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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씨 가문의 계보를 찾고 싶습니다

온라인으로 확인해 보니 정확한 정보는 없는데 이 사람을 찾아보면 QQ: 290927907이 있다고 하네요. 이메일: JL26@sina.com

1. 성의 유래

Xue(Xuē)라는 성에는 세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 그는 황제의 아들입니다. Yuyang의 12번째 아들인 Sun Xizhong은 그의 나라 이름을 따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에게는 25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각각 12개의 성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중 한 명은 위양(玉陽)이라 칭호를 받았고, 임(仁)이라는 성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신서: 재상 족보』와 『역대기: 씨족 보고』에 따르면, 황제의 아들 우양(玉陽)이 임(仁)이라는 칭호를 받고, 12대 손자인 희중(秦忠)이 하(夏)에 임명되었다. Chezheng.Xuecheng), 후손은 나라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한때 비(지금의 산둥 성 웨이산 북서쪽)로 이사한 적이 있습니다. 서종의 12대손 손종회(孫忠惠)는 상(商)나라 때 좌익(左臣)을 역임하고 설(薩)로 돌아왔다. 그의 후손인 손성(孫成)이 지(習)로 이주하여 이름을 지(習)로 바꾸었다. 상나라 말기에 주보지이는 직국의 딸 태인과 결혼하여 주문왕 기창을 낳았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은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성(成)의 후손을 설후(薩侯)로 삼았다. 춘추말기에 설궈는 다시 하비(지금의 장쑤성 피현 남서쪽)로 이주했다. 설나라는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주(周)나라에 64대에 걸쳐 살았는데, 전국시대에 제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아들이 초나라의 관직을 맡았다. 나라 이름을 그의 성으로.

2. 구이(象)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으며, 유순(宇舜)과 순(舜)의 후손인 맹창군(천원)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다. 『오록』에 따르면 몽창준은 유명한 '전국시대 4대 청년' 중 한 사람이다. 그의 아버지 제나라 총리 전영은 제민왕으로부터 설(興)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Ren Xue State의 장소) Tian Ying이 죽은 후에도 Tian Wen이 타이틀을 차지했으며 Xue는 여전히 음식 마을입니다. 진(秦)나라가 되자 육국(六國)이 멸망하고 칭호를 잃었으며 그 후손은 흩어졌다. 서한 초기에 전문(Tian Wen)의 손자 천궈(Tian Guo)와 전링(Tian Ling)이 주이(오늘날의 안후이성 소현 북쪽)에 와서 살았고, 도시에서 명석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아 설씨가 되었습니다.

3. 다른 성에서 파생되었거나 다른 성씨가 변경한 경우:

① 『위·관시지』에 따르면 북위 소문제가 옮긴 후. 도읍을 낙양(洛陽)으로 옮긴 후, 선비(千備)의 성을 합하여 치첸(吉吉)으로 성을 설(薩)로 바꾸었다.

② 주(周)나라 문왕(文王) 풍씨(鳳氏)의 후예. 당나라에 설회이(薛淮夷)가 있었는데 성은 봉(鳳)이다.

③ <실록기: 씨족보고>에 따르면 요녕성 서부에는 설(興)이라는 성이 있다.

4 오늘날 만주족, 몽골족, 투지아족, 한국족이 이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 시중(秦忠). 설씨는 황제(皇帝)의 인(仁) 성에서 따왔으며, 황제(黃帝)는 아들이 25명이었는데, 그 중 우양(玉陽)이 인(仁)(현 산둥 성 지녕시)이라는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성(姓)을 얻었다. . 성(姓)은 12대 손자 서종(翠忠)에게 물려받았고, 서종(秦忠)은 하우(夏玉) 치하에서 차정(Cha Zheng)을 역임하였고, 설(足)나라에 살았으며 설후(薩侯)라 불렸다. 나중에 선조의 7대 손자가 출세했다고 하여 온 나라가 지(習)로 옮겨가고 이름이 지국(紀國)으로 바뀌었다. 상나라 말기, 주보지리는 직국의 딸 대인과 결혼하여 아들 기창을 낳았고, 후에 주문왕이 되었다. 무왕(吳王)이 상(商)나라를 정벌하자 설후(許侯)로 복위되었다. 춘추시대 제후(秦秦)가 제후(皇帝)를 다스렸으나 설후(許侯)가 이를 거부하고 백작에서 폐위되었다. 춘추말기에 설씨가 초나라의 관리가 되었고, 설나라 사람들이 하비(지금의 강소성 피주)로 옮겨와서 배나라 땅을 음식의 도시로 삼았습니다. 설국(薩國)은 하(夏), 상(商), 주(周)나라에 64대 동안 살았는데, 전국시대에 나라가 망하고 그 후손들이 나라를 성(姓)으로 삼아 설(興)이라 불렀다. 그들은 Xi Zhong을 Xue 성의 조상으로 존경합니다.

