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용어인 바수반두(Vasubandhu)의 4권 주석서 19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카사나에 포착된 자성을 취하면 형상은 공(共)이요 공은 형상(虛)이니라. 왜? 우리가 붙잡는 모든 대상에는 비어 있는 것이 없습니다. 이 공허함은 무(無)를 의미합니다. 다른 근원과 완전함에 기초하지 않는 이상 같다고 할 수 없습니다.
"형은 공이고, 공은 형이다." 불경에 나오는 이 유명한 말에는 문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농담을 좋아하며 색은 여성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무(無) 또는 무(無)를 뜻하는 스님은 중생의 세계를 꿰뚫어 보시고 여성을 무(無)로 여기시어 승려가 되셨다고 합니다. 이 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려면 불교의 기본 가르침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불교의 주요 가르침은 이른바 '네 가지 성스러운 진리', 즉 괴로움, 소멸, 소멸, 도입니다. 괴로움과 쌓임의 두 진리는 삶의 본질과 그 형성의 원인을 밝히고, 소멸과 길의 두 진리는 삶의 목적지와 해탈의 길을 가리킵니다. 구체적으로: 1. 괴로움의 진실은 이 세상의 삶이 괴로움인 것 같다는 것입니다. 인생에는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 등 수많은 괴로움과 수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2. 우주의 진리는 고통과 고민의 원인을 분석하는 것이며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은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으며 다양한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이 경우 모든 존재는 별도의 '자성'을 갖지 않습니다. 그들은 '자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일체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이를 "모든 법에는 자아가 없습니다"라고 하며 모든 것이 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 그것은 공(存)의 주요 내용인 "만물의 무상(無常)"이라고 합니다. 3. 소멸의 진리는 불교의 최고 경지인 열반이다. 삶의 괴로움과 번민을 소멸시키고 삶과 죽음의 윤회를 초월하는 것입니다. (생사를 초월한다는 것은 자살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불교는 생명을 중시합니다.) 4. 진리는 열반에 이르는 길입니다. 그 방법은 '계, 집중, 지혜'로 요약된다.
"색은 공, 공은 색"은 "대반야바라밀심경"의 원래 네 문장에서 유래했습니다. 형태는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은 색과 다르지 않으며, 색은 공이며, 공허함은 색이다. 이것은 불교에서 중요한 사상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색이란 볼 수 있거나 볼 수 없는 모든 사물과 현상을 말하며 이러한 현상은 사람의 착각으로 인한 착각입니다. 공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현상을 일으키는 여러 가지 요소와 원인이요, 사물의 본질이다. 예를 들어, 기사가 독자들 앞에 나타나려면 먼저 인간의 생각, 종이와 펜, 미디어 도구가 필요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기사의 외관은 "색상"입니다. 인간의 생각, 종이 등 이 '색'을 만들어내는 원인과 조건은 '공허'하다. 기사의 "색상"은 생산되지 않으며 우리 개인도 부모에게 의존합니다. 이는 보는 것, 생각하는 것, 먹는 것 사이의 다양한 관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인을 기반으로 설정됩니다. 그러므로 색은 여자와 남자의 색이 아니며, 공허함은 무가 아니다. 형태는 공(廣)이므로 사물의 현상을 깨닫게 하고 많은 괴로움과 괴로움이 환상에서 비롯됨을 깨닫게 한다. 공은 색이며, 사물의 성품과 인과의 관계에 따라 사람은 인과의 과보와 선악의 순환을 알 수 있다. 속담처럼: 전생의 원인을 알고, 이생에서 받는 사람이 누구인지, 내생의 결과를 알려면, 이생에서 행하는 자가 누구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공의 원인과 결과, 그리고 여러 요소의 종합을 가장 잘 설명하는 것입니다.
'형은 공이고 공은 색이다'라는 업과 과보, 선과 악의 순환을 깨달아야만 사람은 선한 일을 할 수 있고, 자신의 미덕으로 남을 제도할 수 있으며, 진실로 세상의 모든 일에 관심을 갖고 몸으로 실천하며, '도의 진리'의 '계, 집중, 지혜'를 통해 초월을 달성하고 괴로움과 번뇌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불교도 '자비'에 주목한다. 이른바 대자비(大悲)는 유교의 '인(仁)'과 대략 동일하다. 좋은 일을 하려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