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학적 웃음의 원천은 사람 사이에서만 생길 수 있다. 당신이 만드는 웃음은 사람들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입니다. 사람 사이의 의사소통은 언어에 달려 있기 때문에 언어에 유머가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유머는 어떤 것의 터무니없고, 예상치 못한, 미묘하거나 연상적인 특성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너를 놀리려고"라는 잡담에서 도둑이 아이에게 자신의 이름이 "너를 놀리려고"라고 말하는 과정은 처음에는 매우 밋밋하고, 기껏해야 사람들을 약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도둑이 옷을 훔친 후의 결과만이 사람들을 느끼게 합니다. 갑자기 깨닫기 전까지는 말도 안되는 일이었고 Ma Sanli의 연기는 내부는 빡빡하고 외부는 느슨했으며 체계적이고 생생하며 암시적이고 의미가 있었으며 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짐을 털어내는 일이 사람들을 한없이 웃게 만들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행복함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정신분석 이론의 유머 설명:
프로이트의 이론에 따르면 유머는 억압된 생각을 사회적으로 수용 가능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의 저서 '농담과 무의식과의 관계'에서 그는 유머를 통해 개인은 자아나 초자아의 영향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자신의 공격성("실용적인 농담")이나 성적 욕망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반카타르시스 에너지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며 이 에너지는 웃음으로 방출됩니다. 농담은 꿈과 마찬가지로 "위험한" 일을 다루는데도 사용되기 때문에 대개 빨리 잊혀집니다. 사실, 농담이 사람들을 "웃게" 만들려면 불안감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프로이트에 따르면, 우리는 문제가 되는 일에 대해서만 웃을 수 있습니다. 미국 유머에 대한 퀴즈는 섹스, 절멸, 죽음이 대중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프로이트주의자에게는 이 주제에 억압된 생각이 많이 포함되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잠재의식, 그 사람이 어떤 유머를 좋아하는지 테스트해보세요. 재미는 비판과 풍자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개그에서 사물의 모순을 조롱하고 폭로하는 것입니다. 풍자는 나쁘거나 어리석은 행동을 폭로, 비판, 조롱하기 위해 은유와 과장을 사용합니다. 유머는 둘 다와 관련이 있으면서도 다릅니다. 『자해』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풍자, 풍자, 말장난, 기타 수사적 기법을 통해 친절한 미소 속에서 삶의 부조리와 불합리한 것들을 폭로한다. 레닌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유머는 아름답고 건강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유머를 사람의 성숙함의 표현으로 여기지만, 그때는 유머가 영적인 안마사 역할을 하도록 놔두는 편이 더 좋을 것입니다. !노르웨이 연구에 따르면 유머 감각이 있는 성인은 유머 감각이 부족한 사람보다 오래 산다고 합니다. 유머 감각이 뛰어난 암 환자는 유머 감각이 부족한 사람보다 사망률이 70% 낮습니다. p>
유머는 학계에서 명확하고 일관된 설명이 없는 주제입니다. 유머는 삶에서 비롯되며 예술을 통해 가공된 언어입니다. 는 웃음을 예술적 방법으로 활용하여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러운 대화를 만들어 내는 예술적 방법이다.” 당나라 두보의 시 <사리> 중 하나: “나는 아직도 동방석을 그리워하며 살을 베고 유머러스하게 집으로 돌아간다. "Xu Dishan의 "시든 버드나무와 꽃": "Sijing의 기분은 매우 관대하며 때로는 매우 유머러스합니다. "중국은 수천년의 문명을 가지고 있으며 언어와 문화는 점점 성숙해지고 있습니다. 언어는 원시에서 진화까지 지속적이고 점진적인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시인의 작업 방법은 간단하고 사냥과 농사 활동뿐이며 언어도 단순합니다. , 일반적인 생활과 할 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계 생산을 사용하면서 노동 방식이 더욱 복잡해졌고 집단 활동에서 사람들 간의 관계와 상호 작용도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및 외교 활동에서는 약간 부주의했습니다. 