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타는 명예나 부, 부를 추구하지 않았고, 이것이 화타가 의학 연구에 집중할 수 있었던 이유였습니다. 『후한서화타전기』에는 그가 “여러 고전에 능통하고 수양의 기술을 알고” 특히 “처방과 약을 잘한다”고 적혀 있다. 사람들은 그를 '기적의 의사'라고 불렀다. 그는 한때 자신의 풍부한 의료 경험을 『청상경』이라는 의학 저서로 엮은 적이 있으나 안타깝게도 전승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그 결과 그의 의료 경험이 완전히 상실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침술로 유명한 범A(Fan A), 『오보의 약』을 쓴 우푸, 『신약개요』를 쓴 이당지(Li Dangzhi) 등 그의 뛰어난 제자 중 상당수가 그의 경험을 부분적으로 물려받았기 때문이다. 기존 화타의 『중장경』은 송나라 사람이 저술하여 그의 이름으로 간행한 것이다. 그러나 당시 화타의 남은 작품 중 일부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화타의 뛰어난 점은 선배들의 학문적 성과를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선배들의 경험을 종합하여 새로운 이론을 창안했다는 점이다. 한의학은 이미 춘추시대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고, 변작의 생리병리학의 해명은 그 정점이라 할 수 있다. Hua Tuo의 지식은 Bian Que의 이론에서 발전했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화타는 장중경의 이론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였다. 그는 장중징이 쓴 《열병에 관한 논문》 제10권을 읽었을 때 "이것은 실제 살아있는 사람이 쓴 책이다"라고 즐겁게 말했습니다. 장중징의 이론이 화타에게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 화타는 선인들이 개척한 길을 따라 현실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세계를 창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체외 심장 압박법, 구강 대 구강 인공 호흡법 등을 당시 발견했다. 그러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마취제의 발명, 술을 마시기 위한 마페이분말, 스포츠 치료법인 '다섯 마리 동물 놀이'의 탄생일 것이다. 마취제로서 마취 특성을 가진 특정 약물을 사용하는 것은 Hua Tuo 이전의 사람들이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전쟁이나 암살, 처형에 사용되기도 하지만 실제로 수술이나 치료에 사용되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화타는 이 분야의 경험을 정리하고 술에 취했을 때 사람들의 수면 상태를 관찰하여 술을 마시면서 마비가루를 복용하는 마취 기술을 발명했는데, 이는 공식적으로 의학에 사용되어 수술의 기술과 효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확대했습니다. 수술 범위. 일본 외과 의사 Kaoka Qingshu의 연구에 따르면 Mafei 분말의 구성은 Datura 꽃 1 리터, Aconite 뿌리, Angelica sinensis, Angelica dahurica 및 Chuanxiong 각각 4 qian, Chao Nanxing 1 qian입니다. 마취제를 도입한 이후 화타의 수술은 더욱 정교해졌고 더 많은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침과 달임으로 고칠 수 없는 복부 질환이 생겼을 때, 환자에게 마비가루를 술과 섞어 마시게 했고, 환자가 마취 후 의식을 잃은 후에는 수술을 통해 복부와 등을 절개했습니다. 병든 조직 부분을 잘라냅니다. 창자와 위에 병이 있으면 잘라내어 씻어낸 후 꿰매고 연고를 바르라. 상처는 4, 5일 만에 아물었고, 병은 한 달쯤 지나서 완전히 나았다. 당시 화타는 이미 종양 제거, 위장 봉합 등 수술을 할 수 있었다. 한번은 트롤리에 탄 환자가 다리를 구부리고 배가 아프다고 소리를 지르는 일이 있었습니다. 곧 그의 호흡은 약해졌고, 고통으로 비명을 지르는 그의 비명은 점차 조용해졌습니다. 화타는 맥박을 확인하고 배를 눌렀으며 환자가 장옹종을 앓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병이 심각했기 때문에 화타는 즉시 환자에게 술과 섞인 '마비 가루'를 주고 마취를 한 뒤 수술을 했다. 이 환자는 치료 후 약 한 달 만에 회복됐다. 그의 수술은 여러 시대에 걸쳐 칭찬을 받아왔습니다. 진자모(陳家amo)의 명대 약초본(Materia Medica Mengquan)은 『과대 명의사예찬도』의 한 시를 인용하여 요약한다. 많은 마법 효과가 있습니다." 후세들은 화타를 그의 이름에 걸맞은 '수술의 창시자'로 존경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동물놀이』는 전신의 근육과 관절을 스트레칭할 수 있는 의료체조 세트입니다. 움직임은 호랑이의 퍼덕거리는 앞다리, 사슴의 머리와 목, 곰의 일어선 자세, 원숭이의 발가락, 새의 날개를 모방합니다. 화타가 서창(허난성 현의 이름)에 있을 때 많은 마른 사람들에게 매일 열린 공간에서 이 체조를 하라고 지시했다고 합니다. 말했다: "모든 사람은 질병을 없애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고, 지도하기 위해 발굽과 발을 갈고 닦을 수 있습니다. 몸이 불행하면 새처럼 행동하고 땀을 흘리게 될 것입니다. 가루이기 때문에 몸이 가볍게 먹으면 먹고 싶어질 거야." 화타는 고대 의학 경험을 체계적으로 수용하는 것 외에도 민간 의학 경험을 소중히 여기고 적용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여러 곳을 여행하며 약초를 수집하고 대중으로부터 의학 지식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민간에서 약을 구하면서 민간에서 많은 처방을 수집했는데, 이 처방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한번은 화타가 길에서 목이 막혀 밥을 먹지 못하고 치료를 받으러 차를 타고 가는 환자를 만났다. 환자는 극심한 고통에 신음했습니다. 화타가 앞으로 나서서 환자를 주의 깊게 진찰한 후 말했다: "길가에 있는 케이크 장수에게 쌀가루 세 톨을 달라고 하고, 신 식초 반 그릇을 더해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자연 치유될 것"
"환자는 그의 지시에 따라 쑥과 식초를 먹고 즉시 뱀 같은 기생충을 토해냈고, 병은 정말로 나았습니다. 환자는 기생충을 차 옆에 매달고 화타로 가서 감사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마침 문 앞에서 놀고 있던 화타의 아이가 그것을 보고 “저 사람은 우리 아버지가 치료해준 환자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환자는 화타의 집에 들어갔고 벽에 수십 마리의 유사한 곤충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화타는 이미 이 민간 처방으로 많은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화타는 또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심리 요법을 사용하는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한번은 지사가 물었습니다. 화타는 화를 내면 병이 나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많은 돈을 받았지만 치료를 제대로 해주지 않았습니다. 주지사는 분노하여 사람들에게 그를 쫓아오라고 요청했고, 그의 아들은 극도의 분노로 추격자를 조용히 제지했고, 주지사는 몇 리터의 검은 피를 토했고 곧 괜찮아질 것입니다. 한의학 역사상 몇 안 되는 뛰어난 외과 의사로 마취, 침, 뜸 등의 방법을 잘 사용하며 개흉술, 복부 파열 등 수술에 능하다. '유교를 존중한다'는 문화적 기반과 '몸은 부모로부터 자양분을 얻는다'는 유교적 명제입니다. 일부 의학 역사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화타가 사용한 치료 방법은 대규모로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인도 의학서에는 그가 사용한 마비가루의 주약인 '만다라꽃'도 인도에서 생산된다는 점에서 화타가 평생 동안 중부평원을 여행했다고 제안한 것이다. 이 명령문은 테스트할 수 없으며 특정 참조 값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