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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주 호수에 빠진 원인 분석

구이저우성 안순시에서 버스가 호수에 추락한 사건의 경우, 사고 당시 버스의 '급회전' 미스터리가 완전히 해결됐다는 공식 성명이 나왔다. 공식 공지에 따르면 운전자는 자신의 삶과 자신이 임대한 작은 호텔의 철거에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는 고의로 술을 마시고 호수에 뛰어들어 극단적인 개인범죄를 저지르고, 공공의 안전을 위협하고, 신원을 알 수 없는 사람을 표적으로 삼았습니다. 결국 21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당했으며, 공공재산에 막대한 손실을 입혔다.

이런 비극적인 사건이 '인재재난'으로 규정될 때 양심을 믿는 사람들은 분노에서 반성으로, 그리고 분노로 변할 것이다. 사건 초반에는 운전자의 딸이 대학 입시에 실패해 호수에 몸을 던져 자살했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인간 본성의 가능성과 논리를 연결하기 위해. 그러나 진실이 밝혀지면서 이러한 인과적 설정은 특정 전파 가능성을 수용하기 위한 것일 뿐 실제가 아닙니다.

물론 사건 초반에는 진상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여론에서는 다양한 추측과 가능성이 있었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은 '운전사의 딸이 수능에 떨어졌다는 소문'을 듣고 '사건에 연루된 운전자'에 공감하며 '수능제도'를 향해 총구를 겨누기도 했다. 물론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소문이 사실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러나 진실이 밝혀지자 소음은 빠르게 사라졌다. 그러나 이 과정에는 여전히 기본적인 비논리성이 남아있습니다. 딸의 대학 입시 낙제(루머로 확인됨) 때문인지, 자신이 임대한 공공임대주택 철거에 대한 불만 때문인지, 호수에 차를 몰고 들어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더욱이 '입학제도'와 '철거 절차'가 불합리하다 하더라도 그것이 그가 무고한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이유가 될 수는 없다.

감정적으로든 이성적으로든 누군가에게 함부로 상처를 줄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일부의 경우 이벤트 컨텍스트 내에서 포괄적인 트리거 세트를 분석하는 것이 또 다른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교통사고 전체에서 가장 충격적인 것은 21명의 생명이 아무런 준비 없이 영원히 사망했다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호수사고로 사망한 운전자는 결국 진짜 청소부가 됐다. 이번 발표와 관련해 관계자는 전반적인 검토 과정의 일환으로 '가옥 철거'와 '민원 접수 및 접수 과정'에 대한 추가 조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운전자의 잘못으로 돌아가서 그의 죽음은 사과가 아니었습니다.

'사회에 대한 보복'을 말할 때 우리 자신이 '잘못된 비난'을 당했다면 모든 '문제'에 대해 사회를 비난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거대한 아기 논리"입니다. 특히 증오를 발산하기 위해 무고한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가는 경우는 거의 '악마 새끼'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다. 왜냐하면 아기는 요구할 때만 "부끄러워"하고 어른들에게 책임을 전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번 호수 추락 사고에서는 운전자도 '피해자'였지만, 그의 고의적인 복수로 인해 그가 안고 있던 '피해자 배경'이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게 됐다는 점이다. 그의 "잔인하고 무자비한" 배경. 결국 버스에 탄 승객들은 그가 근무하던 버스에 타고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사고에 연루됐다.

그에게 있어서 '죽은 자'는 이런 생각을 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21명의 삶에 개입했기 때문에 사건 전체를 직시할 수 없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호수에 빠진 순간 그의 '원한'이 풀렸다면, 실종된 21명의 운명은 누가 책임질 것인가? 번, 그것이 다른 사람들과 무슨 상관이 있는 걸까요?

'사회적 불의' 앞에는 실제로 두 가지 기준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는 공개적인 규모입니다. 즉, 이 사람은 실제로 부당한 대우를 받았습니다. 다른 하나는 당의 자기 인식의 규모입니다. 즉, 자기중심적인 편견에 따른 좁은 인식입니다. 물론 두 척도를 구별하기는 어렵습니다. 결국 두 저울은 필연적으로 얽혀 있습니다.

솔직히 누구나 이 세상에 오면 각자의 어려움을 겪게 되고, 각자의 우선순위가 있고, 누구에게나 삶과 죽음 외에 다른 일이 있기 마련이다. 그(관련된 운전자)는 자신의 고통을 다른 사람들의 삶에 전가함으로써 자유롭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는 다른 사람의 죽음이 자신의 고통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알고 싶은 것은 차 전체에 탑승한 승객들이 그의 적이 아니라 정상적인 여행 중에 그의 임무 차량에 무작위로 배치되었다는 것이다. 승객들은 이럴 때 그를 신뢰한다.

적어도 승객들은 "방향 전환"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러한 정상적인 신뢰조차 취약하고 심지어 살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운전자)에게 그가 무고한 사람을 죽인 쓰레기 노동자라고 말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아무것도 방어하려고하지 마십시오. 그를 방어하려는 변명은 "피해자"를 짓밟는 것과 같습니다. 버스 운전사로서 버스에 탑승하는 한 그는 더 이상 삶의 그 자신이 아니라 승객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이걸 못하면 버스기사가 될 자격이 없습니다.

Xiong Peiyun은 진정한 자유 사회에서 사람들은 '긍정적 자유'와 '부정적 자유'를 모두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어떤 종류의 자유라도 타인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존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소위 공평함을 위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무고한 사람들을 희생시키게 되는데, 이는 '악을 행하지 않는다'라고밖에 말할 수 없다.

아마도 그(질문의 운전자)로서는 전생과 직장에서 많은 친절을 베풀어왔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그의 극악한 죄를 씻어내지는 못했습니다. 결국 그는 감히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희생했습니다. 그가 비겁한지, 용감한지는 아마도 그 자신만이 알 것이다. 그러나 세상에 관한 한, 그가 영원히 지옥에 가서 다시는 언급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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