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무명 사심 없는 교육자로서 교안을 작성해야 한다. 교안은 교재와 대강과 교실 수업의 유대와 다리다. 그렇다면 교안을 쓸 때 주의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한 것입니다. 저는 운전기사 유치원 소반 교안입니다. 참고용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저는 운전기사 유치원 소반 교안 1
행사 목표:
1, 엄마와 아빠, 어린 파트너와 함께 있는 행복한 감정을 경험하고 나누는 법을 배웠습니다.
2, 음악게임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작을 모방하고, 작은 파트너와 사귀고, 게임을 할 의향이 있다.
3, 부모의 협조로 조깅, 쪼그려 앉기, 드릴 등의 동작 및 붙여 넣기 등 작은 근육 동작의 발전을 완료합니다.
4, 어린이들을 즐겁고 재미있게 하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지식을 배워야 한다.
5, 활동유아를 통해 게임을 배워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행사 준비:
1, 교실 내 자동차, 도로 배치 등 관련 장면.
2, 악기 연주: 벨, 탬버린 등; 다양한 색깔의 매트; 장식 된 자동차 스티어링 휠 모델; 스티커: 자동차 카드 모형.
3, 아기들이 가지고 있는 작은 장난감과 맛있는 음식. < P > 행사 과정:
1,' 앉아 있는 노래' 선생님은 벨을 울리며' 앉아 있는 노래' 를 부르며 자세와 아기가 평등하게 유지되고, 몸은 음악 박자에 따라 자연스럽게 흔들린다. 선생님의 노랫소리를 듣고, 학부모는 아기를 도와 함께 장난감을 치우고, 아기를 데리고 아기가 좋아하는 색깔의 매트에 앉아 선생님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2, 이름
① 교사가 핸들을 들고 있다. "예쁘니?" 아기에게 감상하세요.
② 선생님' 자동차 운전' 이 하나하나 아기들에게 다가와 "내가 누구를 좋아하니?" 라고 물었다. 아기는 대담하게 자신의 이름을 말했고, 다른 엄마와 아빠들은 함께 "XXXX 너 정말 대단해!" 라고 격려했다.
③ 지도 요점: < P > 학부모는 아기가 일어서서 자신의 이름을 말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 P > 소심한 아기 학부모에 대해서는 서두르지 말고, 첫걸음은 먼저 아기가 일어서도록 격려하고, 그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말하고, 천천히 다시 스스로 말하도록 독려한다.
3, 음악게임' 자동차 운전'
① 선생님이 학부모에게 행사 목표를 소개했다.
② 학부모와 아기들이 함께 핸들을 들고 가슴을 들어 올리면서' 운전' 하면서 동요를 부른다.' 나는 자동차 운전사, 중얼거림, 중얼거림' 이다.' 동요와 함께 학부모들은 아기가 핸들을 돌리는 것을 도와 여러 번 반복했다. 게임은' 빨간불, 주차' 로 활동을 끝낸다.
③ 지도 요점:
행사에서는 멀티 게임 말투와 아이 교류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작은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는 정말 대단하다! 클릭합니다 학부모 간, 유아들이 서로 아이를 교환하거나 몇 가족이 함께 자동차를 운전하는 게임을 하도록 독려한다. < P > 게임은' 동굴',' 개울' 등과 같은 장애물을 설치해 유아의 달리기, 쪼그려 앉기, 드릴 등의 동작을 발전시킨다.
4, 친자체조:
① 친자접촉운동:
차, 삐삐, (엄마의 두 손이 아래로부터 아기의 팔을 위로 마사지한다)
부모님이 앉으셨다. (엄마의 두 손이 위에서 아래로 아기의 팔을 마사지한다)
고 기뻐했다 (아기가 두 번 앉는다) < P > 안전벨트, 묶는다. (엄마가 아기 팔을 잡고 좌우로 안는다) < P > 교통규칙은 명심해야 한다. (엄마 두 손 각각 켜기) < P > 한 번 돌리고 한 번 돌며, (엄마가 두 손을 잡고 두 다리를 잡고 앞뒤로 페달을 밟는 동작) < P > 멈추고 멈추세요. (아기 두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 P > 청등이 켜졌다. (엄마가 두 손으로 아기의 다리를 잡고 빠른 앞뒤 페달을 하는 동작)
② 아기 체조: < P > 아기가 하나 둘 하나, 우리 같이 춤을 추자. 아기가 하나 둘 하나, 둘, 하나, 하나, 둘, 하나, 둘, 둘, 둘, 둘 아기가 체조를 하고, 우리는 함께 드릴을 드릴합니다. 아기가 체조를 하나 둘 하나 하는데, 우리 모두는 정말 의기양양하다! 안아주세요! !
