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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의 수도 카이로 볼거리

Text/Lin Ai

2019년 초겨울, 우리는 지닝 강희 여행사에서 10일간의 이집트 여행을 신청했습니다.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출발한 에미레이트항공 비행기. 비행기에 탄 사람들 대부분이 60대 초반의 중국인 관광객들이었고, 다리와 발도 저처럼 시야를 넓히기 위해 해외로 여행을 떠났던 것 같습니다. 아직 신선해요. 우리 노인들은 정말 운이 좋은 세대입니다. 비록 어렸을 때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시골에 가거나 군인으로 복무했지만, 은퇴하면 여전히 많은 연금을 누리고 있습니다. 하는 동안?

그날은 하늘이 맑아 시야가 매우 좋았습니다. 초겨울이 지나고 온 땅이 회색빛과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내몽골과 신장을 비행하며 사막은 끝이 없습니다. 중국-파키스탄 국경의 눈 덮인 산만이 햇빛을 받아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여객기는 파키스탄을 통과해 페르시아만을 따라 북쪽으로 날아갔다. 맑은 물웅덩이가 끼어 있는 회황색 산과 그 사이에는 장난감 같은 배들이 점재해 있었다. 다채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이 아찔했다.

8시간의 비행 끝에 여객기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공항에 순조롭게 착륙했다. 여기는 아직 여름인 것 같고, 식물은 무성하고, 공항의 관광객들은 여름 옷을 입고 있습니다. 아랍인들만이 검은색이나 흰색 옷을 입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의 다양한 인종과 복장도 독특합니다. . 두바이 공항에서 중형 여객기로 갈아타고 2시간 30분의 비행 끝에 드디어 이집트의 수도 카이로에 도착했습니다.

도착 비자를 받는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세관 직원은 우리의 여권과 얼굴에 1초만 머물다가 도장을 찍은 뒤 우리를 풀어주었습니다. 공항 밖에는 미니버스가 주차되어 있었고, 차에 탄 젊은 남자가 긴 이름 목록을 들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아랍인들은 이름이 먼저 나오고 그 뒤에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성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그는 모두 나를 Ajie 또는 Jie 형제라고 부르면 기억하기 더 쉽다고 말했습니다.

황혼이었는데, 도시가 쓰레기로 가득 차고 먼지가 날리는 것 같아 흐릿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밤을 지새운 듯 헐렁한 옷을 입은 사람들도 거리에 누워 있었다. Ajie는 모두에게 물었습니다. 쓰레기를 보셨나요?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잠시 침묵이 흐른 뒤 누군가가 아니라고 말했다. Ajie는 그런 건 없다고 했어요! 모두가 웃었다. 마치 '황제의 새 옷' 이야기처럼 눈을 뜨고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나라를 사랑할 권리가 있으며 누구도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없습니다.

투어 가이드 Ajie는 계속해서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우리도 사회주의 국가였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당제와 시장경제를 추구했지만 별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20년, 30년 뒤쳐졌습니다. 나는 중국을 여섯 번이나 방문했는데 그때마다 덩샤오핑의 개혁개방은 정말 강력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5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천천히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지에는 카이로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이후 역사학과에서 1년간 공부했다고 밝혔다. Ajie는 중국어를 매우 유창하게 구사하며 단어를 정확하게 사용할 뿐만 아니라 농담도 섞어 사용합니다. 어릴 때 읽었던 '천일야화' 이야기가 생각난다. 아랍인들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늘 유머러스했다. Ajie는 약간 어두운 피부, 쌍꺼풀이 있는 큰 눈, 턱에 머리카락처럼 검은 수염이 전형적인 아랍인의 모습입니다.

