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신용카드 대출 - 역사상 조조는 어떤 사람이었나요?

역사상 조조는 어떤 사람이었나요?

서기 220년 2월 21일, 한나라와 위나라의 왕 조조가 예성 서쪽 교외에서 장례식을 거행했습니다. 한 세대의 강한 남성들은 자연의 힘에 맞서 인생의 마지막 전진과 후퇴를 완료해야 했습니다.

조조는 1월 23일 뤄양에서 6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Zizhi Tongjian"은 조금 더 일찍 동한 왕조의 마지막 왕조가 마지막 연호를 "Yankang"으로 변경했다고 기록합니다. 그러나 조조의 건강은 악화됐다. 조조가 죽은 지 일주일 뒤, 중원에서 일식이 일어났다. 당시 전설에 따르면 조조는 "낙양에 첫 번째 궁궐을 짓고 좌룡사를 베어 나무가 피를 흘리게 했다"고 한다. 조조는 이를 "알 수 없다"고 생각하고 곧바로 병에 걸렸다. 그 전에 그는 수년 동안 편두통을 앓고 있었습니다.

조조의 자서전에 따르면 그의 평생의 소원은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아 서쪽을 정복하는 장군이 되는 것'이었고, 자신의 무덤에 '무덤'이라는 글을 새겼다. 한나라의 장군 조후(曹伯)가 서쪽을 정벌한 것이다." 그는 죽기 전에 이미 다른 제자들보다 먼저 위(魏)나라의 왕이었으며 한나라의 실제 통치자였습니다.

그의 시신은 황하 북쪽 예청으로 옮겨졌습니다. 묘지의 위치는 조조가 직접 선정했다. 농촌 사회의 통치자로서 그는 마지막 말에서 "고대에 묻혀 있는 사람은 황폐한 땅에 살아야 한다"고 땅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습니다. .. 높은 곳에 지을 수 있으며, 무덤의 기초는 당분간 흙으로 덮지 않을 것이며, 나무를 심을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 사람들의 비옥한 땅을 점유하고 생산물을 파괴하는 등의 장례 관습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기억하다! 조조는 비록 60대의 나이에도 편두통을 앓고 밭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마지막 말은 의심할 바 없이 진심이었다.

1,80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도 우리는 장례라는 구체적인 성대한 행사를 복원하지 못했습니다. 조비와 조지 형제의 사망 기사에 기록된 세부 사항에는 높은 추모실, 깔끔한 의례 장식, 우바오의 장의차(장례용 마차) 등이 포함됩니다. 제국의 최고 관리들은 장례 의식, 비가, 북, 깃발, 하렘, 쿠가이, 지에시(무기와 의장대를 들고 있는 사무라이)로 장엄한 장례 행렬을 이끌었습니다. 심지어 제국의 명예 최고 지도자인 40세의 한선 황제 류시에(Liu Xie)도 먼 쉬창(Xuchang)에서 왔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이 모든 일은 현재 허난성 안양현 경계선인 '예에서 서쪽으로 30마일'에서 일어났다. 새로 발견된 '조조릉'은 고대 도시 예에서 직선으로 28마일 떨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곳이 1,800년 전 성대한 장례식이 치러졌던 곳인가?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젊은 한나라 황제 시안이 조조의 관 앞에서 울었다는 점이다. 이 거대한 그림자의 추락은 그림자 아래의 인형들을 더욱 겁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한나라의 헌제는 이 쇠퇴하는 왕조에 대한 조조의 공헌에 감사하여 정말로 눈물을 흘렸을지도 모릅니다. 조조는 자신의 정치 생활을 변호한 내용을 요약한 『랑현자명서』에서 “나라에 사람이 없으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불려질지 모른다”고 경멸적인 어조로 말했다. 황제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황제라고 불릴 것인가." 왕" – 이것은 실제로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제 자신을 보호하고 인질로 삼았던 노인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유설 뒤에는 위(魏)나라의 새 왕, 6살 어린 조비(曹皇)와 그의 형제들이 있었다. Cao Pi는 Liu Xie의 왕좌를 사신이었습니다. 이 모든 일은 조조가 죽은 지 불과 9개월 만에 일어났습니다.

