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댄스의 기원
재즈 댄스는 아프리카 댄스의 연장선으로 흑인 노예에 의해 미국으로 전래되었으며 점차 미국에서 현지화되고 대중적인 댄스로 발전했습니다. 주. 아프리카 흑인들은 약 300년 동안 지속된 노예 무역으로 인해 미국과 전 세계로 흩어졌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삶 속에서 암울하고 비참한 노예 생활을 살았습니다. 이러한 고통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그들의 음악과 춤은 여전히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삶의 희로애락, 노여움, 슬픔, 희노애락, 예배 모임에 관계없이 기회가 있는 한 그들은 고향의 노래를 부르고 민족의 춤을 추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댄스 스텝의 발명으로 인해 미국인들은 점차적으로 이러한 리드미컬한 흑인 댄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즐겁고 도시적인 음악과 춤으로 바뀌었습니다.
'재즈'라는 단어는 원래 음악의 일종을 일컫는 이름이었다. 음악 용어로 '재즈'라는 단어는 1900년 이후에만 사용됐다. 그 이전에는 '재스'라고 불렸던 것 같다. 재즈 댄스는 재즈의 자연스러운 반주로 인해 20세기 초반에 진화했으며, 재즈는 연주에 있어서 늘 활기가 넘쳤기 때문에 '재즈'(jazz up)는 시끄럽고, 조증스럽고, 활기가 있다는 뜻을 갖고 있다. 최초의 재즈 댄스는 재즈 음악과 짝을 이루는 흑인 사교 댄스로 공연되었으며, 특히 파티나 클럽에서 재즈 댄스를 공연하는 뉴올리언스의 일부 아마추어 댄서들에게 인기가 있었습니다. 1917년에는 당시 인기 댄서들이 가사의 의미에 따라 공연을 펼쳤는데, W. Benton Overstreet라는 사람이 "The Jazz Dance"라는 노래를 썼는데, 이 노래에 나오는 "Jazz Dance"는 영원한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재즈댄스를 위해 재즈댄스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재즈 댄스가 즉흥 연주와 경쾌한 재즈 반주가 가미된 '댄스 뮤직'의 형태로 등장했을 때, 그 흑백 댄서들은 기본 스텝을 개선하고 변화시켰으며, 후발주자들에게도 스윙의 혁신적인 영감을 더해주었다. 엉덩이, 어깨의 흔들림, 신체의 다른 부분의 독립적인 움직임.
1920년 뉴올리언스의 흑인들이 재즈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한 이후 찰스턴 댄스와 웨스턴 댄스(Shimmy), 린디(Lindy) 등 많은 믹스 록 댄스가 인기를 끌었다. .는 모두 한동안 인기를 끌다가 부기우기(Boogie-Woogie)와 지터벅(Jitterbug)의 탄생으로 인해 예전에 포옹을 하던 춤의 형태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댄서와 파트너가 따로 춤을 추는 댄스로.
1930년대 후반부터 1940년대까지 재즈댄스는 세 가지 표현으로 진화했다. 첫째는 클래식 발레의 풍미가 강한 모던 재즈댄스, 둘째는 발레의 영향을 받은 모던 재즈댄스이다. 클래식 발레와 라틴댄스의 영향을 받은 재즈댄스, 마지막은 유머러스한 음악과 탭댄스가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재즈댄스이다. 당시 재즈 댄스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1940년대 후반부터 새로운 재즈 음악이 과거의 대형 재즈 밴드를 대체하면서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축음기와 댄스홀에 대한 정부(미국)의 무거운 세금으로 한때 유명했던 많은 댄스클럽들이 잇달아 문을 닫았다.
