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촨성 량산현 물리현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대원 27명과 현지 간부 3명이 사망했다. 이 30명의 소방요원들은 모두가 기억하고 소방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할 자격이 있습니다!
이들 30인의 영웅들의 행적은 2017년 12월 8일 중국 본토에서 상영된 미국 영화 '고 포워드(Go Forward)'를 떠오르게 했다.
예술은 생활에서 나온다.
영화 '고 포워드'는 '그래니트 마운틴 마스터스' 소방대원의 영웅적 행적을 각색한 작품이다. 소방대원 중 19명만이 애리조나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사망했다. 영화는 '화강산 명인 팀' 창단 초기 팀에 불량 청년도 있었고, 결혼, 가족 등 현실 문제에 직면한 이들도 있었다는 사실을 주로 다루고 있다. 주장 Eric Marsh는 항상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선수들에게 열심히 훈련할 것을 촉구합니다. 평가를 통과해 '파이오니어 팀'이 된 이 겉보기엔 눈에 띄지 않는 20명으로 구성된 팀('그래놀라 마운틴' 소방대)은 끔찍한 산불을 잇달아 제압하며 도시의 자랑이 됐다. 그러나 용감하게 전진하던 중 갑작스러운 산불이 그들을 불바다에 가두었다. 최선의 노력과 사투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19명의 소방관들은 불바다에 묻히고 단 한 명만이 살아남는 행운을 누렸다.
오늘은 제게 감동을 준 영화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제가 쓴 영화 리뷰는 성숙하지 못한 내용이지만 모두 제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적인 영웅 영화와 달리 이 영화는 캐릭터에게 초자연적인 능력을 부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감정과 직업윤리를 갖춘 평범한 산림소방관. 영화가 어떻게 '따뜻함, 진실, 비극'이라는 세 가지 감정적 분위기를 성공적으로 결합하여 관객들에게 선사하고, 관객들이 진실과 따뜻함 속에서 마침내 영화에 대한 비극성을 느끼게 되는지 분석할 것이다.
1. 진짜 따뜻함
1. 따뜻함의 플롯의 길이가 영화의 대부분을 차지
영화는 타오르는 곰이 사납게 달려드는 것을 바탕으로 한다. 숲의 어둠이 열리면서 많은 관객들은 처음부터 특수효과가 가득한 영웅영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이 장면 이후 영화는 에릭 마쉬가 소방 장비를 챙기고 집을 떠나 불길로 달려가는 장면으로 바뀌었고, 제시의 아내와 아이들은 제시가 집을 떠나 불길로 달려가는 모습을 지켜봤다. 영화 초반의 이러한 장면 변화는 관객들에게 깊고 부드러운 인상을 남겼다.
플롯 구조는 사건의 인과관계를 반영한 구성 방식으로, 캐릭터에게 영화가 필요로 하는 특정 특성이 부여되어야만 인과관계가 가능하다. 영화는 소방관과 가족의 동지애를 그린 이야기가 영화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관객은 영화 속 소방관의 삶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영화는 직업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마쉬와 한때 비행 청소년이었던 브렌든이라는 두 인물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영화 속 부드러운 플롯은 단순한 부드러운 플롯이 아니며, 치열한 갈등을 겪은 주인공과 가족, 동료 사이의 보기 드문 애틋함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극 전반에 걸쳐 흐르는 마쉬와 아내 아르망의 가족 및 부부관계이다. 아르망은 “소방관으로 9개월 반을 보내고 나와는 반 달밖에 함께 지내지 못했다”는 남편에 대해 늘 불만을 품어왔다. 결국 그들은 부부가 되었고, 그 싸움 후에도 여전히 가족을 깊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삶에 가깝고 예술로 가공된 이런 플롯의 구조는 관객의 비명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영웅적인 소방관 뒤에는 일반 가족보다 더 큰 압박을 받는 관객들이 있다. 관객이 진정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희귀한 따뜻함' 때문이다.
2. 미장센의 거리관계를 파악해 조금 분석해보자.