2. 이주 분포

위에서 언급했듯이 Xue라는 성은 산둥 성 Xuecheng에서 시작하여 나중에 장쑤성 피주로 이사했습니다. 일부 자료에 따르면 춘추(興伯) 성씨는 호북성, 후난성, 강소성, 허난성, 하북성까지 퍼졌다. 예를 들어 설공자등의 증손자인 설니는 한때 초나라의 사령관이었다. 건왕조 5대 손자인 설광덕은 한나라의 검열관이었고, 광덕의 손자 설원은 회양태수를 지냈기 때문에 이곳에 정착했다. 설원의 적손인 설한의 8번째 손자 설란이 조조에게 살해당하고, 그의 아들 설용이 유비에서 촉으로 와서 촉현의 지사가 되어 그곳에 정착하였다. 위(魏)는 촉(船)이 멸망한 후 광로(廣雪) 박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촉(蜀)으로 이사하였다. 그의 가족은 허둥(河东) 펀인(지금의 산서성 완롱)에 있었고 이름은 촉설(落薩)이었다. Xue Qi는 허둥현의 창립자였습니다. Xue Qi의 장남 Sun Hui는 "Northern Ancestor"로 명명되었고, 그의 둘째 아들 Sun Diao는 "Southern Ancestor"로 명명되었으며, 그의 셋째 아들 Sun Xing은 "Western Ancestor"로 명명되었습니다. 삼국시대 오(吳) 주이(朱夷) 출신 설종(薛宗)의 세 아들(영, 손, 견)은 모두 태자와 태부이며, 나라의 삼군이라 불렸다. 우. 진나라 영가의 난 때 하동 출신의 설투이가 중원부족과 함께 남하하여 남조 양천건 시대에 복건성 진안으로 이주하였다. Fujian Xue 성의 조상. 당나라 초기 하남성 구시(河南) 출신 설시는 장인 진정(陳政)과 함께 군대를 이끌고 복건성으로 왔고, 이후 장주(張州)에 정착하여 여러 차례 설의평(薩儀平)에게 계승되어 제후가 되었다. 장푸동산의 창업자.

북송 초기에 서현 출신의 설연박이 의장 남관(현 후난 성 이장 현)으로 이주하여 호남과 광동 설씨의 시조가 되었다. 그의 여섯 번째 손자 Xue Qianru는 원나라 때 광동 러창 지우펑으로 이주하여 러창 지우펑 설씨 가문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명나라 초기 설씨는 홍동의 큰 메뚜기나무에 이주하여 강소성, 하남성, 산시성, 산동성, 베이징 등으로 이주한 사람들의 성 중 하나이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건너간 설씨 성씨의 대부분은 복건성 출신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일부는 해외로 퍼졌습니다. 오늘날 Xue라는 성은 주로 장쑤성, 산시성, 산시성, 허베이성, 복건성 및 기타 지역에 퍼져 있으며, 이 지역의 Xue 성은 Xue라는 성을 가진 중국 한족 인구의 63%를 차지합니다. Xue라는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48번째로 흔한 성입니다. 이 성은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42%를 차지합니다.

3. 역사적 유명인사

설거(薩趙): 허둥(河东) 펑인(지금의 산서성 완룽) 출신으로, 다예(大ye) 3년에 아들 인국(仁國)과 함께 군대를 일으켰다. 수나라(서기 617년)에 서진나라의 대군주를 자칭하며 용희(龍熙) 땅을 점령하고 30만의 군대를 거느리고 스스로 황제라고 선포하고 수도를 천수(天守)로 옮긴다. 그 후 그의 아들이 왕위를 계승했으나 패배하여 당나라에 항복하였다. 설도형 : 하둥성 펀인 출신으로 수나라의 유명한 시인으로 관직에 올랐다. 그의 시는 다채롭고, 변방의 요새에 대한 시는 더욱 강렬하다. 명나라는 "Xue Sili Ji"를 편찬했습니다.

쉐지(Xue Ji): 푸저우(Puzhou) 펀인(Fenyin) 출신으로 당나라의 목사, 서예가, 화가. 그는 한때 태자의 태보(Taibao) 관리이자 예부 장관이었습니다. 인물화, 새, 동물화에 능하며 특히 학 그림이 생생하여 당시 명작으로 평가받았으며, 그의 서예는 당대 4대대사 중 한 명으로도 알려져 있다. Ouyang Xun, Yu Shinan 및 Chu Suiliang과 함께.

설타오 : 예명 홍두(770~832), 일명 홍도 장안(현 산시성 시안) 출신으로 당나라 여시인. 아름다운 외모와 영리한 성격을 지닌 그녀는 8살 때부터 시를 쓸 수 있었고, 음악적이며 다재다능하고 유명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녀는 노래하는 매춘부가 되었습니다. 그는 노래하고 춤추고 시를 쓰는 데 능숙하며 한때 시를 쓰기 위해 작은 진홍색 종이를 만들었으며 Xue Tao Jian으로 알려졌습니다. 명나라는 '설도의 시'를 편찬했다.