5, 스티커 자동차: 아기들은 엄마와 아빠의 도움으로 준비한 자동차 카드를' 길' 에 붙이고 장차 한 대를 운전한다 * * * 같은 게임. (유아가 차례로 앞아기 옷을 잡아당긴다)
6, 리듬감: < P > 유쾌한 음악에서 아기들은 엄마와 아빠의 지도 아래 또는 악기로 리듬을 치거나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춘다.
7, 저는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① 장난감공유: 아기들은 자신의 장난감을 서로 공유합니다.
② 음식 공유: 엄마와 아빠가 가져온 맛있는 음식을 공유하십시오. < P > 활동반성: < P > 게임은 유아의 심리적 수요에 따라 교제 능력과 협력의식을 키우고 사회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며 사회규칙을 준수하도록 키워 가정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저는 운전기사 유치원 소반 교안 2
행사 목적입니다.
1, 유아의 균형력과 조율을 연습합니다.
2, 신호등과 간단한 교통 규칙을 알아라. < P > 행사 준비: < P > 균형목, 풍선, 신호등, 카드. < P > 행사 과정: < P > (1) 과제를 제기한다. 오늘 선생님이 너희를 데리고 게임을 하신다. 신호등을 제시하여 유아에게 그들의 용도와 역할을 말하게 하다. 게임에서 선생님은 큰 차이고, 꼬마는 작은 차이다. < P > (2) 과제-유아가 선생님을 따라 차를 몰다 (뚜 ~~~~~~~~)
1, 빨간불을 보여주세요. 빨간불을 보고 멈추고 쪼그리고 앉습니다.
2, 청신호를 보여주세요. 청신호가 계속 켜지는 것을 보고 빵빵 ~ ~~~~~
(3) 작은 다리를 건너요. 아이고, 작은 운전자는 조심해야 해요. 앞에 작은 다리가 있어요. 작은 운전자는 천천히 열어야 해요. 물속으로 갈 수 없다.
(4) 수박 수송-유아가 수박을 운반하게 하는 것은 주로 유아들이 다시 접촉하고 되새기게 하는 것이다. 방금 우리가 배운 내용을 다시 신호등을 보여주세요. 목적은 유아를 다시 공고히 하는 것이다. < P > (5) 행사가 끝났습니다. 운전사가 수박을 시장에 운반했을 때, 유아들에게 날이 이미 늦었다고 알려 주었습니다. 우리 작은 운전자도 쉬어야 한다. 차를 몰고 집에 가는 나는 운전기사 유치원 소반 교안 3
행사 목표
1. 지정된 범위 내에서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법을 배우고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할 수 있다.
2. 신호 행동을 듣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벤트 준비
1. 사운드: 각종 차량 녹음
2. 음악: 해피 게임
사운드
이벤트 프로세스
1, 오디오 분별차
1 ..
공공 * * * 자동차가 도로에서 어떻게 운전합니까?
2. 오토바이 소리 재생
이게 무슨 차 소리예요? 그것은 어떻게 열리나요? < P > 오토바이는 자동차보다 속도가 빠르며, 운전할 때는 발 모터를 켜고 속도를 높여야 한다.
2, 게임활동
1. 운전에서 교통규칙을 끌어낸다:
운전자는 모두 같은 기술을 배워야 한다. 빨간불을 보면 멈추고, 노란등을 보면 기다리며, 청신호가 켜지면 바로 운전해야 한다. < P > 재간이 있으면 우리는 차를 몰고 여행을 갈 수 있다. "
2. 아이들은 음악을 들으면서 공 * * *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배우면서 운전한다.
교사: 운전할 때는 조심해야 하고, 빈 곳을 찾아 운전해야지, 다른 차량에 부딪치면 안 된다.
