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작품을 너무 좋아해서 대답했습니다. 헛소리 하지 마세요
[헤이세이 타누키 배틀]
일본인의 마음속에는 사향고양이 고양이는 눈을 가린 것과 비슷한 환상을 사용하는 신비한 동물입니다. 몸이 어떤 형태로든 변할 수도 있고, 나뭇잎을 돈으로 바꾸는 등 인간을 속일 수도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도쿄의 Tama NEW TOWN 지하에서 커뮤니티 건설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사향 고양이들이 그들의 거주지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들은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화학을 되살리려 하고, 그 환상을 이용하여 인류를 놀라게 하고 프로젝트를 보류함으로써 인류에게 도전을 제기했습니다. 그들은 각지에서 너구리 너구리를 모집하고 "괴물은 싸우지 않는다" 계획을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극중 사향고양이들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나갔지만, 나가기 전에는 두 발로 직립보행하는 자세로 변신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 만하다. 실제로 이 게임의 분위기는 주로 유머러스하다. 너구리 고양이가 차에 치이는 이미지가 있지만, 곧바로 메인 톤으로 돌아간다.
다카하타 감독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너구리의 생활습관과 각지의 전설을 참고하고, 인간과 너구리의 관계에 대해 심도 있고 철저한 조사를 진행했는데, 그 창작적인 영감은 바로 여기에서 나왔다. 타마힐즈 지역 사향고양이 보호운동.
이 작품의 분위기는 여유롭지만, 보고 나면 무겁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예를 들어,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에는 사람들이 잊을 수 없는 대사가 있습니다. "TV Center에서 말한 것처럼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여우와 너구리는 점점 사라질 것입니다. 이 상황을 멈출 수는 없을까요? 여우와 너구리가 있다면 사라지다, 토끼와 족제비는 어떻게 될까요?”
그래, 인간이 끝없이 자연을 파괴하게 놔두면 동물은 정말 사라질 것이다. 정확히 말하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멸망'되는 것이다!
어처구니 없는 전쟁이 끝났는데, 인간과 자연의 전쟁은 언제쯤 그칠 것인가? 사는 방식이 따로 있지는 않은가? '헤이세이 너구리 배틀'은 우리에게 어떤 진실을 말해주는 걸까요?
[고양이의 보답]
예사롭지 않은 아침이다. 샤오춘은 알람시계에 잠에서 깨어 자신이 거의 늦는 것을 보고 학교로 달려갔지만 이미 무자비한 학교 종이 울렸다. 코하루가 가장 바라는 것은 자신이 좋아하는 마치다 군 앞에서 자신을 바보로 만드는 것입니다.
친구 히로미의 변장으로 수업을 빼먹으려던 샤오춘은 과속 트럭에 치이려는 고양이를 발견했다. 결정적인 순간에 광메이의 폴로 라켓이 고양이를 즉각 구출했습니다. 고양이는 샤오춘에게 사람처럼 인사를 하고 재빠르게 떠났습니다. 새끼 고양이의 특이한 움직임에 샤오춘은 놀라서 말문이 막혔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이 놀라운 이야기의 시작입니다.
그날 밤, 샤오춘의 집 앞에는 어디선가 고양이 떼가 모여들었다. 갑자기 고양이 마차를 둘러싸고 한 줄로 늘어선 고양이들이 나타났고, 그 안에는 바로 엘비스 프레슬리가 앉아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샤오춘이 낮에 구한 고양이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아들이었다. 엘비스는 샤오춘에게 자신을 구해준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샤오춘에게 행복을 선언한 후 차를 타고 떠났습니다.
다음 날부터 일련의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광메이의 집에는 폴로 라켓이 가득하고, 마당에는 고양이가 가득합니다. 학교 신발 상자에는 쥐가 보낸 선물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샤오춘이 일어난 모든 일에 충격을 받았을 때, 엘비스가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고양이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 샤오춘을 치료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신이 혼돈에 빠진 코하루는 자신도 모르게 고양이 왕자 루네의 공주가 되기로 한 약속을 받아들인다.