설설: 자성바이는 우현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으로 청나라의 의학자였으며, 그의 의술은 같은 현 출신의 예천석과 맞먹을 정도로 유명했다. , 그리고 각자 자신만의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주요 저작으로는 『의학고전의 본래 목적』 6권 등이 있다. 『습열론』은 습열병에 대한 탐구와 연구의 걸작으로, 심오한 통찰을 담고 있으며, 습열병에 대해서는 습열병의 심각성과 중증도를 10,000자도 넘지 않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습열병의 치료는 순차적이고 꼼꼼하고 세밀하다." 그의 습열론과 예귀의 온열론은 습열병과 온열병을 설명하는 짝책이라 할 수 있다.

쉐웨: 중국 ​​국민당 장군. 이름은 볼링이에요. 광둥성 러창 출신. 그는 초기에 보정군 장교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1918년 광둥군 중대 및 대대장을 역임했다. 1921년 쑨원 총통부 보안연대 대대장을 역임했다. 1923년 다시 광동군으로 전속되어 연대사령관과 사단참모총장을 역임했다. 북방 원정 당시 그는 민족혁명군 제1군 제1사단 사단장 대리를 맡았다. 1927년 12월, 그는 군대를 이끌고 광저우봉기를 진압했으며 제4군 부사령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930년 장개석과 옌펑 사이의 전쟁 중에 그는 장파쿠이를 따라 장개석에 대항하는 펑과 옌의 반란을 지원했습니다. 실패 후 그는 구룡으로 도망쳤습니다. 1933년 이후에는 제5군 사령관과 육로군 총사령관을 역임했다. 1934년 1월, 그는 군대를 이끌고 중앙 혁명 기지 지역을 침공했습니다. 그 후 그는 제2로군 총사령관을 맡아 호남 말기부터 귀주(貴州), 운남(雲南), 사천(沙南) 등 성까지 이어지는 장정(長征) 동안 홍군을 추격했다. 항일전쟁 당시 제1군 총사령관, 제9차 지역 총사령관을 역임했으며, 한때 자신의 부대를 이끌고 일본군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 1946년 이후 그는 쉬저우(徐州) 회유실 주임, 국민당 참모총장, 광둥성 정부 주석, 하이난 국방군 총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1950년 하이난섬에서 인민해방군과의 전투에 실패하자 대만 성으로 도망갔다.

설도형: 수나라 시인. 선경(玄清, 540~609)은 허둥성(河东省) 펀인(현재의 산시성 만영시) 출신이다. 그는 북제 왕조와 북주 왕조를 섬겼습니다. 수 왕조가 건국된 후 내무장관과 카이푸 이통 제3부로 임명되었다. 양제(楊皇) 재위 기간에 그는 범주(求州)의 관찰자가 되었고 실리(Sili)의 관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양 황제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Xue Daoheng은 배우기를 좋아하는 어린 소년입니다. 그는 13세 때 '중국 화교 송가'를 썼는데, 이는 그것을 본 모든 사람들에게 매우 사려 깊고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북제 무평(五平) 때 남조 진(陳) 사신 부위(富魂)가 주인과 손님으로 영접했다. 그는 시에 50운을 주었고, 도는 이를 균형 있게 하여 남북 모두에서 칭찬을 받았다. 당시 유명한 문인인 위수(魏修)는 “부의는 지렁이를 물고기 귀에 던진다”고 말했다. 여시다오(魯沈道)로 유명하며 수나라 시인 가운데 예술적 성취가 가장 높다. 그의 시는 육조문학의 여운을 버리지 못했지만, 그의 작품 중 일부는 활기차고 신선한 분위기를 풍긴다. 예를 들어 양수와 함께 부른 '군대를 걷다'는 더 나은 변방의 요새시이다. 실종된 여성의 쓸쓸한 심정을 그린 대표작 '시시소금'은 그 중에서도 '어두운 창가에 거미줄이 걸려 있고, 텅 빈 대들보에 진흙이 떨어진다'는 대련이 가장 인기가 많다고도 한다. 수나라 양제가 질투하고 살해된 이유. 짧은 시 "매일 집에 돌아가는 게 그리워요"는 완곡한 사상을 담고 있으며, 줄곧 낭송되는 유명한 작품이기도 하다.

30권의 컬렉션이 손실되었습니다. 현재 "Xue Sili Ji"한권이 있습니다. 『선진한위진남북조시』에는 그의 시가 20여 편이 수록되어 있고, 『삼대한삼국육조전서』에는 그의 시가 8편이 수록되어 있다. 조항. 그의 업적은 『수서』와 『북사』의 원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설대정: 펑인 출신으로 당나라의 훌륭한 관리였으며 한때 창저우 태수를 역임했으며 바다에 직접 무제수로를 개통해 당교 태수로 알려졌습니다. Yong Huizhong은 Xingjing 총독 Shi로 승진했습니다.

설인구이(Xue Rengui) : 장저우 용문(현 산시성 허진) 출신으로 당나라의 유명한 장군으로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하며 말타기와 사격에 능숙하다. " 동쪽에서는 고려를 격파하고 서쪽에서는 "세 개의 화살"을 사용하여 투르크족을 진압했습니다. 당나라의 국경을 강화하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설거정: 북송의 역사가. 자평(912~981)은 군의(현 허난성 카이펑) 출신으로 후당 오대 진사(後唐皇師)로 후주(後周)나라의 관료이자 병무장관이 되었다. 송나라 때 그는 시공이 되어 국사편찬을 주관하였다. 개보 6년(973)에 노덕손, 호몽 등과 함께 『오대고사』를 편찬하고 『진평장시』를 완성했다. 그는 "Wenhui Collection"등의 저자입니다.

