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메리카의 늙은 체르키로는 손자들에게 삶의 진정한 의미를 가르친다.
그는 "내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싸움은 늑대 두 마리의 싸움이다. 늑대 한 마리는 사악하다. 두려움, 분노, 슬픔, 후회, 탐욕, 오만, 자기 연민, 분노, 열등감, 거짓말, 오만, 자존심, 이기심, 불충실함을 상징합니다. 다른 늑대는 선합니다. 이는 기쁨, 평화, 사랑, 희망, 책임감, 평온, 겸손, 친절, 관용, 친절, 동정심, 관대함을 나타냅니다. 진실과 충성은 여러분 모두의 마음 속에서도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침묵하고 사려 깊은 자녀들아, 그의 말을 들어라.
잠시 후 한 아이가 "그러면 어떤 늑대가 이길 수 있나요?"라고 물었고, 경험 많은 노인은 "밥을 주는 사람만 먹이세요"라고 답했다.
'선과 악'을 말하다
□오진수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로 이어지는데, 이는 물질주의의 변증법적 관계이다. 사람의 성격 형성은 어느 정도 그 사람의 행동에 의해 결정됩니다. 사람이 계속해서 "선한 일"을 하면, 그 양이 쌓이면 필연적으로 "인(仁)한 사람"이 됩니다. 즉, 계속해서 "악을 행하면" 선한 사람이 되고, 결국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게 되며,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 - 하기 나쁜 일이 쌓이면 필연적으로 "자신을 멸망"시키게됩니다. 나쁜 사람이되거나 심지어 파멸에 이르게됩니다.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려면 항상 조금씩,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시작해야 한다. 우리가 작은 선행을 했다고 해서 즉시 도덕적이고 공헌하는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선행을 하는 한,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는 결국 고귀한 인격을 지닌 사람이 될 것입니다. 레이펑 동지는 현대 우리나라 모든 사람들의 모범으로서 인생의 작은 일부터 시작했지만 "일반"의 땅을 뒤흔드는 "큰 일"을 하여 자신의 업적을 달성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한 개 반'의 작은 나쁜 짓을 해도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양적인 변화가 사물의 질적인 변화로 이어진다는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질이 낮고 나쁜 짓을 다 하는 사람은 본래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도덕 수양에 관심을 두지 않고 방종하여 작은 나쁜 짓을 하나씩 시작하다가 결국 나쁜 짓을 많이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질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 멸시받는 나쁜 사람이 되었습니다. 실생활에서 주요 간부이든 법 집행관이든 정직하고 공정하면 좋은 간부가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는 모든 일, 모든 일에 돈을 벌고 심지어 많은 악행을 저지를 것이며 결국에는 사람들의 죄인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고대 성자 공자는 "선한 일은 작다고 하지 말고, 작다고 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 고대 속담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긍정적인 참고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얼마 전 중앙 정부는 미성년자의 이념적, 도덕적 건설 강화에 관한 고시를 발표하여 각급 부서에서 미성년자를 교육하고 인도하여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확립하는 사람 중심의 접근 방식을 준수하도록 요구했습니다. , 미성년자들의 육체적, 정신적 성장의 특성에 기초하여 올바른 세계관과 인생관, 가치관을 배양하며 고상한 사상도덕적 품성과 선량한 도덕정서를 함양하며 청년들을 건설자와 건설자로 키우는데 힘써야 한다. 이상, 도덕, 문화, 규율을 갖추고 도덕적, 지적, 육체적, 미학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발전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업의 계승자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의의를 지닌 과업으로, 우리는 이 과업의 모든 면을 실천적으로 관철하고 '선행을 인덕으로 삼는' 일을 더 많이 하여 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선과 악
저자 : 술취한 꽃남자
두 사람 모두 '불멸의 암'이라는 만성병을 앓고 있었다. 매 순간 나는 '삶은 죽음보다 더 나쁘다'는 고문을 당한다. 어느 날, 두 사람이 만나 비슷한 감정을 이야기하며 강한 울림을 불러일으켰다. 두 사람은 늦게 만나서 자리에 앉아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친한 친구를 만나면 천 잔은 너무 적고, 둘 다 취한다.