캐릭터와 관객 사이의 거리가 상대적으로 가까우면 식별하기가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 브렌든과 그의 딸의 관계에 관해서는 여러 곳에서 클로즈업 장면이 나옵니다. 태어난 그는 육아실 밖에서 딸을 사랑스럽게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소방관 임무를 완수한 뒤 처음으로 딸을 안았을 때 그는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또 다른 예는 아르망이 그럴 때마다. 소방활동에 너무 열정적인 사람을 만나 마쉬가 다투게 되면 카메라는 줌인되어 마쉬와 마쉬의 아픔, 그리고 서로 이해와 화해를 이룬 기쁨을 담아내는데... 관객과 주인공의 '밀착' 친밀감을 조성하고 쉽게 긍정적인 심리적 태도를 형성하여 사람들이 진정한 따뜻함을 느끼게 합니다.
3. 몽타주 기법의 활용
? 몽타주는 두 개의 불연속적인 샷으로 구성된 영화 제작의 중요한 구조적 수준입니다. 이는 영화 기호를 처리하는 중요한 기술이자 수단이다.
몽타주는 시공간 단절과 시공간 연속성의 문제를 다룰 때 영화감독이 다른 예술 형식과 비교할 수 없는 보다 완전한 자유도를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Going Forward"에서는 제작자가 몽타주 시간과 공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감독은 20명의 소방관들이 소방활동이나 힘든 훈련을 하는 장면과 그들 또는 그 가족들이 화목하게 지내는 장면을 중첩시키고, 불연속적인 사건들을 하나로 묶어 20명의 소방관들의 진짜 모습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며 영화적 표현의 깊이를 확장시킨다.
또한, 소방관들의 유머러스하고 흥미로운 대화 역시 영화의 현실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2. 실제 비극
1. 반복 예술적 기법의 사용
동작의 반복: 보호 덮개 아래 동작을 덮는 훈련이 강조됩니다. 영화 트와이스에서 '화강암 산불대'가 불에 둘러싸여 탈출할 방법을 찾을 수 없을 때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불에 타도 살아남아 고통스러운 감정을 경험하는 것이 전제이다. 세상의 종말. 영화의 마지막에 커버 액션이 마지막으로 펼쳐졌을 때, 그들은 말 그대로 불에 둘러싸여 탈출구를 찾을 수 없게 됩니다. 팀 전체가 마지막으로 취하는 행동은 바로 이 "커버"입니다. 이전 두 번의 이 동작에 대한 엄격한 훈련을 통해 세 번째 등장할 때에도 무사히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화재로 인해 보호 덮개 아래에서만 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반복: 산불 속에서 사납게 달리는 타오르는 곰의 이미지는 영화의 시작과 중간, 끝 부분에 한 번씩 등장한다. 여기에는 몽타주 기법도 사용됩니다. 이 큰 곰에 관해 마쉬는 어렸을 때 소방 임무에 실패한 후 이 꿈을 꾸었다고 말미에 설명했습니다. 이 큰 곰은 상상력이 강한 요소를 갖고 있지만 소방관들의 집착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쉬가 말했듯이 "가장 아름답고 가장 무섭다. 마치 불곰 같다." 이 '불곰' 그림의 등장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는 마쉬와 다른 소방관들을 상징하는 것임에 틀림없다. 연이은 화재를 진압하려면 직원들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전진해야 합니다. 콘텐츠를 재사용하면 오래된 것에 새로운 의미가 부여됩니다. 마침내 곰이 사진 속에 다시 등장했을 때, 곰은 마침내 어두운 숲 속으로 달려갑니다. 그 19명의 소방관들처럼 그들도 각자의 신념을 갖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2. 풍경의 활용
빈 사진: 빈 사진은 일반적으로 사진에 사람이 없는 사진을 말합니다. 빈 샷을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하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는 빈 장면이 많다. 먼저, 사람이 살지 않는 산에서 촬영했지만 '불타기 쉬운' 녹색 식물이 가득한 곳에서 감독은 다양한 카메라 위치와 각도를 사용하여 숲의 넓이와 웅장함을 관객에게 그대로 전달했습니다. 두 번째는 프레이밍과 맹렬한 산불입니다. 제가 여기서 언급하고 싶은 것은 이러한 촬영 측면에서 감독은 근거리에서 원거리까지 파노라마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원거리에서 근거리까지 줌 렌즈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카메라는 불이 있는 특정 방향으로 움직이며 불의 세기를 생생하게 보여주며 관객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소방관들이 불을 끄는 과정과 그들의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한 상황에서 불을 끄기 위해 달려가는 용기. 셋째, 결국 '화강암산' 소방대가 불에 타 거의 잿더미가 되어, 불에 타서 그을은 흙빛 숲과 거의 섞이는 빈 장면의 사용은 관객의 비극적 경험을 고조시켰다. 극단적입니다. p>
배경: 배경은 렌즈 속 피사체 뒤에 있거나 가까이 있는 사람이나 물체를 의미합니다.
