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이 되니 점점 더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울 뿐이고, 나도 모르게 나만의 환상에 빠져들게 될 거에요. 탈출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될 수는 없습니다. 스님이 되고 스님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지금 당신이 해야 할 일은 귀를 막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노력으로 장애물을 극복하고 스스로의 종이 되는 것입니다. 아직도 많은 의무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진실한 믿음은 신자들이 인류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이끌어야 하며, 과학과 인류 문명, 사회 질서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신념은 사람들이 닫힌 문 뒤에서 수행하고, 세상과 격리되고, 고기도 만지지 않고, 인간과 동물을 혼란스럽게 하고, 부정적이고 세상에 지치게 하고, 열정을 완전히 없애도록 요구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원인과 조건에 의해 발생한다고 믿는다면 과학에는 시작이 없으며, 카르마를 믿는 사람들은 법치를 확립하여 공정성을 지키고 악을 징벌할 수 없을 것입니다. ?무소속들이 전형적인 유민 도구를 좋아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
불교가 중국에 처음 소개됐을 때는 노장(老張)의 사상을 바탕으로 한 것이었는데, 이러한 정의로운 불교 방식은 보통 사람들에게는 별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유교인들에게는 그리 간단한 일이 아니다. 유교는 효를 강조하며, 중국 가정에서는 효를 매우 중시합니다. '효'는 중국에서 거의 종교 교리가 되었습니다. 효경에는 “몸과 머리털과 피부는 부모가 받아 감히 훼손하지 않는 것이 효의 시작이다. 자신을 세우고 도덕을 실천하며 후세에 유명해지고 부모를 과시하는 것이 효의 시작이다. 남편의 효도는 친족을 섬기는 것에서 시작하여 왕을 섬기는 것으로 끝나고 마침내 인격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효자는 친족이 그곳에 살면 존경하고, 친족이 있으면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효의 3대 사상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부모. 살아 있을 때, 사람은 본분을 다하고 친절하고 명랑하며 공경하고 사랑하며 순종해야 하며, 죽은 후에는 애도하고 효도하며 장래를 조심해야 한다. (2) 몸과 머리털과 피부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다. 감히 그들에게 해를 끼치지 말며 결혼을 잘하고, 가문을 이어가고, 가문을 번영시키고, 족보를 물려주고, 서로 친하게 지내십시오. 그러나 중국인들이 승려가 되자 이 세 가지 원칙을 완전히 무너뜨렸습니다.
불교는 동진에 이르면서 규칙에서 벗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불교가 의의 경지에 들어서 독특해지고, 자체 학파를 설립하고 많은 사람을 모집하여 승려가 된 이후, 불교는 유교로부터 맹렬한 공격과 비판을 받았는데, 특히 '효'라는 측면에서 불교는 극도로 반(反)종교적이기 때문이다. 효: (1) 비구니는 머리털을 깎는다. (2) 비구니는 출가한 후에는 더 이상 부모를 공경할 수 없고, 부양할 수 없다. (3) 비구니는 결혼도 하지 않으며, 후손도 없다. (4) 비구니는 친족과의 인연을 끊었으며, 연장자를 존경할 수 없고, 후손을 부양할 수 없으며, 친족과 명예를 보여줄 수 없습니다. 불교는 생존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부모에게 불교를 믿도록 설득하고 죽은 부모를 위해 경전을 독송해야만 물질 공양에 있어서 진정한 효로 간주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자신을 정당화하는 책을 잇달아 써왔습니다. 진정한 효도가 아닙니다. 아마도 남북조시대(?) 중국 불교도들은 중국의 효사상과 타협을 서슴지 않고 『울람바나경』, 『부모의 은혜는 갚기 어렵다』 등의 고전을 잇달아 위조했고, 그리고 『효자경』에서는 불교를 믿도록 설득한다. 불효하다. '부모의 은혜를 갚기가 어렵다'는 효의 정의에 따르면, 불교를 믿지 않는 유교 신자들은 '지극히 불효'한 것이다. 이 불교 비법은 정말 강력합니다! 유교를 침묵시켰을 뿐만 아니라, '효'라는 죽은 매듭을 스스로 풀었고, 그 오만이 '정당화'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불교는 효를 말하는데, 유교보다 더 효를 이야기합니다. ! 이때 불교도 외치기 시작했다. 불교도 효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그것은 유교의 효보다 더 철저합니다!