고전적인 재즈댄스가 쇠퇴하고 있지만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일종의 의식이기도 하다. 미국은 여러 국가의 용광로이기 때문에 뉴 재즈 댄스 역시 기성세대의 재즈 댄스 스텝과 1950년대, 1960년대, 1970년대에 유행했던 뉴 댄스 스텝을 결합한 매우 높은 융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스미디어의 부흥과 함께 재즈댄스의 부흥도 이루어졌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재즈댄스는 과거 당김음(*주 참조)의 선율이나 팔다리를 던지는 동작, 독립적인 동작의 특징을 그대로 갖고 있지만 단순히 재즈음악에 맞춰서 추는 것이 아니라, 팝 음악, 블루스 음악, 록 음악 또는 디스코 음악으로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재즈 댄스는 매우 포용적이고 유연성이 뛰어나며 가장 대중적인 음악과 댄스의 특성을 언제든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재즈 댄스는 매우 재미있으며 대중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정규소절의 강세 위치를 일시적으로 다른 비트로 옮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듬이 보통의 강한 박자에서 약한 박자, 휴식, 무박으로 바뀔 때 리듬이 당김화되는데, 이러한 박자를 바꾸는 방법을 "당김음"이라고 합니다. 예상치 못한 당김음에 강박이 떨어지면 액션이 매우 흥미롭고 흥미로워집니다. 이는 악센트의 변형이며 재즈의 기초입니다.
재즈댄스의 특징
재즈댄스 동작의 본질은 몸의 부딪힘, 흔들림, 비틀림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자유롭고 단순한 표현이다. 마치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때 마음속으로 자연스럽게 감정이 표현되는 것처럼, 손가락을 튕기고, 머리를 흔들고, 발을 구르며 음악의 리듬에 맞춰 우리의 몸도 움직일 수밖에 없고, 때로는 흥분과 강렬함으로, 때로는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음악에 섞입니다.
재즈댄스는 빠르고 역동적인 리듬의 춤으로, 클래식 발레나 현대무용에서 보여지는 내향적인 춤과는 달리 외향적인 춤이다. 재즈댄스는 주로 동작과 멜로디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과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그 춤의 춤은 전혀 흥겨운 분위기를 풍기지 않습니다. 행복한 정신은 전염됩니다. 성공적인 재즈 댄서가 되려면 아주 좋은 실력이 있어야 한다고 하지만, 거의 모든 사람이 기본 댄스 스텝을 마스터할 수 있으며, 재즈 댄스의 공연 공간은 매우 넓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곳.
재즈댄스는 주로 행복과 생동감, 활력을 추구하는 춤이다. 한 가지 형태에 국한되지 않고, 전통적인 클래식 발레처럼 고유의 자세를 고수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춤출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완전히 자기가 즐기는 춤인 디스코 댄스와는 다르다. 자유에는 여전히 일종의 현행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즈 음악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발놀림과 동작, 발레의 동작 위치와 원리, 탭댄스 기술의 민감성, 율동의 수축과 이완 등 다른 댄스 기술을 따르거나 모방하기도 합니다. 현대무용의 신체, 라틴댄스의 스텝과 힙스윙, 동양무용의 상체 움직이는 자세 등
재즈댄스 동작의 요소와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무릎을 구부려 몸의 무게중심을 지면에 가깝게 한다. 하반신은 유연하게 유지하면서 상체 관절은 이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무게 중심을 낮게 유지하며, 리듬에 맞춰 필요한 움직임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어 다양한 움직임 변화가 가능하다.
빠른 무게중심 이동, 특히 수평적 움직임은 재즈댄스 실력의 대명사다.
머리, 어깨, 허리, 엉덩이, 몸통 등 신체 각 부위가 독립적인 움직임을 하게 해주세요.
각도 및 선형 움직임에 중점을 둡니다.
리듬적이고 복잡한 분할 동작을 사용하여 동작의 리드미컬한 분할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동작 중에 머리나 손에 강한 비트를 가하는 경우, 동작 중에 손과 머리의 움직임을 자신의 움직임과 분리하고 자신의 움직임과 동시에 움직이지 않습니다. 즉, 하나의 박자로 액션을 완성할 수 있는데, 이제는 4박자로 나누고, 액션도 4부분으로 나누어 연주를 하게 됩니다.