차오피는 감정조절을 잘 못하는 인물이다. 자신이 위나라의 왕자로 임명되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 신피의 목을 끌어안고 웃었다. 이를 보고 신피의 딸인 신선영은 위나라 정권이 곧 망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조비는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 참지 못하고 다시 눈물을 흘렸고, 첩인 사마부에게 미움을 샀다.

장례 시기는 점술에 따라 결정된다. 장례식에 참석하는 관리들 중에는 오나라의 사신인 양우(梁玉)가 있어야 한다. 조조가 죽기 전까지 오와 위는 신혼여행을 보낸 적이 없었다. 관우의 죽음으로 조조와 손은 단명한 동맹을 맺을 수밖에 없었다. 조조가 죽기 한 달 전, 한(汉)헌제(秦帝)에게 가서 손권(孫權)을 후사르 장군(將將將)으로 추천하고, 부걸(富絲)을 수여하고 형주 목동을 이끌었으며 남창후(南昌侯)로 칭해졌다. Sun Quan은 Cao Cao에게 편지를 써서 자신을 장관이라고 선언하고 Cao Cao에게 운명에 순종하고 황제로 왕위에 오를 것을 촉구함으로써 보답했습니다. 조조는 웃으며 Sun Quan의 편지를 Chen Qun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 주면서 이 사람이 나를 불에 태우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조조가 두려워하는 '불'은 무엇인가? 후세 사마광이 보기에 천하의 모든 권세를 잡은 조조는 분명 패역한 마음을 갖고 있었지만 그가 두려워한 것은 마음의 '깨달음'이었다.

조조는 "하나님이 나를 황제로 삼으신다면 나는 여전히 주나라의 문왕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조의 마음 깊은 곳에는 황제에 대한 꿈이 있는 걸까? 우리는 이에 대해 더 이상 확신할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이 왕조의 실제 통치자가 자신을 "Qi Huan" 또는 "Jin Wen"이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했다는 것입니다. 그는 "제환과 진문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불리는 이유는 그들의 군사력이 막강하고 여전히 주나라를 섬길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논어에는 '천하 삼분의 일이 둘이 있다'고 했다. , 그리고 그들은 Zhou의 미덕이 가장 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남편은 큰 것을 작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Zi Zhi Tong Jian'에서 Sima는 광씨는 동한 말기의 정치는 비록 더러운 편이었지만 충효의 풍습은 여전히 ​​존재했다고 말했습니다. 소위 '깨달음'이 왜 그렇게 강력해서 실제로 독재자 조조를 전진하거나 후퇴하게 만들었을까? 조조의 성장을 되돌아보자.

세계를 다스리는 것: 실제 문제를 다루면서 거짓 명성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젊은 조조와 원소는 한동안 젊고 위험한 일을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난으로만 제한되었습니다. 조조는 명문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아버지와 명목상의 할아버지는 모두 황실의 중요한 관리였으며 정치적 명성이 높았습니다. . 그는 어렸을 때부터 당시 유명 인사들로부터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Taiwei Qiaoxuan과 유명한 학자 Xu Shaojiang 모두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Qiao Xuan은 "나는 늙었고 내 아내를 나의 부양자로 삼고 싶습니다!"라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분명히 그는 그가 세상을 통치할 것이라는 큰 희망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 혼란스러운 시기는 곧 지나갈 것입니다. 조조와 동갑이었던 하후돈은 14세 때 스승을 모독한 사람을 죽였다. 조조는 자신의 사촌이 무모하다고 비난했다. Xia Hou는 매우 우울했습니다. 평소 자신보다 더 무모했던 그의 형이 왜 그를 무모하다고 비난해야 할까요?

조조는 나중에 벼슬이 되어 권력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낙양북부장(지방경찰서장에 해당)으로 취임하면서 환관인 건석의 삼촌을 죽였다. 막대기로 법을 어겼다. 이것은 널리 읽혀지는 역사적 이야기이다.

역사서에는 조조가 젊었을 때 문학적 재능을 어떻게 키웠는지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무관으로서 그의 문학적 재능은 한동안 널리 알려졌으며, 그는 역사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중국문학. 그 이상한 시대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조조와 동시에 로마 황제였던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말을 타고 명상』을 쓴 '철학자 황제'이기도 했다.

젊은 조조는 현세를 비판하는 선비의 성품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는 내시의 라이벌 Dou Wu와 Chen Fan을 위해 여러 번 글을 썼습니다. 조조는 나중에 『랑현자명벤지의 교단』에서 “나는 군수(縣縣)가 되어 정치와 종교를 잘하고 명성을 쌓고 싶다”고 회상했다.