이 순간,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던 샤오춘의 머리 위에서 갑자기 놀라운 목소리가 들렸다. "코하루, 고양이 사무실을 찾아봐." 샤오춘은 그 소리에 매료되어 길거리의 살쾡이인 살찐 고양이 MUTA를 만났고, 인형의 집에 사는 인간형 고양이 Baron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론도 우아한 남작고양이로 변신했어요.
고양이 사무실에 들어간 코하루는 바론의 파트너인 무타와 큰까마귀 토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듣는다. 남작은 샤오춘을 위해 고양이 나라로 가기로 합의했다. 이때 사무실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났다. 바론의 말을 듣고 안도감을 느낀 샤오춘은 바론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고 문을 열었다. 뜻밖에도 엘비스 프레슬리였다! 갑자기 많은 고양이 떼가 집으로 몰려들었고, 샤오춘은 고양이 나라로 끌려갔습니다. Baron, MUTA, TOTO가 바짝 뒤따랐습니다.
고양이 왕국은 성대한 결혼식을 준비 중이다.
이 장면을 보며 갑자기 샤오춘의 머릿속에는 '고양이 나라에 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떠올랐다. 샤오춘의 얼굴에는 수염이 자라기 시작했고 귀는 고양이 귀로 변했다. 새벽이 되기 전에 고양이 나라에서 탈출하지 못하면 샤오춘은 진짜 고양이가 될 것이다.
이때 갑자기 바론이 나타났다. 엘비스의 끊임없는 방해 속에 샤오춘, 바론, MUTA, TOTO는 출구를 향해 필사적으로 달려갔다. 샤오춘은 무사히 현실세계로 돌아올 수 있을까?
[루팡 3세 - 카글리오스트로의 성]
몇 년 전 일본에서 루팡이 방송됐을 때 루팡 성우가 어떤 이유로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다시는 루팡의 신작을 볼 수도, 들을 수도 없을 것 같아 슬펐던 적도 있었습니다. 다행히 나중에 모방의 대가가 나타나 루팡 팬들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재현해 주었고, 그제서야 다시 환호를 보내주더군요. 좋은 이야기... 정말 과장이네요.
1967년 일본 후타바샤 만화 주간지 ACTION이 창간된 이후 '루팡 3세'의 불멸의 전설이 시작됐다. 그러나 실제로 루팡 회오리바람을 일으킨 것은 4년 후 TV 애니메이션 '루팡 3세'였다! 이번 시리즈 애니메이션 작품에 참여한 스태프는 각각 '테니스 히로인'의 데자키 쓰이, '마음의 계곡'의 '곤도 요시후미' 등을 비롯해 오늘날의 헤비급 애니메이션 거장이다. 가장 없어서는 안 될 사람은 당시의 그림 감독이었던 오츠카 야스오(Otsuka Yasuo)였습니다. 실제로 그는 '루팡' 애니메이션 작품의 TV판과 극장판 1편의 제작에만 참여했지만, 이후 이 캐릭터들에게 진정한 영혼을 부여한 것은 거의 모든 '루팡' 애니메이션 작품이 '루팡' 미스터를 주제로 한 것이다. 츠카의 루팡 설정은 물론, 현재 '다이내믹'에서 만화판 '루팡 3세'를 연재 중인 야마야마 마사츠키 씨도 스타일링 면에서 오츠카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 이웃집 토토로]
이웃집 토토로'는 이 사랑스러운 생명체를 전 세계인이 아는 이름으로 만든 잔잔하고 따뜻한 영화이다.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우리 시골에는 일종의 마법의 요정이 있다. 그들은 우리 주변에서 살고 놀고 있지만, 아이들만이 순진한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한다. 진정하고 귀를 기울이면 그들이 바람을 타고 달리는 소리가 희미하게 들린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어린 시절 고향에서 들었던 전설이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길에서 진지하게 기다리며 풀밭에서 수색을 하곤 했습니다. 그는 자라면서 애니메이션 제작에 전념했으며, 시골에서 보낸 아름다운 시간과 아이들이 만들어낸 절묘한 꿈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이 감동에서 영감을 받아 『이웃집 토토로』가 탄생했습니다.
