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런 종류의 프로젝트가 미래의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매우 낙관하고 있습니다. VR을 포함한 이런 디지털 기술은 앞으로는 주류가 될 것입니다. 이 기술은 편리하고 빠르며, 직접 경험하고 싶지만 갈 수 없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진시황의 병마용에는 매일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꽉 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우리가 거기에 갔을 때 사진을 찍을 기회가 너무 많습니다. 투어 가이드는 우리에게 그것을 보여주고 세부 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그를 옆으로 끌어당길 것입니다. 왜냐하면 문화 유물 옆에 설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디지털 박물관의 출현은 일부 관광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술은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을 직접 경험해야만 중국 최고의 인물의 용기와 그가 이룩한 위대한 업적을 감상할 수 있다. 생성되었습니다. 일부 문화 유물은 고대인의 사고의 위대함과 창의성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청동 마차와 말의 우산 덮개의 세공 정밀도는 현대에도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것을 현장에서 볼 때에만 그 매력을 볼 수 있고 역사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에 가는 것은 문화 유물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이런 여행을 경험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것에는 좋은 점과 나쁜 점이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등장을 생각해 보세요. 사람들을 서로 더 가까워지게 만들었나요, 아니면 오늘날처럼 사람들을 더 소외되게 만들었나요? 그러므로 이 전자 박물관에도 양면이 있지만, 신흥 기술은 괜찮고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 신흥 기술을 지원해야 합니다. 동시에 그것이 가져오는 과학 대중화의 의의는 가장 크다. 많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기 위해 멀리 갈 시간이 없다. 이 기술은 교과서에 있는 지식을 교실에서 실시간으로 학생들에게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다. 이 의미는 더욱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