마르코 아우렐리우스처럼 조조도 쇠퇴하는 제국에 직면했습니다. 그는 곧 권력자들에게 완전히 환멸을 느꼈습니다. "나는 새벽 4시에 고향에 돌아와 교동에서 50리 떨어진 곳에 절을 세웠다. 가을과 여름에는 공부하고, 겨울과 봄에는 사냥하고, 아래에 있는 곳을 구하고 싶었다. 몸을 가리고 싶었다. 진흙과 물로 손님들이 오가는 것을 막습니다." 조조는 급히 직위를 사임하고 집에 가두어 두었습니다.

조조의 복귀는 서기 184년 황건적 봉기 때문이었다. Dong Zhuo가 권력을 잡은 후 Cao Cao는 정치적인 결벽증을 드러냈습니다. 동탁의 추천을 거절한 샤오치 선장은 이름을 바꾸고 고향으로 도망쳤다.

그 당시 그의 절친한 친구인 샤후둔은 이미 그의 고향인 천류에 많은 사람들을 모으고 있었다. 이후 여전히 '열혈 청년'의 이미지를 지닌 조조는 동탁과의 18왕자 전투에 참가했다. 정치 원로와 투기꾼 집단으로 구성된 연합군 가운데 30대인 조조는 몇 안 되는 열정적인 사람 중 한 명이다.

“오늘의 군인들은 정의롭게 행동하지만, 의심하고 의심한다면 전진을 거부하면 천하를 잃게 될 것이다. 그것을 훔치는 것은 모든 왕에게 부끄러운 일이다!"

그러나 나중에 그를 한족이라고 비난한 사람들을 포함하여 누구도 조조의 분노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배신자.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서쪽으로 공격했으나 동탁에게 크게 패하고 조홍이 아니었다면 목숨을 잃을 뻔했다. 도망가는 도중에 군인들은 반란을 일으켰다. "타이즈는 칼로 수십 명을 죽였고, 나머지는 무적이었다."

역사서는 패전 이후 조조의 '정치적 여정'을 설명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의 '열혈청년'으로서의 관대한 역사는 여기서 끝난다. 이후 그가 제시한 것은 교활하고 무자비한 직업 정치인의 이미지였다.

죽음: 내 마음을 전하고 남에게 알리고 싶다

조조는 건안 23년(218년) 6월 죽음이 다가올 것을 예감했다.

그는 자신의 묘소에 대해 몇 가지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그것은 기초가 높기 때문에 불모의 땅에 살아야 하며, 목사와 목사의 대열에서 공덕을 쌓은 사람들이 무덤에 동행해야 합니다.

이듬해 1여년 동안 피로와 질병에 시달린 조조는 유비를 정벌하기 위해 서쪽으로 갔지만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돌아왔다. 이것이 그가 개인적으로 참여한 마지막 전투였다. 관도전투가 그의 기반을 확립하고 적벽전투가 삼국의 영토를 확립한 것처럼 마지막 한중전투는 조와 유나라의 서쪽 국경을 결정했다.

조조가 죽기 전인 건안 24년은 위나라 역사상 전쟁이 잦은 해였다. 조인(曹仁)은 포위당했고, 하후원(夏伯源)은 전투에서 전사했고, 우금(玉金)은 조인을 구하지 못해 익사하고 말았다. 다행히 서황이 조인을 구출하여 올해의 전쟁을 밝게 마무리했습니다. 조조는 병든 몸을 끌고 성 밖으로 7마일 떨어진 곳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서황을 만났다.