A는 B에게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소원을 이루어주실 수 있다면 어떤 소원을 빌겠습니까?”라고 묻고 B는 트림을 하며 “하나님께서 공평하게 해주시기를 기도하겠다”고 말했다. 세상 모두가 겪은 고통을 맛보아요! 형제여, 무슨 소원을 빌겠습니까?” 눈물을 참으며 “하나님께서 세상 모든 사람의 질병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의술과 처방을 내려 주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 행복하게 살아요.”
나중에도 두 사람은 여전히 오랫동안 병을 앓았다. 그러나 삶에 대한 태도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삶의 궤적도 다릅니다. A는 언제 어디서나 관련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고 상담하며 자신의 몸을 사용하여 약을 테스트하고 점차적으로 이 질병의 법칙과 특성을 이해하고 이 질병의 약물 및 신체 관리에 대한 일련의 종합적인 치료 방법을 형성합니다. 질병을 극복하고 이 "불멸의 암"을 정복했습니다. 나중에 이 치료법은 수천 명의 환자를 질병에서 구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B씨는 삶에 대한 실망감과 혐오감으로 인해 알코올 중독에 빠졌다. 질병과 알코올의 결합으로 인해 그의 몸은 급속히 늙어갔습니다. A씨는 치료가 시작됐을 때 이미 위독한 상태였으며 결국 사망했다.
사실 선과 악이 자신의 삶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우수 작품의 예]
거울 안과 밖의 선과 악
저자: Chen Rong
소개
광활한 숲 속에는 멋지고 험난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고, 수많은 군중 속에서도 세상의 모든 것에는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거울 속의 나처럼 나에게도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다는 걸요. 아니, 나는 아름다움에서 가장 특별한 점, 즉 자연의 선함과 악함을 발견한 것 같다.
1. 동물의 본성
오늘 태양은 어두운 얼굴로 변했습니다. 보세요,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나는 집 앞 정원에 홀로 서서 집을 바라보고 있었다. 빗방울이 우산을 따라 땅에 떨어지고, 빗방울이 유리창에 '딱딱' 소리를 내며 시냇물을 흘렸다. 물이 흘러내렸다.
이로 인해 방 안의 평온도 깨졌습니다. 방의 하얀 벽에는 작은 거미 한 마리가 빠르게 기어가고 있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얻으려고 노력할 수도 있지만 마음으로는 여전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본능적으로 그것은 아무런 노력도 없이 그것을 땅에 떨어뜨리고 짓밟아 죽였습니다. 그 후에는 전혀 쾌감이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설명할 수 없는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비록 그 생명이 작고 미미하며, 비록 그 죽음이 거미 가족 전체의 흥망성쇠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지만, 죽음의 순간에는 그 숨결, 심장 박동 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매우 겁이 났습니다. 생명은 사람에게도 소중하고, 동물에게도 소중하다는 생각에 나는 침묵에 빠졌다… 펠트 두드리는 소리가 너무 환상적이어서 'A Dream Behind the Curtain'이라는 노래의 가사와 음악인 것 같습니다.
동물은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풍부한 표현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가장 원시적인 감정 판단력을 가지고 있으며 선과 악을 이해합니다.