어린 소녀 메이와 여동생 아민이 아버지를 따라 시골의 새 집으로 이사하게 되면서, 그림 같은 목가적 풍경 속에서 '이웃집 토토로'의 이야기도 펼쳐진다. 아버지는 아픈 어머니를 만나러 자주 병원에 가기 때문에 두 소녀는 스스로 주변의 새로운 환경을 알아가야 합니다. 시골의 하늘은 너무 푸르고 공기는 너무 좋고 소음도 없습니다. 교통량이 많고 높고 두꺼운 시멘트 벽도 없습니다. 자연의 품 속에서 두 아이는 이전에 느껴보지 못한 기쁨을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안뜰에 움직이는 작은 친칠라, 신비롭고 우뚝 솟은 오래된 참나무, 나무 구멍에 크고 작은 친칠라의 둥지를 보았습니다. 언덕처럼 뚱뚱해도 전혀 무섭지 않은 뚱보 친칠라, 친구를 사귀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비를 맞으며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모습을 봤습니다. 아직도 뚱뚱해 보이는데, 아버지의 우산이 당신을 완전히 가릴 수 있을까요? 으르렁거리는 고양이 '버스'도 있고, 그 위에 앉아 빠르게 달리면 기분이 좋을 것 같죠?
어머니의 상태가 변해 집에 갈 수 없게 됐다. 내 여동생도 숲 속에서 길을 잃었다. 5월에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오래된 참나무를 찾아 토토로에게 물어보는 것뿐이었다. 고양이 버스에 앉아 들판과 언덕을 질주하며 아이들은 나무의 숨결을 느끼고 바람의 노랫소리를 들었습니다. 토토로와의 첫 만남처럼, 씨앗이 땅을 뚫고 큰 나무로 변하는 것처럼, 이 모든 것은 어린아이의 순수한 꿈일지도 모르고, 현실이기도 하고 환상이기도 하며, 마음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반영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자연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아이들의 꿈을 짜는 데 열심입니다. '이웃집 토토로' 전체는 주인공의 의식의 흐름을 끊기 위해 자연 풍경을 사용하는 일관된 마술적 사실주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는 이의 마음에 가장 진실된 울림을 선사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일본은 사계절의 변화가 많고, 풍부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풍부한 나라다. '이웃집 토토로'는 자연색이 넘치는 시골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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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강과 숲과 들판, 그 안에 사는 사람과 새와 동물과 곤충, 무더위와 폭우, 갑작스러운 강풍, 그리고 여름의 무서운 밤… 이것들은 모두 일본의 아름다움을 대표합니다. 저는 생물이 번성할 수 있는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이야기의 중간에 등장하는 이상한 생물 친칠라는 아주 오래전부터 숲 속 깊은 곳에서 한가로이 살며 수년 동안 사람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었다.” 자연은 크게 훼손된 것 같지만, 우리 주변의 꽃과 나무, 강은 여전히 서로서로 존재하고 있다. 꽃, 자갈, 곤충 등은 겉보기에는 별로 아름답지 않지만, 손으로 만져보고 주의 깊게 관찰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시골에 가서 밀이삭의 춤을 보고, 바람의 노랫소리를 듣고, 나무 울타리에 앉아 조용히 귀를 기울일 기회가 있다면 어쩌면 숨소리도 들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판다가족]
부모가 일찍 돌아가신 어린 소녀 미미는 어느 날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미미는 배웅하러 역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데, 귀여운 판다 아버지와 아들을 발견한 자이언트 판다는 미미에게 부모가 없고 미미는 아버지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꼬마 판다 엄마
다음 날 미미는 학교에 갔는데, 꼬마 판다도 학교에 가고 싶어 해서 미미는 패티를 인형처럼 학교에 데리고 갔습니다. 인형을 교실로 데려가는 미미...
[천공의 도시. 탈출을 위해 시타는 우연히 우주선 창문 밖으로 떨어지고, 이때 우주선이 하늘 높이 떠다니는 중이었는데, 이때 남자 주인공 파수는 자신을 위해 식량을 사서 광산으로 돌아가던 중이었다. 스승님 파수는 우연히 하늘에서 내려온 소녀를 발견했는데... 시타는 깨어났을 때 자신이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 이유는 이미 공중해적들과 군대가 있었기 때문에 생각할 시간도 없었습니다. 양측의 추격을 피해 무저갱에 빠진 시타와 파수는 광산에서 나오자마자 군대에 붙잡혀 시타라는 곳으로 끌려갔다. 시타를 구하기 위해 적의 조건에 동의했다.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시타를 구출했지만, 해적들의 도움으로 마침내 모두가 스카이 시티에 도착했지만 상황은 생각만큼 간단하지 않았다. 세상이 펼쳐진다...
