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위대한 시인 보들레르의' 악의 꽃' 은 서양의 정신질환과 사회병을 표현한 시 예술 작품이다. 그러나 병이 반드시 아름다움이 아닐 수도 있다. 보들레르의 천재는 그가 악한 세상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고, 아름다움의 경험에서 악의 존재를 느낄 수 있으며, 시화를 통해 부패를 신기하게 여길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므로 어떤 의미에서' 악의 꽃' 은 악의 송가가 아니라' 악' 의 예술이다. 시로 현대도시의 추악, 현대문명의 위선, 현대인의 정신세계의 빈궁함을 표현한 것은' 악의 꽃' 이 시단에 기여한 독특한 공헌이자, 보들레르가 앞으로의 현대주의에 제공하는 유익한 계시이다. 시인은 보기 드문 담력으로 각종 추행과 패덕을 전시하고, 마음속 깊은 답답함과 고민을 하소연했다.
책의 주제는 악과 악을 둘러싼 선악관계다. 악이란 악할 뿐만 아니라 우울함, 고통, 병적인 의미도 있고 꽃은 선과 아름다움으로 해석될 수 있다. 보들레르는 수천 년 동안의 선악관을 타파하고, 독특한 시각으로 악을 관찰하며, 악이 이중성을 지녔으며, 악면도 있고 특별한 아름다움을 발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한편으로는 인류를 부식시키고 침해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도전과 반항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이 자신의 게으름과 사회의 불공정과 싸우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때문에, 보들레르는 악을 미워하고 칭찬하며 두려움과 동경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악 속에 살고 있지만, 또 악이 삼키지 않도록 하려고 애쓰지만, 비판적인 시각으로 악을 직시하고 해부한다. 그것이 병적인 꽃, 사악한 꽃이라면, 그것은 그것이 자라는 환경이 병적이고 사악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보들레르는 기독교의' 원죄' 에서 출발하여 "모든 아름다움과 고귀한 것은 모두 인간의 모략의 결과", "선은 항상 인간의 산물이다" 고 생각하여 진정한 선을 얻으려면 자신의 노력을 통해서만 악에서 발굴할 수 있다. 악의 꽃을 꺾는 것은 악에서 희망을 발굴하고 악에서 도덕의 교훈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 P >' 악의 꽃' 은' 위대한 전통업이 사라지고 새로운 전통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는 과도기에 열린 기이한 꽃들로 낭만주의, 상징주의, 현실주의의 성분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 보들레르는' 악의 꽃' 이라는 시집만으로 프랑스 고전시의 마지막 시인, 현대시의 첫 시인이 되었다. 그의 풍부함과 복잡성 때문에 그는 나중에 여러 유파가 서로 다투는 영적 지도자가 되었다. 악의 꽃' 은 시집이지만, 일반적, 몇 편의 시의 집합이 아니라 논리, 구조, 머리, 꼬리, 혼연일체가 있는 책이다. 악의 꽃' 의 시는 글쓰기 연대순으로 배열된 것이 아니라 내용과 주제에 따라 6 개의 시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제목이 있는데, 그중' 우울과 이상' 이 가장 무겁다. 여섯 부분의 배열 순서는 실제로 우울과 이상 충돌 교전의 궤적을 그려냈다. < P > 시인은 영어 단어 SPLEEN 으로 자신의 정신적 고통을 표현하고 가출, 장거리 여행을 통해 마음의 시련과 정신적 싸움을 끝내기를 희망했다. 그래서 그는 내면세계에서 외부의 물질세계로 눈을 돌리고, 그가 살고 사는 파리로 눈을 돌렸다. 그가 파리 거리에서 보고 들은 것은 제 2 부 파리의 즉석 내용을 구성한다. 