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의 핵심 업무
운영의 핵심 업무는 제품 포장, 수익 설계, 일상 운영의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제품 포장: 게임에 참여하는 사용자 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 수익 설계: ARPU 등 결제 비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 운영의 기본 수익 공식: 수익 = 유료 인원 × ARPU(1인당 소비) - 운영 비용
일일 운영: 숙박 인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에서 운영에 필요한 비용은 신규 참가자(사람이 가져온) 수, 지불하는 사람 수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소위 '경험 경제'의 한 형태입니다.
일상 운영은 제품 포장처럼 직접적으로 온라인에 연결될 수는 없지만, 일일 운영은 수익성을 위한 좋은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 작업은 무엇을 하나요?
1. 운영 및 유지관리 환경:
자원이 부족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부분은 꼭 필요하며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1) 하드웨어 지원: 서버 안정성 및 보안, 대역폭, 다운로드 속도, 자동 업데이트, 데이터 보안 등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2) 고객 서비스 시스템: 다채널 문제 제출, 대기 시간, 처리 효율성, 사용자 만족도, 인건비 등
고객 서비스는 사용자와 마주하는 유일한 그룹입니다. 운영자의 창구이자 외관이며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고객 서비스 직원은 회사에서 가장 낮은 보수, 교육, 승진 기회가 가장 적습니다. (고객 서비스 직원은 오랫동안 이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회사에서는 경력 계획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직원용).
한마디로 말하면 게임회사에서 가장 부당한 대우를 받는 사람이 고객센터 직원이다. 물론 회사가 고객 서비스를 잘 대한다면 고객 서비스도 플레이어를 잘 대하지 못할 것입니다.
(3) 제품 업데이트: 두 부분으로 나뉘며, 하나는 새로운 콘텐츠의 개봉이고 다른 하나는 결함 수리입니다.
국내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은 버그가 많고 게임성이 풍부하지 못한 등 상당히 미성숙한 상태이다.
상장 전에는 완전히 완료할 수 없기 때문에(주로 자금이나 투자자의 압력으로 인해) 정식 운영 후에는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출시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지루할 것이고,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피곤할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요구를 어떻게 충족시켜 기술적으로 충족시킬 것인가는 큰 문제입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어리석은" 게임플레이 버그를 얼마나 오랫동안 견딜 수 있는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4) 판매 채널: 거래의 공정성과 정의를 보장하고 플레이어에게 보다 완벽한 후속 Q&A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플레이어 재충전 채널을 열어야 합니다. 동시에 플레이어를 어떻게 지도하고 플레이어 소비를 자극할 것인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2. 사용자 경험 개선:
기본 프레임워크가 갖춰진 상태에서 다음 측면에 리소스를 투자하면 플레이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는 동시에 영업 이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계정 보안: 모든 게임에서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더 심각한 경우에는 계정 도용은 물론이고 데이터베이스 침입도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