[시간의 동화]
27세 오카다 타에코가 조카에게 들려주는 어린 시절 연극 리허설 이야기: 네 명의 아이들이 무대 위로 뛰어올랐고, 타에코는 까마귀들이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세 명은 "둘!"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꼬마 까마귀야, 길에서 조심해라! 이때 그녀의 조카가 그녀에게 물었다: 선생님이 당신을 칭찬했다. 그리고 선생님은 말했다: 아주 좋습니다. 공연 중에 타에코가 "하나!" "라고 그녀는 오랫동안 침묵하며 하늘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파도소리를 들으며]
가족 문제로 도쿄에서 왔다. 고치 출신 소녀, 무토 리요코는 주인공 두기타쿠와 동급생이 되었고, 한때 무토와 두치타쿠의 도쿄 여행으로 인해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게 됐다. 그렇게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
동창회에서 갑자기 같은 반 친구가 여기에 없던 무토를 언급하며 도쿄에서 만났다고 했다. 무토는 당시 동급생들에게 "도쿄에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고 묻자 "욕조에서 자고 있는 사람"이라고만 답했다. 두기는 나중에 문득 깨달았는데, 무토와 두기가 도쿄에 갔을 때 두기가 욕조에서 잤는데...
<파도를 듣다>는 TV영화이고, 제작비는 영화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이는 '파도를 들어라'의 제작 수준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오히려 보기 드문 고전 학생 사랑 드라마이기도 하다.
영화는 '월간 애니이미지'에 연재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등학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작가 히무로 사에코는 소녀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소설가입니다. "잘 들어라", "시간의 동화"처럼 이 작품도 STUDIO GHIBLI의 모험을 넘어서 같은 루트를 따른다. 연재 당시 일러스트레이션을 담당했던 콘도 카츠야(Kondo Katsuya)가 캐릭터 디자인 및 페인팅 감수도 맡았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배경은 밝은 배경색을 사용하여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매우 일치합니다. 감독은 '오렌지로드'를 연출한 모치즈키 모치미츠.
[플라잉 포르코 로쏘]
푸른 하늘, 흰 구름, 그리고 바다, 이것이 바로 조종사의 삶이다. 꿈이 가득한 비행 시대에 아름다운 것이 있다. 아름다운 아드리아해에 위치한 비행사냥꾼으로 현상금을 벌고 있는 그의 빨간 복엽기와 뛰어난 비행 실력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는 Pollock Rosseau이고 사람들은 그를 "Porco Rosso"라고 부릅니다.
[모노노케 공주]
원문은 "모노노케 공주"인데 문자 그대로 "모노노케 공주"로 번역해야 합니다.
'사물변형'이란 생명체를 뜻한다. 일본은 자연의 모든 것을 생명체가 보호한다고 믿는 나라입니다. 꽃, 식물, 나무, 강, 산, 심지어 돌에도 영성이 있습니다. '겐지 모노가타리'에는 로쿠조 부인이 '신령 숭배'를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일본인은 살아있는 사람이라도 욕망이나 질병으로 인해 영혼이 멀어진다고 믿습니다. 몸을 숭배하면 그 사람의 목소리와 자세까지 생명체와 똑같아진다는 게 놀랍지 않나요?
이야기는 13XX년부터 15XX년까지 이어지는 일본의 무로마치 시대를 배경으로 한다.
당시 사람들은 전쟁과 가혹한 정부를 피해 산으로 도망쳐 집을 짓고 산에 불을 지르고 숲 속 동물들의 생활 환경을 파괴했다. 멧돼지 신과 개신이 이끄는 짐승들의 공격을 받았다.
젊은 무사 아시타카는 무사 일족의 후손으로, 마을을 지키기 위해 돼지 신을 죽이고 저주를 받았다. 저주를 풀기 위해 그는 서쪽 마을인 타다라로 왔다. 타다라 사람들은 그곳의 개신들 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개신이 실제로 소녀를 키웠고, 그 개신과 함께 인간을 사냥했다는 사실이다. 운명의 실은 두 젊은이를 단단히 묶었습니다.