파리 즉경은 적나라한 산업사회 대도시의 화보화인데, 이 부분에서 우울과 이상적인 투쟁은 악과 선량한 투쟁을 하게 한다. 시인의 눈에 보이는 파리는 적의와 추악한 인간 지옥이다. 괴롭힘을 당한 거지, 외롭고 무력한 노인, 무감각한 맹인, 못생긴 늙은 창녀, 구차한 환자, 도박꾼, 도둑, 좀비 등 강력한 악의 세력이 유일한 선량함을 억누르며 고개를 들지 못했다. 시인은 정신세계나 물질세계에서 위로를 찾지 못하여 알코올로 자신을 마취시키고, 자신의 환각을 자극하고, 인공천국을 만들 수밖에 없었다. 그는 흩날리는 환각 속에서 허름한 사람을 주워 자신의 광채에 도취되는 것을 본 것 같다. 마귀는 미녀로 변장하여 유혹하고, 먼지 여자는 은근히 추파를 보내고, 커플들은 술잔을 들고. 그는 실락원에 대한 꿈을 마음껏 질주했다. 하지만 취기 속의 환상은 믿을 수 없었고, 술이 깨어난 후 그는 인공적인 천국에서 현실의 지옥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곳은 죄악이 가득한 곳이지만 또 꽃이 활짝 피었다. 악의 꽃' 은' 우울과 이상',' 파리 묵시',' 술',' 악의 꽃',' 반항',' 죽음'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그중' 우울과 이상' 이 가장 무겁고 책의 3 분의 2 를 차지한다. 이 부분에서 시인은 자신의 이중영혼을 참을성 있고 무자비하게 묘사하고 해부하며 정신과 육체의 이중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한 자신의 노력을 표현했다. 아름다움과 순결을 추구하고, 아름다운 세상에서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려 하지만, 아름다움은 마치 차가운 조각상처럼 기대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그는 사랑을 찾았지만, 반복적으로 사랑에 속았다. 그는 천사에게 기쁨과 젊음과 행복을 빌며 담배와 음악으로부터 위로를 받으려고 했지만, 음산하고 추악한 환상과 얽힌 슬픔이 시종 그를 뒤덮어 그의 고통이 줄어들지 않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 P > 보들레르는' 악의 꽃' 에 적용되는 시가 이론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공감입니다. 같은 이름의 14 행 시는 서로 다른 느낌 사이에 공감감이 있음을 지적합니다. "향, 색깔, 소리가 서로 호응하고 있습니다." " 뒤이어 시가 구체적인 천명을 하여 모든 느낌이 서로 통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다른 시들 중에서 보들레르는 시가 다른 예술과 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등대',' 마스크'). 보들레르는 공감감이' 연상의 마법' 이라고 생각하는데,' 창작의 은밀한 법칙' 에 속한다. 이로써 예술가는 예술의 더 높은 전당으로 깊이 들어갈 수 있다. 우고는 보들레르가 "새로운 전율을 창조했다" 고 칭찬했다. < P > 그는' 예술이 포함하는 모든 수단' 의 사용을 주장하며, 그가 주로 사용하는 것은 상징수법이다. 구체적인 이미지로 추상적인 관념을 표현하는 것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깊고 철학적이다. 그의 글에서 시간, 아름다움, 죽음, 우연, 수치심, 분노, 증오 ... 모두 의인화되었다, 즉 상징수법을 사용했다. 많은 수의 이미지를 캡처하기 위해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 "상상력은 진정한 모후다." " 보들레르는 상상력을 다양한 재능의 어머니로 보고 천재의 주요 자질로 생각하며 추상적인 정신 현상과 다양한 개념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전달할 수 있다. 악의 꽃' 은 보들레르의 대표작이자 그의 혁신 정신을 구현했다. 혁신 중 하나는 그가 대도시의 추악한 현상을 묘사했다는 것이다. 