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pirit of the City 2"는 Bei Danning/Ai Weiner가 집필하고 Chongqing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한 문고판입니다. 책 가격은 CNY 58.00, 페이지 수: 440입니다. 기사를 읽은 후 일부 독자의 의견을 정리하여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도시의 정신2』를 읽고 느낀 점 (1): 도시의 정신
도시는 절을 지키는 것이다. 성전은 사람을 기념하는 곳입니다. 오늘날 인류는 고도의 도시화와 세계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도시의 균질화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방황과 향수병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또는 수동적으로 도시에 살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합의. 도시를 어떻게 알게 되고, 도시에서 더 나은 삶을 창조할 수 있을까요? 이 책에서 두 명의 철학자는 거리 산책과 대화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9개 도시인 예루살렘, 몬트리올, 싱가포르, 홍콩, 베이징, 파리, 옥스포드, 베를린, 뉴욕을 조사합니다. 그들은 풍요로움과 다양성만을 묘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각 도시의 역사를 연구하고, 소설, 시, 전기, 여행 가이드, 건축 표지판, 작가의 개인적 경험 등에서 데이터를 추출해 자신의 관점을 드러내고, 각 도시의 정신이 그 도시의 정치, 문화, 삶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논의했다. 대도시의 경제 생활, 역사, 문화, 정치에서 9가지 독특한 도시 정신을 탐험해 보세요. 이들 도시는 세계화 과정에서 고유한 정신을 유지하면서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체성을 부여함으로써 도시의 정신을 얼마나 자랑스러워하는지를 알 수 있다. 세계화로 인한 균질화 경향에 맞서고 민족주의 확산을 억제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공공 서비스 평등화 개혁을 심화하고, 정책 수립에서 호적 상태를 경시했으며, 교육, 의료, 노인 간호 등 다양한 구체적인 문제에서 '외국인'과 '현지인' 간의 '같은 도시'를 장려했습니다. , 주택구입 등 평등한 대우로 사회통합을 도모하는 '대우'입니다. 이는 개혁의 결과가 모든 사람에게 점점 더 공평하게 혜택을 가져다 줄 것임을 깨닫는 긍정적인 실천이자 잃어버린 도시정신을 되찾고자 하는 인본주의적 고민이기도 하다. 물론 그에 대한 보상은 도시의 자립이다. 도시는 사람으로 인해 모이고 사람으로 인해 번영한다. 사람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일터이자 영적인 집이다. 혁신이나 혁신에 관심이 없으며, 향수는 지역에 관심을 두지 않으며, 사람들의 재회와 노력을 기대하지도 않습니다. 사람이 없으면 도시는 아무리 아름다워도 쇠퇴하고 외로워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때 세계 자동차 도시로 가장 번영했던 미국의 디트로이트는 산업 실패로 시민들이 잇달아 떠나면서 도시 전체가 파산하는 비극을 겪어야 했다. 도시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목적지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도시에서는 사람들의 노동 소득이 더 높고 생활 환경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아름다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와 조건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도시가 매일 사람들에게 빨간 봉투와 급여를 배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정상적인 사람은 그런 좋은 것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도시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더 나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학생은 배울 수 있으며, 일을 할 수 있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노인들을 돌볼 수 있고, 약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는 사람들이 자녀를 키우고 노후를 부양하며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도시 안보의 장기적인 목표일 뿐만 아니라 올바른 의미이기도 합니다. 도시 번영의. 도시는 다양한 사람들의 집합체일 뿐입니다. 도시는 사람들의 생존, 삶, 일, 발전을 위한 플랫폼이자 운반체일 뿐입니다. 도시로서 여기에 모인 모든 사람들에게 공정하고 포용적이어야 하며, 도시에서의 사람들의 정직한 노동이나 활동적인 삶의 가치와 중요성을 존중하고, 도시 번영을 위한 사람들의 공헌과 노력에 감사해야 합니다. 도시는 다채롭고 풍요로울 수 밖에 없고, 존엄함도 겸손함도 없고, 늙음과 젊음, 가난함, 약자를 버려서는 안 되는 것이 현실이다. 도시는 변화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도시가 통합을 향해 나아가고 **Rong이 도시에 사는 사람들을 더욱 친절하고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만으로도 도시는 분열되고 최악의 경우에는 도시가 쇠퇴하게 됩니다. 그러나 도시 개발 과정에서 우리는 도시에 오는 모든 사람, 특히 도시의 가장자리나 모퉁이에 자주 거주하는 도시의 실제 건설자인 이주 노동자를 신나게 대하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도시를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도시개발의 성과를 공유하지 않고, 심지어 '임금근로자', '이주노동자', '눈먼 이주민'이라는 낙인을 찍고 성문에서 쫓겨난 이들.
