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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조에 관한 이야기와 전설이 있나요?

봉황의 기원:

봉황의 기원은 신석기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원시사회의 도자기에 새겨진 많은 새 문양이 봉황의 원형이었다. 7000년 전인 1977년에 '쌍조 햇살 무늬 상아 접시'가 허무도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이 유물의 양쪽에는 날개를 펴고 날아갈 준비를 하고 있는 봉황이 있고, 둥근 눈과 구부러진 부리가 있어 목을 쭉 뻗고 태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 그것은 원시 농업이 발명된 이후의 조상들의 시간에 대한 지식과 만물을 비추는 태양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Hemudu Phoenix는 한때 고고학 공동체에 의해 중국 최초의 피닉스 패턴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봉황 황제"라고도 알려진 봉황은 고대 전설에 나오는 새들의 왕입니다. 수컷은 봉(鳳), 암컷은 황(黃)이라 부르며, 붉은 새, 불새, 수탉, 위엄 있는 봉황 등으로도 불린다. 길조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다.

형태의 진화:

학계에서는 역사상 실제로 봉황이 있었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경향이 있지만 갑골문과 청동비문을 보면 상나라와 주왕조까지만 해도 봉황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불사조는 여전히 불사조의 일종이었습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봉황을 신의 새로 여겼습니다. 그러므로 옥과 청동기에 봉황문양을 새긴 것은 통치자의 '운명명령' 개념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것이다. 이때 봉황 문양은 거의 모두 왕관 모양이며, 통통한 날개와 긴 꼬리 깃털, 넓고 강력한 발톱은 용감하고 강인한 태도를 보여준다.

전국시대는 수백 가지 학파가 쟁탈하고 신경경제가 활발히 발전하던 시기였다. 봉황문양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봉황 문양이 우아하고 아름답고, 매력적이고 우아해지기 시작합니다.

봉황 문화는 당나라에서 매우 발전했으며, 특히 당궁은 국가 상징으로 대명궁의 남문은 단봉문(丹峰文)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당나라의 '봉황 열풍'은 주로 봉황을 사람을 상징하고, 봉황을 장식으로, 봉황을 물건을 지칭하고, 봉황을 결혼과 사랑을 상징하는 데서 나타났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봉황 장식은 원형, 사각형 또는 다양한 장식 모양으로 특정 모양이 되었으며 패턴 구성은 고유한 형태를 가지며 봉황은 성적입니다. 주름 패턴도 더욱 표준화되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봉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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