폴리리듬은 몸을 빠르게 사용해 두세 가지 리듬을 동시에 표현하는 장르다.
재즈 댄스의 다양한 유형
특히 미국 댄스계에는 다양한 유형의 재즈 댄스가 있습니다. 주류는 탭댄스, 연극재즈댄스, 모던재즈댄스, 스트리트 재즈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탭댄스는 재즈댄스의 조상이라 할 수 있다. 탭댄스는 이미 1800년대 중반에 등장했으며, 아프리카 춤의 복잡하고 분절적인 리듬 특성을 계승하고 있다.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재즈댄스의 황금기에는 재즈댄스가 기본적으로 탭댄스에 해당하고, 탭댄스는 재즈댄스였다. 이 시기에 전문 탭 댄서들이 대규모 재즈 앙상블과 함께 자주 공연했습니다. 이후 트렌드의 변화와 재즈댄스 장르 갈래의 발전으로 인해 탭댄스는 점차 재즈댄스 이외의 춤으로 여겨지게 되었다.
연극형 재즈댄스
과거 무대재즈댄스에서는 키가 큰 모자와 지팡이가 흔히 사용되는 소품이었지만, 무대재즈댄스는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스테이지 재즈 댄스는 당김음이 나는 재즈 음악에 맞춰 스윙하는 듯한 화려한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무대 재즈 댄스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진화를 따릅니다. 그들은 1920년대의 눈부신 경쾌한 오락에서 1940년대와 1950년대의 신중하게 관리되고 긴밀하게 구성된 뮤지컬과 댄스 드라마로 발전했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재즈 댄스와 탭 댄스는 종종 오페라 줄거리 밖의 단편에 불과했습니다.
1920년대의 많은 "댄스 디렉터"들은 댄스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1930년대 중반에는 "안무가"("안무가")가 되었습니다. 이 "안무가"를 단속하기 시작했습니다. 조지 발란신(George Balanchine)은 브로드웨이에서 "안무가"라는 칭호를 사용한 최초의 인물이며, 뉴욕시 발레단의 창립자이자 안무가이기도 했습니다. 발레는 브로드웨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최초의 예술 형식이었으며, 그 성공은 나중에 안무에 재즈 댄스의 요소를 진지하게 활용하려는 시도를 장려했습니다. Blanche의 고전에는 탭 댄서 Herbie Harper가 출연한 1936년의 "Slaughter on Tenth Avenue"가 포함됩니다.
1930년대 중반 이후 브로드웨이는 더 이상 재즈댄스, 탭댄스, 코러스 라인 등의 캐주얼한 오락 프로그램이 아니라 정식으로 훈련받은 댄스 공연을 선보이는 댄서가 필요합니다. 이 새로운 무대 스타일 재즈 댄스의 성공은 세 명의 뛰어난 안무가인 캐서린 던햄(Katherine Dunham), 제롬 로빈스(Jerome Robbins), 잭 콜(Jack Cole)의 덕분입니다. Catherine Duanham은 대학에서 인류학을 전공했으며 장학금을 받아 서인도 제도와 아프리카 민속 무용을 공부했습니다. 그녀는 독특한 의상, 조명, 안무 구조를 사용하여 원시 부족 춤의 색상을 관객에게 전달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녀의 댄스 수업은 종종 전형적인 기본 댄스 훈련 연습에 독창적인 댄스 동작을 통합합니다. Duan Xian은 George Blanche와 함께 뮤지컬 "Cabin in the Sky"의 안무도 작업했습니다. 저거(Jugger)는 1942년 무대형 재즈 댄스 발전에 중요한 인물로, 동인도 댄스와 미국 할렘 사교 댄스의 동작을 혼합하여 재즈의 스윙 리듬과 함께 처음으로 청중에게 선보였습니다. Jugger는 "Magdalena", "A Funny Thing Happened On The Forum To The Forum", "Cover Girl", "The Merry Widow", "Gentlemen Prefer Blondes", "There's No" 등 브로드웨이와 영화에서 수많은 안무를 맡았습니다. 쇼 비즈니스 같은 비즈니스', '레스 걸즈' 등. Galgin은 Mitzi Gaynor, Rita Hayworth, Gwen Verdon 등과 같은 여러 댄스 및 영화 배우를 훈련했으며 여배우 Marilyn Monroe도 훈련했으며 댄스 단계를 디자인했습니다. 심지어 댄스계의 유명인인 Gene Kelly와 Matt Mattox도 Gower의 작품을 춤췄습니다.