개신, 돼지신 등 숲속의 생물들을 수호하는 기린수는 삶과 죽음을 관장하며 주문을 해제하는 방법도 숙달한다. 타다라의 리더 '환지'는 황실 첩자의 악당 말을 듣고 기린수를 사냥하면 마을 사람들이 개신에게 피해를 입지 않을 것이며 피비린내 나는 전투가 불가피하다고 생각했는데...
미야자키 씨는 1980년부터 '소녀의 사랑 이야기'를 기획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1995년 총 제작비 20억엔을 들여 제작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오른손의 과도한 피로로 인해 마사지 치료를 받으며 계속 작업을 하게 되었고, 미야자키 하야오의 마지막 작품이 되었다.
1997년 7월 12일 개봉해 이듬해 2월 184일 동안 개봉해 흥행 수익은 179억엔으로 평균 '매일 부자'를 기록했다. 전국 관객 수는 3000만 명에 달했다. 주제가는 히사이시 조가 작곡하고, 미야자키 하야오가 작사하고, 미치 미라카가 노래했습니다. 동명의 싱글앨범은 그해 38만3000장(즉, 소희륜의 '929' 표지)을 비롯해 셀 수 없이 많은 주변기기를 발매했고, 전작 '이웃집 토토로', '계곡의 나우시카' 등을 홍보하기도 했다. Wind', 'Listen Ear', 'On Your Mark'의 애니메이션 비디오 판매량은 올해 상위 6위에 올랐습니다. 이후 미야자키 하야오는 스튜디오 지브리 탈퇴를 선언했고, 1998년 디즈니가 지브리의 해외 판권을 사들였고, '모노노케 공주'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 출시됐다.
[Goodbye Firefly]
p>"2017년 9월 21일 밤, 나는 죽었다."
애니메이션 영화 '안녕 반딧불이'의 첫 번째 대사로, 영화의 분위기를 즉각적으로 설정합니다. 이 작품은 슬픈 톤을 가지고 있어요.
14세의 짧은 인생의 마지막을 향해 가던 누더기 소년이 분주한 역에 누워 죽어가고 있었다. 그곳은 패전 한 달 뒤의 일본이었다.
무아지경 속에서 소년은 죽은 여동생과 반딧불이 가득한 여름을 보았다.
그때 남매는 사탕이 가득 담긴 작은 철 상자, 하늘을 나는 반딧불, 밤에 누나의 손을 잡고 달리는 남동생, 그리고 누나의 은종 같은 모습이 행복했다. 웃음은 모두 다음에 일어날 비극의 무자비한 전조가 되었습니다.
공습이 시작되고, 폭격 중에 어머니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이 갑작스러운 일격에 형이 할 수 있는 일은 어머니의 사망 소식을 여동생에게 숨기는 것뿐이었다. 텅 빈 광장에서 엄마를 찾아 울고 있는 언니를 위해 형은 열심히 가로봉을 펼쳤고, 노을 속에 야윈 두 사람이 보였다. 어쩌면 그 순간, 형은 슬픔을 모두 안고 어수선한 폐허 위에서 누나를 위해 비 없는 맑은 하늘을 떠받쳐 주기로 결심했을지도 모른다.
남매는 친척들과 함께 피난처를 찾았지만, 전쟁으로 인해 가족관계가 소원해지고, 물질적 빈곤으로 인해 사람들은 서로 무관심해졌다. 눈알이 점점 더 많아지고, 그릇에 밥이 점점 적어지는 것은 그들이 가야 한다는 분명한 신호였습니다. 동생은 마침내 자신의 집을 짓기 위해 여동생과 함께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즐겁게 노래를 부르며 떠났을 때, 전쟁으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비극적인 운명을 어찌 예상할 수 있었겠는가.
