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조 혜능, 속성 루, 본적 범양 (오늘 허베이 여주), 아버지 이름 행진 (Tao), 무덕년 동안 강등된 관원, 영남 신주 (오늘 광동 신주) 로 이주했다. 정관 12 년 (638) 2 월 초 8 일 혜능은 신주에서 태어났다. 혜능은 세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가 성인을 부양한다. 성인이 되면 가정 형편이 점점 가난해져서 산에 올라가 땔감을 치고 남을 도와 잡일을 하며 생계를 유지할 수밖에 없다. 어느 날 혜능이 거리로 나가 땔나무를 팔 수 있었는데, 한 고객이 그의 땔나무를 사서 그에게 땔나무를 회전점에 보내라고 했다. 회전점 문 에, 한 손님이 경을 낭독하고, 혜능이 들을 수 있는데, 좀 깨달은 것 같아 오래도록 떠나려 하지 않는다. 그는 앞으로 나아가서 손님에게 낭독한 경전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손님의 소개에서, 그는 오조 홍인선사가 청주 황매풍무산전법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종종 속신도들에게' 금강경' 을 읽도록 권고했다. 혜능은 듣고, 마음속으로는 결국 북상구법에 대한 생각이 떠올랐다. 그러나 어머니가 아직 계시기 때문에 바로 갈 수 없다. 혜능이 서른 세 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어머니 를 매장 한 후, Huineng 는 shaozhou 카오 크릭 (이 Shaoguan) 북쪽 구법 을 취할 것입니다 (이 말은 \ "육조 제단 경전 \" 과 다르다). Shaozhou 에서, 그는 사랑 투자 의향 때문에, 형제 로 결혼, 덕행 학자 리우 zhiliao 을 만났다. 유지는 약간 고모가 있는데, 비구니 () 로 이름이 무궁무진하여 현지 산간사에 살면서 자주' 열반경 ()' 을 낭송한다. 혜능은 낮에는 유지요와 함께 노동에 참가하고, 밤에는 끝없는 티베트비구니가' 열반경' 을 낭송하는 것을 듣는다. 혜능은 글을 읽을 줄 몰랐지만 이해력이 뛰어나, 종종 경전을 듣고 나면 끝없는 비구니에게 경전의 대의를 해설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번은 비구니가 책을 손에 들고 혜능에게 한 글자의 독법과 의미를 물어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혜능이 대답했다. "글자는 모르는 것이고, 뜻은 바로 물어보는 것이다." 무궁무진한 비구니가 말했다. "글자는 아직 모르는데, 홀은 의롭다고 할 수 있을까?" " 혜능이 대답했다: "제불묘리, 비관문." 무궁무진한 비구니가 듣고, 매우 경이로워서 혜능이 도리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마음속으로 경의를 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혜능의 명성은 곧 시골에 퍼졌다. 당시 혜능은 아직 출가하지 않았지만 현지 신도들은 앞다투어 예식과 공양을 하러 왔다. 그리고 인근 볼린고사 옛터에 혜능을 위한 도장을 지었다. 혜능이 이곳에서 살면 3 년이다. 어느 날, 혜능이 갑자기 법을 구하는 일이 생각났는데, 사리사욕으로 말했다. "내가 대법을 구하는데, 어찌 중도에 그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그래서 다음날 폴린사를 떠나 북쪽으로 계속 행진했다. 낙창현 서산석실 사이를 지날 때 혜능은 지원선사를 만나 지원선사에게 좌선에 관한 몇 가지 일을 물어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원 선사는 그에게 "관자의 신자태가 상쾌하고, 위태롭다" 고 말했다. 나는 서양 bodhida 밀 심장 인쇄 황 메이 를 듣고, rudang 는 다른 참여 결정 (나는 당신의 신 자세가 청명하고 초발한 것을 보고, 나는 보통 사람이 아닌 것 같다. 나는 보리다가 서역에서 중토에 와서 불심인을 전하며, 전시를 황매 오조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빨리 스님을 참으며 참으며 생사의 의심을 결정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그래서 Huineng 모든 방법 먼지 종 종, 직접 황 메이 오조 도장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혜능은 어려서부터 영남에서 살았고, 무식하고, 날씬하게 태어났고, 산야나무꾼의 모습이었다. 그래서 오조가 그를 처음 만났을 때, 그를' 게라오' 라고 놀렸다. 오등회원',' 조당집',' 단경' 등의 책들은 이번 만남의 정경을 비교적 상세하게 기재했다. 