설소봉: 장안 출신으로 송나라 서예가로 공싱 필기체로 글을 썼으며 글이 정교하고 우아하여 진나라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당나라. Mi Fu만큼 유명하며 세계에서 "Mi Xue"로 알려져 있습니다.

쉐왕쉬안(Xue Wangxuan): 산시성 허진 출신으로 명나라의 유명한 학자이자 성리학자였으며 예부 직임과 한림서원의 학사였습니다. 내각은 허난의 비밀에 참여합니다. 『독서기』, 『정치어록』, 『설문경전집』 등의 저서이다.

Xue Susu : 명나라 여성 화가 Xue Wu, Runniang, Runqing이라고도 함, Suqing이라고도 함, Xuesu, Sujun, Wu 출신 (강소성 소주) 만력(1573~1619)은 금령(현 강소성 난징)의 유명한 매춘부였습니다. 그녀는 외모가 우아하고 시, 서예, 피아노, 체스, 피리가 절묘하며 특히 질주, 밧줄 걷기, 미사일 발사 등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만이 애용한 이 초상화는 만동에 전해지며 나라를 뒤흔들었다. 그는 서예에 능숙하며 작은 정자로 '황정경'을 쓰려고 노력했고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 Li Rihua는 인물화에 능숙하며 훌륭한 인물을 선으로 그립니다. Li Rihua는 자신의 그림 "꽃 속의 관음도"에 "현명한 소녀는 손에 봄바람이 있고 수백 개의 꽃이 토하고 있습니다"라는 문장을 새겼습니다. 그 손가락." 그는 산수화에 능숙하고 특히 난초와 대나무를 잘 그린다. 그의 붓놀림은 빠르고 유려하며 그의 운율은 숭고하고 매혹적이다. 중간에 부처님을 수놓은 데 오랜 시간을 보냈고, 여러 번의 결혼 끝에 한 번도 결혼하지 못했습니다. 전승된 작품에는 "피리를 연주하는 여인의 그림" 두루마리, 비단, 잉크, 자칭 "옥피리가 연주되는 곳에 사람이 봉황탑에 있다. 설시소준이 붓을 가지고 논다."라는 제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장에는 "Shen Xue Shi"와 "The Fifth Name"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두 개의 흰색 인장은 현재 난징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Wanli 26년에 제작된 "Blue Stone New Huang Tu"의 팬 페이지입니다. 1598)은 "유명 거장의 부채 컬렉션"에 기록되어 있으며 같은 해에 제작된 "청석 그림"의 축은 상하이 박물관에 있습니다. 29년(1601)에 그는 마와 함께 "난초 그림"을 집필했습니다. Shouzhen은 그것을 "중국 서예가와 화가의 봉인"에 기록했습니다. 그는 시집 "Nanyoucao"의 저자입니다. 예술활동은 만리시대에 이루어졌다.

설운성: 청나라 말기의 법학자. 예명은 커유, 별명은 윤제. 산시성 시안 출신이다. 청나라 함풍 6년(1856년)에 진사가 되어 외무관과 예전부 대신을 제외한 41년 동안 관직을 맡았다. 10년 넘게 형벌부에서 일했고, 남은 30년 동안 형벌부 상수 직위에 올랐다. 그는 청나라 말기의 암울한 정치 상황과 정부의 부패 속에서도 형무소를 관장했으며, 정부의 규제가 엄격했고, 뇌물을 받고 법을 배반하는 자들을 결코 용납하지 않았다. 그는 산처럼 법을 집행했고, 권력자들에게 결코 아첨하지 않았으며, 감히 태후 서태후를 모욕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재임 기간 동안 수많은 불의한 사건을 변호하고 무고한 사람을 구해내며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 인물이다. 그는 "사례와 질문 읽기"와 "당명여 편집"의 저자입니다.

쉐푸청(薩寶成): 장쑤성 무석(無錫) 출신으로 청나라의 외교관이자 개혁주의자. 한때 『외교간론』을 집필하며 개혁과 개혁을 주창했다. 그는 저장성(Zhejiang)과 후난성(Hunan)의 Ningshaotai Road의 검사관을 역임했으며 영국, 프랑스, ​​벨기에 및 이탈리아의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서구 입헌군주제를 찬양하고 중국 산업과 상업의 발전을 옹호했다.

쉐시위: 예명은 웨이농(Weinong), 다른 하나는 슈성(Shusheng), 고인은 산겐 라오농(Sangen Laonong)이다. 안후이 취안자오(Anhui Quanjiao) 사람들. 함풍 3년(1853년)에 진사가 되었다. 이홍장(Li Hongzhang)의 군사정무에 참여하고 항주현사(杭州寶事)로 추대되었다. 그는 또한 그를 대신하여 곡물 도로를 감독하고 행정 사무를 처리하며 사무를 검사합니다. 그는 "West Lake Oar Sing"과 "Jiang Zhou Ala Nai"의 두 가지 부록이 포함된 "Teng Xiang Guan Ji"의 저자입니다. 해임된 후 그는 총문학원에서 강의를 하여 많은 방문객을 끌어 모았습니다. 광서 7년(1881년)에 천교 관찰자를 역임하였고, 당시 설시우가 주봉정의 중건을 주관하여 원래의 모습으로 복원하였다.