마이클 베넷(Michael Bennett)의 1975년 '코러스 라인(A Chorus Line)'은 큰 인기를 끌며 퓰리처상을 수상하고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뮤지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A Chorus Line"은 얼터너티브 브로드웨이 댄서와 댄스 스타일(강력한 재즈, 탭, 눈부신 발레, 쇼맨십)을 기념합니다.
1972년 밥 포세의 '카바레', 1975년 '시카고', 1978년 '댄싱' 등 다른 브로드웨이 뮤지컬도 재즈 댄스의 인기를 높였다. '캣츠', '미스 사이공', '노래와 춤' 등 1980년대의 뛰어난 뮤지컬 역시 브로드웨이 재즈 댄스에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지만 이들 레퍼토리는 모두 노래를 주요 요소로 하기 때문에 무대 재즈 댄스는 그렇지 못했다. 그 이후로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현대재즈댄스
현대재즈댄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발레와 현대무용 동작의 그림자와 움직임의 특징. 전형적인 재즈 스타일의 각진 움직임과 선명한 팔다리 및 몸통의 움직임 외에도 부드럽고 연속적인 움직임을 사용하여 가는 선과 곡선을 강조합니다. 손목을 눌렀을 때 스타일리시한 자세와 자세는 무대 재즈 댄스와 현대 재즈 댄스에서 똑같이 중요합니다. 현대 재즈 댄스와 스트리트 재즈 댄스에는 몇 가지 명백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모던 재즈 댄스
스트리트 재즈 댄스
악장의 비트가 아래로 내려가며 음악의 비트와 동기화됩니다.
액션의 리비트는 위로 올라가고, 무릎을 꿇는 준비(플리에)는 음악의 리비트보다 반 비트 전에 이루어진다.
몸의 독립적인 움직임(몸통, 상지 등)은 발의 움직임에 상대적입니다(예: 발의 움직임).
신체의 독립적인 움직임(몸통, 상지 등)은 발의 움직임(예: 동시에 앞으로 움직이는 것)과 동일합니다.
움직임이 명확하고 정확하며('제자리에') 재촬영을 통해 강조됩니다.
움직임이 더 자유롭고 약간 덜 과장되었습니다.
머리의 움직임에는 명확하고 깔끔한 방향 전환이 필요합니다.
머리 움직임은 스윙이나 진자 리듬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골반의 스윙에는 방향성이 뚜렷한 목표가 있다.
해방된 자세로 골반이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현대 재즈 댄서들은 발레 훈련 경력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 한 발 회전, 다리를 구부린 균형 등을 재즈 워킹, 슬라이딩 스텝과 자유롭게 결합할 수 있다. 댄서들은 머리, 어깨, 몸통, 엉덩이의 정확한 스윙과 비틀림을 고도로 조정할 수 있어 이 재즈 스타일을 시청하기에 매우 가치있게 만듭니다.
스트리트 재즈 댄스
현재 우리가 일반적으로 스트리트 재즈 댄스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주로 브레이크 댄스와 힙합을 포함합니다.
이미 1970년대에는 '팝핑앤락킹'이라는 참신한 액션이 등장했다. 여기에는 주로 머리, 어깨, 팔, 엉덩이 및 기타 부위를 빠르고 강력하게 튀어나오고 잠그는 동작이 포함됩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는 'The Lockers'라는 댄스 그룹이 있었는데, 그들이 바로 이 댄스의 대표자였습니다. 그들은 광대처럼 보이는 과장된 의상을 입고 TV 쇼에서 이 새로운 댄스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댄스 그룹은 짧은 기간 동안만 인기를 끌었지만 댄스 스타일은 1970년대 후반 브레이크 댄스, 1990년대 힙합으로 발전했습니다.