2. 사람의 본성
어젯밤 내 꿈에 '녹색'이 떠올랐다. 그것은 평화의 비둘기가 가져온 올리브 가지로 사람을 맑고 안정되게 만들어준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재난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테러와 재앙의 대명사, 언급만 해도 소름이 돋는 악마, 전쟁은 악행이 셀 수 없이 많다. 전쟁으로 피폐해진 아프리카를 보십시오. 그곳에서 사람들은 난민이 되고, 피로 물들고, 거리에는 연기와 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고통의 비명소리가 도시의 폐허에 밤낮으로 울려퍼졌고, 사람들의 눈은 더 이상 뼈에서 나오는 오라로 빛나지 않았습니다. "그린"은 자신만의 고유한 마력을 이용해 전쟁의 영혼을 정화하고, 모두의 마음에 평화의 묘목을 싹트게 하며, 하늘을 다시 파랗게 만들고, 꽃을 다시 피우게 합니다. 그 독특한 매력으로 나를 매료시키고, '평화'와 '안정'이라는 단어가 내 마음 속에 새겨져 있다.
에필로그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삶에는 좋다 나쁘다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실제로 우리 주변에 존재합니다.
(강사: 유옌리)
[지혜 이야기]
(1) 선과 악
한 제자가 준지 선사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수행이란 무엇입니까?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이요?"
준지 선사는 "족쇄와 쇠사슬을 차고 있다"고 답했다.
"악한 일을 하는 사람이란 무엇인가?"
"수련. 선(禪)은 집중에 들어간다."
"나는 선 수행이 처음이니 나에게 직접적인 지시를 하여라."
선 선사가 말했다: "나에게 사악에 대해 묻는다면 사람아, 악한 사람은 선한 일을 하지 않을 것이요, 선한 사람에 관해 나에게 물으면 선한 사람은 악한 일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제자는 침묵했습니다.
선사께서 물으셨습니다: "이해하십니까?"
"아니요."
그러자 선사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악한 사람은 선한 생각이 없습니다. 선한 사람은 혐오감을 느끼지 않는다. 선과 악은 떠다니는 구름과 같아서 태어나지도 사라지지도 않는다”고 제자들은 즉시 깨달았다.
이 말을 알고 호포자오조 선사는 "이 사람은 사물의 성품이 무생불멸이라는 이치를 철저히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 2) 선과 악
약한 선은 악에 의해 천국으로 쫓겨났다. 제우스에게 세계로 돌아가는 방법을 묻는 것을 잘합니다. 제우스는 그에게 함께 가지 말고 하나씩 세계를 방문하라고 말했습니다. 악은 사람과 매우 가까우므로 차례로 사람에게 다가갑니다. 선은 하늘에서 내려오기 때문에 아주 천천히 옵니다.
사람이 선을 만나기는 어렵지만 악으로 인해 날마다 상처를 받는다는 뜻이다.
(3) 선과 악
작곡: Qu Huai
할 일이 없고 친구들과 수다를 떨지 마세요.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선'과 '악'이라는 주제가 떠올랐다. 친구가 친절이 뭐냐고 물었어요. 악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잠시 말문이 막혀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랐다. 나중에 나는 불교의 『선어(禪話)』에 나오는 예를 기억하고 그에 따라 대답했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승려가 있었는데, 사후에 중봉국석이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그는 깊은 명상력과 탁월한 지혜, 고대와 현대에 대한 해박한 지식, 뛰어난 웅변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날 여러 유학자들이 산에 가서 국사를 괴롭혔다.
유학자 난은 "세상을 보면 선한 일을 하고 덕을 쌓은 사람은 후손이 없고, 악을 행하고 죄를 짓는 사람은 집안이 잘된다. 이에 따르면 그 원인은 부처님께서 가르친 효과이론은 검증할 수 없습니다. 국교사에게 글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설명이 무엇입니까?"
제국 선사는 "세속인의 정서가 정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선을 악으로, 악을 선으로 인식하는 잘못이 있다. 스스로를 비난하기는커녕 업과 보응을 불평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다.”
선과 악을 혼동하는 몇몇 학자들이 있다. 완전히 다른데 어떻게 반대라고 볼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Zhongfeng이 물었습니다. 국사는 각자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이야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남을 때리고 꾸짖는 것이 악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남을 존중하고 남을 이롭게 하는 것은 선하다"고 말합니다... 의견도 다르고, 의견도 다르고,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그른가? 말하기 어렵다!
