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전' 이야기의 원형이 당나라 말기 계원현에서 일어났는데, 그 당시 법해가 계원 출신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서호는 매우 넓었지만 매우 황량했습니다. 후둥의 한 다리가 파손으로 인해 무너져 부서진 다리가 되었습니다. 황량한 곳에 귀신이 많이 있는데, 서호의 물은 주강(朱河)과 용강(龍河), 남건강과 북건강이 합쳐져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민간 미신에서는 "歼"을 "비단뱀"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긴 벌레 또는 큰 뱀을 의미합니다. Jiyuan에는 비단뱀이 칼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Jianhe Bridge 아래에 칼을 걸어 놓고,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칼로 비단뱀을 죽이는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이를 보면 Jiyuan 사람들은 Jianhe 강을 큰 비단뱀으로 여겼던 것 같습니다. 이야기에 나오는 흰 뱀과 푸른 뱀은 실제로 두 건강의 화신입니다.
당나라 시대에 계원 도교는 큰 인기를 끌었고 3마일에 수녀원이 하나, 5마일에 사원이 하나 있을 정도로 '세계 최고의 동굴'로 알려졌습니다. 불교가 중원에 진출한 후 그 발전 속도가 크게 높아져 토지를 장악하고 불교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도교의 명산인 왕무산'을 점령하게 되었다. 두 종교 사이의 투쟁이 치열했고, 계원이라는 작은 영토에는 대명사로 대표되는 상산사, 향암사, 푸구사, 판고사, 용담사, 푸닝사, 아미타사가 연이어 발전했다. 사찰, 석류사, 수많은 불교 사찰이 건립되었다. 이미 붐비는 지위안의 도교 사원은 도교 사원, 사찰, 수녀원, 사립 학교가 여기저기에 산재해 있어 훨씬 더 붐비고 있습니다. 도교, 불교, 유교의 세 종교가 서로 얽혀 삼국주의적 상황을 이루고 있다.
'백사전' 이야기는 실제로 이때 일어났고, 두 종교의 갈등을 다룬 신화이자 전설이기도 하다. 서촌의 의사 쉬시안(Xu Xian)이 우연히 불교 승려인 법하이(Fa Hai)를 만나 그의 얼굴에 악마 같은 표정이 있어 악마에게 사로잡힌 것이 틀림없다고 말한 이야기입니다. 이 악마는 뱀 악마인데, 이야기가 이렇게 전개되는 이유는 서호의 무너진 다리를 지나다가 비오는 날 그에게 우산을 건넨 두 여자를 만났기 때문이다. 파하이는 이곳이 비가 많이 내리는 황량한 곳이라 좋은 집안의 여자들은 감히 들어가고 나갈 수 없는 곳이라고 어리석게 말했습니다. 서호에 있는 2000년 된 비단뱀은 인간의 모습으로 변해 그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들은 이제 악마에 사로잡혀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죽을 것입니다. (법해가 언급한 2천년 된 비단뱀은 두 개의 비단강을 암시한다. 계원의 도교의 주요 신은 지모독의 신이고 물은 청서제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에 법해의 의도는 도교를 비방하는 것이다.) Fahai는 Xu Xian이 악마에 굴복하도록 하고 싶었고 5월의 Dragon Boat Festival에서 백뱀에게 진짜 약주를 마시게 하여 그것이 진정한 모습을 드러내게 하여 Fahai의 무한한 마법과 강력한 도교를 보여주도록 했습니다. 뜻밖에도 Xu Xian은 천성적으로 소심했고 그를 본 후 기절했습니다. 백사자는 과거의 의심을 무시하고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었는데, 임신에도 불구하고 목숨을 구하기 위해 왕오산에서 영지버섯을 채취하기 위해 산에 오르고 절벽에 올랐다. 서선은 깨어난 후에도 옛 사랑을 그리워하지 않고 법해의 권유를 받아 금산사에서 출가했다. 관계를 완전히 끊고 인간의 세계에서 벗어나려던 백사(白뱀)는 또 다시 곤경에 빠졌다. 녹사와 함께 법해와 싸우겠다고 결심한 백사는 서호의 물을 이용해 금산산에 게와 새우가 넘쳐나도록 강요하고, 강제로 서현을 넘겨주고 백년 동안 일을 계속한다.