브레이크 댄스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댄스 모드입니다. 주요 동작에는 일렉트릭 부기(전류가 몸을 통과하는 것처럼), 부분 수축(팝핀')이 포함됩니다. 몸의 근육 경련과 비슷함) 및 깨짐 - 때로는 손으로 지탱하고 때로는 팔, 등, 무릎 또는 심지어 머리를 지지점으로 사용하여 체조 동작처럼 보이는 지상 회전입니다. 이 춤은 1970년대 뉴욕의 흑인 게토에서 유래되었으며 실제로는 거리의 십대들이 서로 도전하고 소통하는 채널이었습니다. 가장 열심히 회전하거나 가장 잘 점프하는 사람은 동료들로부터 인정을 받을 것입니다. 일렉트로닉 음악의 부흥과 비닐 디스크를 문지르는 기술을 가지고 연주하는 디스크 자키의 취미도 브레이크 댄스의 부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댄서들은 디스크 자키가 음악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제어함에 따라 다양한 고정 프레임 동작과 예상치 못한 특별한 동작을 수행합니다.
1980년대 후반에는 브레이크 댄스가 빠지기 시작했고, 1990년대에는 청년 스트리트 문화도 반영한 댄스인 힙합으로 대체됐다.
거의 모든 종류의 댄스의 등장은 그에 수반되는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힙합도 예외는 아닙니다. 독특한 음악(랩-랩 음악) 외에도 독특한 의상(매우 넓은 바지, 과장된 빅 티셔츠, 거꾸로 쓴 야구모자), 독특한 어휘력도 갖고 있다. 힙합 열풍은 미국의 프로농구 열풍과도 관련이 있는데, 많은 랩 가수들도 NBA 유니폼을 입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심지어 댄서들도 이러한 옷차림 추세를 따랐기 때문입니다. 재즈댄스는 끊임없이 트렌드를 따라가는 춤이기 때문에 현 대중문화가 재즈댄스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하다.
스트리트 재즈댄스의 악장 뿌리도 아프리카 악장 스타일이지만, 전형적인 재즈 스윙 비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스트리트 재즈댄스의 동작 자체는 무대 공연을 위해 안무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형적인 재즈댄스의 표현은 테크닉과 아름다움에 집중하는 전통을 버리고 대신 음악과 가사의 해석에 중점을 둘 것이다. 이에 비해 스트리트 재즈댄스의 동작은 음악적 리듬 면에서 그다지 복잡하지 않다.
영화에서 뮤직비디오까지
제롬 로빈스의 1957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맘보와 린디를 활용해 이런 춤의 하이브리드 퍼포먼스가 영화 속 재즈댄스를 한층 더 발전시켰다. 정점. 존 트라볼타는 1977년 '토요일 밤의 열기'로 명성을 얻었으며, 이 역시 디스코 열풍을 촉발시켰습니다. 1978년 뮤지컬 '그리스'는 1950년대 댄스 열풍을 반영한 작품이다(1980년대에 발표된 '그리스 2'와 '그리스 속편'은 '그리스'와 매우 비슷하지만 인지도는 훨씬 낮았다. 1회). 1979년에는 밥 포시(Bob Fosse)가 안무와 연출을 맡은 '올댓재즈(All That Jazz)'의 오프닝 재즈댄스가 돋보였고, 1980년에는 'I Want to Fly High'('Fame')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댄서의 경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나중에 미국에서는 "Fame L.A."라는 TV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댄스는 'Flashdance'(1983)와 'Breakin''(1984)에서 빛을 발했는데, 댄서들이 몸짓을 멈추고 어려운 춤을 추는 등 체조 동작이 트릭처럼 표현되며, 때때로 인형극을 선보이기도 한다. - 춤을 좋아하고 춤 실력으로 구경꾼들에게 도전해보세요. <풋루스>(1984)는 1980년대에 제작된 또 다른 영화로, 반항적인 청춘과 분노를 춤으로 표출하는 청년들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White Nights"에서는 최고의 발레 댄서인 미하일 바리시니코프(Mikhail Baryshnikov)와 유명 블랙 탭 댄서인 그레고리 하인즈(Gregory Hines)가 선보이는 댄스 연습, Breathtakeing. 그리고리 한스는 1989년 영화 '탭'에서 다시 한 번 만능 실력을 뽐내며 현대 탭댄서들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전체적으로 1980년대는 댄스영화의 황금기라고 할 수 있다.
