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창업, 무엇이 만들어지는가?
예를 들어 Tencent를 사용하면 무료로 채팅하고, 집을 떠나지 않고도 친구를 사귀고, 돈 없이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편리함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Didi는 2위안으로 3km를 탈 수 있고 언제든지 통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 상거래와 같은 유휴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 전자상거래가 등장한 이후 쇼핑몰에서는 가격을 인하해 왔으며, 이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정보, 커뮤니티, 도구 등 순수 인터넷 제품의 경우 먼저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인터넷 + 제품에 대한 광고 또는 부가 서비스를 통해 수익이 창출됩니다. 사용자 육성에 익숙해지고 점차적으로 과금 가격을 높이거나 다른 서비스를 추가하여 사용자 기여 가치를 높여 수익성을 달성합니다.
그러나 어떤 제품이든 인터넷 창업의 기본은 많은 사용자를 전제로 한다. 사용자 수가 많아져야 정보 비대칭이 해소되고, 효율성이 향상되며, 한계 비용이 절감됩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인터넷 회사인 한, 많은 사용자가 없으면 자본의 호의를 얻지 못하고 끝까지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봅니다. 고객이 수만 명에 불과하지만 잘나가는 기업이라면 인터넷 광고 대행사 같은 전통적 기업이어야 한다. 전통적인 교육, 의료, 관광, 고객 확보를 위한 인터넷 광고 활용 등은 모두 전통적인 기업이다. .회사는 인터넷 스타트업이 아닙니다.
인터넷 창업의 배당금과 소멸
어떤 의미에서 인터넷 창업의 배당금은 트래픽의 배당금이다.
인터넷 창업 초기에는 사용자 확보가 매우 쉬웠고 비용도 매우 저렴했습니다. 2010년경에 SEO는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제 친구가 구축한 휴대폰 커뮤니티의 일일 최고 수는 100만 명에 가까웠습니다. 한 체인 병원에서는 정규직으로 SEO를 수행하고 웹사이트 그룹을 유지하는 사람을 500명이나 모집했습니다. SEM의 효과도 매우 좋습니다. CPC이든 전환율이든 오늘날의 CPC만큼 높지는 않지만 전환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지금은 거의 효과가 없는 포스팅이 과거에는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막 졸업할 때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 타오바오, 데톨 같은 브랜드에 원고를 기고했는데, 좋은 원고는 수천 위안을 벌 수 있고, 일부 포털의 내부 페이지에 게시되어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이러한 필요성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나는 기사에서 트래픽 사고는 죽었고, 상호 작용과 콘텐츠 마케팅은 불멸이며, 초기 트래픽 배당금은 사용자의 정보에 대한 갈증과 치열한 시장 경쟁의 부족에 달려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지난 12년간의 PC인터넷과 6년간의 모바일 인터넷 발전 속에서 이용자들은 포털시대, 검색시대, 소셜시대를 경험해 왔다. 적극적 검색부터 자체 제작까지 미디어의 사용자 매력도는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에는 사용자가 정보에 굶주려 있었기 때문에 트래픽이 배당금을 탔습니다. 공개 계정이 처음 등장했을 때처럼, 콘텐츠가 좋든 나쁘든 상관없이 사용자들은 여러분을 팔로우할 것입니다.
사용자가 정보에 굶주린 시대에 브랜드는 망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뒤통수가 왜 아픈지 검색하다가 작은 병원의 마케팅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광고인지 모르고 결국 상담 후 병원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병원의 강점을 이해하기 위해 바이두백과사전이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더라도 초창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구별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를 기준으로 볼 때 인터넷 트래픽 전환율은 대형 브랜드와 소형 브랜드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즉, 이 기간 동안 대형 브랜드와 소형 브랜드 모두 CAC가 여전히 훨씬 낮습니다. ARPU 값보다 여전히 기동할 여지가 많습니다.
이때 빨리 돈을 써서 트래픽을 잡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58.com, Qunar, Autohome, Yitiao, Chao Life 및 기타 공개 계정을 포함한 Tubatu 및 Golden Ax와 같은 공개 계정은 모두 트래픽 보너스 기간 동안 트래픽이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팬 1인당 1~5위안밖에 안 되지만 팬 1인당 기부할 수 있는 금액은 수십 위안이다.