4. 준왕당 호

1. 준왕

허둥현: 진나라 초기에 설립되었으며 안의(오늘날의 하북서쪽)에 행정구역이 있다. 산시성(山西省) 현), 현재의 산시성(山西省) 진수이(秦수) 서쪽, 훠산(화산) 남쪽 지역에 해당한다. 동진시대에는 산시성 용지(永治) 푸저우진(浦州鎭)으로 옮겨졌고, 그 면적은 산시성 서남부 펀허하류, 왕무산(王wu山) 서쪽 모퉁이까지 축소되었다.

신채현은 진나라 때 설립되었으며 행정구역은 현재의 허난성 신채현이며 현재의 안후이성 신채현, 서현현, 화이빈현, 임취안현을 관할한다.

신차이현: 현 허난성 신차이성. 까이(Cai) 주는 까이(Cai)에서 이곳으로 이주했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진나라 회제는 신재현을 여인현에서 분리하여 신재현(행정 소재지는 현재 허난성 신재)을 설치하였다. 북제(North Qi) 왕조는 이를 광닝현(Guangning County)으로 변경했습니다.

배현(河縣) : 한(汉)고제 때 건립되었으며, 그 범위는 대략 현재 안후이성 회하(淮河) 이북, 희비강(西貝河) 동쪽, 하남성(河南) 하의(夏伯), 융성(永成), 풍(鳳)을 이룬다. 그리고 장쑤성의 페이.

고평현(高平縣) : 진나라 때 다시 산양현(山陽縣)으로 재편성되었으며 그 통치는 창이(지금의 산둥성 거예남부)에 위치하여 금향, 거예, 주현 등과 맞먹는다. 오늘 산동의 장소. 남송은 고평(지금의 산둥성 위산현 북서쪽)으로 옮겨갔고, 북제나라는 런성(지금의 산둥성 지닝시)으로 옮겨갔다.

2. 홀 번호

중간홀(Zhongjian Hall): 한나라 때 페이(Pei) 출신인 설광덕(Xue Guangde)이 검열관이었으며 감히 직접적인 조언을 했습니다. 원제는 자신의 오락을 위해 배를 만들고 싶었지만 광덕은 그를 막기 위해 모자를 벗었고, 원제가 듣지 않으면 맨머리로 황제의 바퀴를 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 결과, 황제는 그의 조언을 받아들였습니다.

또한 Xue 성의 본당 이름에는 'Chongli Hall', 'Shende Hall', 'Sanfeng Hall', 'Hedong Hall', 'Xincai Hall', 'Peiguotang'','등이 있습니다. 가오핑탕' 등

5. 씨족의 특징

1. 설씨에 대한 이야기는 널리 퍼져 여성과 어린이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성씨가 됐다. 예를 들어 설인귀가 동쪽을 정복하고, 설정산이 서쪽을 정복하고, 설강이 당나라에 반기를 들고, 심지어 설씨의 며느리 판리화의 마력으로 산과 바다를 옮기는 등의 일이 있었다. .

2. Xue라는 성의 인물을 서열별로 나열했습니다. 예를 들어, 랴오닝 성 진 현의 한 글자 Xue 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속 순을 따르고 아름다움을 축적하며 큰 사람은 기꺼이 순종합니다." 또 다른 예는 Niuwan Xue 성의 세대 순서입니다. , 허난성 신채: "효도는 축하의 표시이며 선량한 사람은 광종이 보호합니다. 엔페이 시음, 하나의 통일된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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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씨 조당의 만능 대련

〖설씨의 성씨를 지닌 사당의 만능 대련〗

딩당 매우 존경받는 인물이다.

유명한 주이공.

——익명자가 쓴 설씨 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당나라의 훌륭한 관료인 설대정을 지칭하며, 이름은 Chongchen이었고 Fenyin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창주(昌州)의 관찰자가 되었고, 바다를 연결하기 위해 무제(無常)를 건설하여 상인들이 널리 퍼지게 되었고, 당교의 관찰자로 알려지게 되었다. Yonghuizhong은 Jingda로 이사했고 주지사 Shi Zu는 사후 영예를 얻었습니다. Xialiandian은 Jingwen이라는 이름의 삼국지 Wu 왕자의 젊은 스승이자 Zhuyi 출신인 Xue Zong을 말합니다. 그는 수사학, 시, 수필에 능하며 수만 단어를 썼습니다.

3개의 봉황은 비슷합니다.

5개의 봉황은 똑같이 유명합니다.