언어는 종종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많은 단어가 직접적인 용어로 표현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경험적 언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 "죽었다" 등은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았다. 초기에는 여자가 남편을 언급하거나 남편이 아내를 언급하면 부끄러워하면서도 이렇게 말했다. "아이의 아버지", "아이의 어머니". 일부 노부인들은 남편이 "우리 가족의 담배 스틱"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간접적이고 암시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처음에는 "똥 싸러 가세요", "오줌 싸러 가세요"라고 말했지만 나중에는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변소에 가세요", "화장실에 가세요"라고 말했고 나중에는 "가세요"라고 말했습니다. 화장실로 가세요", "탈의실로 가세요" "네. 이는 인간관계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문명의 발달에 따른 언어의 진화가 낳은 결과이다.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는 말처럼 언어 사용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농담 사이에 사람들은 말할 때 'qiao'를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충분히 먹을 수 있고 온 가족이 배고프지 않습니다."라는 말을 들으면 독신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을 이해할 것입니다. 작가 마크 트웨인이 "담배를 끊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저는 200번 이상 끊었습니다."라고 말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 말을 듣자마자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 말은 늙어도 끊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 말은 의미가 분명하고 매우 재미있습니다. 분명히 예술적으로 가공된 문법이고, 창의적인 언어이며, 자연스럽게 지혜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머입니다. 유머는 한자가 탄생할 때부터 존재한 단어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용어가 중국에 처음 소개된 것은 1924년 중국 전통문화의 대가 린위탕(Lin Yutang) 선생에 의해 소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Zhang Jiping은 기자들에게 "유머"라는 영어 단어를 중국어로 번역한 사람은 Lin Yutang이 "유머"의 번역 방법을 처음 사용하기 18년 전인 중국 고전의 대가 Wang Guowei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왕궈웨이는 1906년에 '곡자 문학의 정신'이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책에서 '유머'라는 단어가 널리 논의되었고 '오무야'로 음역되어 '오무야'가 '야'라고 믿었습니다. 삶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이지만 아직 논의되지 않았고 앞으로도 다시 논의되지 않을 것입니다. 1924년 린위탕(Lin Yutang)은 "아침 뉴스(Morning News)"의 부록에 일련의 기사를 썼고, "유머"를 "유머"의 중국어 번역으로 정의했습니다. 그러므로 엄밀히 말하면 '유머'라는 단어를 최초로 중국어로 번역한 사람은 바로 왕궈웨이(王國伯)이다. '유머'가 중국에 들어온 지 100년이 되었다.
우리 나라에서 '유머'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한 것은 굴원의 '구장회사'에서 '날씨가 따뜻하고 평화로우며, 쿵징이라는 단어가 유머러스하다'에서 나온 것으로 파악된다. 여기서는 "유머는 조용하다"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음역 외래어인 "유머"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어 "유머"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나 '유머'라는 단어의 새로운 의미가 정제되면서 고대 한자어로서의 '유머'의 원래 의미는 점차 새로운 의미로 대체되었다. 임위탕은 "유머를 잘하는 사람은 유머 감각이 더 미묘한데, 유머를 잘 아는 사람은 특히 자신의 마음을 묵묵히 이해하는 가운데 유머를 감상할 것이고, 이는 외부인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갖게 한다"고 설명했다. 저속한 농담에서, 유머는 어둡고 조용할수록 좋습니다.”