오페라 '백사전'은 중국 땅을 노래한 작품으로, 드라마 속 백사와 서현의 사랑 이야기는 오랫동안 사람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샤오칭의 의협심과 충성심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충성'사상을 구현하고 있다. 파하이가 한 일은 세계의 비난을 받았고, 특히 홍콩 영화 및 TV 업계에서 개봉한 '백사전설'은 한동안 인기를 끌었고 특히 10대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아름다운 신화와 전설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야기의 유래는 오랫동안 정해져 있었던 것 같은데, 조사 결과 허난성 지위안시 서호촌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백사 전설'의 이야기는 서호에서 일어난다. 허난성 지위안시에도 '서호'라는 곳이 있다. 왜 "서호"라고 불리는가? 연구에 따르면 이곳은 고대에는 호수였으며 동쪽으로는 현재의 수동 마을, 서쪽으로는 동쪽과 서쪽의 마토우 마을(고대 부두), 북쪽으로는 수운과 국경까지 뻗어 있었습니다. 남쪽 맹현(孟縣). 수역이 넓어 배를 타고 건널 수 있다. 지위안샤오유강, 남북 건허강, 주허강, 롱허강이 합류하는 곳으로 하노이현의 서쪽에 있기 때문에 서호라고 불린다. ). 서호에서 흘러나오는 강을 기수(고대에는 계도라고 불렀음)라고 하며 황하, 회하, 장강과 함께 4대 강 중 하나이다.
지수이강 상류에는 중요한 강인 롱강이 있는데, 그 발원지는 롱탄이다. 롱탄은 크지는 않지만 맑고, 샘물은 양동이처럼 1년 내내 솟아오르는 수십 개의 샘이 있어 매우 장관입니다.
롱탄 옆에는 롱탄사(Longtan Temple)라는 불교 사찰이 있습니다. 사찰 안에는 벽돌 유물 탑이 있지만, 예전의 영광은 여전히 희미하게 남아 있습니다.
산서성(山西省)에서 경제적 수원으로 흐르는 젠허(建河)강인 서호 상류에는 도시를 둘러싸는 외부 수원도 있다. 이 물의 근원은 산시성(山西省)에 있으며, Jiyuan시에 도달하면 두 개의 하천으로 나누어져 지역 주민들은 이를 Nanjie River와 Beijie River라고 부릅니다. 서호 남쪽에는 당나라 이전에 지어진 '진산사'가 여러 번 침수되어 여러 번 재건되었습니다. 서호 마을 동쪽에는 고대 부러진 다리가 있던 곳인 "교두 마을"이 있습니다. 서호에서 멀지 않은 곳에 Xu Village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Xu라는 사람들이 사는 마을이자 Xu Xian의 옛 거주지이기도합니다. Jiyuan 사람들은 의사를 "Mr."이라고 부르고 방언으로 Xian(Xian'er, Xian으로 발음)이라고 부르므로 Xu Mr. Xu 및 Xu Xian'er(Xu Xian과 같은 발음)라는 의사를 부릅니다. 파하이(Fahai)의 본명은 페이(Pei)로 당나라 총리 페이슈(Pei Xiu)의 아들이다. 페이수(Pei Xiu)는 당나라 하노이 지위안(Jiyuan) 출신으로, 선한 일을 하고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는 아들이 어렸을 때 금산사(Jinshan Temple)에 파견되었습니다. 그의 법 이름은 법해(Fahai)이고, 그는 뛰어난 승려였습니다. 이 현 연대기에 기록된 바와 같이, 페이슈의 무덤과 집은 현재 페이 마을과 슈창 마을이라는 두 마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