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판수는 왕지지의 도움을 받아 진나라에 와서 왕에게 편지를 바치고 이렇게 말했다. 공적이 있는 사람은 상을 받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상을 받을 것이다." 공적이 큰 사람은 높은 봉급을 받고, 공적이 많은 사람은 높은 칭호를 받고, 백성을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내가 말한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면 왕에게 시험해 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익을 알면서도 도를 따르지 않으면 진(秦)에 머무는 것이 헛되이니, 속담에 이르기를, "장군은 공덕을 쌓음이니라." 싫어하지만 현명한 군주는 그렇지 않습니다. '
이제 가슴은 킬링 플랫폼을 막을 수 없습니다. 날카로운 도끼에도 견디지 못하는데 어떻게 왕에게 불확실한 전략을 제안할 수 있겠습니까?
주(周)나라, 송(宋)나라, 위(魏)나라, 초(楚)나라, 초(楚)나라 모두 처음에는 옥을 만드는 사람들도 구별할 수 없는 아름다운 옥이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성왕에게 버림받은 백성이 나라를 부강하게 할 수는 없을까? 나라를 운영하려면 속국에서 좋은 신하를 찾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는 현명한 왕과 현명한 통치자가 있기 때문에 각 군주가 자신의 현명한 사람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어리석은 군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눈이 없어 재능을 분별하지 못하는 의사가 삶과 죽음을 예측하는 것처럼, 현명한 스승은 일의 성공과 실패를 분별하여 유익하면 하고 해로우면 하지 말고 시도해 보십시오. 확실하지 않다면 이것은 Yao, Yu, Tang 및 기타 성도들이 변경할 수 없는 일반적인 규칙입니다.
여기에는 중요한 단어를 쓸 수 없으며 일부 피상적인 단어는 말할 가치가 없습니다. 내 말이 왕의 뜻과 맞지 않는 것은 어쩌면 마음이 불안한가? 이런 이유 때문은 아니지만, 왕께서 잠시 시간을 내어 관광을 하시기를 바라며, 이 편지를 직접 추천해 드리겠다는 뜻입니다. 왕지에게 인재를 추천한 뒤, 마차와 말을 보내 판수를 소환했다.
원문:
번지는 왕기 때문에 진나라에 들어가 왕에게 편지를 바쳤다. "명공이 여기 계시다는 소식을 듣고 공덕이 있는 사람은 상을 받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관직에 오르게 하고, 힘이 있는 사람은 상을 받고, 공을 많이 세운 사람은 존경을 받게 됩니다. 사람을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높은 직책을 맡을 것이기 때문에 능력이 없는 사람은 감히 그 자리에 오르지 못하고, 능력 있는 사람은 자신을 숨길 수 없습니다.
"주인은 악을 행하는 자를 사랑하고 벌하는 자에게 상을 주느니라. 그렇지 아니하니 선한 행위와 형벌에 상을 주어야 하느니라." 담보로 삼을 만큼 내 가슴이 튼튼하지 않다면 어찌 감히 왕께 의심을 품고 도전할 수 있겠는가? 네?
주나라가 했다고 들었습니다. 비애(節), 송(宋)에게는 현려(梁寧)가 있고, 초(楚)에게는 화포가 있었는데, 이 네 가지 보물은 사업 중에 없어져 세상에 유명하게 되었는데, 성왕이 버린 것은 나라에 이롭다고 하겠느냐? 나라를 잘 지키면 나라에서 빼앗고, 나라를 잘 지키면 왕자에게서 빼앗아 갈 것입니다.
훌륭한 의사는 환자의 삶과 죽음을 알고, 성스러운 스승은 무엇이 성공하고 해를 끼치는지 알고 있습니다. 의심이 든다면 거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Yu와 Tang은 마음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천박해서 그들의 말을 듣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어리석고 왕의 마음에 가깝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바랍니다! 만나서 들어오겠습니다.” 진나라 왕이 책에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이 글은 전국시대 유향의 "전국정책: 진서3세"에 대한 확장된 정보에서 나온 것입니다.