중펑궈시(Zhongfeng Guoshi)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은 단지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고, 아직 선과 악의 실체를 인식하지 못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내용이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국사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선과 악의 차이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중펑 스승님은 "선과 악은 참과 거짓으로 나뉘고, 남을 이롭게 하는 것은 공과 사로 나눌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이로운 것은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남에게만 유익하면 다 악한 것이요, 남을 존중하고 이롭게 하는 것이라도 남을 꾸짖고 때리는 것도 선한 것이요, 이기심은 거짓입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선을 행하는 것은 거짓이며, 희망 없이 남을 이롭게 하기 위해 선을 행하는 것은 거짓입니다. 그래도 그것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조심해야 한다.”
중펑 대사의 대화를 읽은 유학자들은 멍하니 말문이 막힌 채 작별 인사도 없이 떠났다.
친구는 이 이야기를 듣고 뭔가 배운 듯 고개를 끄덕이고 웃으며 기분 좋게 떠났다.
이 이야기를 듣는 모든 분들이 감동을 받고 선과 악의 진실과 거짓, 공익과 사익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생각이 공적인 것인지, 사적인 것인지 항상 점검해야 합니다. 동기는 참인가, 거짓인가? 행동은 정말로 선한 것인가, 악한 것인가? 항상 마음속에 좋은 생각을 갖고, 맑은 정신을 유지하며, 공익과 사익에 해를 끼치는 나쁜 일을 하지 마십시오.
좋은 의도를 가지고, 좋은 말을 하고, 좋은 행동을 하는 좋은 시민이 되도록 노력하세요. 정서의 수양, 영혼의 정화, 인격의 완성, 본성 복귀.
[창의적 구성]
선과 악
고대에 갑자기 돌발 홍수가 나서 피난민들이 바닷가로 몰려들었다. 노인은 노아의 방주를 이용해 난민을 구출한다. Shan은 달려가서 배에 타자고 했지만 노인은 쌍으로만 배에 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선함은 숲으로 돌아와서 악이 뒤따를 것을 찾습니다. 그때부터 선과 악은 분리될 수 없었고, 선이 있는 곳에는 항상 악도 있었습니다.
5월의 잔디밭에는 흰 비둘기의 날개가 가볍게 흔들려 달콤한 햇살을 선명하게 울렸다. 갑자기 강한 바람이 비명을 지르며 폭우를 몰고 왔고, 조화로웠던 풍경이 한순간에 깨졌습니다. 이 갑작스러운 폭풍은 사악합니다. 이때 길가의 붉은 처마가 겁에 질린 비둘기들을 맞이해 사랑스러운 생명체들에게 다정한 온기를 느끼게 했다. 이것이 선과 악의 본성입니다. 악이 재앙의 계곡을 만들 때마다 선은 뛰어내려 보행자를 위한 다리를 놓을 것입니다.
선과 악은 늘 함께하지만 서로 양립할 수 없다. 둘의 관계는 왼손과 오른손의 이웃관계도 아니고, 남녀의 사랑의 관계도 아니고, 경작과 추수의 인과관계도 아니고, 기봉과 죽음의 계곡의 관계에 가깝습니다. , 벼이삭과 앞마당 풀, 꿀과 먼지. 사람들이 악을 구세주로 여기고 그를 찬송하면 선은 광야에 갇혀 슬프게 울고, 선한 손이 생명의 장미를 들고 군중 속으로 열정적으로 달려가 복음을 전할 때 악은 족쇄를 차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심판.
선과 악이 같은 잔치에 참석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설령 잔을 부딪히더라도 서로 부딪치지 않는다.
선의 방어 무기는 진실의 창, 정의의 검, 동정의 방패이며, 악의 동행자는 돈, 동물적 욕망, 잔인 함을 먹인 깡패입니다. 선과 악은 승패와 상관없이 사상자나 부상자가 없이 여러 번 싸워왔습니다.