미니버스는 수 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도시 지역을 통과했다. 방갈로 사이에는 모스크 같은 건물이 곳곳에 있었고, 거기에는 가끔 사람이 살지 않았다. , 안뜰은 마치 누군가가 걸어 다니는 것처럼 희미한 불빛으로 깜박였습니다. 이 집이 도시의 민간인 지역으로 이전되는 가구인지 의문이 듭니다. 나는 정말 참을 수 없었고 Ajie에게 물었습니다. Ajie의 대답은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곳은 원래 교외 지역이었는데, 현대에는 도심으로 발전했습니다. 왜 무덤을 옮기지 않았는지 물었습니다. Ajie는 수천년 된 문화 유물이 옮겨졌다고 말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나는 그 희미한 빛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다시 물었다. 묘지에는 여전히 조명이 필요합니까? Ajie는 이곳에 살아있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정부가 그들을 이주시키기 위해 동원했지만 사람들은 여기에 익숙했고 꺼려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에는 “비가 오면 엄마가 시집가고 싶다”는 말이 있지 않나요? 그냥 당신의 소원을 따르십시오! 지저분하고 도시 묘지가 많은 이집트 카이로는 세계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수도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묵은 호텔은 적당한 크기의 수영장을 둘러싸고 키 큰 대추나무와 알록달록한 부겐빌레아, 푸른 잔디가 어우러져 왕의 저택처럼 웅장했다. 레스토랑의 빵, 계란, 소시지, 우유, 과일은 모두 주머니에 있으며 서양 음식은 맛이 좋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우리는 이집트 여행의 첫 번째 명소인 피라미드에 발을 디뎠습니다. 미니버스를 타고 피라미드로 가는 길에는 붉은 벽돌이 노출되어 있고 문이나 창문이 없는 6~7층짜리 건물이 곳곳에서 눈에 띈다. 모두의 혼란스러운 표정을 본 Ajie는 이집트에게 외벽 장식이 언제 완료되고 정부에 세금이 납부될 것인지 물었습니다. 지은 지 10년이 넘은 건물도 있는데, 아래쪽 건물에는 사람들이 살고 있고 위쪽 건물은 아직 공사가 진행 중이다. 사람들은 땅을 사서 건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언제 완성될지는 오직 하나님만이 아십니다.

미니버스가 계속 전진하면서 벽은 허물어지고, 바닥은 얇았고, 무너져가는 건물들 사이에는 화재 탈출구조차 없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건물 사이의 거리는 단 한 걸음으로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건물 하나가 무너지면 앞, 뒤, 왼쪽, 오른쪽이 피해를 입습니다. 우리나라의 모든 프로젝트는 시멘트 등급, 철근 품질 등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감독 및 건설 인력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인간 생명이 걸린 이런 일에 관심을 갖고 계속 방치할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까?

카이로의 도시 묘지와 불법 건축물이 이집트 최대의 괴물이라면, 피라미드 주변의 혼란은 세 번째 괴물이다. 우리가 피라미드에 도착하기 전에 투어 가이드 Ajie는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사진을 찍어주면 많은 돈을 청구할 것이기 때문에 그들에게 당신의 휴대폰을 주지 말라고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사람들이 얼마나 강력한지 실제로 보게 되었습니다.

버스에서 내린 위치는 쿠푸왕 피라미드의 북쪽이었는데, 사진을 찍기에는 역광이라 아내와 함께 남쪽으로 걸어가는 중이었습니다. 낙타와 말이 끄는 마차에 대한 수공예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예, 우리는 재빨리 손을 흔들고 거절했습니다. 투어 가이드는 이 사람들이 자신의 말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100위안을 협상하고 100달러를 지불했습니다. 미국 달러와 위안화의 환율은 1.7이며, 마차와 낙타의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습니다.

쿠푸왕의 피라미드 남쪽에서 우리가 휴대폰을 받기도 전에 사진첩과 우표집을 사러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다. 마치 우리에게 호의를 베풀려는 듯 한 청년이 다가와 그들을 쫓아냈습니다. 우리가 사진을 찍을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이 청년은 우리에게 이것저것 하라고 했으나 내가 휴대폰을 놓지 않자 손을 뻗어 돈을 요구했다. 말썽꾸러기 몇 명을 해고하고 2달러를 준 줄 알았는데 전혀 받지 않더라고요. 아내와 나는 사람이 많은 곳으로 걸어갔습니다.

아내는 겁에 질려 “어디야? 그냥 훔쳐가면 된다. 무섭다!”며 헐떡거렸다. 어쨌든 우리는 재정적 손실을 입지 않았지만 팀의 다른 노인은 누구에게도 40 위안을 줄 수 없습니다. 이는 모두가 너무 무서워서 더 이상 혼자서 행동 할 수 없습니다.