어느 날 '이주노동자 물결'이 사라지고 '이주노동자 부족'이 온다면, 우리는 이 도시가 이들 도시 건설자들과 뗄래야 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그들이 없다면 공장은 마비되고 건설 현장은 폐쇄될 것입니다. , 쓰레기가 산처럼 쌓일 것입니다. 도시의 아름다움은 도시의 모든 이주 노동자의 노고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우리는 대개 눈을 감고 무관심하지만 도시의 양심을 잃었습니다. 도시의 정신을 더럽혔습니다. 이것은 90여 년 전 후시 선생이 다음과 같이 말했던 것을 생각나게 합니다. 매일 집 화장실을 고르는 사람도 영원히 불멸의 존재가 될 것입니다. "풍경을 보고 사람들을 그리워하는 것은 정말 도시를 부끄럽게 합니다." 사람이 도시의 주인이다. 도시가 모두가 동경하는 도시이고, 심지어 필사적으로 필사적으로 이곳에 와서 살고 번영하는 도시라면, 이것이 어찌 도시에 부담이 될 수 있겠습니까? 바로 도시의 영광입니다! 도시에 무한한 활력을 불어넣고 언제나 생기 넘치는 빛을 발할 것입니다. 우리는 '신상해인', '신창사인', '신원저우인', '신동관인'이 속속 탄생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우리는 도시의 내일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도시의 정신2』를 읽고 느낀 점 (2): 도시의 정신
도시는 사찰을 지키는 것이다. 성전은 사람을 기념하는 곳입니다. 오늘날 인류는 고도의 도시화와 세계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도시의 균질화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방황과 향수병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또는 수동적으로 도시에 살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합의. 도시를 알아가는 방법과 도시에서 더 나은 삶을 누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책에서 두 명의 철학자는 거리 산책과 대화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9개 도시인 예루살렘, 몬트리올, 싱가포르, 홍콩, 베이징, 파리, 옥스포드, 베를린, 뉴욕을 조사합니다. 그들은 풍요로움과 다양성만을 묘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각 도시의 역사를 연구하고, 소설, 시, 전기, 여행 가이드, 건축 표지판, 작가의 개인적 경험 등에서 데이터를 추출해 자신의 관점을 드러내고, 각 도시의 정신이 그 도시의 정치, 문화, 삶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논의했다. 대도시의 경제 생활, 역사, 문화, 정치에서 9가지 독특한 도시 정신을 탐험해 보세요. 이들 도시는 세계화 과정에서 고유한 정신을 유지하면서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체성을 부여함으로써 도시의 정신을 얼마나 자랑스러워하는지를 알 수 있다. 세계화로 인한 균질화 경향에 맞서고 민족주의 확산을 억제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공공 서비스 평등화 개혁을 심화하고, 정책 수립에서 호적 상태를 경시했으며, 교육, 의료, 노인 간호 등 다양한 구체적인 문제에서 '외국인'과 '현지인' 간의 '같은 도시'를 장려했습니다. , 주택구입 등 평등한 대우로 사회통합을 도모하는 '대우'입니다. 이는 개혁의 결과가 모든 사람에게 점점 더 공평하게 혜택을 가져다 줄 것임을 깨닫는 긍정적인 실천이자 잃어버린 도시정신을 되찾고자 하는 인본주의적 고민이기도 하다. 물론 그에 대한 보상은 도시의 자립이다. 도시는 사람으로 인해 모이고 사람으로 인해 번영한다. 사람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일터이자 영적인 집이다. 혁신이나 혁신에 관심이 없으며, 향수는 지역에 관심을 두지 않으며, 사람들의 재회와 노력을 기대하지도 않습니다. 사람이 없으면 도시는 아무리 아름다워도 쇠퇴하고 외로워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때 세계 자동차 도시로 가장 번영했던 미국의 디트로이트는 산업 실패로 시민들이 잇달아 떠나면서 도시 전체가 파산하는 비극을 겪어야 했다. 