악은 선에게 강경한 전술과 연약한 책략을 모두 사용했다. 악은 무력에 의한 정복이 파산 선고를 받은 후, 소유한 보석을 들고 선의 문을 두드리며, 선에게 협력을 제안하고, 선에게 뇌물을 주어 돌아섰다. 자신의 관할권 내에서 눈이 멀었습니다. 샨이 창문을 열자 가을밤의 밝은 달빛이 쏟아졌다. 샨의 얼굴에는 분노와 경멸이 가득 차 있었고, 악은 뇌물을 주지 못하고 문 밖으로 달아났다.
선은 저녁바람에 노래하는 밀과 같고, 악은 들판에 누워 어두운 밤에 몸에 있는 가시를 가지치기하는 엉겅퀴와 같습니다.
착하고 개방적이며 마스크가 필요 없는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역겹고 악의를 품고 밤에 자주 외출하는 성격이다. 악은 약한 자를 속이기 위해 교활하게 선의 가면을 흉내 내고 양가죽을 쓴 식인 늑대처럼 선의 얼굴로 대중 앞에 나타날 것입니다.
선은 건설하기를 원하지만 악은 파괴하기를 원합니다. 선한 사람은 주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고, 악한 사람은 빼앗으면서 산다. 선한 사람은 약자를 보호하고, 악한 사람은 강자를 의지하여 약자를 괴롭히는 것입니다. 선한 사람은 보상을 구하지 않지만 평판이 좋고, 악한 사람은 세상을 속이고 자기 평판을 훔치지만 평판은 망가집니다.
대답을 바라지 않고 선을 행하는 것은 큰 선이고, 선의 이름으로 악을 행하는 것은 큰 악이다.
선과 악은 천국에 가서 정착 신청을 하고 중간에 하나님을 만난다. 하나님께서는 천국으로 가는 길은 매우 좁고 혼잡하며, 배고픔을 참을 희생정신이 없는 자는 자격이 없고 자격심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악은 고개를 들고 멀리 바라보다가 천국으로 들어가는 문이 참으로 좁고 길이 험난해 보이는 것을 보고 뒤돌아서 지옥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최근 지옥의 장사가 뜸해지자 문을 지키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서둘러 들어갔다. Shan은 삼일 낮과 삼일 밤 후에 천국으로 옮겨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결과를 들으셨을 때 전혀 놀라지 않으셨습니다. 가시덤불은 포도를 맺을 수 없고, 가시덤불은 무화과를 맺을 수 없다는 깊은 의미를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는 나무는 찍혀 불에 던져질 것이요 악한 나무도 예외가 아니니라!
선과 악의 대화
텍스트 / Ye.Xue.Walking Alone
신: 네가 가버려, 네가 존재하기 때문에 세상은 이렇게 돼 이것.
악: 하하하하 그렇죠? 그렇다면 나는 어디서 왔는가? 당신은 어디서 왔나요? Shan: 당신은 지옥에서 왔고 나는 천국에서 왔습니다. 하나님은 당신과 싸우라고 나를 보내셨습니다. 악: 속임수를 버리십시오. 나는 인간의 잠재의식에서 왔으며 인간 영혼의 어두운 면입니다. 나의 존재는 인간 본성의 구체화이고, 당신은 나의 파생물일 뿐입니다.
선함: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 당신 때문에 인간의 선한 마음은 더러움으로 가득 차서 하나님의 용서와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악: 너무 거창하게 굴지 마. 인간의 마음을 완전히 차지하면 내가 어떻게 살 곳을 찾을 수 있겠어? 인간은 만물의 머리이고, 생각을 갖고 있으며, 고려한 후에 선택을 합니다. 초대받지 않고 어떻게 인간의 영혼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선함: 물질적 풍요와 영적인 방종을 미끼로 삼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악은 종종 당신의 아름다움 때문에 당신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 더 이상 나 자신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악: 하하하하, 나의 유혹? 마음이 고요하다면 나의 유혹이 효과가 있을까요? 내 마음속에 이런 소망이 없었다면 과연 목표를 이룰 수 있었을까요? 불교 수행자이든 도교 수행자이든 그의 수행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신이 되는 것, 만물 위에 존재하는 것, 사람들의 숭배를 받는 것입니다.
