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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는 의사가 무슨 뜻이었나요?

대복은 고대 관직의 명칭으로 관직이나 대신보다 낮은 지위에 있는 5품관을 일컫는 말이다. 진나라에서는 6품관을 지칭했다. .

황제에게는 왕자 3명, 대신 9명, 신하 27명이 있다. 은나라와 주나라에는 관리, 향 관리, 수나라 관리, 조정 관리, 무덤 관리가 있었습니다.

진한대 이후에는 훈계의사, 중대부, 광로의사 등 관직이 있었다. 당송시대에는 관료들을 조언하는 관료들이 있었으나 명청대에는 폐지되었다. 송나라 때부터 의사와 의사는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전국시대 '의사'는 많은 의미를 갖고 있었다.

먼저 의사와 직함의 관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춘추전국시대 관료들에게는 특정한 직함이 있었는가? 몇몇 자료를 보면 틀림없이 다음과 같은 기록을 살펴보자.

“보통 사람은 의로울 수 없다. 한 번 (원치 않는) 학자가 정직하다는 것, 학자가 이류 일을 할 수 없지만 정직해야 위대한 사람이 이류 일을하지 않고 정직 할 수 있습니다. , 그것을 하는 것은 왕자에게 달려 있다..." 여기에서 묘사된 서민 - 학자 - 대관 - 왕자의 순서는 행정 체계이자 행정 체계라고 볼 수 있다. 레벨 시리즈의 경우.

"고대 장례에는 천하의 의례가 있었고, 천하의 평등이 있었다. 황제의 관은 7단, 왕자는 5단, 관리는 3단, 관은 5단이었다. 학자는 3단이었다.” “황제의 관은 10단, 왕자는 5단, 관리는 3단, 학자는 다시.” 이 체계가 꼭 전국시대를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의사는 여전히 특정 수준입니다.

'묵자·칠난'은 재난의 해를 말할 때 언급했다. 관리들이 군을 휩쓸고 학자들은 학교에 가지 않는다”며 “의사들도 같은 수준이라는 걸 보여준다.

'관자·이정' 기록에 따르면, "...장수와 관리들은 감히 사찰을 이용하지 못하고, 관리들은 감히 왕조를 이용하지 않으며, 명령은 인연을 맺는 것에만 그친다."(서위 편집?) 맹자는 전국시대에는 아버지와 다르게 어머니를 3개로 묻었고, 아버지는 5개를 묻었다는 이유가 있다. 뒤쪽에 묻혔어요." 이 예는 학자와 공무원 사이의 명확한 계층 구조를 보여줍니다.

맹자는 "백성을 죄 없이 죽이면 관리들이 갈 수 있고, 죄 없이 백성을 죽이면 관리들이 움직일 수 있다"고 말했다. 다른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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