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잡지 표지 디자인은 독자의 주의를 끄는 역할을 하거나, 잡지를 동종 잡지에서 두드러지게 하여 독자들이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잡지는 더 많은 사람들이 뒤적거릴 것이기 때문에 살 가능성이 크다. 나쁜 표지 디자인은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독자의 주의를 끌기 어려워 읽힐 기회를 놓칠 수 있다. 물론 판매량이 떨어질 수 있다.
전반적으로 잡지의 표지 디자인은 형식미의 원칙을 따르고 잡지의 내포를 충분히 반영해야 하며, 그 디자인은 독자와 상호 작용하고 융합되는 속성을 갖추어야 한다.
특히 잡지의 표지 디자인에는 쉐이프, 단어, 색상, 구도의 네 가지 수준이 포함됩니다.
1, 쉐이프
표지의 쉐이프는 주로 외형과 내형 (문자, 그래픽 등) 을 가리킨다. 표지의 외형은 몇 가지 특수한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은 잡지의 개본에 의해 결정된다. 설계를 위해 용지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가로세로비를 조정하여 일반적인 모양을 변경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지 내용의 모양은 문자와 그래픽 등을 가리킨다. 때때로 한 책의 제목은 여러 가지 다른 글꼴로 구성될 수 있지만, 그 중 하나의 서체를 위주로 해야 한다. 문자에는 설명 기능 외에 그래픽 기능도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잡지의 표지 규격은 210*285mm 이다.
2, 단어
한 잡지의 표지는 그래픽이 없을 수 있지만 문자는 없을 수 없습니다. 문자는 언어적 의미와 추상적인 그래픽 기호로서 점, 선, 면 디자인의 복합체입니다. 한 글자는 점으로 볼 수 있고, 한 줄의 글자는 선으로 볼 수 있고, 한 단락의 문자는 한 면으로 볼 수 있다. 디자인에서 그림과 글을 모두 중점으로 강조하면 그 결과는 종종 레이아웃이 뒤죽박죽이 되어 두 방면이 모두 두드러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문자와 도면은 상대적으로 배치에 집중하여 읽기에 리듬과 계층을 형성하여 문자를 압축하고 그래픽을 유연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흰색 바닥의 표지에는 장식이 많지 않고, 통란 큰 글자' 아프리카' 와 두 줄의 작은 글씨만 더해져 있다. "네가 어떻게 생각하든 다시 한번 생각해 봐." 이 잡지의 신임 편집장인 크리스 존스에 따르면, 내전, 질병, 빈곤, 생령멸과 같은 단어들은 오랫동안 신문의 헤드라인을 차지해 왔지만 사람들은 이미 다소 무감각한 것 같다고 합니다. 그는 세계가 아프리카를 다시 알고 아프리카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이번 호 잡지 표지에 글로만 주제를 표현하기로 했다.
3, 색상
표지 디자인의 색상 처리는 디자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독자가 신문과 잡지를 훑어볼 때, 먼저 감각에 의해 인식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색깔이다. 빨강, 오렌지, 파랑, 녹색, 노랑, 파랑, 보라색, 회색, 검정, 금, 은 등 다양한 색채가 잡지 표지 오색찬란한 세계를 이루고 있다.