기원전 2600년에 건설된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는 신비롭고 웅장하며 세계 7대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다. 이제 우리가 직접 여기에 왔으니 모두가 그것을 더 많이 경험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이 '검은 양'의 고통을 견딜 수 없는 사람들은 놀기보다는 예방 조치를 취합니다. 여행은 기분이 중요합니다. 모두가 미니버스 앞에 모여서 그 스릴 넘치는 과정을 이야기했습니다.

왜 이 혼란은 엄격하게 통제되지 않는가? 낙타나 마차를 타는 것과 마찬가지로 관련 부서에서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하고 운영자가 규정에 따라 시행하도록 합니다. 관광객이 사기 행위를 한 것으로 밝혀지면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런 건전한 운영은 관광객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도 이익이 됩니다.

한 나라와 지역의 박물관은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유물과 문헌의 수집을 통해 각 시대의 발전사를 자세하게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이집트 박물관은 4000년이 넘는 역사를 표현하기 위해 규칙을 깨고 수많은 파라오의 장례용품과 미라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이집트 박물관을 미이라 박물관이라고 불러도 전혀 과언이 아닙니다.

홀에 들어서자마자 30~40톤에 달하는 수많은 석관이 눈에 띈다. 이 석관에는 미라 관이 들어 있다. 관은 페인트로 뒤덮인 인체처럼 보이며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으며 무섭지 않습니다. 멤피스에 있는 파라오의 스핑크스든, 룩소르 신전에 있는 파라오의 석상이든, 그의 얼굴은 위엄있고 위협적인 표정이 없이 축제적이고 친절하다.

아마도 고대 이집트는 신이 세상을 다스리는 것을 옹호하고, 친절과 힘을 겸비한 방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미라의 외모에는 흉악한 것이 전혀 없습니다.

미라화 기술은 3000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기원전 10세기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대부분의 미라는 독특한 인간의 표정을 보여줍니다. 일부는 웃고, 일부는 찡그린 채, 일부는 기절하고, 일부는 만족스러워합니다. 쪼글쪼글하고 색이 어두웠지만 그들의 모습은 마치 영원한 잠에 빠져 있는 것 같았고 무섭지도 역겹지도 않았다.

미라를 만들 때 방부 처리자는 먼저 시체의 복부에 칼을 사용하여 10cm 길이의 절개부를 열고 절개된 부분에서 죽은 사람의 장기를 제외한 모든 장기를 꺼냅니다. 마음, 와인과 계피를 사용하여 미라를 만들고 향신료를 하나씩 씻습니다. 고대 이집트인에 따르면, 심장에는 감정이 있으므로 몸 안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또한 방부사는 시신의 복강을 삼나무기름으로 씻어내고 남은 연부조직을 부순 후 갈고리가 달린 도구를 이용해 고인의 콧구멍을 통해 두개골을 관통해 뇌를 빼낸다. 그런 다음 타르와 향신료를 부어 뇌의 나머지 조직을 씻어냅니다.

방부사는 중탄산나트륨을 섞은 가루에 모든 장기와 신체를 묻어두고 물기를 빼낸다. 한 달 후에 시체를 꺼내어 향료와 향료로 씻는다. 예를 들어, 시체의 모든 팔다리와 발가락은 손상되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개별적으로 포장해야 합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시체와 심장을 보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이유는 태양의 순환적인 움직임과 나일강의 규칙적인 범람에서 영감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삶의 윤회 과정을 믿으면 옛 삶이 끝나고 새 삶이 시작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대 이집트인들은 중요한 행사, 즉 입회식을 열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죽은 사람도 숨을 쉴 수 있고, 먹고 마실 수 있고, 지옥에서도 자신을 방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미라가 똑바로 세워졌고 신부는 붕대를 감은 얼굴을 도끼로 치며 "당신은 살아 있고 젊습니다! "라고 중얼 거 렸습니다. 마지막 항목은 친척과 친구들이 주최하는 연회비였습니다. 미라는 어둠의 세계를 통과하여 마침내 천지의 아들 오시리스의 법정에 도달하게 됩니다.