도시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목적지가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도시에서는 사람들의 노동 소득이 더 높고 생활 환경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아름다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와 조건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도시가 매일 사람들에게 빨간 봉투와 급여를 배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정상적인 사람은 그런 좋은 것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도시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더 나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학생은 배울 수 있으며, 일을 할 수 있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노인들을 돌볼 수 있고, 약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는 사람들이 자녀를 키우고 노후를 부양하며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도시 안보의 장기적인 목표일 뿐만 아니라 올바른 의미이기도 합니다. 도시 번영의. 도시는 다양한 사람들의 집합체일 뿐입니다. 도시는 사람들의 생존, 삶, 일, 발전을 위한 플랫폼이자 운반체일 뿐입니다. 도시로서 여기에 모인 모든 사람들에게 공정하고 포용적이어야 하며, 도시에서의 사람들의 정직한 노동이나 활동적인 삶의 가치와 중요성을 존중하고, 도시 번영을 위한 사람들의 공헌과 노력에 감사해야 합니다.
도시는 다채롭고 풍요로울 수 밖에 없고, 존엄함도 겸손함도 없고, 늙음과 젊음, 가난함, 약자를 버려서는 안 되는 것이 현실이다. 도시는 변화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도시가 통합을 향해 나아가고 * **Rong이 도시에 사는 사람들을 더욱 친절하고 조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것만으로도 도시는 분열되고 최악의 경우에는 도시가 쇠퇴하게 됩니다. 그러나 도시 개발 과정에서 우리는 도시에 오는 모든 사람, 특히 도시의 가장자리나 모퉁이에 자주 거주하는 도시의 실제 건설자인 이주 노동자를 신나게 대하지 못했다고 말해야 합니다. 도시를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도시개발의 성과를 공유하지 않고, 심지어 '임금근로자', '이주노동자', '눈 먼 이주민'이라는 낙인을 찍고 성문에서 쫓겨난 이들. 어느 날 '이주노동자 물결'이 지나가고 '이주노동자 부족'이 찾아온다면, 우리는 이 도시가 이들 도시 건설자들과 뗄래야 뗄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그들이 없다면 공장은 마비되고 건설 현장은 폐쇄될 것입니다. 쓰레기는 산처럼 쌓이고... 도시의 아름다움은 도시의 모든 이주노동자들의 노고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도시의 정신을 더럽혔습니다. 이것은 90여 년 전 후시 선생이 다음과 같이 말했던 것을 생각나게 합니다. 매일 집에서 화장실을 고르는 사람들도 영원히 불멸의 존재가 될 것입니다. "풍경을 보고 사람들을 그리워하는 것은 정말 도시를 부끄럽게 만듭니다." 사람이 도시의 주인이다. 도시가 모두가 동경하는 도시이고, 심지어 필사적으로 필사적으로 이곳에 와서 살고 번영하는 도시라면, 이것이 어찌 도시에 부담이 될 수 있겠습니까? 바로 도시의 영광입니다! 도시에 무한한 활력을 불어넣어 언제나 생기 넘치는 생명력으로 빛날 것입니다. 우리는 '신상해인', '신창사인', '신원저우인', '신동관인'이 속속 탄생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습니다. 우리는 도시의 내일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도시의 정신 2』(3부)를 읽고 느낀 점: 도시를 이해하려면 도시의 상징정신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라