——익명자가 쓴 설씨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당나라 훼음 출신인 설무경을 가리킨다. 그는 소년이었고 그의 삼촌 Xue Shou와 그의 형 Xue Deyin과 같은 이름을 가졌으며 당시 그는 "하둥의 세 봉황"으로 알려졌습니다. 무덕(吳德) 시대에 관천(管泉)의 관직이 군대에 입대하였고, 진왕이세민(秦王利文)이 왕세자였을 때 제사(祭官)로 임명되었다. Xia Lian Dian은 동진 Zhuyi 출신의 Xue Jian을 말합니다. 그는 장수하고 정직하고 단순한 성격과 고귀한 도구를 가지고 있었으며 젊었을 때 Ji Zhan, Min Hong, Gu만큼 유명했습니다. Rong과 He Xun은 "Five Jun"으로 알려졌습니다. 낙양(洛陽)에 입문한 후 비양(碧陽)의 재상으로 임명되었고, 후에 명제(智帝) 때 태자(少富)가 되었으며 삼기(三橋)의 정시(官官)로 임명되었다.

Zhonghui Shize;

Sanfeng의 가족 목소리.

——익명자가 쓴 설씨의 종당 대련

상단 대련은 중회가 황제 때 희종의 후계자임을 나타냅니다. Xi Zhong은 Xue에 살았으며 그의 후손은 Shi라고 생각했습니다. Xia Lian Dian은 당나라의 Xue Yuanjing, Xue Shou 및 Xue Deyin을 말하며 "하동의 세 봉황"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가 개척했는데,

티앤쥬에는 자신이 자랑스럽다.

——익명이 쓴 설씨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소보옥을 평정한 후위의 설효동을 가리킨다. 대의를 개척하고 난전현의 아들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Xia Lian Dian은 검열과 검열을 맡은 후위 왕조의 Xue Congtai를 말합니다. Wen 황제는 왕위에 오르기를 원했기 때문에 Congtai는 거부했습니다. 문 황제는 “천제께서는 너무나 높으시기 때문에 어떤 인간도 당신을 존경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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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성 조당의 오자보행〗

강 동쪽으로 날아가는 봉황;

관희의 스승을 존경합니다.

——익명자가 쓴 설씨의 종당 대대

상대행은 천서저택 기록소에서 군대에 입대한 설수를 가리킨다. 당(唐)나라 때 호(寶)는 박보(百寶)이고 하동(河仁) 출신이다. 그는 12세에 글을 쓸 수 있었고, 그의 두 조카인 설덕인(Xue Deyin), 설원경(Xue Yuanjing)과 함께 "하둥삼봉(河东吉)"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진왕저택의 비서와 천안저의 서기를 역임하고 군대에 입대하여 진왕 이세민을 따라 유화타를 평정하고 분양현남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진나라 왕에게 사냥을 항의하는 편지를 쓴 적이 있다. 우더(Wu De)가 사망했습니다. 서른세 살. 왕은 애도의 눈물을 흘렸다. Xialiandian은 Xue Shou의 아버지 Xuanqing이라는 이름의 Sui 왕조의 유명한 관리 Xue Daoheng이자 Hedong Fenyin 출신입니다. 그는 북제와 북주에서 차례로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수나라에 들어간 후 그는 실리대부로 승진하여 대만 지역에서 복무했다. 나중에 그는 양 황제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그의 시는 표현력이 풍부하지 않고 다채로우며, 몇몇 변방의 성시는 더욱 강렬하다. 그는 헌신적이고 배우기를 열망하며 70권의 시와 수필을 집필한 재능으로 유명합니다.

세 개의 화살이 세상을 결정하고,

한 음표가 과거와 현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익명자가 쓴 설씨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중국의 유명한 장군 설인귀(614-683)를 가리킨다. 당나라 명력(Mingli)이며 장저우(江州) 용문(龍门) 출신이다. 농부로 태어나 승마와 사격에 능숙하다. 태종 때 군대에 징집되어 많은 군사적 공을 세웠고, 중랑장군(中浪將將)으로 승진하여 우군을 이끌었다. 나중에 그는 군대를 이끌고 천산(Tianshan)에서 구성 투각(Nine Surnames Tujue)을 격파했습니다. 군대에는 "장군은 세 개의 화살로 천하를 결정한다"는 찬송이 있었습니다. 이후 고려 정벌전쟁에 참전하여 유위장군, 안동호수로 남고, 평양공(平陽孫)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Xia Lian Dian은 당나라 여시인 Xue Tao를 지칭하며, 예의는 홍두(Hongdu)이고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 출신이다. 그녀의 아버지 Xue Zheng, Guan Shu는 일찍 사망했고 그녀의 어머니는 과부였으며 노래하는 창녀가되었습니다. 그는 노래, 춤, 시에 능숙하며 유명 연예인인 웨이가오(Wei Gao), 위안젠(Yuan Zhen), 바이주이(Bai Juyi), 두무(Du Mu) 등이 모두 그와 함께 노래를 불렀습니다. 환화시(Huanhuaxi)에 살면서 그는 시를 쓰고 유명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작은 진홍색 종이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Xue Taojian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현장에는 설타오의 우물이 있는데, 이곳은 설타오가 종이를 만들기 위해 물을 길었던 곳이라고 합니다. 분위기는 감상적입니다. 명나라는 '설도의 시'를 편찬했습니다.