선(善): 당신은 언제나 세상을 반대편에서 바라보시는데, 신은 모든 중생에게 관대하고 자비로우며, 수행자는 마음이 온전하면 신이 된다. 만약 모든 중생이 마음을 닦는다면 당신이 있을 곳은 없을 것입니다.
악: 아, 정말요? if를 왜 사용하나요? 이는 당신이 인간의 생각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또한 당신의 슬픔과 무력함을 보여줍니다! 나는 나의 본질로 존재하고, 모든 생명체는 나와 함께 있으며, 인간이 나를 저항할 수 없을 때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당신의 존재가 매우 수동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샨: 당신은 궤변입니다. 사실 나는 인간의 마음 속에 있는 당신의 영향력을 근절할 수 없지만, 언젠가 당신은 인간에게 버림받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만물은 언젠가는 저절로 심판을 받게 되는데, 그것은 나의 존재 때문이다. 처음에는 당신이 우위를 점하더라도 결국에는 인간의 친절이 당신을 압도할 것입니다.
악: 에헤헤헤! 당신이 결국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제 나는 무적이며, 당신은 인간의 영혼이 절망적일 때만 당신에게 줄 수 있습니다. 왜인지 알아? 인간은 자의식이 강하고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이것이 나에게 필요한 온상이다. 관심이라는 단어가 존재하는 한 나는 존재할 것이고, 당신은 이해관계 앞에 언제나 약할 것이다.
샨: 그게 나를 슬프게도 하고, 네가 그렇게 횡포하는 이유이기도 해. 하지만 당신의 존재는 강력하지만 내 존재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나 때문에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없습니다. 내 세상에는 여전히 따뜻함과 햇살이 있기 때문입니다. 탈출할 수 없습니다.
악: 네 말이 맞아요. 당신은 나의 유일한 상대이고, 내가 인간의 영혼을 조종하고 싶을 때 패배해야 할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결국 누군가가 되십시오.
신: 선한 영과 악한 영, 서둘러 논하다. 선과 악은 본질적으로 공허하며 뿌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모든 존재에는 의미가 있듯이 나의 존재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인간 존재에 종속되어 있으며 재능은 우리의 주인입니다. 선하든 악하든 흐름에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연예인 명언]
인(仁)한 사람은 자신을 이루고자 하면 남을 이룰 수 있고, 자신을 이루고자 하면 남을 이룰 수 있다.
——-[중국] 공자
우리가 나쁜 사람을 미워하는 이유는 그들이 우리에게 해를 끼치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들이 나쁘기 때문이다.
——[프랑스] 루소
선한 사람은 세상에서 천국을 찾고, 악한 사람은 세상에서 자신의 지옥을 얻습니다.
——[독일] 하이네
누구나 야오와 슌이 될 수 있다.
——[중국] 맹커
선과 악의 투쟁은 끝이 없으며 모든 것과 일치합니다.
선과 악 사이에는 다른 경계가 없고 오직 양만이 있을 뿐입니다.
——[스위스] 힐터
사람은 선과 악을 논리적으로 구별할 줄 아는 것 외에도 선과 악에 대한 감각도 가져야 합니다. .. 느낌은 개인적인 양심이고 개인적인 의견이 되었습니다.
——[Su] Khomlinsky의 선정 작품
인생은 선과 악의 실로 얽힌 천 조각과 같습니다. 우리의 선행은 우리의 실수에 의해 처벌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선행으로 가려졌습니다.
——셰익스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