올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조조는 비안왕후의 타이틀을 확정지었다. 그녀가 죽기 4개월 전에 그 여성은 공식적인 직함을 받았습니다. 편왕후는 매춘부에게서 태어났고, 조조는 25세에 그녀를 첩으로 삼았습니다. 그의 원래 부인인 정 부인이 화가 나서 도망친 후, 변 부인은 조조의 집안일을 돌보고 있습니다. Bian 부인은 유치원형 보육 그룹을 열었습니다. Cao Pi, Cao Zhi, Cao Zhen 및 He Yan과 같은 목사를 포함한 다른 Cao 가족 구성원은 모두 Bian 부인이 이 유치원에서 자랐습니다. Cao Cao는 Bian 여사에게 학급의 모든 아이들이 동등하게 대우받아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을 죽인 조조가 생애 마지막 순간에 부드러운 면모를 드러냈다. 그는 중병에 걸렸을 때 "생각해 보세요. 내 인생에서 불쌍하지 않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죽어 저승에서 Zixiu(조앙)를 만나면 그가 나에게 묻는다면 ' 어머니는 어디로? '대답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조조의 첫째 부인 정부인은 아이가 없었고, 조조의 다른 아내인 유부인은 조앙을 낳은 뒤 사망했다. Qinghe 공주와 Cao Ang이 Ding 부인에 의해 양육되어 어머니와 아들은 깊은 관계를 맺었습니다. 조조는 만청에서 장수의 이모를 불러 자신과 함께 자게 했고, 이로 인해 장수는 전쟁 중에 조조를 보호하기 위한 전투에서 사망했다. 딩 부인은 이에 대해 슬프고 화를 내며 "내 아들을 죽여라. 그러면 나는 그 사람을 더 이상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친정으로 달려갔습니다.

얼마 후 조조는 정씨 부인을 보고 싶어 시아버지 댁에서 먼저 그녀를 찾았다. Ding 부인은 Cao Cao를 무시하고 Ding 부인의 어깨를 두드리며 부드럽게 말했습니다. "Ding 부인은 뒤를 돌아보거나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조조. 조조는 오랫동안 그녀와 함께 조심스럽게 지냈지만 여전히 그의 아내가 그녀를 무시하는 것을 보고 물러났다. 그가 문에 도착했을 때 그는 여전히 참지 못하고 다시 소리쳤습니다. "정말 돌아가지 않습니까?" Ding 부인은 여전히 ​​그를 무시했기 때문에 Cao Cao는 "그렇습니다!"라고 말하고 실망하여 돌아왔습니다.

말년의 조조의 다정함은 막내아들 조천에 대한 그리움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조조가 죽었을 때 조천의 나이는 고작 다섯 살이었다. 그래서 조조는 조비에게 “내가 세 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내가 다섯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으니 내가 이 법령 때문에 당신에게 부담을 주겠다”는 특별한 법령을 내렸다. 조천은 "형이 아버지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런 훈훈함은 잔혹한 정치적 교살을 동반한다. 조비는 정치적 지위를 확립한 후 조지의 세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먼저 조지의 측근인 양수를 제거할 기회를 모색한 다음 일련의 상징적 수단을 사용하여 조지의 아내를 공격하기 위해 동크로 갔다. 화려한 옷을 입은 대만, 조조에게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사후: 잔인하고 기만적이 된 초월적인 영웅

조조가 마지막으로 누린 평판은 그가 주창한 간소한 장례였다. 그는 죽기 전의 『유고』에서 “세상이 아직 안정되지 않았고, 고대인들이 존경을 받지 못했다”는 이유로 자신부터 시작해 고대 장례의식에 도전했다.

"제가 죽은 뒤에도 제 멋진 제복이 남아 있는 한 그대로 두겠습니다. 남겨두지 마세요. 관리들이 모두 궁궐에 오면 15일에 목소리를 높일 것입니다. 장례가 끝난 후 그들은 제복을 벗을 것이다. 서(徐)의 수비대에 군대를 보낸 사람들은 수비대를 떠나는 것이 허용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시먼 표범 사원(Ximen Leopard Temple)과 가까운 예(Ye)의 서쪽 언덕에 묻혔습니다. 금은 없습니다. 아니면 옥보물이 숨겨져 있던가.”

생전의 옷은 버리지 못하고 나눠주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상자에 담아서 보관했다고 한다. , "금, 진주, 옥, 구리, 철은 아무것도 줄 수 없습니다."

조조는 검소하고 화려한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위서(魏書)』에는 조조의 후궁이 화려한 옷을 입는 일이 거의 없었고, 그들의 신발은 한 가지 색뿐이었다고 한다. 그의 생애 동안의 검소함과 사후의 간소한 장례는 대대로 이어져야 한다.

청나라 출신인 안커준은 조조가 아내와 첩, 자식들에게 한 말을 '내계'로 정리하고, 간소하게 옷을 입으라고 거듭 경고했다. 심지어는 "내가 형주(유표를 정벌할 때)에서 가져온 화려한 신발을 너희에게 주었으니 신은 후에 신으라. 흉내내지 말라"고까지 했다. 내계명은 대부분 조조가 만년에 지은 것으로서 유언과 함께 그의 유언으로 여겨진다.

