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마스터'는 2013년 개봉했다. 왕가위가 10년에 걸쳐 만든 영화다. 왕가위 본인도 촬영하고 싶은 콘텐츠는 너무 많은데 시간이 너무 짧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왕가위는 평범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의 렌즈에 있는 "그랜드마스터"는 입맨도 아니고, 공이도 아니고, 인인티안도 아닙니다. 그의 렌즈에 있는 "그랜드마스터"는 지울 수 없는 역사의 한 조각일 뿐입니다. 부분. 시간의 흐름. 왕가위는 너무 많은 것을 표현하고 싶어한다
아마도 왕가위는 너무 많은 것을 표현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그랜드마스터' 개봉 이후 많은 사람들이 극중 주인공을 이해하지 못했다. 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연극의 주인공이 결국 전체 역사의 증인이자 전체 무술계의 참여자임에 틀림없다고 말하며, 다른 사람들은 그가 주인공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연극의 제목은 "공어"입니다. 결국 왕가위는 영화에서 가장 훌륭하고 흥미로운 장면을 그녀에게 선사했습니다. 진짜 주인은 조번산뿐이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입만이든 공이든 왕가위의 렌즈 아래 피어난 꽃일 뿐이다. 진짜 낙엽, 진짜 주인은 바로 그 사람이다. 오직 자오벤산(Zhao Benshan). 왕가위의 눈에 중화민국은 혼란스러운 시기이자 무술의 황금기이기도 했다. 그래서 그가 중화민국이라는 무술이라는 주제를 선택했을 때, 처음부터 과거에 대한 추억과 실망감이 뒤섞여 있었다. 왕가위를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장차 역사에 이름을 떨칠 입만도 아니고, 일생 동안 무한한 영광을 누렸던 공우천도 아니다. 왕가위의 마음속에 있는 유일한 주인공은 자오번산(Zhao Benshan)이 연기한 정련산(Ding Lianshan)
'그랜드마스터'에서 입맨은 똑같은 입맨이 아니지만 왕가위는 왕가위이다 -와우 우리도 알아요. 그는 Ding Lianshan을 "마스터"로 사용하여 우리에게 무술의 진정한 역사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Ding Lianshan을 그의 "그랜드 마스터"로 사용하고 우리에게 진정한 실제 Ip Man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바로 왕가위의 능력이자 조본산의 매력이다. 왕가위 영화의 흥행수익은 1990년대 각종 상업영화에 비해 실로 수익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왕가위의 꾸준한 명성에 힘입어 영화의 흥행수익도 1990년대에는 더욱 높아졌다. 영화 '그랜드마스터' 등 영화 편수 증가로 2억 흥행을 기록하며 왕가위 감독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이 됐다. 더욱이 왕가위의 영화 수익 방식은 흥행뿐만 아니라 판권 판매에도 있을 수 있다. 주요 영화제, 심지어 국내외 영화 전시회에서도 왕가위의 영화는 언제나 가장 눈부신 영화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왕가위의 영화는 항상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습니다. '그랜드마스터'는 그해 아카데미상 대부분을 휩쓸었고, '화양연화'는 칸 영화제에서 토니 렁 치우와이에게 남우주연상을 안겼다. 왕가위는 매우 개인적인 스타일과 뛰어난 예술적 성취를 지닌 감독입니다! 그는 영화계의 상징적인 인물이며 전 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흥행 성적이 좋지 않아도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영화 산업 발전의 합리성을 반영합니다! 박스오피스는 영화의 질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관객이 저속하기 때문이고, 이것이 바로 음악이 높고 낮은 이유입니다! 영화의 퀄리티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대중의 미학도 충족시키는 타이타닉과 같이 높은 흥행작과 수상 경력을 지닌 영화도 있습니다! 왕가위는 형식을 중시하는데, 그의 가장 큰 장점은 형식에 있다.
그러나 예술의 아름다움은 형식뿐만 아니라 내포에도 있다. 사실 왕가위의 영화는 함축적인 측면에서 좀 약하다. 형식의 미학은 실체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영화 대사는 흥미롭지만 모두 감정 표현이고 이념적 수준과 깊이가 부족하다. 그는 언제나 인간적인 차원이 아닌 감정적인 차원에서 사랑과 외로움을 표현하며, 늘 그 차원에 머무른다. 주제로 인해 한 세대의 대가들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고 패턴이 더 커졌습니다. 그러나 이 돌파구는 본질적으로 왕가위의 온기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