3. 교사 조작 신호등
모든 유아들이 신호등을 보고 운전하며 연습을 반복했다. < P > 유아는 작은 동물 역을 맡아 자신이 좋아하는 차를 몰고 숲으로 놀러갔다. < P > 는 길을 따라 교사들이 적시에 신호등을 제시하며 유아들에게 교통규칙에 주의하도록 지도했다.
셋, 행사 종료
유아는 차를 몰고 교실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다. < P > 소반 건강-오염구역에서 빨리 탈출하세요. 저는 소기사 유치원 소반 교안 4
활동 목표 < P > 1 입니다. 보고, 진열하고, 말하고, 세어보고, 5 이내의 서수를 초보적으로 인식합니다. < P > 2. 표시를 보고 자동차를 분류하고 양사' 대' 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3. 운전, 자동차 타기, 주차 상황에서 동반자 * * * 와 같은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 행사 준비 < P > 컬러 패드로 만든 주차장, 위에 책상으로 만든 도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차장 표시 P, 경주용 자동차와 지프의 사진, 5 이하의 숫자는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표기되어 있다: 음악 테이프' riding in my car'; 장난감 자동차 (지프 또는 레이싱) 는 한 명씩입니다. < P > 행사 과정 < P > 1, 자동차 총출동-선차와 놀이차 < P > 1. 선차: (교사가 장난감 자동차를 제시하다) 당신들은 어떤 차를 알고 있습니까? 자신이 좋아하는 차를 골라주세요.
2. 장난감 차: (자동차의 색깔, 크기, 외형 등의 특징을 말해) 당신은 어떤 차를 가지고 놀고 있습니까? 너의 차는 어떤 곳이 다른 사람의 차와 다른가? < P > 2, 표지판 보기-주차 < P > 1. 주차장 인식: (선생님이 컬러 패드로 만든 주차장 두 개 제시) 여기 하나 * * * 몇 개의 주차장이 있나요? 주차장당 몇 개의 주차 공간이 있습니까? 차에 주차 공간을 찾아주세요. 첫 번째 주차 공간에는 어떤 차가 있습니까? 당신의 차는 몇 번째 주차 공간에 주차되어 있습니까?
(분석: 유아는 교사의 도움이나 힌트로 자신이 주차한 위치를 알려주고 5 이내의 숫자 순서를 처음 느낀다. ) < P > 2. 분류 주차: (교사가 경주용 자동차와 지프차 표기도를 주차장에 놓음) 여기서 어떤 차를 세워야 합니까? 경주용 자동차와 지프차가 제대로 멈췄나요? 몇 번째 주차 공간에 주차해야 합니까? < P > 요약: 원래 이곳의 주차장은 차의 종류에 따라 나누어져 있었고, 같은 차는 함께 주차해야 했습니다. < P > (분석: 유아들에게 주차 표시를 보고 스스로 오류를 수정할 수 있게 한다. )
3. 디지털 주차 보기:
(1) 우리는 여행을 계속한다. 제 × 주차 공간에 주차 된 작은 운전자에게 차를 주차장에서 몰아 내도록 요청하십시오. (유아가 지시를 듣고 잇달아 자동차를 이동함) 그리고 몇 번 주차 공간에 있는 차가 떠나지 않았나요?
(2) (교사가 경주용 자동차와 지프차 표시도, 5 이하의 숫자를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표시도 표시) 주차장의 표시도는 어떻게 달라졌나요? 작은 운전자에게 지시에 따라 차를 세워 달라고 부탁하다. 그들은 제대로 멈췄습니까? 누가 그들이 제대로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줄까? < P > 요약: 이 주차장은 아까와 조금 다릅니다. 차를 분류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같은 차를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정렬해야 합니다. < P > 셋, 여행 종료-운전 < P > 교사: 작은 운전자들, 이제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가겠습니다. 제 구령에 따라 당신들의 차를 주차장에서 꺼내주세요.
(배경음악' 라이딩인마이카' 방송)
활동반성
소반 유아의 사유특성이 구체적인 이미지적 사유로 우세하고 추상적 개괄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수학활동은 이 연령대의 유아들에게는 쉽지 않다. 이번 행사에서 교사는 무미건조했던 수학 지식을 자연스럽게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게임 시나리오에 교묘하게 녹여 유아들이 익숙한 생활 장면에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하고, 끊임없는 조작과 탐구에서 5 내 숫자와 순서에 대한 초보적인 개념을 수립했다. 이 행사에는 < P > 1 위, 재료가 간단하고 생활에 가깝다. 행사 중 교사는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과 생활체험에 따라 화려한 쿠션으로 주차장을 만들고, 유아학습용 작은 책상을 도로로 사용하고, 문자 P 가 찍힌 카드, 경주용 차와 지프가 그려진 도안을 주차 표시로, 활동재료가 간단하고, 정경이 유아생활의 실제와 이해능력에 맞게 창조했다.
