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고갱 (1848-1903) 폴 고갱 프랑스
'과일 접시를 든 소녀'는 문학적이고 다채로우며 독창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그 본질은 외로움, 우울, 슬픔이다.
——"인생의 열정은 어디에 있는가"
문명인의 침입을 피해 지칠 줄 모르고 극도로 자랑스러운 신사, 부지런한 창조의 은둔 생활을 살았던 세잔. 그는 원시생명을 추구하며 세계를 떠돌고 있다. 이 이상하고 특이한 신사는 프랑스 후기 인상파 화가 폴 고갱입니다.
고갱, 반 고흐, 세잔은 현대 서양 미술의 3대 거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인상주의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결국 그것을 배반했습니다. 현대 미술에서 고갱의 중요성은 회화의 본질을 독자가 직접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기억 속의 경험의 "합성"으로 간주하는 회화의 본질에 대한 믿음에 있습니다. 지각 경험. 그는 회화와 음악의 유사점을 끊임없이 활용하여 색, 색, 선의 조화를 추상 표현의 형태로 다루며 명암법과 입체적 방법의 제약을 없애고 색을 캔버스에 평면적으로 칠합니다. 그의 탐구는 그의 세대의 대부분의 예술가들보다 훨씬 더 동양, 고전 이전 및 원시 예술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서구 전통의 습관적인 세력을 버리고 선사시대 인간과 야만인의 진리로 돌아가 진리를 성취하고자 하는 표현방식을 갈망하는 근대 원시주의의 뿌리를 그에게서 찾을 수 있다. 고갱의 작품은 서양 미술사에서 눈부신 페이지이며 현대 미술, 특히 야수파의 출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갱의 삶은 늘 탈출과 추적 사이에서 방황했다. 그는 현대 문명의 억압에서 벗어나 자연과 인간 본성의 완벽한 결합을 추구했으며, 문명 자체의 피난처를 찾았다. 그의 그림은 음악적 리듬과 우아한 장식적 의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질병, 굶주림, 추위 등 외부의 힘에도 방해받지 않으며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와 열망을 멈출 수 없습니다. 그는 늘 먼 곳을 동경하고, 그 이국적인 곳을 그리워하는 것 같다. 이 느낌은 마침내 구원에 대한 그의 믿음으로 구체화되었습니다.
고갱의 뛰어난 작품 대부분은 타히티 섬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이 프랑스 섬의 원시적인 풍경과 검은 피부의 마오리 원주민들은 고갱에게 가장 강력하고 심오한 정신적 자극을 주었습니다. 섬의 호수는 밝고 눈부시며 나무는 무성합니다. 처음 섬에 도착했을 때 고갱은 아직 원시 상태에 있는 섬의 벌거벗은 원주민 여성들에게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이런 거칠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좋아했고, 그 위에 스케치와 유화를 많이 그렸다. 그의 작품은 선과 강렬한 색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관적인 색채와 장식적인 효과가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