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과 노래와 춤의 융합은 흠잡을 데 없지만, 과장을 청춘으로 착각하고 당혹스러움을 춤에 담았다. 영화의 서문과 부제가 모두 패치워크로 이루어져 있어 원래 청춘의 아름다움을 다룬 작품 '불타는 들소의 하늘'에서 진정한 청춘의 흔적조차 찾아볼 수 없게 된다. 영화는 저속할 뿐 아니라 아주 당혹스러운 춤일 수도 있습니다.
영화사를 돌이켜봐도 국내 뮤지컬은 매우 드물지만 '불타는 들소년들의 하늘'은 감히 노래와 춤을 영화에 접목시키고 그 노래와 춤을 맥락에 놓는다. 사실 원래는 사려깊은 시도였지만 아쉽게도 영화 자체가 뮤지컬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들이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감정은커녕 합리적인 줄거리 지원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 디자인만 놓고 보면 재수생인 남자 주인공이 어떻게 여학교에 입학할 수 있겠는가? 여주인공의 아버지는 이미 스포츠카를 운전하고 있는데, 아버지의 정체성 때문에 여전히 학교폭력을 당할 것인가? 꼼꼼한 조사를 견딜 수 없는 플롯이 너무 많아 영화는 관객을 전혀 상식이 없는 어린이로 대하는 것처럼 보인다.
내 생각에는 전체적인 줄거리의 붕괴는 노래와 춤의 배치 문제가 아니라 창작자들 자신이 너무 빠른 성공을 갈망하고 새롭고 독창적이기를 원했지만 방치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플롯의 세부 사항을 다듬기 위해. 이 영화에서는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관계든, 꿈에 관한 메인 스토리든 복선이 부족해 갈등의 출현과 해소가 불명확하고, 주인공이 위기에 직면했을 때 성격 심리가 전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신의 디테일 부족으로 영화는 원래 청춘의 노래와 춤을 보여주려 했고, 이때 관객들은 빗속의 뜨거운 춤마저도 흥미를 잃었다. 영혼 없는 춤. 이런 영화는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중국 관객들이 뮤지컬이라는 형식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라라랜드>나 <세 바보>도 호평받는 고전이다. 불타는 들소의 하늘'에서 많은 제작자들은 노래와 춤을 영화에 합리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노래와 춤의 역할은 실제로 영화가 관객에게 제공하는 영화 감상 경험을 풍요롭게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등장인물의 내면적 감정 변화도 영화의 합리적인 줄거리 홍보의 일부가 될 수 있지만, <불타는 들소년의 하늘>이 사람들에게 주는 것은 이치에 맞지도 않는다. 영화같은 느낌... 참으로 당황스러울 뿐입니다.
사실 뮤지컬에서는 이것이 가장 큰 난관이다. 보통의 뮤지컬에서는 노래와 춤이 서사와 분리되는 경우가 많고, 영화에서 노래와 춤이 할 수 있는 역할은 늘 제한적이다. 할리우드와 인도 클래식 뮤지컬의 비교라고 보기엔 어렵지 않다. 고전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는 있지만 영화 전체를 볼 수는 없다는 것이 가장 치명적인 결점이다. 영화의 핵심은 노래와 춤이 전부라고 착각하고, 더 많은 춤을 선보이고 뮤지컬이라는 꼬리표를 달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젊음의 열정이 춤 하나하나로 연결될 수 없다는 걸 모르겠다.
청춘을 다룬 영화가 현실과 완전히 동떨어져 있다면 그런 작품은 태생적으로 실패할 수밖에 없다. 아름다운 하늘은 보이지 않았고, 그가 본 것은 신나는 춤뿐이었다. 꿈속의 시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