작성 배경:
"전쟁 국가 정책"은 "국가 정책"이라고도 알려진 국가별 별도의 역사적 저작물입니다. 서주(西周), 동주(周周), 진(秦), 제(齊), 초(楚), 조(趙), 위(魏), 한(han), 연(燕), 송(宋), 위(魏), 중산(忠山)의 사건을 기록한 책이다. 기록은 전국시대 초기부터 육국이 멸망한 진나라 말기까지로 약 2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국시대의 사료를 바탕으로 엮은 것으로, 전국시대 여러 나라의 정치, 군사, 외교 활동 일부와 사회적 측면을 반영하고 있다. 여러 국가에 대한 설명에 따르면 총 33개의 장이 있으며 동부 이이(Eastern Yiyi), 서의이(Xiyiyi), 진우(Qin Wu), 기류(Qi Liu), 초사(Chu Four), 조사(Zhao Four), 위사(Wei Four), 한삼(Han San), 염산(Yan San), 송(Song) 및 위(Wei)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하나, 중산 1.
이 연대기는 춘추기부터 진나라 통일까지의 연대기이다. 전략가들의 로비 활동을 중심으로 이 시기 각국의 정치, 외교적 상황을 반영하고 있다. 책 전체가 체계적이고 완전한 스타일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전국정책>이라는 책은 사마천의 <역사기록> 전기 문체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역사기록』의 90권의 역사자료는 『전국정책』의 역사자료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그러나 『전국정책』의 많은 기록은 신빙성이 없다. 수진에게."
'전국정책'은 문학적 가치로 늘 연구자들의 찬사를 받아왔지만, 그 사상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그 이유는 이 책이 후기 유교에 부합하지 않고, 명예와 부를 너무 추구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정치전략가의 역사적 역할은 지나치게 과장됐고, 역사적 가치는 축소됐다.
저자 소개:
Liu Xiang(기원전 77년 - 기원전 6년), 이름은 Zizheng, 이전에는 Gengsheng으로 알려졌으며 세계에서는 Liu Zhonglei로 알려져 있으며 Chu State Pengcheng에 살았습니다. 한(汉)나라 때 수도 장안(長庵)에서 복무했으며, 본향은 배현(현 강소성 서주) 풍의(鳳伯)이고, 한조 조(趙) 4년(77)에 태어났다. 기원전), 한나라 애제 원년(기원전 6년) 건평 원년에 세상을 떠났다. Liu Bang의 이복형 Liu Jiao의 후손이자 Liu Xin의 아버지.
초원 원년(기원전 48년)에 원제가 왕위에 올랐는데, 씨족 내에서의 충성심과 정직함으로 인해 삼기와 종정으로 승격됐다. 나중에 그는 내시 Honggong과 Shi Xian을 반대하고 감옥에 가서 일반인이되지 않았습니다.
건시 원년(기원전 32년) 성제가 왕위에 올랐고, 구청의 부름을 받아 3개의 보조수도를 이끌고 수호하는 사신인 중랑으로 모셨다. 봉인 업무에 대한 여러 보고를 받은 후 그는 광로 의사에게 옮겨졌습니다. 본교 오경의 비서. 양삭 2년(기원전 23년)에 죽을 때까지 중보학파의 교장을 맡았으며 그의 아들 유신(劉信)이 경영을 이어받았다.
류샹은 학교 비서를 이끌라는 명령을 받아 우리나라 최초의 공개 도서 목록인 『비엘로』를 집필했습니다. "Chun Qiu Gu Liang Zhuan"을 치료하십시오. 그는 "Nine Sighs"를 포함하여 33편의 시와 시를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이 유실되었습니다.
<신서문>, <석원>, <열노전>, <전국정책> 등의 저서가 있는데, 그의 작품인 『오경통이』는 마국한이 편찬한 것이다. 청나라의 『산해경』은 그의 아들 유신(劉信)과 함께 편찬되었다. 원본 컬렉션은 분실되어 명나라에서 "유종레이 컬렉션"으로 편찬되었습니다.
유향과 유신 부자는 유교경전이 지배하던 시대에 유교학을 적극적으로 주창했는데, 이는 관학사상의 지배력을 약화시키고 유교를 해방시키는 데 긍정적인 의미를 가졌다.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