외국에 있어요. 다른 사람에게 고향을 소개할 때 어떤 단어를 사용하시나요? 당신의 고향이 베이징이라면 '자금성', '만리장성', '수도'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수천년의 고대 운율에서 나오는 제국 도시의 얼화음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안개가 자욱하고 비가 많이 내리는 쑤저우에서 살았다면 흰 벽과 검은 타일,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이 가장 좋아하는 사진이 될 것입니다. 아니면 당신은 억제되지 않고 자유로운 야생성을 좋아할 수도 있고, 종종 내몽고의 대초원에서 질주하고 큰 소리로 노래하는 것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 양, 말은 어린 시절 최고의 놀이 친구입니다... 다양한 도시는 인간에 의해 다르게 분류되어 진화했습니다. 도시의 문화적 상징이자 상징적인 정신적 존재로 변모한다.
이는 인간이 낯선 사람을 소개할 때 사용하는 방식과 조금 비슷하다. 온화하거나 성급하거나, 아방가르드하거나 구식이거나, 차분하거나 유쾌하거나 등 다른 사람의 인상을 묘사하는 것 같다. 우리 마음 속에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이 사람에 대한 이름을 붙이는 것이 다른 사람의 인상을 묘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 두뇌의 사고 활동은 이러한 라벨을 사용하여 이 사람을 이해하고 이 사람의 존재를 찾습니다. 도시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이 책의 저자인 벨 대닝(Bell Danning)과 아브너 드 샤리테(Avner de Charité)는 둘 다 학술대회에 앞서 도시 간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도시의 도시』를 집필하게 된 계기가 됐다. 영적인 결심. 5년 후, 두 사람은 다시 협력하여 도시 포용력과 정체성의 관점에서 전 세계 13개 도시를 연구했습니다.
벨 다닝은 캐나다에서 태어나 1년 내내 중국에서 살았다. 책 '도시정신2'에는 취푸, 칭다오, 청두를 베이징의 웅장함과 현대성에 비유했다. 상하이의 세 도시는 외국인들에게 익숙하면서도 낯설고, 서로 다른 풍습을 보여줍니다.
상하이:
상하이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영리하고 계산적이라는 인상을 줍니다. 상하이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동포인 것 같습니다. 남들보다 독특하고 우월하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의 선구적인 개방성과 빠른 발전이 그들에게 가장 큰 자신감을 준 것 같다. 그러나 저자의 견해로는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다. 그 오만한 상하이 사람들은 원래 시골에서 왔지만, 상하이에 먼저 도착하고 그들이 기대했던 대로 되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비웃기 시작했습니다.
취푸:
취푸는 왕조가 바뀌거나 황제가 바뀌더라도 이 도시는 사상가의 탄생지라는 특수성 때문에 항상 유명할 것입니다. 공자는 비교할 수 없는 특권을 받았습니다. 오늘날, 근대화로 가득 찬 도시들이 속속 떠오르고 있습니다. 천년의 핵심 이념을 지닌 이 도시는 과학과 기술을 고전과 융합합니다. 유교에 가장 가까운 민족으로서 문화수양에 대한 실천적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공자의 후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들의 문화적 유산은 다른 지역에 비해 크게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칭다오:
칭다오는 한때 독일의 식민지로 존재하기도 했고, 오늘날에도 폭우로 도시가 폐허가 되면 독일을 찬양하는 기사가 늘 올라온다. 그 당시 칭다오 사람들이 만든 하수구. 독일인들은 이 역사의 시기를 언급하기를 꺼린다. 그들이 더 느낄 수 있는 것은 "나치 국가"의 무력함이다. 또한, 칭다오는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이기도 합니다. 노산은 고대 황제들이 불멸을 추구했던 선녀의 산으로 칭다오에 많은 신비로움을 더해줍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이후, 도시는 우수한 기후와 완벽한 해안선으로 새로운 상징이 되었습니다.