오조가 물었다. "어디서 왔니?" " 혜능도: "영남에서 왔어요." 오조가 물었다. "여기서 뭘 하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혜능은 말했다: "다른 일을 구하지 않고 부처만 하려고 한다." 오조도: "이 민망한 놈아, 또 영남인인데, 너는 어떻게 부처가 될 수 있니?" 혜능도는 "사람은 남북의 구분이 있지만 불성은 남북의 차이가 없다" 고 말했다. 내 이 몽둥이는 형상적으로는 스님과 다르지만, 불성은 또 무슨 차이가 있는가? " 오조는 혜능근기가 아주 좋다는 것을 알고, 일반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속 그와 몇 마디 더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신도들이 모두 좌우에 있었기 때문에 혜능이 앞으로 사람들의 질투와 배척을 받을까 봐 그를 방앗간 찧쌀로 보냈다. 쌀을 찧는 것은 고역이다. 혜능은 왜소하게 태어났고, 몸무게가 부족해서, 발을 디딜 수 있도록 허리춤에 석두 한 조각을 매야 했다. 이렇게 혜능은 주야로 쉬지 않고 8 개월 동안 부지런히 쌀을 찧었다. 어느 날 오조는 대중을 모아 대중에게 "생사는 크고 무상은 빠르다" 고 말했다. 나는 이미 늙었고, 조상의 법맥이 끊이지 않도록 인수법인으로 당선되었다.
불법은 불가사의하다, 실증적으로, 너희들은 내가 말한 프랑스어를 기억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설령 일이 있어도. 너희들은 내려가서 각자 자신의 수행체감에 따라 한 곡을 써서 나에게 보여 주었는데, 만약 누군가가 부처를 깨달으면 나는 법복을 그에게 전해 주고 그를 육조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그 당시, 오조 회의 아래, 700 명 이상의 승려 가 있었다. 그중 신수로 상좌하는 것이 가장 뛰어나다. 수석자리는 교수사로서 내외의 학문을 겸통하며, 늘 대중에게 경전을 들려주며 오조의 기중과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대중이 물러난 후, * * * 는 "육조의 칭호, 쇼 상석 외에 누가 감당할 수 있을까?" 라고 의론했다. 우리는 애써 무슨 거드름을 쓸 필요가 없다. 쇼의 상좌가 법복을 얻어 육조가 되면 우리 모두 그를 따라 일을 끝마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대중의 의론을 듣고 신수는 대중이 감히 탁자를 쓰지 못하는 것은 내가 그들의 교수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큰 스님에게 거드름을 올려야 한다. 물론, 나는 조상을 빼앗기 위해서가 아니라 법을 구하기 위해 제비를 뽑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만약 내가 큰 스님에게 거드름을 주지 않는다면, 큰 스님은 어떻게 내 마음속의 견해의 깊이를 알 수 있습니까? 내가 어떻게 오조의 전법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이리저리 뒤척이며 2 ~ 3 일 동안 고민하다가 신수는 결국 한 수의 탁자를 만들었고, 밤이 깊었을 때 몰래 복도 벽에 글을 썼다. "몸은 보리수, 마음은 명경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늘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를 건드리지 마라. " 이튿날 아침, 오조가 지나갈 때, 갑자기 이 탁을 보고 신수가 한 짓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 탁자는 비록 명심견성은 없지만, 후세 사람들이 이에 따라 수행한다면, 여전히 큰 이익을 얻고 타락도를 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다섯 조상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 탁자를 대면하고 감탄하며, 대중에게 향을 피워 이 탁을 읽으라고 요구하며, 이에 따라 수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사적으로 오조는 신수에게 말했다. "너의 이 도련님, 아직 명심성이 없고, 식견도 아직 도착하지 않고, 아직 문밖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견해는 무상보리를 찾으려고 하면 얻을 수 없다. 무상보리는 현재 자기 본심을 인식하고, 자기 본성에서 추천해야 한다. " 말을 끝내고 오조는 신수에게 다시 한 번 더 하라고 명령했다. 