' 클래스별 채색' 은 표지 색채예술의 기본 법칙이다. 품위 있는 색채 표현과 예술 처리는 독자의 시각에서 눈부신 효과를 낼 수 있다. 색채의 운용은 내용의 필요성을 고려하고, 서로 다른 색채 대비의 효과로 서로 다른 내용과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회색을 배경으로 화려한 글과 그래픽을 돋보이게 하며 조화되고 화사하며 순도가 높은 컬러가 함께 배열되어 있어 특히 자극적이고 활발하다. 조화되고 통일된 색조는 사람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한다. 용지의 원색을 톤으로 사용하여 자연스러움, 상큼함 등의 느낌을 준다. 때로는 참신한 개성적 특징을 추구하기 위해 통상적인 기초 위에서 발휘할 수 있다. 무채색 음조를 채택하면 오색찬란한 서해에서 눈에 띄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표지 디자인의 색채는 책의 내용과 독서 대상의 나이, 문화 수준 등의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유아간행물의 색채를 디자인한다. 유아의 연약하고 단순하며 순진하고 귀여운 특징을 겨냥해야 한다. 색조는 종종 고조로 처리되고, 각종 대비를 약화시키고,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한다. 여성 서적의 색조는 여성의 특징에 따라 부드럽고 매력적이며 우아한 색채 시리즈를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잡지의 색채는 자극, 대비, 색채 추구의 충격을 강조한다. 예술 잡지의 색채는 풍부한 내포를 요구하고, 깊이를 가져야 하며, 경박하고, 미속을 삼가야 한다. 인기있는 과학 서적의 색상은 신비감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패션 잡지의 색깔은 트렌디하고 개성이 풍부해야 한다. 전문 학술지의 색채는 단정하고 엄숙하며 고아해야 하며 권위감을 표현해야지 고순도의 색조 대비를 강조해서는 안 된다.
색상 구성표에서 조화 외에도 색조, 순도, 광도 대비를 포함한 색상 대비 관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표지에 색조와 냉난방 대비가 없으면 생기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다. 표지에 광도와 명도가 대비되지 않으면 답답하고 숨이 막힐 것 같다. 표지에 순도가 뚜렷한 대비가 없으면 옛것과 평속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표지 색상 디자인에서 광도, 순도, 색조의 관계를 파악해야 하며, 동시에 이 세 가지 관계를 이용하여 표지에 폐단이 생기는 연유를 인식하고 찾아 색채수양을 높여야 한다.
4, 구도
< P > 표지 디자인의 구도는 문자, 그래픽, 색상 등을 합리적으로 배열하는 과정입니다. 여기서 텍스트가 주도적이고 그래픽, 색상 등의 역할이 책 제목을 돋보이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문자를 세로로 배열하는 것은 엄숙하고 강직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 서적의 전통 구도 형식이다. 수평식의 구도는 평온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며, 서적의 이름을 수평으로 배열하면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역할을 할 수 있다. 비스듬한 배열은 지나치게 평온한 화면을 깨고 더 많은 변화를 도모하며 적절하게 출판물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제를 활용할 수 있다. 표지 디자인의 조형은 뚜렷한 독서자의 나이, 문화 수준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어린이 도서의 이미지는 구체적이고 진실하며 정확해야 하며 구도는 생동감 있고 발랄해야 하며, 특히 지식과 재미를 두드러지게 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과장성, 상상력, 인격화, 게임성, 유머성 등의 삽화에 맞춰 디자인 창작을 한다. 어린 시절은 바로 이른바 시각연령이기 때문에, 어린이 도서는 그들의 시각에 더욱 중요하고 직설적이다. 그것은 아이들의 풍부한 감정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들의 미래 성공과 행복의 원천이다. 중청년-중년 독서의 경우 이미지는 구상에서 추상으로 점차 옮겨갈 수 있고, 상징적인 수법을 사용해야 하며, 구도도 생동감 있고 활발한 형식에서 엄숙하고 엄숙한 형식으로 옮겨갈 수 있다. 개성이 섹시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잡지 표지 디자인으로 당신을 매료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한 디자이너는 정해진 개본, 재료 및 인쇄 공예 조건 하에서 자신의 디자인 재능을 동원하고 예술적인 미적 추구를 잡지' 문화 형태' 의 내면에 호응해야 한다. 풍부한 표현 수법, 풍부한 표현 내용으로 시각적 사고의 직관적인 인식과 시각적 사고의 추리적 인식이 고도로 통일되어 독자의 지식, 상상력, 심미의 다각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