그의 글에서 파리의 풍경은 어둡고 신비로운 것으로, 시인의 주목을 끄는 것은 사회에 버림받은 가난한 사람, 맹인, 매춘부, 심지어 눈에 띄지 않는 거리의 시체였다. 보들레르는 못생기고 추악한 것을 묘사하여 중요한 미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는 추함 속에 아름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 낭만파가 자연과 인간성에 조화되고 아름다운 관점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그는' 자연은 추악하다', 자연사물은' 혐오스럽다',' 죄악은 천성적으로 자연스럽다',' 미덕은 인위적이고, 선도 인위적이다' 고 주장했다. 악은 세상의 중심에 못생긴 것처럼 인간의 마음속에 존재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악명언) 그는' 악의 아름다움을 발굴하라' 는 추악한 글을 써서' 악의 정신 소동' 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보들레르는 사람의 정신 상태를 묘사할 때 종종 추악한 이미지를 사용한다. 우울의 4' 를 예로 들면, 시에 나오는 이미지는 모두 못생겼다: 솥뚜껑, 검은 빛, 축축한 감옥, 겁이 많은 박쥐, 썩은 천장, 철창 보호대, 비천한 거미, 거미줄, 방랑하는 도깨비, 장열차, 검은 깃발. 이 역겨운, 못생긴, 불길한 이미지들이 쇄도하여 시 전체를 가득 채웠는데, 그것들은' 정신의 소동' 을 보여준다. 결론적으로, 보들레르는 못생김을 아름다움으로, 못생김을 아름다움으로, 미학적으로 혁신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런 미학적 관점은 2 세기 현대파 문학이 따르는 원칙 중 하나이다. < P > 혁신의 두 번째는 개인의 고민심을 과시하고 소자산계급 청년의 비참한 운명을 쓴 데 있다. 시에서 청년을 표현한 이런 마음가짐은 독창적이다. 낭만파 시는 사랑의 실의에, 정신의 외로움, 정치적 상실감을 표현하며, 사람의 심층의식을 발굴하는 방면에서 시작일 뿐이다. 보들레르는 더 높은 의미에서 우울함을 이해하는데, 그는 아름다움의 전형에는 불행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울은' 악의 꽃' 이 표현해야 할 가장 강한 소리다. 시집 전체를 보면 시인은 사회 속의 억압 처지를 썼다. 우울함은 악마처럼 시인을 얽매고 있다. 첸 유 (Chen Yu) 는 실생활에 대한 불만으로 인한 병적 인 감정이며, 또한 소자산 계급 청소년 세대의 운명이 좋지 않아 탈출구를 찾을 수 없으며, 시 초판 광고의 설명과 논평이 말했듯이 비관적 인 절망에 빠져 있음을 반영합니다. "악의 꽃" 은 "현대 청소년의 정신적 소동의 역사를 그리는 것", "현대 청소년의 흥분과 슬픔을 표현하는 것" 입니다. 골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보들레르는' 악 속에 살고 있지만 사랑은 선하다' 고 말했고, 결국 프랑스에 냉혹한 절망의 기운을 드러내는 음산하고 지독한 시를 남겨 죽었다. 이 시들을 위해 사람들은 그가 생전에 그를 미치광이라고 불렀고, 그가 죽은 후에 그를 시인이라고 불렀다. " < P > 프랑스 문학가 윌런은 보들레르의' 깊은 독창성' 이 현대인에 대한 표현에 있다고 보고 "내 의견으로는 우리 시대를 연구하는 역사학자들은 만불을 끊지 않기 위해 이 책을 진지하고 경건하게 읽어야 한다. 금세기의 본질이기 때문에 금세기의 모든 것이 집중적으로 반영된다" 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 P > 시인 우고는 그가 망명한 게나시 섬에서 보들레르치가 그에게 준' 악의 꽃' 을 받은 뒤 설레지 않는 심정을 억누르며 "당신의 존귀한 전보와 아름다운 책을 모두 받았습니다. 예술무파, 창공처럼, 너는 이 점을 증명했다. 나는 너의 웅장한 재능에 대해 노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