영화에는 빈 장면 외에도 후면 장면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엄하고 광활한 미국 숲에 소방관을 배치하는 것은 자연 속 인물의 미미함을 보여주고, 불타는 숲에 배치하는 것은 재난에 직면한 소방관의 미미함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화재를 진압하는 것. 또한, 장면 내에서 카메라가 움직이고 카메라 위치가 변화함에 따라 배경이 전경으로 전환되는 경우도 있어 그림이 관객에게 더욱 종합적이고 사실적으로 제시된다.
3. 따뜻함 속에 감춰진 비극
앞서 언급했듯이 영화의 플롯은 대부분 다정함과 불의 위험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다. 팀원들이 직면하는 장면은 관객들 앞에 펼쳐져 관객들로 하여금 감각을 자극하고, 때로는 긴장하게 하고, 때로는 편안하게 하며, 심지어 화재 재난에 직면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익숙해질 수 있다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할 것입니다. 결국 탈출하여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애틋한 내러티브 속에 쌓인 모든 감정적 충격이 마지막에 터져 나올 수 있게 하는 것은 바로 이토록 많은 장면들의 산재이다. 마지막 소방 임무에서 소방관들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불타더라도 전진을 선택했다. 포위 공격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살아남을 기회를 포기하지 않았다.드디어 '화강산 소방관'들의 희생 장면이 공개되자 관객들은 극도의 경악과 충격을 받았다. 그러나 관객이 영웅적 비극적 결말을 경험할 수 있는 절정의 순간은 이때가 아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소방대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였을 때, 감독은 카메라를 여러 번 전환하며 관객들이 영웅의 비극적 결말을 가장 강하게 느꼈던 때였다. 10분 전, 마쉬는 아르망에게 다정하게 키스하고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10분 후, 아르망은 남편을 잃은 슬픔에 빠졌습니다. 따뜻함 속에 감춰진 이런 비극은 분명 관객들에게 큰 충격을 줄 것이다.
사운드 요소 역시 영화 언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으로 관객이 영화의 의미를 청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돕고, 캐릭터의 내면 세계를 더욱 잘 보여줄 수 있다. 영화에서 소방관들이 마침내 실에 매달렸을 때의 음향 처리가 성공적으로 처리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불이 타는 소리가 사운드 트랙과 조화롭게 통합되어 상황의 심각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소방관들의 크고 힘찬 말투와 불의 소리가 어우러져 마치 불에 맞서 싸우는 듯, 팀원들이 서로의 대화를 격려하는 모습은 모두 소방관들의 생존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보여주었다. 이곳의 음향 처리는 소방관들의 영웅적 기상을 심화시키고 전우들 간의 깊은 우정을 반영하며 그들의 희생의 결말에 비극적인 색채를 더합니다.
"이 영화를 화강암 산 소방대에 바치고 싶습니다." 영화는 비교적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영화는 재난에 맞서는 소방관들의 영웅적인 정신과 성실하고 성실한 임무 정신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그들의 진실하고 부드러운 면모를 보여준다. 영웅주의'는 관객들의 마음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현실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배경으로 비극적인 분위기가 더욱 강렬하게 표현된다.
물론 이 영화가 완벽하지는 않다. 예를 들어, 가족과 팀원들의 따뜻함에 집중하기 위해 줄거리 시간을 많이 사용하면서도 영화 전체의 리듬이 다소 불만족스럽기도 하고, 영화 초반의 서사도 늦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영화 전체가 '따뜻함, 진실, 비극'의 감정적 분위기를 깊고 감동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영화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