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년
개요
장대년은 지통과 성격이 같고 다른 부분과 같은 부분이 있다. 1909년 5월 베이징에서 태어나 본가는 허베이성 셴셴현이다. 장련(張蓮) 신부 광서(廣書)는 학자였으며 한린서원(Hanlin Academy)의 편집자로 임명되었습니다. 큰형 장송년(張松年)은 장대년(張大年)의 학문적 선택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현대 중국 철학자이다. 1928년 장대년은 칭화대학에 입학했다가 자퇴하고 베이징사범대학 교육학과에 입학했다. 1933년 대학을 졸업한 후 칭화대학교 철학과 조교로 채용되어 많은 학술논문을 발표하여 철학교육에 종사하였다. 7·7사변 이후 칭화대학이 남쪽으로 이주했고, 그는 베이징에 머물며 비공개로 책을 썼다. 1943년에 그는 중국 사립대학에서 가르쳤고 철학 강사로 채용되었습니다. 항일전쟁 승리 후 1946년 칭화대학으로 돌아와 1951년 칭화대학 철학과에서 교수로 승진했다. 1952년에는 전국의 대학들이 개편되어 북경대학 철학과로 이관되었다. 그는 중국 철학에 종사해 왔습니다.
장대년은 중학교 시절 학문적으로 구국의 야망을 확립하고 고대 철학 고전을 깊이 공부했다. 대학시절 장송년(張松年)의 지도아래 영국의 철학자 러셀(Russell), 무어(Moore), 화이트헤드(Whitehead)의 철학적 저작을 많이 읽었으며, 분석철학의 방법과 이론은 장대년의 방법과 사상이 되었다. 동시에 장대년은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작품과 유물론 철학의 다른 번역본을 읽고 변증법적 유물론과 역사적 유물론이 가장 가치 있는 현대 이론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920년대 중반과 1930년대 중반, 장대년 선생님은 선진철학의 변증법, 후진철학의 변증법, 연과 리의 학문, 중국 원학의 기본 경향, 한문의 기원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신유물론, 변증법적 유물론 지식론, 변증법적 유물론의 삶의 철학, 0755-0755. 이 글은 처음으로 중국의 유물론적 사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고대 중국 철학을 해설하며, 중국의 변증법적 사상이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관점에서 사회생활을 설명하려는 시도를 보여줍니다. 장송년의 영향을 받은 장대년은 레닌, 러셀, 공자의 사상을 종합하여 종합적인 문화 혁신이라는 사상을 내놓았습니다. 미래 철학의 새로운 길은 유물론, 이상, 분석을 통합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방법론적으로는 유물론적 변증법과 형식적 논리적 분석 방법을 결합하고, 이론적으로는 현대 유물론적 철학과 고대 중국 철학의 우수한 전통을 결합합니다. 1930년대 중반부터 1940년대까지 중화민족은 생사의 갈림길에 섰습니다. 이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이 위기에 대처하는 용기 있고 결단력 있는 철학이 필요합니다. 이 철학은 서양철학의 모방이 아니라 중국의 부흥에 대한 고유한 의지와 장엄하고 긍정적인 사상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새로운 창조이며 신사주의나 신사주의의 형태를 취하지 않는다. 장대년은 1935년부터 1936년까지 담리(Tan Li)를 50만 단어로 썼는데, 철학적 문제를 개요로 삼고 그 기원과 발전을 각각 기술하여 중국의 체계적 철학을 보여주었다. 그의 높은 학문적 취향은 학계에서도 인정받았고, 지금도 우리나라 철학 전공자들의 필독서로 남아 있다. 1942년부터 1944년까지 그는 민족정신 고취를 목적으로 『중국철학개요』, 『철학사상론』, 『실재론』, 『사물론』 등 여러 권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각각 대립합일의 법칙을 논했다. 형식 논리, 유물론, 삶에 대한 전망의 법칙은 처음에 자체의 완전한 철학적 구조를 형성했습니다.
중화민국 건국 이후 중국은 마르크스-레닌주의 기초지식 외에 중국사, 미국철학도 계속 가르쳤다. 가르친 후 나는 도덕성에 관하여(On Moral Character)와 11세기 중국 유물론 철학자 장재이(Zhang Zai)라는 두 권의 책을 썼습니다. '4인방'이 무너진 후 선생님은 다시 채찍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중국 유물론 사상의 간략한 역사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1980년대에는 일부 오래된 저서를 재인쇄하는 것 외에도 중국철학사사자료, 중국철학발전, 중국윤리사상연구, 고전의 개념범주와 성격에 관한 에세이 등 중국에 관한 여러 저작이 출판되었다. 중국철학.
장대년은 특히 1984년 이후부터 줄곧 문화 문제에 관심을 가져왔다. 그는 문화적 의미, 국적과 세계성, 중국 전통문화, 중국과 서양 문화의 비교, 문화의 구축 등의 측면을 적극적으로 탐구해 왔다. 새로운 문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야만 학습을 실제 학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혁신이다. 혁신이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새로운 발견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주는 복잡하고 다양하며 어떤 의미에서는 무한하기 때문에 새로운 현상이 자주 나타나기도 합니다. 새로운 이슈를 연구하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 학문혁신의 길입니다. 혁신은 학문 발전의 핵심입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이 지식 학습의 기본 방법이다. 이 세 가지 방법에 따라 학술연구를 진행하면 성과를 얻을 수 있고, 이 세 가지 방법을 어기면 반드시 성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지식을 배우려면 다음 세 가지 기본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