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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팽 판타지아 즉흥곡

2. 작품 분석 "FANTAISIE—IMPROMRTU" OP.66은 쇼팽이 작곡한 세 가지 즉흥곡 중 하나입니다. '환상 즉흥곡'이라는 제목은 쇼팽이 직접 선택한 것이 아니다. 대신 쇼팽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즉흥곡'의 특징과 음악 자체가 갖고 있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바탕으로 후대에 편곡한 이들의 후보로 선정됐다.

쇼팽의 '즉흥곡' 중 '환상 즉흥곡'이 가장 인기가 많다. 쇼팽의 피아노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기도 하다. 쇼팽의 성격을 고스란히 표현한 걸작이다. '판타지 즉흥곡'은 도입부와 결말이 있는 복잡한 3부 구조다. #C 단조, 2|2 비트, 신나는 알레그로.

1부에서는 빠른 멜로디의 기복이 열정적이고 환상적인 감정을 보여준다. 첫 번째 부분 전체는 두 개의 큰 부분과 네 개의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총 42개의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주곡에서는 메인화음의 5번째 음이 큰 나팔소리처럼 긴 음으로 나타나 전사의 메인화음의 살짝 우울한 아르페지오를 불어내며 군가의 울림을 예고한다. 비극 뒤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파트는 5번째 마디부터 12번째 마디까지 메인 선율이 계속 반복되며, 메인 선율의 흐름 속에 6번째와 7번째 음표가 인상적인 속도로 흘러나온다. 독특한 아름다움을 더한 코드와 아르페지오는 메인 코드에서 벗어나지 않고 변주가 있는 정규 3화음을 사용하여 열정적으로 자유롭게 멜로디를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즐거운 주제에는 태양의 빛과 열기에 비견되는 우울함의 흔적이 전혀 없습니다. 도미넌트 코드들이 이어지는 b 파트에서는 ​​메인 멜로디에서 벗어나 도미넌트 기능 코드들 사이를 끊임없이 헤매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우울한 것 같기도 하고 뭔가 표현하고 싶은 마음도 있는 것 같아요.

15~24마디의 B부분은 A부분의 연장선 같은 느낌이 들어서 ab를 하나의 섹션으로 합쳐서 완전한 섹션이 됩니다. 그런데 기능군에 속한 음악이 계속해서 여운을 남기며 주선율을 소환하던 중 갑자기 멈춰버렸다. 호출에 대한 응답으로 두 번째 섹션의 a` 부분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은 Part A의 주제를 완전히 반복한다고 할 수 있지만 감정적 반응도 더욱 강렬합니다. 강렬한 감정이 폭발점에 도달하면 2악장 C의 후반부에서는 갑자기 반음계를 사용하고 메인 코드를 고음에서 저음으로 반복하여 열정과 열정 뒤에 숨은 감정을 발산한다.

첫 번째 부분 전체는 열광과 불안 사이의 우울한 모순 속에서 반복되며, 이는 또한 감미로운 멜로디가 세속적 감성을 드러내는 두 번째 부분으로 이어진다. 중반부에는 넓고 노래하는 주제가 노래처럼 아름답고 부드러움이 가득하다. 대략적으로 양쪽 끝에서 반복되는 멜로디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무심코 멜로디를 반복하는 것은 조국을 걱정해서 최선을 다하지 못한 쇼팽의 우유부단함과 후회를 반영합니다. 최선을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는 슬픔이 깊어질 때까지 계속해서 나타나지만 진정할 수는 없습니다.

큰 야망을 갖고 현실에 순응하다 보면 자신의 야망을 원하는 대로 이룰 수 없다는 느낌이 든다. 어떤 것은 현실에 맞서려는 충동이고, 어떤 것은 자신의 원대한 야망을 동경하고 추구하려는 결심입니다.

더 빠른 속도와 더 높은 열정으로 1부를 재현한 것은 작가의 의지와 동기뿐 아니라 동일하지만 더 강렬한 욕망도 있다. 남아있다. 이 방황 뒤에 숨겨진 것은 어쩌면 더 심오한 믿음일지도 모릅니다.

중간 멜로디가 후반부에서 여운으로 반복되면서 음악이 끝난다. 끊임없이 메인 선율을 유지하는 마지막 메인 코드가 멈출 때, 끝 부분에 있는 두 개의 피아니시모 코드는 마치 새벽의 빛처럼 기대감과 희망을 불러일으킨다.

'환상즉흥곡' 전곡은 주조 음악의 질감기법을 따르고 있으며, 분산된 화음 같은 음색과 다층적인 격자 부분이 다양한 소리로 분포되어 있으며, 그 원리에 따라 배음과 간격이 아래에서 위로 갈수록 점점 커지고 작아지면서 큰 소리 효과가 발생합니다. 두 손의 리듬은 다르며 교차하는 기술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점은 즉흥 연주에 내재된 규칙을 어기는 부주의가 태연한 태도와 환상의 확장감을 드러낸다는 점이다.

연주에 있어서는 쇼팽이 주로 맑고 감미로운 소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환상즉흥곡'에서는 특히 오른손의 선율이 중요하며, 각 음표의 연주가 지워져서는 안 되고, 선율을 맑고 열정적으로 연주해야 한다. 흐르는 물.

전곡의 메인 선율 키에 쇼팽은 일반 키에서 표현되는 감정과 반대되는 처리를 했다. 일반적으로 단조는 우울하거나 감상적이거나 서정적인 멜로디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쇼팽은 단조로 열정적인 메인 선율을 만들어냈는데, 이는 신선할 뿐만 아니라 쇼팽 자신의 비극적 영웅적 플롯을 반영하기도 한다. '꽃 속의 대포'는 쇼팽을 가장 잘 표현한 곡이다.

장조의 서정성은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늘 자신의 신념을 믿는 쇼팽 특유의 낙관적인 서정성을 의미하기도 한다. 비록 저항의 시기가 있을지라도 결국에는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호평을 받고 있는 '즉흥환타지아'는 그만의 독특한 영혼을 갖고 있을지도 모르며, 연주자가 계속 연주하는 동안 연주자에게 계속해서 기대를 걸고 있다.

아마도 모두의 마음 속에서 그들은 이미 쇼팽의 영혼과 소통하고 융합하고 뒤섞여 있었을 것입니다. "즉흥 판타지"에는 그 자체의 영혼이 있습니다. 그것은 희망을 가진 모든 사람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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