일반적으로 가장 긴 트래픽 보너스 기간은 검색 엔진 보너스 기간입니다. SEO 및 SEM 실무자는 다른 트래픽 운영자보다 훨씬 뛰어나며 급여도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높습니다. 지금은 그렇습니다. 하지만 2011년에는 입찰이나 SEO로 월급 50,000을 받는 것이 많았습니다. 이는 또한 이 기간 동안 콘텐츠를 만들고 상호 작용에 참여하는 것이 트래픽을 대충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열등하다는 것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점점 더 많은 앱이 넘쳐나면서 전통적인 브랜드는 인터넷에 대한 액세스를 가속화하고 미디어 회사는 계속해서 가격을 인상하며 CPC는 예를 들어 의료 분야의 키워드에 대한 최고 입찰가에 도달하기 시작합니다. 산업은 999 위안이며 여전히 구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반면, 사용자가 정보를 받아들이는 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사용자의 관심은 분산되고 미디어에 대한 신뢰도는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역사의 얼어붙는 지점까지.
한 데이터에 따르면 인터넷 트래픽(클릭 투 페이) 전환율이 초기 3천분의 1에서 1천분의 1 미만으로 떨어졌습니다. 즉, 한 명의 사용자를 유치하려면 수천 번의 클릭이 필요합니다. 평균 클릭 비용 0.5위안을 기준으로 단일 사용자의 획득 비용은 500위안입니다.
온라인의 비용이 너무 높기 때문에 많은 새로운 인터넷 회사가 단순히 트래픽을 구매하기보다는 브랜드와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Renrenche, Guazi, Lagou.com은 모두 Focus Media나 Metro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오프라인 노출이 비싸지만 전환율이 좋고 최종 CAC가 인터넷보다 낮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브랜드 광고가 더 나은 신뢰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 유지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ov가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는 효과와 동일합니다. 트래픽 비용 측면에서 오프라인은 매장 임대료와 인건비 외에도 소녀의 일대일 설명과 실제 쇼핑을 통한 경험이 결합됩니다. , 최종 CAC는 온라인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또 흥미로운 점은 트래픽 배당금이 사라진 뒤 대형 브랜드들이 트래픽의 임계 가격을 결정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브랜드와 인터넷 브랜드는 누적된 인기로 인해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더 높은 CPC나 CPM으로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정보 흐름을 예로 들면 CPC가 1위안이고 전환율이 2/1000이면 CAC=500입니다. 대형 브랜드의 전환율이 4/1000이면 최대 2위안까지 입찰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큰 브랜드처럼 기울어질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트래픽 배당이 사라지고 나면 인터넷 사업자들은 CAC가 ARPU 값보다 높은 당황스러운 상황에 빠지고 있다. 우리는 고통을 견디고 자본의 보조금을 통해서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창업의 근간은 대규모 사용자가 없으면 한계비용 절감과 수익성 달성이 불가능하며 도산에 직면할 뿐이다.
인터넷 창업가를 위한 영감
인터넷 창업이 가속화되는 데에는 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격이 없는 창업가 집단이 기회가 거의 없는 홍해에서 싸우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절반 이상이 죽는 것은 당연하다. 기회 측면에서 보면 순수 인터넷에는 함정이 가득하다. 디아오시는 들어가지 못하거나, 들어가더라도 생방송 등 대포 먹이가 될 수 있다. 순수 인터넷의 함정은 기본적으로 트래픽이 많은 BAT에 속합니다. Tencent와 마찬가지로 비디오를 늦게 시작했지만 Tencent Video도 뒤늦게 선두에 올라 2위가 되었습니다. 첫 번째를 따라잡았고, Yongbao는 심지어 나중에 상위권에 속했습니다.
그러면 Internet+만 남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홈 데코레이션에서 많은 인터넷 홈 데코레이션 스타트업은 실제로 트래픽 문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APP는 트래픽 매칭만 수행하고 홈 데코레이션의 더러운 작업은 제3자에게 맡겨집니다. 이것은 확실히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용자를 트랩하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면 트래픽 딜러가 될 것이며 트래픽 딜러는 위의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CAC가 너무 높아질 것입니다.
따라서 Internet+ 프로젝트의 경우 너무 가벼워서는 안 되고 최대한 무거워야 합니다. 사용자 신뢰와 평판을 재구축하고, 사용자 획득 비용을 줄이고 ARPU 가치를 높입니다.
인터넷 창업이 점점 어려워지는 2017년에는 이용자 수가 많아야 생존이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