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자 운율 베스트 10
운율은 행 수가 정해져 있고, 수준과 운율에 주의하고, 운율이 엄격하며, 깔끔한 대사와 전환이 필요합니다. 현대시의 가장 성숙하고 어려운 장르.
칠자시를 짓는 것은 족쇄를 차고 춤추는 것과 같지만, 당나라에서는 수많은 위대한 시인이 등장하고 고전적인 칠자시가 많이 탄생했습니다. 『삼백당시』에는 고전 7자시 50편이 수록되어 있는데, 『당나라 전시』에는 보수적으로 수천 편의 7자시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는데, 그중에서 가장 눈부신 것은 무엇인가. ?
1위 'Climbing High'
바람이 세고, 하늘 높이 유인원들이 울부짖고, 흰 새들이 맑은 모래사장에서 날아오른다. 호수.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갑니다. Wanli는 슬픈 가을에 항상 손님이지만 백년 동안 병을 앓고 무대에만 나타납니다. 어려움과 괴로움은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을 싫어하고, 새 포도주 잔은 진흙투성이가 됩니다.
이 시는 두보(杜富)가 지은 것으로 당(唐)시 7수 중 1위에 랭크되며 논란의 여지가 거의 없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칠자시를 쓰는 데는 이백과 왕장령이 가장 뛰어나고, 칠자시를 쓰는 데는 두보가 가장 뛰어나다. 캐릭터 구절은 전체적으로 Du Fu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번 'Climbing High'는 두보의 가장 절묘한 작품이다. 이 시는 두보가 말년에 쓴 것으로, 기술적인 면에서 볼 때 매우 뛰어난 수준에 이르렀으며, 감정적인 면에서 볼 때 두보의 '우울하고 좌절적인' 시적 스타일을 가장 잘 구현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보의 7가락 고전은 더 많이 있습니다: "가을의 시작 여덟 시", "고대 유물에 대한 다섯 시", "탑을 오르다", "A 손님 도착', '정의 밤', '촉의 재상' '두보 혼자서도 수십 편의 시를 논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시인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나는 그를 화나게 할 수밖에 없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직접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2위 '황학루'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을 타고 그곳에 가곤 했는데, 이곳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사라지고 다시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비어 있습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무성하고 풀도 무성하며 앵무새섬은 푸르다. 리무 타운십 패스는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상상'에 약간의 위협을 가하는 것은 최하오의 '황학탑'이다. 이 시는 '상상'보다 일반인들 사이에서 더 유명할 수도 있다. 시가 이해하기 더 쉽습니다.
이 시가 대대로 전승될 수 있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우선은 물론, 정말 잘 썼기 때문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 시는 7자 운시의 운율에 부합하지 않지만, 시 창작에서는 사상을 먼저 두고, 말을 두 번째로, 운율을 마지막에 두는 사상을 두고 있다. 시는 시를 더욱 고상하게 만들만큼 고상합니다. 운율의 작은 결점을 간과합니다. 이 시는 허구와 현실을 결합하고, 웅장하고 천상의 예술적 개념을 갖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높은 평가를 받아온 것이 당연합니다.
두 번째는 이백 시인의 축복이다.
이백은 황학루를 방문했을 때 시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고, 시를 짓고 싶어졌다고 한다. 그러나 최호의 시를 보고는 실제로 쓰기를 멈추고 다음과 같이 한탄했다고 한다. 최하오(Cui Hao)는 그 위에 시를 썼습니다.
나중에 이백은 이 시를 모방하여 '금릉 봉황탑 오르기'라는 시를 썼고, '황학루'와 경쟁하기를 희망했지만, 후세들은 일반적으로 이백이 여전히 졌다고 믿었습니다.
No.3 "혼자서 본"
유진홀에는 루씨 가문의 젊은 여성이 살고 있는데, 대모갑 기둥 위에 제비들이 앉아 있다. 9월에는 차가운 뿌리가 나무잎을 재촉하고, 10년의 전쟁 속에서 요양을 기억한다. White Wolf Hebei의 음악과 책은 깨졌고 Danfeng City의 남쪽 가을 밤은 길었습니다. 슬픔을 혼자 보지 못하고 밝은 달을 노랗게 빛나게 할 수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이 시는 누구에게나 조금 생소할 수도 있지만, 3위에 랭크된 것도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당(唐)나라 시인 심기가 지은 시이다. 시의 제목은 "Guyi", "Guyi Chengbu Que Qiao Zhizhi", "Guyi Chengqiao Buque Zhizhi"등으로도 불립니다.
이 시기에는 운율시가 아직 완전히 완성되지 않았는데, 신시대의 이 시가 기루의 대표작이 되었다. 이 시의 주인공은 장안의 젊은 여인이다. 그녀가 "생각하지만 볼 수 없는" 것은 10년 동안 요양에서 돌아오지 않은 남편이다. 전체 시는 어법이 우아하고 화려하며 장면과 결합되어 예술적 개념이 생생하며 과거 왕조의 시 평론가들에 의해 우아함과 고대의 걸작으로 평가되었으며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 성격 운율이 있는 시, 특히 개척 시.
4번 '진세'
진세의 50개의 문자열은 도발되지 않으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과거를 반영합니다. Zhuang Sheng은 아침 꿈에서 나비에 매료되어 뻐꾸기로 가득 찬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습니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란텐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을 기억할 수 있을까? 다만 그 당시에는 당황스러웠을 뿐입니다.
이 노래 '진세'는 당나라 시인 이상인의 대표작 중 하나로 그의 가장 유명한 '무제' 시리즈에 속한다.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이 이 시의 의미에 대해 논쟁을 벌여 왔지만, 그 화려한 단어, 깊은 의미, 오래 지속되는 감정은 모든 독자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두보 이후 많은 시인들이 두보의 시문을 배우기 위해 주도적으로 나섰는데, 가장 유명하고 성공적인 시인은 의심할 바 없이 송나라의 황정견이 이끈 장시시학원이었다. 당나라에서 두보에게 배운 가장 성공한 사람은 이상인(利官十)이다. 리상인은 두보와 더불어 당나라 최고의 칠자시 작가이기도 하다.
그의 7박자 걸작에는 감상적인 다수의 '무제' 외에도 '두공부가 숙종에서 연회를 떠났다', '안정탑' 등 두보의 스타일과 유사한 작품도 많이 포함돼 있다. , "준비" "비이", "봄날"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