린위탕은 '유머'를 '유머'로 번역했는데, 당시 많은 문화계 유명인사들도 이의를 제기했다. 루쉰은 한때 '조용하다' 또는 '조용하다'로 오해되기 쉽다고 믿었고, 번역이 부적절하다고 느꼈습니다. 번역가 Li Qingya는 "Yu Miao"로 번역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Yu Miao Tian Xia"는 "모든 말은 있지만 행동은 없음"을 의미하는 관용어입니다. 언어학자 천왕다오(Chen Wangdao)는 이를 "매끄럽게" 번역할 계획이었지만 정확하지 않고 경박해 보인다고 느꼈습니다. 나중에 언어학자인 Tang Xuhou는 이것을 "유머"로 번역하고 "조화"와 "무"가 전체 "유머"를 구성한다고 믿었습니다. 결국 린위탕의 번역 방식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1920년대부터 중국 신문학 운동의 기수인 린위탕과 루쉰은 유머를 이용해 반제, 반봉건의 정치, 이념, 문화적 투쟁을 전개해 왔으며, 유머를 탐구해 왔다. Lin Yutang은 중학교 이론을 직접 창시했으며 높은 어조, 유머러스한 언어 및 날카로운 풍자를 갖춘 "실크 스타일" 산문으로 "유머의 대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χυμ 어원적 의미: 영어와 프랑스어로 된 유머라는 단어는 고대 그리스 의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들은 인체에 건강과 감정을 조절하는 네 가지 주요 유형의 체액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 즉 혈액, 황담즙, 가래, 흑담즙이 포함된 즙을 말한다. 우울증은 체내에 '흑담즙'이 과잉으로 발생하며, 해결 방법은 웃음이다. 영국인들은 유머(Humor)라는 단어를 흥미로운 의미로 발전시켰습니다. 1924년에 린 위탕(Lin Yutang)은 이를 영어로 유머라는 단어로 번역했습니다.
영어로 유머(Humour)라고도 쓸 수 있는데, 두 단어는 다릅니다. 더욱이 서구 세계에서는 유머라는 단어가 항상 흥미로운 의미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유머(혹은 Humeur)는 프랑스어로 유머가 없는 분위기를 뜻합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해부학자인 존 해드필드(John Hadfield)는 인간이 분노와 우울증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기 시작했지만 웃음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매우 제한적이라고 믿습니다.
텔레비전에서 정치인들이 코웃음을 치는 것을 볼 때 우리가 웃는 이유는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 Crosstalk: 언어나 대화를 통해 유머러스한 효과를 얻습니다. 농담: 재미있는 작은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넌센스(Nonsense): 표면적으로는 논리적 연관성이 없는 언어와 몸짓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웃기게 만드는 것 패러디: 모방을 통해 사람들을 웃기게 만드는 것.
장난: 불필요한 방법으로 시청자를 웃게 만드는 것(예: 사진에 콧수염 그리기).
30초 유머: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의 유머를 통해 독자들은 짧은 시간 안에 행복을 누리고 유머를 경험할 수 있다. 텍스트, 사진, 동영상 형태일 수 있습니다.
블랙 유머(Black Humor): 1960년대 미국에서 등장한 문학 장르로, 모순으로 가득 찬 부조리한 사회 현실에 대해 무기력하고 신랄한 냉소를 표현한다. 나중에는 이 무기력하고 쓴 표현 스타일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현실에 대한 조롱과 공격, 폭로와 풍자, 환상과 부정이 결합된 일종의 '흑인' '유머'다.
만우절: 사람들이 주변 사람들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놀리기 때문에 많은 농담을 불러일으키는 날입니다.
스탠드업 코미디(Stand Up Comedy): 영어 '스탠드업 코미디(Stand Up Comedy)'를 번역한 작품이다. 이 번역은 매우 "광둥어"이며, 많은 홍콩 사람들은 이 번역이 매우 표현력이 풍부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용어는 서양에서 유래했지만 중국의 누화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움을 추구'하고 '창의성을 추구'하는 이 시대에 젊은이들은 이해하기 쉽고 생생한 용어를 더 많이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콜드유머: 블랙유머가 조금 있지만 블랙유머와는 다르다. 이를 '차가운 유머'라고 부르는 이유는 유머러스할 뿐만 아니라 '차가운' 것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쁜 유머: 냉담한 유머와 유사하지만 냉담한 유머와는 다른 유머이다. 유머러스한 의도는 뚜렷하지 않지만 그 과정은 언제나 한 쪽의 힘을 부각시키고, 다른 쪽은 그 힘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해 사람들에게 문제를 청하는 듯한 인상을 주지만 그 과정은 기발한 조합이다. 지혜와 재미. 둘 이상의 당사자가 함께 도전하고 도전할 때,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웃게 만들려는 시도는 전혀 없습니다. 이는 매우 의도하지 않은 유머이며, 마지막 웃음은 참가자들과 청중 스스로가 발견한 유머입니다. 더러운 유머는 사람들이 지식을 얻는 동시에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유머입니다.