1981년 MTV 채널이 개국되자 커머셜 재즈 댄스는 즉각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갔다. 처음에는 이 방송국이 신인 가수와 노래를 홍보하기 위한 방송이었으나 예상치 못한 인기를 얻었고, 곧바로 북미에서 젊은 세대의 사랑을 받는 방송국이 되었습니다. 뮤직비디오의 활용가치가 높아지면서 댄스는 점차 영상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많은 흑인 캐롤 그룹은 자연스럽게 브레이크 댄스를 사용하여 Elton John 및 Pat Benetar와 같은 오래된 주류 가수도 다양한 유형의 재즈 댄스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장식합니다. 불과 10년 만에 뮤직비디오는 재즈댄스의 대중적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과거에는 브로드웨이나 옛날 TV 뮤지컬이 재즈댄스의 모델이자 젊은 댄서들의 목표였다면, 이제 스트리트 재즈댄스는 트렌디한 터치의 상징이 됐다. 초기 뮤직비디오의 제왕은 터프한 스트리트 스타일과 옛 브로드웨이 댄스의 매력을 결합한 '팝의 제왕' 마이클 잭슨이었다.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다른 훌륭한 댄서로는 Paula Abdul, Madonna, Janet Jackson, Jennifer Lopez, Britney Spears, PINK 등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소년 소녀 음악 그룹이 다시 인기를 얻었으며 대부분 노래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재즈 댄스를 사용합니다.
뮤직비디오는 스트리트 댄스와 일부 재즈 댄스를 많은 관객들에게 성공적으로 소개했지만, 노래와 가수를 홍보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기 때문에 안무가가 뛸 여지가 많지 않다. 그의 창의성 부족으로 인해 그는 재즈 댄스의 예술적 측면에 많은 기여를 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탭댄스에 열정적인 남자들의 '탭 스파크'를 주로 그린 '센터 스테이지'(2000)를 비롯해 댄스에 관한 여러 편의 영화가 개봉됐다. "Bootmen," 2000), "Dancer," 2000), "Billy Elliot," 2000), "Save The Last Dance"(2001) 및 "Bojangles"(2001). <센터 스테이지>는 발레단 선발과 무용수들의 고군분투를 주로 묘사하지만, 영화 속 한 장면에서는 주인공이 뉴욕의 댄스 스튜디오에서 재즈 댄스 수업을 듣는 모습이 담겨 있다. 재즈 댄스를 좋아해요.