청두:
청두와 충칭은 한때 저를 쌍둥이 자매처럼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쉬움'은 이 도시를 가장 잘 표현한 것입니다. 이는 아마도 도교의 기원 때문일 것입니다. 조금은 자유롭고 편안하게.
도쿄:
도쿄에 대해 대부분의 사람들의 첫 번째 반응은 현대성, 대도시, 빠르게 변화하는 삶입니다. 저자는 도쿄 출신인 린 오가사와라의 말을 통해 이를 활기차게 복원했습니다. 도쿄. 그것은 더 이상 삶의 중압감에 짓눌려 생기 없는 얼굴이 아니며, 더 이상 밝은 조명 아래 무시되는 작은 존재가 아니라,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수많은 생명들이 만들어내는 불꽃이다. 도쿄는 전 세계의 인재들을 모아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특별한 지위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삶은 색다른 화려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양한 도시입니다.
저자의 글 속에도 인본주의적인 런던, 두바이의 급부상, 테살로니키의 사회통합 모델 등이 모두 이 책에 제시되어 있다.
하지만 작가가 다른 사람의 설명과 일부 고대 문헌을 통해서만 도시를 설명하고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상대적으로 일방적이며 도시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도시의 정신 2』를 읽고 느낀 생각(4): 도시의 정신
시골에서 도시로, 도시에서 세계로, 인간 고도의 도시화와 세계화를 경험하고 있으며, 도시의 균질화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방황과 향수병은 인간의 공통된 운명이 되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또는 수동적으로 도시에 정착하기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도시화되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갈 수도 없고 도시를 떠날 수도 없습니다. 마크 트웨인은 "사람은 시끄러운 군중 속을 비집고 끝없이 이어지는 길을 매일 수 마일씩 지루하게 걸어야 하지만 익숙한 얼굴은 보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외로움, 소외감, 빠른 속도, 긴박감, 위기감 등은 지인사회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우리가 견뎌야 하는 압력이다. 반면에 우리는 도시의 자유와 플랫폼, 다양한 문화생활과 무한한 기회를 누리기도 합니다. 우리는 도시에 살고 있지만 도시는 우리 안에도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도시에 살고, 도시의 땅을 걷고, 공기를 마시고, 도시의 분위기를 느낍니다. 유명한 시인 Darwis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시에는 고유한 냄새가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얼음 위의 보드카 냄새입니다. 카이로는 망고와 생강 냄새입니다. 베이루트는 태양, 바다, 연기, 레몬 냄새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도시 어디에서나 냄새가 납니다. 파리에서는 갓 구운 빵 냄새와 온갖 매혹적인 냄새가 나고, 튀니지에서는 저녁에 사향과 소금 냄새가 나요.” 그것은 전반적인 존재의 사회적 의미입니다. 도시 정신은 도시의 전반적인 가치와 도시 시민의 가치 지향으로 구현되며 도시의 최고 철학입니다.