체코식 유머: 체코 작가 흐라발(Hrabal) 작품의 특징. 유머는 사람과 사회에 대한 생각과 고민에 스며들어 웃으면 씁쓸함과 우울함을 느끼게 한다.
화이트 유머: 화이트 유머는 무섭지만 재미있는 단어나 문장을 말합니다.
인터넷 유머: 비방, 부정 행위, BQ5 등 재미있는 인터넷 속어를 주로 기반으로 한 유머 방법입니다. , 다이빙 등.
그림 유머: 그림 유머는 재미있고 흥미롭고 사람들을 웃게 만들 수 있는 그림을 말합니다. 만화, 거리 사진, PS 스푸핑 작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은 사람들을 정신적으로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유머 있는 말
유머적인 언어와 문장을 사용하세요
1. 모멘텀을 구축하다
중국의 유명 작가 라오서(Lao She) 씨는 매우 유머러스합니다. 그는 한 도시에서 한 연설에서 “오늘은 여섯 가지 이슈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라고 말한 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질문을 순서대로 이야기했다. 다섯 번째 질문을 이야기한 뒤, 회의장을 떠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여섯 번째, 회의가 취소되었습니다"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여기서 라오샤가 사용한 것은 '평탄한 땅에서 파도를 만드는' 기술로, 연설의 일반적인 내용을 깨뜨려 청중을 놀라게 하고 유머러스한 효과를 만들어냈다.
2. 생략
1985년 말, 전국작가협회는 심천시 뤄후구에서 연례회의를 열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시·도 관계 지도자들이 서로 서열을 매기고 축하했다. 뤄후구 당위원회 서기의 차례가 되자 개막식은 오랫동안 진행되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먼저 뤄후구 위원회와 구정부를 대표하여 모든 전문가와 학자들을 따뜻하게 환영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수를 마친 후 그는 잠시 멈추고 큰 소리로 말했다. 회의는 완전히 성공했습니다." 그는 매우 빠른 속도로 연설을 마쳤습니다.
관객들은 처음엔 깜짝 놀랐다가 이내 환호성 박수를 터뜨렸다.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를 생략하면서 '첫 번째'에서 '마지막'으로 한꺼번에 점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연설은 마치 하늘에서 튀어나온 돌과도 같으며, 예상치 못한 유머 효과를 얻습니다. . 참으로 독특하고 독특한 스타일입니다.
3. 개요
한 대학 중국학과 졸업생을 위한 다과회. 먼저 중국학과 당지서기가 3분간 즉석 연설을 했다. 그런 다음 펑 교수는 학생들이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란다는 주제로 레닌의 유명한 말을 인용했습니다. 세 번째 연사인 판 교수는 졸업생들이 하이옌의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고르키의 '하이옌' 일부를 낭송했습니다. 학과장 제4차장은 학생들이 모교와 선생님을 늘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말했다. 직후 졸업생들은 왕 교수의 연설을 환영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거절할 수 없었던 왕 교수는 자리에서 일어나 지난 몇 년 동안 급우들과 교류하면서 잊을 수 없는 몇 가지 순간을 간략하게 회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마디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웃음) 첫째, 학생들의 성공적인 졸업을 기원합니다!(웃음) 둘째, 학생들이 "배우고, 또 배우길 바랍니다." (웃음, 박수) 넷째, 학생들이 모교와 여러분을 양성하기 위해 애쓰신 선생님들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기 왕교수님! 앞선 네 사람의 연설 주제를 간결하게 요약하고, 낡은 병에 새 포도주를 담으며, 함정에 빠지지 않고 재치있고 흥미롭고 개성 넘치는 연설을 마무리했다.
소품을 활용해 유머를 만들어보세요
1. 비교
루쉰 씨는 '상하이 중국예술대학교 강의' 말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위 내용은 제가 예술계에 대해 관찰한 내용 중 일부입니다.
