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그들의 작품은 둘 다 2000년대 전후 전국적으로 유행했던 슬픈 청소년 문학이다. 그러나 궈징밍의 작품은 느릿느릿한 성격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당연히 더 비참한 비판을 받았다. 부정적인 에너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좋은 시절의 흐름』을 예로 들어보자. 이 책의 원제는 『슬픔이 강이 되다』이며, 고등학교 캠퍼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확실히 TV 시리즈에 나오는 것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결국 국가 라디오영화국이 거기에 갇혀 있는 것입니다. 실제 소설은 임신, 낙태, 학교 폭력 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감정 기복 때문에 좋았던 캠퍼스 생활은 사회보다 더 혼란스러운 수렁으로 변한다.
반면 한한의 작품은 캠퍼스에서의 실제 생활을 묘사하는 경향이 강하고 관객에게 더 관련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세 개의 문'은 고등학교 때부터 시작된 남자 주인공의 성장 역사입니다. .
개인적으로 한한의 작품은 그의 펜 아래 반항심과 고집으로 가득 차 그 자신과 더 닮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궈징밍은 자신의 작품을 과소비한다.
글을 쓰는 것이 돈을 벌기 위한 건 맞지만, 적어도 결론은 있잖아요? Tiny Times 3부작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그것이 나쁜 영화라는 것을 알고 Douban에서 별 2개 등급을 받고 끊임없는 비판을 받았지만 여전히 Guo Jingming이 돈을 버는 것을 막을 수 없었고 여전히 이 길을 가고 있었고 결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반품.
한한에 비하면 '바람을 타고' 리메이크작을 빼면 움직임이 거의 없다. 그는 처음에는 책을 쓰는 것으로 유명해졌지만 이제는 그의 경주로 그를 아는 사람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여기에 메모를 삽입하세요. 최근 궈징밍에 대한 가장 흥미로운 소식은 그가 자신의 작가들을 성폭행했다는 것인데, 당사자의 진술에 따르면 샤오시는 '소형 가해자'로 밝혀졌습니다!
돈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는 말이 생각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