Xuanche Zong Guangde;

강의는 Shao Wenqing이 진행했습니다.

——설시위는 설씨라는 성을 가지고 조당을 위한 만능 대련을 지었다.

이 대련은 청나라 항저우 지사 설시위가 자필한 것이다. Weinong 및 Shusheng으로도 알려진 Xue Shiyu (1818-1885)는 안후이 성 Quanjiao에서 태어났습니다. 청나라 선봉(廣峰)의 진사(金師)로 가흥(嘉興), 가산(嘉山), 항저우(杭州)의 현판을 역임했다. 그 후 그는 Hangzhou Chongwen Academy, Jiangning Zunjing Academy 및 Xiyin Academy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그는 "등상관시" 등의 저자이며, 그의 대련의 대부분은 "등상관 스케치"와 "상예산방종초"에 수록되어 있다.

검은 웅덩이는 수천 년 동안 순수했습니다.

옥천에는 향이 가득합니다.

——익명자가 쓴 설씨 조당 대련

이 대련은 명나라 학자 설이왕의 조당 흑룡 옆 대련이다. 운남성 쿤밍에 있는 연못. 설얼왕은 청나라에 항복할 생각이 없어 아내와 일곱 자녀를 데리고 흑룡담에 몸을 던져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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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씨의 사당 칠자 보편대〗

6대의 강산이 도에 왔다;

인문학적 규율이 나타난다.

——설시우가 설씨 종당의 대련을 지었다

이 대련은 청나라 진사학자 설시우가 자필한 것이다. Xue Shiyu, 예의 Weinong은 Quanjiao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가흥을 알고 정치적 업적을 쌓았습니다. 이홍장(Li Hongzhang)의 군사정무에 참여하고 항주현사(杭州寶事)로 추대되었다. 해임된 후 그는 총문학원에서 강의를 하여 많은 방문객을 끌어 모았습니다.

그 유명한 꽃 종이 그릇은 수천 마일 동안 향기가 납니다.

구름의 그림자와 빛의 잔물결이 살아 있습니다.

——익명자가 쓴 설씨 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청두 설도경의 대련이다. Xuetao Well은 Wangjiang Tower Park 단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 글자 "Xue Tao Well"은 강희 황제 통치 3년에 청두 현 지영웅이 쓴 것입니다. Hanlin Academy의 편집자는 Wang Jian의 "Shu Zhong Xue Tao에게 보내 대조"와 자신의 작품을 썼으며 "Xue Tao Well"의 시 한 편이 석판 옆에 새겨져 있습니다. 왕장탑공원(Wangjiang Tower Park)은 청두 진장강 유역의 울창한 대나무 숲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170에이커에 달합니다. 공원에는 버드나무 난간, 반짝이는 건물 그림자, 녹색 대나무 길, 정자가 늘어서 있습니다. 당나라 여시인 설도를 기념하는 비석입니다. 공원 내에는 강을 따라 Chongli Pavilion, Zhuojin Tower, Poetry Chanting Tower가 서 있습니다. Wuyunxian Pavilion, Quanxiang Pavilion, Loquat Gate Alley, Qingwan Room 및 Huanjian Pavilion과 같은 기념 건물이 정교하고 많은 명판과 비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Xue Tao는 평생 대나무를 사랑했습니다. Xue Tao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는 정원에 온갖 종류의 우수한 대나무를 심었고 국내외에서 150종 이상의 대나무를 모았습니다. 사람들은 이 정원을 바다처럼 깊고 '대나무 공원'처럼 끝없이 흥미로운 정원이라고 부릅니다.

위궁 사람들은 바늘솜씨가 뛰어나고, 촉의 비서는 양단지와 시를 지녔다.

——익명이 쓴 설씨 종당 대련

상행은 삼국시대 위나라 설령운을 뜻하며, 아래 대련은 당나라 설도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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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씨 성씨의 사당에서 7단어 이상의 일반 대련〗

성리학의 유명한 관리인 Jingxuan은 높은 희망을 갖고 있으며,

용문은 훌륭한 장군이고 자비로우며 영웅적입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설씨 종당의 총대

첫 번째 대련은 설헌이라는 이름의 사적을 나타냅니다. Xia Lian Dian은 당나라의 유명한 장군 Ming Li이자 Jiangzhou의 Longmen 출신 인 Xue Rengui (614-683)를 말합니다. 농부로 태어나 승마와 사격에 능숙하다.

그는 도교에 대한 기적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일찍부터 문무와 군사 모두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며 그의 시와 책은 아름답고 수준이 높습니다. 평판이 좋다.

——익명자가 쓴 설씨 종당의 총대

첫 번째 대련은 왕조의 산곡 스승인 설륜도가 에서 태어났음을 나타냅니다. 딩싱(Dingxing)(현재 허베이성 일부). 그는 어렸을 때 한 발이 장애가 있었지만 8살 때 글을 쓸 수 있었고, 이후 30년 넘게 군생활을 하다가 사령관까지 올랐다. Xia Lian Dian은 청나라의 의사, 시인, 서예가, 화가인 Xue Xue를 지칭합니다. 그의 글씨는 흰색이고 그의 별명은 Suzhou 출신입니다. 의학의 이름으로. 시와 서예, 그림도 절묘합니다. 장의 제목은 “머리를 적시며 추의 시를 쓰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난초라 부른다. 바람과 비와 이슬을 온통 보았으나 화가라고는 말할 수 없다”고 되어 있다. "의학 고전의 원래 목적"과 같은.