"오늘 저는 5천년 중국 문화의 결정체 중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감상해 주세요. ”
그는 말하면서 가운 속에 한 손을 넣고 옷깃에서 종이 두루마리를 천천히 꺼내 펼쳐 보았는데, 알고 보니 그것은 병약하고 추악한 달력 카드였습니다. 청중들은 모두 웃음을 터뜨렸다.
p>
루쉰 씨는 적절한 소품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는데, 이는 폐회사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연설을 마쳤을 뿐만 아니라,
2. 옌안에서 열린 강연에서 연설이 끝나갈 무렵, 마오쩌둥은 담배 한 상자를 꺼내 천천히 손가락으로 만졌으나, 담배 한 개비도 꺼내지 않았고, 그가 다 피운 것이 분명했다. 마오쩌둥은 흡연자였기 때문에 걱정이 되어서 누군가가 즉시 담배를 가지러 나갔습니다. 마오쩌둥은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계속해서 담배 케이스를 만지작거리며 잠시 미소를 지으며 담배를 꺼냈습니다. 그의 손가락을 들고 모두에게 말했다: "마지막 것! ”
이 ‘마지막 아이템’ 마오쩌둥의 말은 마지막 질문이자 마지막 담배다.
연설을 끝내기 위해 유머러스한 행동을 취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미국의 시인이자 문학평론가인 제임스 로웰이 봉사한 경우도 많다. 1883년 영국 대사로서 그는 런던의 한 만찬 파티에서 "저녁 식사 후 연설"이라는 즉석 연설을 했습니다. 마지막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국의 감리교 목사. 그는 캠프 전도회에서 설교하면서 여호수아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시작했습니다: '신자들이여, 태양이 움직이는 데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앞으로 또는 뒤로 움직이는 것이고, 세 번째는 성경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웃음) 여러분, 이 이야기의 교훈을 이해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녁 식사 후 연설자는 먼저 직선 방향(일어나 시연을 위해 자리를 떠나는 방향), 즉 태양이 앞으로 움직이는 방향으로 걸어갔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돌아와서 자신을 반복하기 시작합니다. 즉 태양의 뒤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방향 감각을 가지고 결승선까지 나아갑니다. 이것은 우리가 방금 말했듯이 정지해 있는 태양의 움직임입니다. (웃음 속에 다시 자리에 앉은 로웰)
주제에 충실한 이런 표현력 넘치는 액션 연기는 어찌나 생생하고 매끄러워서 관객들의 박수와 웃음을 자아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재미있게 연설을 마무리하는 방법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화자가 유머 감각을 갖고 있어야 하며, 연설 중에 연설의 분위기와 청중의 심리를 제대로 파악하여 연설의 결론이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센세이션 효과를 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흘."
콜드 유머
콜드 유머에는 약간의 블랙 유머가 있지만 블랙 유머와는 다릅니다. 뚜렷한 의도가 없는 유머로 이해될 수 있다. 당사자가 무미건조한 유머를 말했을 때, 그는 의도적으로 유머러스한 효과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웃을 것인지 말 것인지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냉담한 유머는 가벼우면서도 무의식적으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유머입니다.
냉담한 유머의 후반부는 언제나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 때문에, 냉담한 유머를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냉담한 유머를 들을수록 더욱 차가워진다. 그 이유는 건조한 유머의 후반부는 언제나 듣는 사람의 예상치 못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듣는 사람은 항상 "냉담한 유머의 후반부는 짐작할 수 없다"고 스스로에게 암시하지만, 사람들의 호기심은 듣는 사람을 계속 추측하게 만든다. 최종 결과는 "집중과 사려 깊은 참여"의 사고 과정이 길어지거나 깊어지는 것입니다.
장난스럽다는 말은
중국 북부 속담인 '놀이'는 영리하고 흥미롭다는 뜻이며 때로는 영리하다는 의미를 내포하기도 합니다. 재치는 영리하고 흥미로운 발언이다. 보통은 "먹으러 가세요"라고 말해요! "배를 채우세요"로 바꾸세요! 여기에는 약간의 게임 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게임을 좋아하고, 기회가 생기면 항상 놀고 싶고, 때로는 자신의 지능을 과시하고 장난스러운 척하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속담에는 “기름 안 팔면 그냥 클래퍼만 두드리면 된다” 같은 꽤 장난스러운 말이 있는데, 이는 아무 짓도 안 한다는 뜻이다. 또 다른 예는 "계단을 이용하면서 당나귀에서 내려라"는 기회를 이용하여 한 손을 때리고 세 번 문지르는 것을 의미하며 "두부를 먹고 지불하십시오." 고기를 위해"라는 문장이 이해하기 더 쉽습니다. 은유에는 명확한 의미와 유머 감각이 있습니다.