도시정신체계에는 도시의 존재와 발전의 가치와 의의뿐 아니라 도시개발전략의 궁극적인 포지셔닝, 도시이미지의 표현, 이미지의 최상위 개념의 표현, 그리고 도시 개발 전략의 여러 단계에서 목표를 해석합니다. 도시의 영적 시스템은 도시 존재의 영혼입니다. 본 논문은 도시정신체계의 성격, 발전특성, 효과, 내용 및 형성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도시정신이 어떻게 도시특성을 구현하는 목적을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지를 탐구하며, 역사추적을 통해 도시정신체계를 이해한다. 종단적으로 우리나라 도시 정신체계의 현황과 발전을 위해 취해야 할 방안을 알아보고, 지속적인 연구를 위한 지침을 제시하기 위해 그 기원과 발전 과정을 분석한다. 국내외 유명 도시정신체계의 효과, 내용, 차별적 설계 등의 형성원리 분석을 통해 도시정신체계 형성을 위한 이론적 기초를 형성한다. 나라에는 위대한 민족정신이 있어야 하고, 도시에도 도시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도시 정신은 도시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거대한 영혼의 기둥 역할, 명확한 깃발 안내 역할,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입니다. 도시정신은 도시의 이념적 정신을 구현하고, 도시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대표하며, 도시의 특성을 부각시키며, 도시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가는 깃발과도 같다. 정신이 없는 도시에는 영혼도 없고, 정확한 핵심개념 포지셔닝도 없으며, 도시 전체가 하나되어 발전을 추구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모으는 곳도 없습니다. 기본원리 : 도시정신은 도시의 역사적 전통, 정신적 축적, 사회적 분위기, 가치관, 시민의 자질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구체화하고, 이러한 요소들을 정제하고 정확하게 요약하여 적절한 표현으로 배치함으로써 창조될 수 있다. 도시 정신. 과학적으로 도시정신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원칙을 따라야 한다. 도시 정신을 창조하는 것은 "역사에 뿌리를 두고, 현실에 기초하고, 시대에 부응하고, 미래를 선도한다"는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도시정신은 도시의 전체 개발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며 도시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며 동일한 연속성을 갖는다. 도시 정신은 역사에 뿌리를 두어야 함의가 풍부하고 기반이 깊을 수 있으며, 시대에 부응해야만 생생하고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래를 선도합니다. 도시 정신을 창조하려면 “형태와 정신의 통합, 상호 보완”이라는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도시 정신을 정확하게 위치시키기 위해서는 도시의 객관적 환경과 일치하고, 도시의 외부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고, 도시의 개발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하며, 이를 통해 도시 정신과 도시 자체가 서로 조화롭고 통일되고 보완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를 통해 "형식과 정신의 통일성" 영역을 달성하고 "서로 보완"하는 효과를 달성합니다. 도시정신을 조성하려면 “독창성과 탁월한 특성”을 원칙으로 해야 합니다. 역사적 전통, 지역적 환경, 사상문화, 발전수준 등의 차이로 인해 각각의 도시정신은 그것이 속한 도시에 따라 독특하고 독특하다. 도시 정신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도시의 성격을 탐구하고 부각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 성격은 대체할 수 없으며 도시 정신을 위한 중요한 지원입니다. 그러므로 도시정신의 함축적 표현과 문자적 표현 모두 그 도시의 특성을 깊이 반영하고 도시만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어야 한다. 모든 도시에는 고유한 냄새가 있습니다. 모든 도시에는 고유한 기질과 정체성이 있습니다. 우리의 본성에는 독특함을 경험하려는 욕구가 깊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직 방황 중이든 뿌리를 내리고 있든,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와 동일시하고 다르다는 것을 느껴야만 시골 생활보다 도시 생활이 더 만족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도시의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독특한 문화가 창조될 수 있습니다. City Spirit은 보는 사람의 눈을 빛나게 만드는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글쓰기입니다. 도시정신은 도시의 영혼이자 도시 소프트파워의 중요한 부분이며, 도시발전을 촉진하는 내면의 힘이다. 도시의 정신적 표현을 다듬는 것은 우리 도시가 더욱 집중하고, 맛을 개선하며,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도시의 정신2』(5)를 읽고 느낀 점: 도시의 정신적인 기질.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도시를 선택한다는 말은 연인들 사이에서 가장 흔히 하는 말이다. 누군가를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세요. 늙어갈 사람을 선택하고, 늙어갈 도시를 선택하세요. 도시를 선택하는 이유는 사람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는데, 주로 사람이 사는 도시를 선택한다.
