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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주 한화 석상의 명승지 소개:
무덤, 사당, 성문은 한나라 때 지어졌으며 그림이 새겨져 있는 돌을 초상화석이라 한다. 이러한 무덤을 초상화석무덤이라고 하며, 초상화석실 또는 석관이라고도 합니다.
한족 초상석은 우리나라 고대문화유산의 보물이다. 2000년 가까이 이름을 알 수 없는 수많은 화가와 조각가들이 돌 위에 만든 예술 작품이다. 쉬저우의 한족 초상화석은 사당 벽에 새겨져 있는 것이 거의 없으며, 대부분은 무덤에서 나온 것입니다. 현재 한나라 석화는 우리나라의 넓은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으나 서주(徐州), 산둥성 남부, 허난성 난양지역, 쓰촨성 중부, 산시성 북부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다.
한족 초상석은 한나라의 '생명은 영양이 충분하지 않고 죽음은 애도'의 산물이다. 고인의 후손들은 효심을 다하기 위해 청석을 사용하여 사람의 거주지를 본뜬 무덤을 만들었고, 일부 무덤에서는 선조의 네 벽과 꼭대기, 벽에 전례 없는 사당을 새겼습니다. 홀. 부자들과 권력자들은 이와 같으며, 일반 사람들은 그들을 모방하기를 열망합니다. 쉬저우 한족 석릉의 출현은 당시의 정치, 경제적 상황뿐만 아니라 당시 쉬저우의 자연조건과도 관련이 있다. 쉬저우 저우청(Xuzhou Zhoucheng)은 대부분 석재가 풍부한 구릉 지역입니다. 석회암은 질감이 좋고 경도가 적당하여 조각하기 쉽습니다.
서저우에는 이전에 발견된 한족 초상화석이 매우 풍부하게 수집되어 있습니다. 서주에서 한족 초상화석에 처음 주목한 사람은 북위(魏魏)의 이도원(Li Daoyuan)이다. 그는 그의 저서 『수경주』에 기록했다. 청나라 말기. Peixian County의 고대 Sishui 초상화 돌은 Peixian County Xia Town의 Kangfu Building 아래에 보관 및 보호되었으며 나중에 Xu Hai Bingbei Road의 Wu Shixiong이 보존을 위해 Xuzhou Road Department로 옮겼습니다. 서주 한족 초상화석 보호. 그러나 동지 이후에는 초상화석이 자주 출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주목하는 사람이 없었다. 중화민국 초기. Zhang Boying은 종종 "돌 조각 옆에 무덤을 수집"하고 Tongshan의 Shuanggou (현재 Suining County)에서 가축을 경작하는 사진을 포함하여 많은 돌 초상화를 수집했습니다. Ma Shi Street의 식료품점에 보관하세요. 해방 후. Zhang Boying의 막내아들 Zhang Kaici는 이 화가의 돌과 Han 그림 탁본을 쉬저우 시 인민 정부에 기증했습니다.
일본 침략 당시 쉬저우는 함락되었으며, 쉬저우의 광물 자원을 약탈했을 뿐만 아니라, 퉁산홍탑의 초상화석을 파괴하고 파괴하기도 했습니다. 고대 수라바야 초상화 돌은 선적을 위해 역으로 보내졌지만, 역의 쉬저우 화주가 밤늦게까지 목숨을 걸고 역 밖으로 밀수출한 것은 그가 도난당하는 것을 피할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 신중국이 건국된 후 당과 정부는 한나라 석조 조각품의 수집과 보호를 매우 중시했습니다. 1952년, 교량 건설, 화장실 건설, 돼지 우리 건설, 도로 포장, 우물 플랫폼 및 하천 옆에 사용되는 산재한 회화석을 수집하고 보호하기 위해 서주한 왕조 동상 석재 수집 및 보존 그룹이 설립되었습니다. 1952년부터. 문화 유물 연구자들은 또한 쉬저우 외곽 스리푸, 퉁산현 마오쿤, 신이시 와야오, 쑤이닝현 지우누둔, 피저우시 옌즈부, 잔청 과수원, 페이현현 치산, 펑성 화산에서 한족 문화 유물 전체를 과학적으로 발굴했습니다. 현에는 초상화석 무덤이 20개에 달하며, 한족 초상화석의 수는 1,000개가 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한족 영정석이 가장 많이 밀집된 지역 중 하나입니다.
서주한 초상화의 주제와 내용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당시의 실제 생활을 반영한 것이고, 대부분은 오만하고 무덤 주인의 생애 동안 호화로운 삶. 인사하고 배웅하고, 종을 울리고 가마솥을 먹고, 유백이 이순신과 대결하고, 질주하고 사냥하고, 궁술과 무술 경기를 하고, 검을 날리고 약을 날리고, 코끼리와 뱀을 길들이고, 물고기와 용을 길들이고, 칼을 삼키고 불을 뱉는 등. . 그 중에서도 불을 뿜는 퍼포먼스가 가장 스릴이 넘친다. 한 사람이 나팔 모양의 물체를 들고 타오르는 불꽃을 뿜어내는 모습이 장형의 『시징푸』에서는 “칼을 삼키고 불을 뿜는다”고 표현한 것도 무리가 아니다. 그리고 안개가 사라져라!"