반딧불이는 다시 날고 있었지만, 남매의 불행은 계속해서 찾아왔다. 굶주림과 질병이 그들을 괴롭히는 가장 큰 문제는 누나가 굶주리는 것을 막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도둑질을 하던 중, 도망가는 가족들에게 먹을 것을 찾을 때마다 비행기 폭격을 이용하기도 했다. 매우 흥분될 것입니다. 영화는 버려진 집과 황량한 황야 등 이 시대의 삶에 대해 더 많은 말을 전하며, 평온함과 잔인함, 무관심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모든 세부 사항이 매우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원본 : 동생이 물건을 훔치다 붙잡혀 심하게 구타당한 뒤 경찰서로 이송됐다. 경찰은 동생의 상황을 배려해 풀어줬다.)
어둠 속에서 동생은 모기장 아래에서 반딧불을 잡았습니다. 하늘을 나는 반딧불이는 무더운 여름 늦은 밤에 분명히 소멸되었습니다. 형은 자고 있는 여동생을 놓으면 다시 잃어버릴까 봐 꼭 안아주었다. 불과 14세였던 그는 전쟁 자체가 손실을 의미한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반딧불이의 일생에는 단 하룻밤만이 있고, 잔잔한 여름 바람 속에 모든 것이 지나가고 맙니다.
(원음 : 언니가 어젯밤에 판 작은 무덤에 반딧불이의 작은 몸을 살며시 묻고 오빠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동생은 놀란 표정으로 언니를 바라보았다. )
알고보니 언니는 엄마가 없어진 걸 이미 알고 있었고, 그런 순간에 죽음과 무덤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었던 것 같다. 어린 나이. 작은 반딧불이 한줌이 세츠코의 손에서 떨어져 흙과 뒤섞여 먼지로 변했습니다. 내 동생은 어머니의 연약한 몸이 재로 변하는 것을 본 것 같았습니다. 죽음은 다시 한 번 내 동생의 젊고 강인한 마음을 강타했습니다. 그의 뺨을 타고 흐르는 눈물은 그의 어머니를 위한 것일 수도 있고, 어쩌면 반딧불이를 위한 것일 수도 있고, 어쩌면 단지 삶의 연약함을 위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반딧불이는 하룻밤만 살 수 있어요. 아름다운 밤에는 그 아름다움을 마음껏 발휘하다가, 조용히 어둠 속에 떨어진다.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세츠코는 습진이 발생했지만, 약을 사는 것은커녕 의사를 만날 돈도 없었고... 결국 여동생은 배고픔과 질병이라는 이중고를 면하지 못하고 비참하게 죽고 말았습니다.
세츠코가 죽던 날도 하늘에는 반딧불이가 가득했던 밤이었다. 그녀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미소를 지으며 꿈 속에서만 살 수 있는 행복한 삶을 찾았다.
반딧불이 다시 빛나면 사탕이 담긴 작은 철 상자, 은빛 종소리 같은 웃음을 흘리는 세츠코라는 어린 소녀, 발치에 있는 문에 그네가 달린 방공호. 산, 하늘을 날아다니는 반딧불이... 이 모든 장면들이 숨막히는 슬픔을 느끼게 합니다.
(원음 : 형이 누나의 시신을 담은 작은 대나무 바구니에 조용히 불을 붙이자, 더 이상 선명하지 않은 형의 눈에 핏빛 불꽃이 번쩍였다.)
모든 것 너무 잔인하고, 모든 것이 너무 비인간적이며, 전쟁 앞에서는 모든 것이 너무 무익합니다. 형은 누나와 자신이 살아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지만, 여전히 유일한 가까운 친척을 구하지 못했습니다. 절망은 밤과 함께 찾아온다. 불꽃이 점차 꺼질 때, 희미한 반딧불이는 외로운 형제를 위해 가장 감동적인 노래를 부른다. 가장 먼 하늘에서 떠오르는 형광등이 따뜻한 미소를 짓는다. 그것은 전쟁이 빼앗긴 그의 삶과 그의 모든 친척들의 전부였습니다.
'안녕 반딧불이'는 단순한 반전 소재와 다소 지루한 줄거리를 담고 있지만, 이토록 많은 시청자를 울릴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는 드물다. 영화 속 어린 소녀, 그녀의 모든 미소, 울음, 소란, 그리고 모든 숨소리조차 너무 현실적이고 가슴 아프다.
이름은 다를 수 있지만 제가 산 CD에 있는 이름은 명확하게 썼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