이때에는 장사가 많고 햇빛은 녹색 개구리밥으로 변하고 에너지는 노란 새에게 돌진합니다.

시를 보낼 곳은 사람들이 돌아올 때입니다. 기러기 뒤를 따르고 그들의 생각은 꽃보다 앞선다.

——익명이 쓴 설씨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설씨종당의 대련이다. Quanliandian은 Xuanqing으로도 알려진 수나라 시인 Xue Daoheng을 말합니다. 허둥성 펀양(지금의 산시성 완롱시) 출신. 그는 북제(齊齊), 북주(周周)에 근무한 뒤 수(隋)나라의 관리가 되었고 실리(Sili)의 관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양 황제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젊고 외롭고, 배우고 싶어합니다. 이 시의 이름은 북제나라 무평시대에 지어졌습니다. 여시다오(魯沈島)만큼 유명하며 수나라 시인 가운데 가장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그의 시는 육조의 여운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변방의 성시 《군행군에 관하여》 등 그의 작품 중 일부는 활기차고 신선하다. 실종된 여성의 외로움을 그린 대표작 '서자소금'은 그 중 '어두운 창가에 거미줄이 걸려 있고, 텅 빈 들보에 진흙이 떨어진다'는 대련이 가장 유명하다. "매일 집에 돌아가는 게 그리워요"라는 작은 시도 완곡한 생각을 담고 있기 때문에 매우 유명합니다. 30권의 컬렉션이 손실되었습니다. 현재 "Xue Sili Ji"한권이 있습니다. 『선진한위진남북조시』에는 그의 시가 20여 편이 수록되어 있고, 『삼대한삼국육조전서』에는 그의 시가 8편이 수록되어 있다. 조항.

나의 조상들은 쓰촨성 서부에서 이곳으로 와서 17대 상인방을 세웠고, 전설을 경작하고 읽기만 했으며 멀리서 감히 왕실 서종을 끌어들이기도 했다.

나는 예로부터 항저우에서 쫓겨나 오백을 물려받았습니다. 새해에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으면 바꾸지 말고 항상 좋은 사람으로 나라에서 살도록 격려하십시오.

——어나니머스가 쓴 설씨 조당의 대련

이 대련은 천자오현 푸싱진 설씨 조당의 대련입니다. 안후이성

설씨 족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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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 족보는 한 마디로 씨족의 계보를 기록한 책이다. 가계도, 족보, 가계도, 가계도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씨족의 행적이나 성의 유래, 가족의 이주, 흥망성쇠 등을 기록한 역사서를 말한다. 인구, 사람의 일화, 풍속, 관습 등을 기록할 수 있는데, 이는 씨족의 발전사라고 할 수 있다. 가문이 다르기 때문에 족보에 반영되는 내용도 다릅니다. 시간의 흐름과 가계도의 지속과 재구성에 따라 가계도의 형태는 점점 더 완벽해지고, 내용도 더욱 풍부해졌으며, 이에 따라 독특한 가계도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

설씨 가문은 오랜 역사와 오랜 혈통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역사적 이유들로 인해 가문이 언제부터 족보를 편찬하기 시작했는지는 확인할 수 없다. 그러나 북조 설안도씨 가문의 행적을 보면 늦어도 위·진·남·북조 이후로 추정되는데, 이는 당시 유행했던 문족의 계보와 관련이 있다. 가장 오래 보존된 설씨족보는 당나라 임보(寧寶)가 쓴 《원화성편》(圓河姓文)으로 당나라 중기 이전의 성씨에 관한 책으로 기록이 매우 자세하다. 여기에 논의된 대부분의 성과 성은 "Shiben", "Customs and Customs", "Sanfu Juelu" 및 "Xingyuan"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이 책들 중 많은 부분이 후대에 소실되었습니다. 『원화성편』의 인용 덕분에 후대 학자들은 성씨의 윤곽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북송 구양수 등이 《당신서: 재상 족보》를 저술할 때 《원화성 편찬》을 참조하였고, 그들의 《설성 족보》에는 당나라의 두 가지 주요 계파를 비교적 체계적으로 기술하였다. Xue 성 - Ren 성 및 Xue 가족 Gui 성 Xue의 기원과 끝.

기존의 가계도는 대부분 계보개정이 유행하던 명청시대의 가계도이다. 이러한 족보의 대부분은 족보 이름, 족보 머리말, 규칙, 족보 논문, 초상화, 영예 기록, 조상 조사, 가족 규칙 및 가족법, 강당, 다섯 가지 봉사 도표, 계보, 전기, 가족 재산을 포함하여 고정된 스타일과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 및 증서 등의 내용으로, 족보명, 족보서문, 초상, 조상심문, 계보, 전기 등이 모두 공통된 내용이며 중심이기도 하다. 다양한 족보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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