진한나라 때 쉬저우는 전국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발전한 지역 중 하나였기 때문에 돌조각에 등장하는 남자 농사, 여자 직조, 어업 등의 모습은 노동자들의 삶을 반영하고 있다. . 쉬저우는 군사 전략가들의 전쟁터이며 '강한 관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석상에서 무술을 훈련하는 장면도 특히 흔합니다. 퉁산현 홍루에서 출토된 헤라클레스상. 그림에는 일곱 명의 강한 남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왼쪽의 첫 번째 사람은 칼과 방패를 들고 있고, 두 번째 사람은 호랑이를 결박하고 있으며, 세 번째 사람은 그림에서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있으며, 팔을 벌린 채 화가 나서 쳐다보고 있습니다. , 나무를 끌어올리듯 웅크리고 쪼그리고 앉아 나무 위의 새들은 겁에 질려 날아갔습니다. "노지심도 비슷한 모습이었다. 먼저 나무에 가서 나무를 떼어냈다. 오른손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몸을 뒤집은 뒤 손으로 위쪽 나무를 뽑아 허리를 잡고 "수영" 제7장에서 육지심이 수양버들나무를 잡아당기는 이야기, 네 번째 사람은 손에 소꼬리를 들고 다섯 번째 사람은 소를 등에 업고 있다. 한 사람이 양손에 삼각대 귀를 잡고 활을 들고 땅을 밟고 가마솥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면 뒤에 한 사람은 송아지를 잡고, 다른 한 사람은 항아리를 들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산을 들어올리고 가마솥을 들고 있는 장자의 위풍당당한 자태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장자의 몸에 무한한 힘이 깃들어 있는 듯하다.
또 다른 유형은 당시 사람들이 상상한 신의 세계로, 청용, 백호, 홍새, 현무(거북이와 뱀의 교점)의 네 신이 있다. 흙덩어리로 사람을 만들고, 돌을 만들어 하늘을 고치고,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이 얽혀 있는 복희와 사람을 만든 조상, 전설의 여와가 있다. 약을 만드는 옥토끼도 있고, 가마솥을 지키는 신화의 짐승도 있고, 불멸의 약을 지닌 서왕모도 있고, 신화 속의 곤륜신 중 첫 번째인 것도 있다. 동왕자와 서왕모를 위해 나무와 새, 짐승을 보호하고 마차를 타고 다니는 구두신. 인간얼굴의 짐승, 깨달은 짐승, 세 발 달린 까마귀, 구미호, 구꽃등, 영지, 유니콘 등이 사람들 앞에 펼쳐진 것은 마술적이고 낭만적인 세계입니다.
서주한 초상화석의 조각기법은 주로 돋을새김과 평선조각이다. 이미지 표현기법의 필요에 따라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며 다양한 조각기법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한족 초상화석의 예술적 표현을 크게 풍부하게 해줍니다. 그의 조각 기술은 정교하고 능숙하며 그의 칼은 강력하고 강력합니다. 돌 초상화를 만들 때 칼을 펜으로 사용하고 돌을 종이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장인들은 선을 사용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다양한 필요에 따라. 아니면 재치 있고 원활하게. 아니면 곧고 대담합니다. 또는 강하고 강력하여 단단한 돌에 실물과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지속적인 매력을 지닌 예술 보물을 창조합니다. 얼어붙은 돌에는 영원한 생명력이 깃들어 있습니다. 쉬저우한(Xuzhou Han) 석조 초상화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지역적 특성과 독특한 특성이 뚜렷하며 구성이 조밀하고 꽉 차 있으며 인물, 마차 및 말이 붐비고 밀폐되어 있으며 주 그림 외부의 여백이 채워져 있습니다. 상서로운 구름과 상서로운 짐승과 날아다니는 새와 상서로운 나무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림에는 명확한 우선 순위, 명확한 구성, 엄격한 구조가 있으며 그림은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조밀하지만 질식하지 않고 따뜻하고 질서정연한 예술적 효과를 얻으며 이는 서주한 초상화석의 독특한 예술적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초상석은 조각하기 전 돌의 평평한 표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그림과 조각이 결합된 오브제를 조각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회화예술의 초기 요소들을 여기서 엿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장식 문양 그림, 꽃과 새 그림, 풍경화, 인물 그림, 심지어 자유형 그림, 연재 만화 등도 포함됩니다. 퉁산현 홍루(洪樓)의 초상화석은 4개의 액자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 번째 액자에는 주인이 세 사람을 초대하여 무술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져 있고, 두 번째 액자에는 네 사람이 같은 방향으로 천천히 행진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검과 미늘창을 든 사람들이 앞뒤로 왔다갔다하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네 번째 프레임에서는 손님과 진행자가 손을 맞잡고 작별 인사를 합니다. 이 그림들은 글적 설명이 필요 없고 한눈에 이해될 정도로 만화의 첫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서주의 한나라 석조조각의 또 다른 특징은 작품의 규모가 크다는 점이다. 이는 당시 이곳이 황실의 고향이었고 팽성(彭成)과 하비(夏皇)라는 두 봉건국이 있었고, 황제의 친척, 왕자, 손자들이 이곳에 살았다는 사실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서주의 한 왕조 초상화 돌은 주로 동한 왕조의 것입니다. 페이 현현 기산과 봉현 현 화산에서 발견 된 초상화 돌은 비교적 초기이며 서한 왕조 말기와 신망 시대의 것입니다. . 서주(徐州)의 한족 초상화석은 동한 말기에 점차 사라졌다. 쉬저우한(Xuzhou Han) 왕조의 석조 조각품은 국내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일본, 미국, 독일, 호주 및 기타 국가의 학자들이 종종 이곳에 와서 연구하고 연구합니다. 고고학 및 연구 작업이 심화됨에 따라 더 많은 이미지 스톤이 발굴될 것입니다. 2000년 가까이 지하에 묻혀 있던 미술품이 더욱 빛을 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