하지만 며칠이 지나자 신수는 더 이상 새로운 탁자를 만들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혜능이 방앗간에서 쌀을 찧고, 바깥에 한 소년이 신수의 탁자를 낭송하는 소리를 듣고, 앞으로 가서 알아보았다. 그래서 소년은 오조를 대중에게 탁하고 범향 예배 신수의 탁을 대중에게 시키는 일을 혜능에게 일일이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혜능은 듣고 소년에게 간청했다. "마스터, 나도 이 탁을 암송하고, 쇼 상좌와 인연을 맺어야 한다. 내가 여기 온 이후로, 나는 줄곧 쌀을 찧고, 8 개월 남짓, 당전에 가 본 적이 없으니, 사람을 청해서 신수탁자가 적힌 현관벽 앞 예배로 나를 인도해 달라고 했다. " 그래서 소년은 혜능을 유인하여 준자 앞에 올 수 있었다. 혜능이 말했다. "저는 글을 몰라서 사람들에게 읽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당시, jiangzhou beijia 장 매일 바로 옆에, 그들은 Huineng 에 큰 소리로 그 Yanzi 를 암송 할 수 있습니다. 혜능이 듣고 말했다. "저도 탁자가 있어요. 운전해서 써주지 마세요." 말을 듣지 마라, 매우 놀랐다. "너 이 찧은 쌀도 할 수 있어, 정말 희유하다!" 혜능정색은 "무상보리를 배우려면 초학보다 가벼워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아랫사람은 상지가 있고, 윗사람은 의지가 없다. 사람을 거치면 무량한 죄가 있다. " 듣지 마라, 빨리 사죄하며 말했다. "여념, 내가 너에게 쓸게. 만약 네가 장차 법을 얻었다면, 나를 먼저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라. " 그래서 혜능은 "보리본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다. 원래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는가? 클릭합니다 논자가 막 글을 다 썼을 때, 대중은 모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오조는 사람들이 혜능을 다칠까 봐 구두로 혜능의 탁자를 지우고 "성도 없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오조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보고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다음 날, 오조는 사적으로 방앗간에 와서 혜능허리에 석두 찧쌀을 달고 있는 것을 보고 말했다. "길을 구하는 사람, 법을 위해 몸을 잊는다면, 너처럼 보여야 한다." 그리고 물었다: "쌀이 익었나요? 클릭합니다 혜능이 대답했다. "쌀이 오래 익었는데도 여전히 체재에 빚졌다." 오조는 지팡이를 짚고 방앗간 머리를 세 번 두드리고는 떠났다. 혜능은 오조의 뜻을 이해하여 이날 밤 삼경에 몰래 오조의 장실에 왔다. 오조는 혜능으로 에워싸서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하게 하고 그에게' 금강경' 을 설명해 주었다. "살 곳이 없어 그 마음을 낳는다" 고 말할 때 혜능이 갑자기 깨달을 수 있다.
원래 모든 만법은 자성을 벗어나지 않는다! 혜능은 자신의 깨달음을 표현할 때 놀라움과 견해를 표현하기 위해 5 개의 호기를 연달아 말했다. "언제 자성본자가 청정한가! 언제 자성본이 생멸하지 않는가! 언제 자급자족할 것인가! 언제 자성이 흔들리지 않는가! 언제 성능 만법이 생길까! " 오조는 혜능이 이미 크게 깨달았다는 것을 알고, 데이튼 교법문과 조사발우를 혜능에게 전하며 말했다. "제불출세는 큰일이다. 그래서 무작위 크기로 인도하고, 10 지, 삼승, 데이턴 등 취지를 가지고 교문인 줄 알았다. 그러나 최고의 미묘함, 비밀 원명, 진실된 정법안장으로, 첫 번째 대가엽존자에게 지불하고, 전시로 28 세를 전수하였다. 이 땅 에 달마 세션 에, 마스터가 상속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마법 무기 와 유 유 에 대한 전송 에 사용됩니다. 자신을 잘 보호하고, 명령을 끊지 않다. 내 말을 들어라: 정이 있으면 씨를 뿌리고, 지과가 아직 살아 있기 때문이다. 무정함은 종도 없고, 무성도 없고, 생도 없다. " 혜능 선사가 무릎을 꿇고 옷을 입은 후 물었다. "법칙은 모두 받고, 옷은 누구에게 지불합니까? (법은 이미 받았습니다. 앞으로 이 조상의 옷은 누구에게 인도해야 합니까?)." 오조는 이렇게 대답했다. "시다밀 대사님, 이 땅에 처음 오셨는데, 사람이 편지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이 옷을 전해 주고, 신체로 생각하고, 대대로 이어받습니다. 