'사후 명령'에서 조조는 세상의 대의를 언급하지 않고 몇 가지 사소한 일을 마련했다. 예를 들어, 하녀, 첩, 게이샤는 대개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내가 죽은 후에는 그들을 함부로 대하지 마십시오. 남은 향은 나누어서 제사에 사용하지 말라. 각 방의 여성들도 한가로이 지내며 신발 뜨는 법을 배우고 판매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동파 등 후세들에게도 혐오감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몇 년이 지나면 이러한 세부 사항은 현대인에게 더욱 친숙해집니다.

그러나 경제적인 관점에서 조조의 정치가로서의 검소함은 삼국시대 전쟁으로 인한 민생의 쇠퇴와 무관하다고 보기는 어렵다. 굶주리는 시대에는 군비가 최우선이다. 조조와 동시대의 로마황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군비를 마련하기 위해 자신의 왕관 보석을 팔기도 했다.

그러나 제갈량이 후손들에게 남긴 유산을 생각해보면 이것이 당시 정치인들이 부를 마주한 가장 관대했던 태도였음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사람들이 되돌아보면 조조의 모습은 1800년 동안 흐릿하고 왜곡되어 명확하게 구별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중학교 역사 교과서에서 조조는 '군사 전략가, 정치가, 작가'로 불린다. 《위서(魏書)》는 "주로 손오(孫吳)의 방법을 따라 진을 치고 군대를 사용하며 상황에 따라 기습을 고안하고 적을 속여 승리하며 신처럼 변했다"며 그의 군사적 재능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10만 단어가 넘는 군사 교본을 직접 썼습니다." Pei Songzhi는 "삼국지"에 대한 주석에서 조조의 다재다능함을 강조하면서 "재능이 뛰어나고" "손과 짐승으로 날아다니는 새를 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냥 여행에서 63마리의 꿩을 쏘기도 했으며, 동시에 "나는 결코 책을 놓지 않았고, 낮에는 무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밤에는 고전을 묵상하고, 밤에는 시를 썼다"고 말했다. 높은 곳에 올라가 새로운 시를 짓고 그것이 모두 편곡되어 음악이 된다.” 『조만전』은 조조의 일상을 우리에게 그려준다. : “태조는 품위가 없는 사람이었지만 착했다. 음악에 있어서 탁월함을 옹호하고 종종 태양과 함께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는 손님들과의 연회에서 농담을 했고 너무 기뻐서 테이블에 머리를 부딪혔고 터번은 국물로 얼룩졌다. 태평하고 명랑한 조조에게도 매우 위험한 면이 있었다. 부하 중 누구라도 자신을 능가하려고 하면 시기하여 핑계를 대며 그를 죽여버리곤 했지만, 그 앞에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었다. 조조는 "무릎을 꿇으면 죽음의 악을 고칠 수 있다!"고 말했다. 배송지는 <삼국지>에 관해 논평하면서 이를 네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잔인함은 거짓으로 변한다.”

그의 이미지와 성격의 다른 측면과 비교할 때 '잔인함을 속임수로 바꾸는 것'은 후대 조조에 대한 주요 이해가되었습니다. 조조가 아무리 다재다능하고, 얼마나 부지런하고 태평하며, 자신을 어떻게 '기환'이나 '진원'이라고 표현하든, 그의 이미지는 민속문학의 확산과 함께 반역적이고 사악한 얼굴로 굳어졌다. 위의 "삼국지"와 같은 예술 작품도 있습니다.

조조가 실제로 나라의 통치자가 된 후 두려움을 완화하는 데 전념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것이었다. 군대를 가면 다른 사람들에게 재앙이 될 것입니다.”; 그는 “피해와 비방을 나누고, 혼자라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신의 식단을 줄였고, 죽기 전에 그는 “간단한 식사”를 마련했습니다. 자신을 위해 장례를 치르고, 마지막으로 성자에 대한 추구를 세상에 표현했다. . 그는 한때 『랑현자명종』에서 자신의 가장 큰 두려움을 고백했지만, 이 두려움은 그가 죽은 후에 완전히 현실이 되었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style/tongji.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