전체 과정은 어두운 계곡으로 가득 차 있으며, 망자의 나룻배에는 악마들이 끊임없이 들끓고 있습니다. 미라는 중앙에 오시리스가 앉아 있는 가운데 두 마리의 사나운 뱀이 지키고 있는 문을 통과해야 하며, 양쪽에 있는 42명의 배심원 신들은 야만 배심원들에게 고인의 심장이 무거워지면 무게를 달아보라고 명령합니다. 깃털보다 악어 머리를 가진 "귀신을 먹는 짐승"에게 삼켜질 것입니다. 마음과 깃털이 균형을 이루면 고인은 놀라운 행복의 세계로 들어갈 것입니다. 미라화 기술은 3000년 동안 중단 없이 지속되었으며, 기원전 10세기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이집트인들은 사람이 죽으면 천국에 간다고 믿었고, 보통 태어날 때부터 죽음에 필요한 물건을 준비했습니다. 이 고대 전설은 그림과 텍스트와 함께 박물관에 활발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집트 박물관은 1902년에 건립 및 개관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박물관에는 5,000년 전 고대 이집트 파라오 시대부터 서기 6세기까지 250,000개의 역사적 유물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파라오의 거대한 석상, 순금 궁전용품, 수많은 미라, 242파운드에 달하는 순금 투탕카멘 가면과 관 등 모두 정교한 솜씨가 인상적이다.

18세의 나이로 사망한 파라오 투탕카멘은 재위 기간 동안 무명이었고 업적도 없었지만, 그의 무덤은 고대 도굴꾼들에 의해 놓쳐버려 현대에 이르러 완전히 발굴됐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황금 마스크는 이집트의 국가 상징이 되었습니다.

투어 가이드 아지에(Ajie)는 당시 투탕카멘의 무덤이 고대 무덤으로 덮여 있던 상황을 설명했다. 도둑들은 성공한 후 파라오 투탕카멘의 통치가 단명하고 갑자기 사망하고 많은 보물도 없이 부주의하게 묻혔다고 생각하여 이 독특한 문화 유물을 다시 볼 수 있도록 더 깊이 파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이 젊은 파라오는 무덤에서 출토된 금박 마차의 바퀴와 자루가 약간 낡았기 때문에 평생 동안 마차 운전을 좋아했을 것입니다. 게임 보드 세트 그는 또한 운전과 게임에 대한 사랑 외에도 무덤에서 뛰어난 질감과 솜씨를 지닌 스카프가 발견되었기 때문에 젊은 파라오가 유행하는 사람이었다고 믿습니다.

현대 직물 전문가들은 사람이 하루에 11시간씩 일하면 한 벌을 완성하는 데 9개월이 걸릴 것이라고 추정합니다. 게다가 무덤에는 수백 켤레의 신발이 있는데, 일부는 가죽, 나무, 고리버들, 심지어 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발견된 30여 종의 와인 브랜드 중 하나인 '투탄카멘 와인'에도 연도와 원산지,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다는 점이다.

18세의 나이로 사망한 파라오 투탕카멘의 사망 원인은 항상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다. 많은 역사가들은 무덤에 있는 벽화를 통해 그 답을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는데, 이집트 전통에 따르면 , 고인과 대화가 필요하며, 의식을 수행하는 사람이 다음 계승자여야 하며, 이 벽화에서는 후계 파라오가 허이(He Yi)임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투탕카멘과 그의 아버지 아케나톤 시대에 아이(Ay)는 한 사람보다 열등하고 만 명보다 우월한 비시르(이집트 총리)였습니다. 투탕카멘이 죽은 후 아이는 왕위에 올라 투탕카멘의 고인이 된 아내 안케센과 강제로 결혼했습니다.

다양한 환상에 따르면 아이는 먼저 젊은 파라오를 죽인 다음 투탕카멘의 장례식을 조직한 왕위 찬탈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그는 Ankehussen에게 그와 결혼하도록 강요했습니다. 고대 이집트 제18왕조의 피비린내 나는 권력투쟁이 모두 이 무덤을 통해 표현되었습니다. 중국 명나라의 주제가 반란을 일으키고 반란을 일으켰던 것처럼, 건문황제의 행방도 아직 알려지지 않아 영원한 미스터리로 남아있습니다.

역사의 세월이 흘러가면서 고대 이집트의 검과 칼, 생사를 건 투쟁도 사막에 잠긴다. 이집트 박물관의 웅장함과 수많은 부장품만이 고대의 영광을 후세에게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끝없는 뒷맛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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