법칙은 마음으로 마음을 전하는데, 모두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예로부터 부처님은 온톨로지만 전하셨고, 스승은 본심을 밀접히 지불하셨다. 옷은 분쟁이니, 그대는 전하지 마라. 이 옷 을 통과 하는 경우, 인생은 매달려 실크 같다. Ru 는 빨리 가야 하고, 사람들이 ru 를 해칠까 봐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혜능 선사가 또 물었다. "언제 숨기는 거야?" 오조가 대답했다. "품에 안기면 끝이고, 만나면 숨는다." 말을 마치자 오조는 친히 혜능을 밤새워 구강 역참에 보냈다. 떠나기 전에 오조는 또 혜능에게 "앞으로 불법은 너를 통해 대흥할 것" 이라고 당부했다. 네가 황매를 떠난 지 3 년 후, 나는 적막할 것이다. 너는 빨리 남쪽으로 가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서둘러 홍법에 나오지 마라. 그 가운데 너는 재난을 당할 것이다. " 혜능 선사는 다시 한 번 5 저주를 받치고 남행을 했고, 두 달도 채 안 되어 대천령에 도착했다. 오조가 혜능을 보낸 후 며칠 연속 출석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매우 의아해, 옛 스님 이 아픈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사 에 갔다. 오조는 그들에게 말했다. "나는 병이 없다. 조상의 사발과 법맥은 이미 남방으로 전해졌다!" 사람들은 크게 놀라며 물었다. "누가 맨틀을 얻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오조가 대답했다. "능력자는 얻는다." 뭇사람이 이제야 문득 크게 깨달았다. 이후 수백 명이 남쪽으로 가서 혜능 선사를 추격해 맨발을 빼앗으려는 일련의 짜릿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예측할 수 없는 일을 피하기 위해 혜능 선사는 한때 사냥꾼팀에서 15 년 동안 빈둥거렸다. 이후 인연이 성숙해 혜능 선사가 광저우 법성사에 와서 인종법사의 좌석 아래 삭도를 하며 눈부신 홍법생활을 시작했다. 혜능 선사까지 선종은 줄곧 단전이었다. 혜능 선사 이후 선종은 곧 강남북에서 널리 퍼지며' 일화오엽' 의 번영 국면을 형성했다. 혜능 선사의 제자가 많은데,' 단경' 에 따르면 천여 명이 있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것은 파해, 파다, 지상, 지처, 신 등이다. 선종 역사상 매우 영향력 있는 청원행사, 남악회장 남양혜충 등 선사도 혜능 선사의 법사이다. 혜능 선사는 선천적인 원년 (712), 춘추칠십육에 입적했다. 그의 생전의 주요 강연은 제자 파해가 책으로 정리한 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읽은' 단경' 이다. 불교사에서 중토인의 저술은 경전이라고 불리며 오직 혜능선사 한 사람뿐이다. 육조혜능은 후베이 황매산에서 오조의 발우를 얻은 후 추격을 피하기 위해 밤새 은둔하여 15 년 동안 증발하였다. 제단경' 에 따르면 오조의 발우를 받은 후 혜능은 줄곧' 남쪽으로', 월대대령, 도매관, 두 달 후 조계보림사 (금관남화사) 에 와서 사라졌다. 당대의 왕위 () 는 "육조 () 선사 비문 () 과 서중 ()" 에서 혜능 () 이 "와이바오 미방 (), 판매 소리가 이역하다" 고 말했다. 류종원이 대감선사비를 만들 때도 이 일을 언급한 적이 있다.' 남해로 도피하다' 는 상세한 주소는 없다. 임방은 원본' 단경' 에 혜능이 후베이 황매를 떠날 때 오조홍인이 그에게 팔자 잠언을 선물했다고 말했다. "회회하면 멈추고, 회회회회회하면 숨는다." " "조계대사별전" 에는 "대사가 남쪽으로 돌아갈 수 있고, 길에서 조계까지, 여전히 쫓기고, 광저우 4 회, 회집, 두 현계의 피난을 용이하게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남당정 (), 윤 () 이선 () 이 쓴' 혜능 스님전 ()':' 뒤로 돌아가 사회 () 와 회집 사이를 감추기 어렵다'. 회집현지는 이렇게 기록하였다. "오조상 의발과 혜능, 밀당으로 빨리 갈 수 있어, 사람이 해를 입힐까 봐 두렵다. 잠수지상애령석실의 서식지연이다. " "석실" 은 그 현의 상애령의 정상을 가리킨다. "'석실' 은 최초로' 거북주암' 이라고 불렸다.
이 현 () 현 () 현 () 지사는 당나라 말기에 혜능 () 이 현지 백성들을 선학하여' 육조암 ()' 으로 개칭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