'울람바나경(Ullambana Sutra)', 산스크리트어 명칭 ULLABANA SUTRA는 석가모니의 제자인 목갈련이 죽은 어머니가 아귀계에서 고통받고 있는 모습을 보고 석가모니에게 죽은 어머니를 어떻게 구하느냐고 묻는 내용이다. 석가모니는 음력 7월 15일에 돌아가신 어머니를 위해 스님들을 불러들여 경전을 독송하고, 스님들에게 각종 진미를 먹이면 돌아가신 어머니가 고통을 면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경전에는 물라야나가 이에 따라 행동했고 그의 죽은 어머니가 고통에서 해방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스님이 탐닉하면 일곱 번째 삶에서 부모님에게 어려움을 겪을 것이고, 지금의 부모님에게는 쌀, 다양한 맛, 다섯 가지 과일, 식수 대야, 참기름, 덩어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양초 모양의 침구로 매우 달콤합니다. 대야에 담아 시방의 큰 공덕을 지닌 스님에게 바칩니다. 이러한 방종한 스님을 지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세상의 친척들이여, 삼도의 괴로움을 없애소서..."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년 칠월 15일에 항상 효심과 자비로 태어난 부모를 기억하라. , 울란다를 만들어 부처님과 승가에게 드려 부모님의 보살핌과 친절에 보답하십시오. 음..." 불교 가르침에서는 "카르마"와 "카르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비구니가 죽은 부모를 위해 경전을 외우면 즉시 환생의 고통을 면할 수 있는데, 중국불교는 석가모니를 전복시키고 있으며, 더욱이 '비할 데 없는 감미로움'으로 부처님과 스님에게 공양하는 것은 부모에 대한 효도가 아니며, 그러나 '승려에 대한 효도'를 위하여. 말할 것도 없이 이 소위 '울람바나경'이 중국불교의 생명을 구한 것이 주된 이유일 것이다. ,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효자"가되었습니다. 불교도와 승려도 이것으로 재정적인 자원을 얻었습니다 (승려와 비구니에게 돈을 지불해야 함). 모두가 행복합니다!
그러나 약간의 생각이 있는 불교도들은 분명히 "목련이 어머니를 구한다"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질 것입니다. 불교도 Xie Biyu는 Bodhi Tree Monthly의 편집장인 Li Bingnan에게 편지를 보내 다음과 같이 물었습니다. "불교에서는 모든 중생이 자신의 업을 따른다고 합니다. 누구도 윤회를 막을 수 없습니다(부처님을 포함하여 그 누구도). 업이 무거워서 아미타불을 염불하고 손에 부엌칼을 쥐고 수행을 하지 않으면 부처님은 그를 구원하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머니의 카르마는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습니까? 무겁고 지옥에 떨어진 목갈리아나는 어머니를 구원하고 부처님의 공덕을 통해 어머니를 구원하지 못했습니다. 그녀의 카르마에 따라 환생하는 것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능하다면 우리는 세상의 모든 불쌍한 중생을 구제하기 위해 협력하지 않겠습니까? 서쪽? 목련의 어머니가 한 예인데, 당연히 우리가 할 수 있지 않습니까?” 또 다른 예는 불교 장공이 “인과의 법칙은 자해인데 왜 고인을 구해야 합니까? 궈얼의 구원이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
물론 아이들이 승려가 된 후에는 다시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부모님을 공경하고 부양하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합니다. 부모님이 살아남지 못하면 굶어 죽게 됩니다. 그러나 불교에서는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실제로 부모님을 위해 경을 쓰고, 독경하고, 구원을 기원하고, 스님들을 초대하여 먹고 마시기만 하면(삼보에 공양하기만 하면) 강력한 주장을 사용합니다... '효자'가 됩니다. 안목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눈에 봐도 너무나 터무니없는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역시 남의 존경을 받기 위해서는 자립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무시할 것이라고 어떻게 기대할 수 있습니까? 아직도 스님이 될 생각을 하고 있는데...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요? 하고 싶은 사람은 늘 방법을 찾고, 하기 싫은 사람은 늘 이유를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