사랑의 이상은 집을 갖는 것입니다. 집이 있는 곳이 실제로 도시가 있는 곳이라는 것을 우리가 잊기 쉬운 것은 도시의 인도와 도시의 맛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과 집을 갖는 것.
도시의 인상은 음식과 섹스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 도시는 다양하고 삶은 다채롭습니다.
모든 도시에는 고유한 기질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자가 묘사한 칭다오가 아름다운 이유는 바다와 바다, 푸른 하늘이 어우러진 자연경관 때문이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도피할 수 있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가득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여전히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녀는 조용하고 조화로우며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내 주변 친구들은 칭다오가 가장 인기 있는 웨딩 촬영 장소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칭다오의 아름다운 산과 강, 바다를 보기 위해 이곳에 올 뿐만 아니라 신혼여행을 위해 칭다오에 와서 그림 같은 해안선에서 웨딩 사진을 찍는 순례자들도 있습니다. 황혼이 깊고 바닷바람이 부는 텅 빈 해변에서 그녀는 바람에 춤을 추며 가장 아름다운 자태를 선보였다. 이 도시가 모든 사람에게 주는 것은 해안의 파도처럼 밀려드는 ***이며, 가장 아름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도시의 풍미는 모든 세부 사항에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언제나 특별합니다.
제가 있는 도시는 작은 3급 군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여전히 북부 스타일이 강합니다. 춘절 기간에는 거리가 등불과 형형색색의 등불, 광장의 붉은 풍경, 주요 건물의 등불 장식으로 가득 차서 완전한 축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도시의 모습은 일종의 느낌이고 작은 마을에는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익숙함과 낯설음만이 신선함을 가져올 수 있다. 도시에 관해서라면 저는 강남(Jiangnan) 수향 마을을 더 좋아합니다. 균형잡힌 처마와 흑백 벽돌, 우아하고 작은 여인들이 있어 모두 눈이 즐겁고 즐겁고 활기가 넘칩니다.
그리고 저는 북쪽에 살고 있어요. 북쪽의 공기와 일상은 거칠고, 소리 지르고 큰 소리로 떠들고 있어요. 부드럽게 속삭이는 분위기 속에서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은 결국 도시의 특징이 관용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대도시는 항상 일부 사람, 일부 습관 및 일부 차이점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수도든 마법의 도시든 늘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지만 평범한 우리에게 삶의 안락함은 사치다. 우리는 그렇게 비싼 집에 살거나 그렇게 비싼 차를 운전할 여유가 없지만 여전히 도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이것이 개혁의 속도이다.
책에는 도시의 발전이 많이 묘사되어 있어요. 왜 도시화 과정이 활발하게 추진되지 않는가?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들의 삶에 비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칭다오는 이상적인 도시처럼 경제적, 사회적 조건에 부합합니다. 소규모 북부 카운티의 사회 경제적 차이로 인해 우리는 중단되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기풍을 갖춘 도시에 순응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모든 도시에는 고유한 도시적 의미가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작은 도시의 편안함, 마법의 도시의 화려함, 취푸의 문화는 모두 비슷한 도시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만의 뛰어난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도시의 발전은 경제의 발전이자 사람들의 생각의 융합이다.
<도시의 정신 2>는 도시의 많은 특징을 언급하고 있는데, 이 책의 포용성은 통합에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 도시의 인본주의적 정서, 글로벌 대도시의 창의성, 국내외 일부 특징적인 소도시가 모두 압도되고 있습니다. 글로벌화된 세계 패턴의 관점에서 볼 때, 통합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 그러나 나머지와 밀접하게 연결된 지구촌의 일원입니다. 이것은 세상의 추세이며 사람들의 무의식적인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