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식 매듭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재료는 물론 실의 종류가 있는데, 어떤 실을 사용하느냐는 매듭의 종류와 매듭의 목적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뜨개질 실 패턴은 단순할수록 좋습니다. 실의 경도는 적당해야 하며, 실의 굵기와 색상에 주의해야 합니다. 매듭 장식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은 실의 올바른 사용, 매듭의 부드러운 선, 매듭의 대칭적인 모양뿐만 아니라 매듭과 액세서리의 조화와 보완성을 필요로 합니다. 요컨대 브레이더의 미적 함양은 필수적이다. 소재 선택, 컬러 매칭, 매듭 디자인, 액세서리 매칭 등 모두 예리한 미적 능력이 필요합니다. "중국 매듭"의 준비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매듭, 실 꿰기, 감기, 꼬기, 땋기, 그리기, 수선 등의 장인적 기술을 사용하며, 순환적이고 질서정연하게 변화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매듭이 처음부터 매듭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비단줄이 완성되고, 완성된 제품의 모양은 상하좌우 대칭이 되며, 매듭 모양에 따라 이름이 붙여진다. 마지막으로 서로 다른 기본 매듭과 그 사이에 장식을 결합함으로써 문화유산이 풍부하고 좋은 염원을 표현하며 형태가 절묘한 수공예품이 됩니다. "중국 매듭"의 전체 이름은 "중국 전통 장식 매듭"입니다. 중국 고유의 손으로 짠 수공예품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매듭'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Yixi Ci'에 따르면 "고대에는 매듭을 짓는 밧줄을 사용하여 후세의 성인들이 그것을 문자로 바꾸었습니다. 계약을 맺는다." 이것은 고대에는 사람들이 사물을 기억하기 위해 매듭을 묶곤 했고, 후대의 성인들은 사물을 기억하는 방식을 글로 바꾸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한의 정현(鄭玄)은 『역서』에서 “매듭은 언약이니 큰 것은 큰 줄을 묶고, 작은 것은 작은 줄을 묶으라”고 썼다. 장식 예술은 당나라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명청대부터 사람들은 매듭에 이름을 붙이고 회전매듭, 쌍매듭, 뱀매듭, 동심매듭, 석가모니매듭, 상운매듭, 상성매듭, 옥매듭, 쌍금매듭, 반지 등 풍부한 의미를 부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종달새매듭, 봉황꼬리매듭, 비파매듭, 케이슨매듭, 태양매듭 등 매듭은 끝이 없습니다.
이 매듭의 이름은 매듭의 이미지에서 따온 것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소원을 담은 것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Double Money Knot"은 두 개의 구리 동전이 연결된 모양에서 따온 것입니다. 고대 단어 "Qian"은 "Quan"이라는 단어이며 "Quan"과 "Quan"은 동일한 발음으로 "둘 다 완료되었습니다"를 의미합니다. ". 요약:
고대 시에서 중국 매듭에 대한 묘사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양무제(梁吳皇帝)는 “허리에 두 개의 비단 띠를 두르고 꿈을 엮는다”라는 시를 지었다. 송나라 시인 임포는 시를 지었다. "왕은 눈물이 가득하고, 첩은 눈물이 가득하다. 낙과 대의 사랑의 매듭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조수가 머리에 닥쳤다. 강의 물이 가라앉았어." 하나는 상사병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별을 위한 것인데, 둘 다 '매듭'을 사용하여 애정을 표현하는 것으로 보아 중국의 매듭은 오랫동안 고대인의 일상생활에 자리잡아 왔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