북방에는 두 문장으로 말하는 지혜로운 말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수수께끼 같고, 두 번째 문장은 퍼즐 같다. 예를 들면 : "개가 고슴도치를 물다 – 물릴 곳이 없다”, “지옥의 왕이 경고한다 – 말도 안되는 일이 많다”, “호랑이 엉덩이 – 만질 수 없다”. 그들은 또한 은유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것은 모두 흥미롭고 재미있습니다.
재미있는 언어, 대부분 매우 장난스럽습니다. "Tiao Jie Bian"은 Su Shi의 유머를 기록합니다. Po Gong은 Weiyang에 있었고 어느 날 손님이 있었는데 10 명 이상이 모두 유명인이었습니다. Mi Yuanzhang도 참석했습니다. 술을 반쯤 먹은 뒤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자신을 칭찬한 장위안은 "세상 모든 사람들이 푸를 최우선으로 여기는데, 지의 아들이 그걸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원장의 이름은 푸, 소식의 호는 지잔)
현대 용어로 '군중을 따른다'는 것은 '나는 다수에게 복종한다'는 뜻이다. "는 "논어"에 나오는 공자의 문장을 영리하게 차용한 것입니다. 이것은 "전복입니다."라는 암묵적인 진술입니다. 맞습니다. 장난스럽고 재미있습니다. "제연록" 기록에 따르면, 위(魏)나라 말기 손소(孫少)는 태부(至富)의 젊은 신하로서 "당신은 몇 살입니까?"라고 물었고, 그는 "나는 늙었지만 젊다"고 말했습니다. 공식적인 자리로 옮겼습니다.
재치 있는 대답으로 손샤오는 소경에서 정칭으로 승진하게 됐다. 유머의 기본은 친밀감이며, 유머가 인지하고 주목하는 대상은 '인간성'이다. 그것은 자신의 인간 상태보다 적은 것을 감지하고 인간화하는 경향에 반응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머는 높은 것과 낮은 것을 배려하는 일종의 친밀감이라고 할 수 있다.
평범한 유머: 예를 들어, 걷는 법을 배우는 아이들의 움직임은 어른들이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유머러스한 강아지와 고양이의 움직임을 느끼게 합니다. 인간은 서 있기 때문에 유머 감각도 갖게 됩니다. 유머는 인간의 좋은 경향입니다.
블랙 유머: 일반적인 유머와는 달리 블랙 유머는 인간 본성의 물질화와 동물화를 인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사회적 압력이 너무 무겁고 개인이 일종의 물질적 이미지 기계에 억압되어 블랙 유머가 발생합니다. 집 노예가 달팽이처럼 억압당하는 모습은 블랙유머다.
반면, 책을 많이 읽고 지식을 넓혀보세요. 어느 정도 지식이 쌓이고 나면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데 자신감과 편안함을 갖게 될 것입니다.
고상한 취향과 낙관적인 신념을 기른다. 마음이 좁고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은 유머 감각이 없습니다. 마음이 넓고 삶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사람은 유머 감각이 없습니다.
관찰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연상과 은유를 잘 활용하세요. 더 많은 사회적 상호 작용에 참여하고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연락하십시오.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면 유머 감각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관점을 취하는 유머
유머는 '예상치 못한', '믿을 수 없는', 과장된 또는 이상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모두 공감의 결과이다.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생각한다는 것은 상식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 정상적인 사고를 없애고, 일을 놀라게 하고,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웃거나 울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감과 비슷하게 사물, 사람, 사물을 과장된 말과 조화롭지 못한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을 '극단으로 치닫는 것'이다.
극단적으로 과장한다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사람들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