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딜 수 있습니다. 관건은 시장이 있느냐 입니다.
가장 큰 병목 현상은 대개 30~35~6세 연령층에서 발생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일찍 나타나기도 하며, 아마도 28~9세에 주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사고방식이 굳어진 탓에 표현방식이나 작품의 스타일도 똑같다. 현재로서는 직업을 바꾸기에는 너무 늦었을 수 있습니다. 귀하의 나이 때문에 새로운 산업 분야에서는 더 이상 귀하에게 다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재능이 있다면 아직 기회는 있지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시간비용을 고려하면 별로 비용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병목 현상을 극복하고 계속해서 자신을 개선하거나 관리 위치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경험의 이점을 활용하여 자신의 기술적 결함을 대체하고 자신의 경험에 의존하며 목표 달성을 위해 팀의 능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강력한 조직력과 조정 능력, 그리고 일반인보다 더 높은 비전이 필요합니다.
두 옵션 모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를 계속하기로 결정했다면 먼저 사고방식을 바꾸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방법을 배우고, 순진하고 부적절해 보이는 아이디어에서 합리적인 논리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디자인 너머 디자인을 직접 보고, 지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지식 구조를 조정해보세요. 마찬가지로, 지식을 확장하고 지식 구조를 조정하는 것도 관리직으로 성장하려는 어린이에게 필요한 준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관리직으로 발전하고 싶다면 사람을 대할 정신적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을 "기술 전문가"라고 생각한다면 이 옵션에 주의해야 합니다.
위의 두 번의 병목 기간 이후에도 여전히 침착하게 작업을 수행하고 디자인의 최전선 위치를 고수할 수 있다면 기본적으로 디자인 직업이 평생 직업이 될 것이며 상대적으로 만족할 것입니다. .월급 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