재즈댄스의 체력 요건
재즈댄스는 현대무용, 발레와 마찬가지로 매우 가혹한 신체검사로 연습 전 준비운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워밍업은 재즈 댄서에게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생리학적 관점에서 워밍업 운동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육 수축의 속도와 강도를 높이고, 근육 조정을 개선하며, 특히 재즈 댄서의 등과 가슴, 복부의 근육, 힘줄 및 인대 부상을 예방하거나 줄입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도 꽤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준비운동을 할 때 좀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심리적으로 이는 학습자가 운동을 시작하고 감정을 함양할 수 있도록 준비시켜 학생들이 더 집중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재즈댄스의 워밍업 동작은 매우 리드미컬하며 보통 20~30분 정도 지속됩니다. 재즈 댄스 수업에는 발끝으로 걷기, 빠르게 차기, 회전하기, 점프하기, 복부의 지속 또는 급속 수축 등이 포함되므로 준비 운동에 발레 스쿼트(플리에)와 기립 동작(렐레베)이 추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발과 다리의 근육을 준비시키며, 온몸의 온기와 근육의 유연성을 얻기 위해서는 상체와 사지 및 몸통의 독립적이고 관절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준비 운동만큼 중요한 것은 마무리 운동입니다. 재즈댄스 수업이 끝나면 지친 근육을 보다 자연스럽고 빠르게 풀 수 있도록 주요 관절과 근육을 다시 스트레칭해주어야 하며, 이는 수업 다음날 근육통과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력 요소의 관점에서 분석하면 재즈 댄스와 관련된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폐 지구력 – 일반적으로 재즈 댄스 동작의 조합은 그리 오래 지속되지 않지만 조합 사이의 휴식 시간은 매우 짧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학습자의 심폐 지구력이 좋으면 일반적으로 동작 조합을 반복한 후에도 좋은 댄스 기술을 유지하고 조기 피로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근력과 근지구력 – 재즈댄스에는 빠르고 순간적인 힘의 움직임이 많아 기본적인 근력이 필요하다. 또한, 댄스를 배우다 보면 동일한 동작을 여러 번 연습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근지구력에 대한 요구사항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특히 하지 근육의 지구력이 잘 단련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무릎, 발목, 고관절 및 주변 근육에 부상을 입기 쉽습니다. 재즈 댄서들은 근육 지구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른 보조 운동 방법(예: 수중 피트니스, 요가 훈련 등)도 사용합니다.
부드러움 – 어떤 춤이든 아름답게 춤추고 싶다면 몸의 유연성이 좋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라인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보여줄 수 없고, 재즈댄스는 예외는 없습니다. 준비 스트레칭 운동을 할 때, 몸의 근육이 완전히 따뜻해지기 전에 탄성진동을 사용하여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근육이 긴장되기 쉽습니다. 정적 스트레칭은 더 안전하지만 더 많은 인내가 필요합니다.
부드러움 운동의 범위는 근육이 팽팽해지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충분합니다. 운동 시간(각도)은 10초에서 30~40초까지 다양하며 시간이 길수록 해롭습니다. 근처의 연결 조직에 가해지는 부하도 더 높습니다.
신체 구성 – 대부분의 훌륭한 재즈 댄서는 근육이 강하지만 일반적으로 체지방이 적습니다. 이로 인해 몸에 근육 줄무늬가 뚜렷하게 나타나 춤을 출 때 움직임이 더욱 강력하고 강력해집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낮아 무용수들이 불필요한 무게를 짊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춤 동작을 더욱 우아하고 가볍게 만듭니다. 재즈 댄스를 배우는 것도 체중 감량 방법이 될 수 있지만, 과체중인 초보자는 먼저 다른 방법을 통해 체중을 감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근육과 관절의 건강에 일정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협응 – 재즈댄스에서는 손과 발의 협응뿐만 아니라 머리, 몸통, 팔다리의 움직임의 협응도 매우 중요하다. 게다가 재즈 댄스에서는 신체의 여러 부분이 동시에 다른 리듬으로 춤을 추는데, 이는 댄서의 협응 능력에 대한 큰 시험입니다. 처음 배울 때에는 신체 각 부위의 동작을 개별적으로 연습한 후, 필요한 동작으로 계속해서 조화롭게 연습하는 것이 적절하며, 그러면 성공감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재주 – 재즈 댄스는 흥분과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향과 수준의 움직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댄서는 움직임에 능숙하고 능숙해야 하며 회전할 때 각도가 정확하고 빨라야 합니다.
균형 – 동적 균형의 능력은 정적 균형보다 재즈댄스에서 더 널리 사용됩니다. 이는 댄서가 댄스 스텝의 무게 중심 이동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능숙하게 수행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눈을 사용하여 자세를 잡는 데 도움을 주고 회전할 때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