지나치게 효율적인 미니언 교환을 막는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Zoo와의 대부분의 매치업과 달리 공격적인 측면에 서게 됩니다.
훌륭한 동물원 플레이어는 더 나은 결말 수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따라서 Zoo는 Savage Roar나 시기적절한 Argus의 방패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 보드를 정리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Zoo보다 더 많은 거래를 할 수 있다면 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3. 헌터
헌터는 유리한 매치업이다. Hound를 방출하는 Vulture는 이상하게 들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필연적으로 5라운드에는 많은 하수인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문제의 사실은 그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카드의 수는 무슨 일이 있어도 피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헌터를 상대로 하는 게임은 매우 짧기 때문에 헌터의 패 이점은 크리스탈에 의해 제한됩니다.
아르거스는 유일하게 유난히 좋은 카드입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모든 미니언이 최소 3개의 체력을 갖도록 체력 포인트(상처 및 버프)를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입니다.
게임 중에 받아들여야 할 더 중요한 것은 아르거스의 방패로 무엇을 강화할지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계획은 미니언들의 혈액을 고르게 늘려서 모두가 상대적으로 건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앞서 언급했듯이 독수리와 개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퍼지지 않으면 죽일 수 없습니다. 미친 과학자와 어쨌든 이번 경기에서는 드루이드가 공격자이고, 이 게임에서는 완전히 불리한 위치에 있는 헌터입니다.
p> 로데브도 좋지만, 유령기사만 준비한다면 미라클 도적도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그가 우리와 네크로맨서를 제거할 수 없다면 Poison Flurry가 우리를 상대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지만 모든 Miracle Rogue 덱에는 최대 하나의 Flurry만 있으므로 당연히 이 매치업은 안전한 결과를 찾는 것입니다. 유령 기사의 환경을 보호하고 그들의 손을 위협할 만큼 충분한 압력을 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유령 기사가 하수인 교환에서 멀리 떨어져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