둘째, 계층이 명확하고 구조가 완전하다. 이 활동은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원칙을 따르고, 자유주차, 분류주차, 이중마크에 따른 주차의 세 가지 측면을 설계했다. 각 고리에서 제기된 문제는 명확하고 층층이 깊어 유아의 사고를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유아들이 끊임없이 만지작거려 관련 지식을 체험하고, 지식경험을 쌓도록 유도할 수 있다.
셋째, 타이밍을 잡고 기다림에 능하다. 활동 중 유아조작에 착오가 생겼을 때, 교사는 이전에 직설적으로 시정하는 방법을 바꾸었지만, 기다리며 유아에게 사고하고 시정할 시간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유아에게 이중 표기에 따라 주차를 요구하도록 하는 것은 이번 행사의 난점이며, 유아가 새로운 요구에 따라 자동차를 이동할 때 교사는 제때에 간결하고 명확한 언어로 유아에게 서두르지 말라고 경고할 수 있다. 오히려 그곳에 머물면서 잠시 생각하고 보고 옆에 있는 자동차와 비교해 보고 주차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스스로 점검하고, 유아의 자기 발견과 자기 수정을 유도하고, 유아학습의 주체성을 충분히 존중한다
디자인 의도:
유아가 관심 있는 방식으로 유아의 기본 동작을 개발하고, 그들의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 을 높이고, 자율탐사에서 성공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가 이 활동을 설계하려는 의도다.
1, 행사 전 사고
1.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 및 운동능력 설계 내용
< P > 2. 안전하고 흥미롭고 실용적인 활동 자료 선택 < P > 우리는 천 프리스비를 개조하여 큰 단추를 꿰매고 컬러 끈을 하나 더 가지고 놀 수 있게 했다. 또한 정취를 높이기 위해 다채로운 과일 사진과 유아들이 좋아하는 작은 동물 이미지를 제공하여 유아들의 활동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3. 행사 내용에 맞는 배경음악 선택 < P > 유아는' 나는 작은 운전기사' 의 음악소리에서 워밍업 활동을 하며 음악과 함께 번갈아 가며 달리고 있다. 활동 중인 음악' 전자금' 은 가볍고 발랄하며 운동성이 있어 유아들이 물건을 운반하는 데 적합하다. 끝날 때의' 벌레비행' 은 아름다움을 누그러뜨리는 이상적인 느긋한 음악이다. 유아들은 게임 장면과 융합된 음악 분위기 속에서 더욱 몰입하게 활동할 수 있다.
2. 행사 전략
1. 게임 상황 조성, 유아의 스포츠 활동 참여 관심 자극
이 활동은' 나는 작은 운전자' 를 주선으로 하고, 차를 몰고 공원에 놀러 가는 것부터 과일가게 찾기, 과일 수송, 작은 동물에게 과일 보내기, 마지막까지 방송한다 신체 단련의 목적을 달성하였다.
2. 유아에게 자율적으로 시도하고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준다
는 기본동작 학습에서' 교사 시범전, 유아학습후' 의 패턴을 바꿔 유아가 자율적으로 행동요령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예컨대 견인물이 지정된 방향으로 가고 달리는 것을 연습할 때. 교사는 다양한 수준의 연습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자율적으로 행동요령을 체험하고, 기본 동작을 발전시키고,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인다. 처음으로 과일 가게를 찾습니다. 유아들은 그중에서 빈 수레를 끄는 경험을 쌓고 작은 차를 지면에 붙이게 하는 방법을 익혔다. 두 번째, 과일을 운반합니다. 유아들은 과일이 떨어지지 않도록 어떻게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는지 탐구했다. 세 번째, 과일을 보냅니다. 유아들은 한 번에 여러 과일을 운송하는 것에 도전하여 새로운 탐구 욕구를 만들어 낸다.
3. 적절한 조직 형식을 선택하고 합리적인 연습 밀도
를 배정하는 이 행사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