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선량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그들의 성공은 근면과 검소함 덕분이고, 그들의 성공은 사치 때문이었다. ——당나라·이상인의 『두 가지 역사 송가·후편』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살펴보면, 성공은 근면과 검소에서 비롯되었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되었다.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문을 되돌아보면 성공은 근면과 검소를 통해 이루어졌고, 실패는 사치로 인해 이루어졌다.
왜 베개가 되려면 호박이 필요한데, 마차가 되려면 진짜 진주가 필요하지 않나요?
멀리 떨어져 있으면 청해 말을 볼 수 없으며 너무 약하면 수산 뱀을 뽑을 수도 없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Nanxun의 노래를 미리 녹음했고 고대의 푸른 하늘은 녹색 꽃을 위해 울었습니다. 역사를 노래하고, 암시를 통해 감정을 표현 번역
역사를 통틀어 현명한 나라라면 성공은 근면과 검소에서 비롯되고 쇠퇴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호박은 왜 베개로 써야 하고, 진주가 박힌 자동차는 왜 좋은 선택일까요?
멀리 여행하고 싶은데 천 리마가 보이지 않고 혼자여서 촉산의 사나운 뱀을 끌어낼 수 없다.
순 황제의 '남풍의 노래'를 직접 귀로 들어본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요? 영원히 나는 창우에서만 녹색 천개를 바라보며 울 수 있습니다. 감상
이상인은 높은 역사적 책임감과 예술적 혁신 정신으로 전체 시의 7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서사시를 창작했으며, 이는 전통 서사시의 의미를 확장하고 그 의미를 풍부하게 했다. 이 주제는 서사시의 새로운 기법을 탐구하고 서사시의 독특한 사상적, 예술적 특성을 조화롭게 통합하며, 이는 서사시의 발전사에 이정표가 됩니다. 그의 서사시에는 과거와 현재를 찬양하는 그의 진보적 역사관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는 그의 현실주의적 성향이 함축적으로 표현되어 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재능을 깨닫지 못하는 우울함을 완곡하게 표현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제목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현안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일반 시인에 비해 리상인의 시는 서사시의 표현력을 확장시킨다.
이 시의 첫 문장은 지난 왕조를 되돌아보며 근면과 검소를 실천하면 나라를 번영시킬 수 있고, 사치와 부패는 나라를 망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운다. 모든 정권.
두 번째 문장에는 두 가지 암시가 담겨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남조의 황제가 원정 중에 아주 귀한 호박 베개를 받았는데, 그 호박 베개를 깨뜨려 바쳤던 것입니다. 군인들한테요. 두 번째는 제나라 환공이었는데, 제환공이 다른 군주를 만났을 때, 그 군주는 마차를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그 마차마다 매우 큰 진주를 가지고 있었는데, 왕은 이를 매우 자랑스러워하며 귀한 보물로 여겼습니다. 제환은 재능이 있고 그것이 그의 보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커플은 재능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문장도 두 가지 암시입니다. 청해마는 중요한 군사를 맡을 수 있는 재주를 말하며, 숙산뱀은 나라를 멸망시키는 재앙을 뜻한다(다섯 명의 힘센 사람이 뱀을 뽑아 촉으로 가는 길을 열어 주었기 때문에 촉나라가 망했다). 나라의 멸망을 가져왔다) 이 두 문장은 사실 나라의 멸망을 뜻하는 막연한 의미를 담고 있다. Yishan은 실제로 매우 모순적입니다. "과거의 선한 나라와 가족은 근면과 절약으로 성공을 거두었고,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러나 Tang Wenzong은 당시 매우 야심적이었습니다. 가정 노예에게 구속되어 우울증으로 사망했기 때문에 야마야 이산은 나라가 쇠퇴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없어 오직 신의 뜻이라고만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문장의 Nanxun의 노래는 당시 Shun이 부른 '남풍의 노래'입니다. Nanxun의 노래는 아무도 그것을 다시 부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예측했습니다. 나는 Shun의 "남풍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이는 세상이 혼란에 빠질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창우는 순(舜)이 묻혀 있는 곳이고, 추이화(紀화)는 황제의 명예위병 꼭대기에 있는 천개이다. 마지막 문장은 나라가 쇠퇴하여 더 이상 요순과 같은 풍격을 갖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에서 시인은 역사의 흥망성쇠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과 검약에 있었고, 실패는 실패에 있었다”고 요약하고 있다. 사치 때문이었어." 과거를 이용하여 현재로부터 교훈을 도출하려는 이러한 분명한 태도에는 심오한 의도가 담겨 있으며 이전의 이해보다 더 의식적이고 완전합니다. 누가 흥망성쇠하느냐에 따라 이상인은 시대의 제약을 받고 이차오의 생명줄을 황제에게만 묶을 수 있었지만, 그의 시 대부분은 그들이 나라에 혼란을 가져온다고 비난했다. 그러므로 이런 종류의 계시는 더욱 진보적입니다. Yuxi (Xi) Sheng과 Fan Nansheng이라는 별명을 가진 Yishan으로도 알려진 Li Shangyin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하노이 Qinyang (현재 허난성 Jiaozuo시)이며 Xingyang에서 태어났습니다. 정저우. 그는 시 쓰기에 능하고 그의 문학적 가치도 높다. 그는 당나라 말기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명이며, 그는 두목과 함께 "샤오리두"로 알려져 있다. Tingyun, 그는 "Wen Li"로 알려져 있습니다. Cheng Shi와 Wen Tingyun은 비슷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가족 순위 16위이므로 "서른여섯 번째 신체"라고 불립니다.
그의 시는 발상이 참신하고 문체가 아름답습니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는 감상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널리 읽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시는 너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혼란스럽다. "시인은 늘 희곤을 사랑하고, 정견을 쓰는 사람이 없는 것을 미워한다"는 말이 있다. 그는 Niu와 Li 사이의 당파 투쟁에 휘말려 인생에서 매우 좌절했습니다. 사망 후 그는 고향 진양 (현재 허난성 자오 쭤시 진양과 보아이 현의 교차점)에 묻혔습니다. 작품은 "리 이산의 시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Li Shangyin 늦은 밤에 누워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와 빙하의 꿈을 꾸었습니다. 죽은 후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지만 그 슬픔은 지우저우의 슬픔과 같지 않습니다. 이생에서 내 마음은 천산에 있고 내 몸은 창저우에 있을 것이라고 누가 예상이나 했겠는가. 옛날에는 회강(淮河) 동쪽에 밤늦게 달이 암벽에 떴다. 황제의 사신에 대한 소식을 듣고 그들은 그를 따라 그의 신하들을 지원했습니다. 성자의 나쁜 일을 없애고자 한다면 남은 인생을 소중히 여기고자 할 것입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할 길이 없고 남는 것이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옛날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호(胡)가 멸절되기 전에 관자놀이의 털이 빠지기 시작할 것이다. 눈물이 헛되이 흘렀다. 시골에서 10년을 보낸 후 나는 늙고 젊어졌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국가에 봉사하지 않았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에 대한 찬사로 남겼습니다. Wu Gexi는 코뿔소에게 구타당했고, 그의 차는 잘못된 위치에 있었습니다. 그는 근접전에서 잡혔습니다. 명성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퍼지지만 생각은 컵에 담겨 있습니다. 계속되는 단절과 혼란, 그것이 이별의 슬픔이다. 마음속에 평범한 취향만 갖고 있지 마십시오. Xunqin을 연기하고 노래하기 위해 그는 여전히 검의 이름을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