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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경의 문체는 무엇입니까?

요약

이 글은 시인의 연상법을 『시경』의 문체와 연결하여 빅싱의 내부 원리를 살펴보고자 하며, 빅싱이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시경』의 원리. 두 가지 개념의 출현은 초기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사자체의 특수한 구조와 관련이 있다. 시작문장과 대응문의 관계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모시』에서 출발한 시에 대한 전통적 해석과 문일도가 대표하는 암호론은 각각 나름의 타당성을 갖고 있지만, 둘 다 타당한 점을 갖고 있음을 지적한다. 완전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Bi와 Xing의 차이점을 혼동합니다. Xing의 연관성은 기본적으로 감정, 경험 및 논리 간의 상관 관계에 대한 단순하고 직관적인 수준에 속합니다. 4자 시 문체의 기본 특징은 Bixing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과 문장의 해당 구조가 리듬감을 강화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Bixing과 Bixing의 관계는 다양한 시 문체의 관계보다 더 가깝습니다. 후세대.

'시경'의 빅싱은 수천년 동안 오래된 주제였습니다. Bixing 개념의 정의와 관련하여 한(Han)과 위(Wei) 왕조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수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그중 유설(Liu Xie)과 주희(Zhu Xi)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기본적인 이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학계에서 항상 인정되어 왔습니다. . 『시경』의 각 장과 장에 나타난 푸바이싱 실천에 대한 견해는 아직까지 뚜렷한 결론이 나지 않았다. 모찬을 시작으로 한나라 정현, 당나라 공영대, 송나라 주희, 청나라 야오계형, 방우윤에 이르기까지 『시경』의 내용을 해석한 것이다. "는 많은 큰 변화와 반복을 겪었고, 지난 세기 고대문학에 대한 연구는 『시경』(해석)에서 시작되었다. 사람들은 점차 『시경』에 나오는 민족풍과 일부 우아한 시가 민요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 그리고 그에 따라 Bixing에 대한 이해도 바뀌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외 일부 학자들이 서양 이론을 접하고 문일도 선생의 독창적인 사상을 활용하여 인류학, 민속학, 종교, 고고학 등의 관점에서 시경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시경』의 글쓰기 방식에 대한 사람들의 전통적인 이해와 더불어 '암호화' 이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비록 아가서의 특정 장을 찬양하는 실천에 대해서는 이 새로운 이론을 주장하는 학자들 사이에 여전히 많은 차이가 있지만, 연구가 심화됨에 따라 학자들은 원시적인 종교의식, 상징적 사고 등 다양한 관점에서 탐구하기 시작했다. 빅싱(Bixing)의 원리에 대해 많은 계몽적인 통찰력이 제시되었습니다. 이 글이 설명하고자 하는 질문은 왜 중국 초기의 사자시에서 기본 표현 방식으로 역자가 널리 사용되는가이다. 즉, 『시경』의 양대 특징인 사자와 역자가 과연 둘 사이에는 필연적인 차이가 있는 걸까요?

고대부터 현대까지 빅싱에 대한 복잡한 설명 속에 간헐적으로 숨어 있던 ​​​​빅싱 내부 원리를 조사합니다. 예를 들어 유시는 사물을 비교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은유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먼저 이 둘을 구별했고, 또한 “은유는 소리에 사용되고, 겉모습에 사용되며, 은유는 소리에 사용되며, 마음으로 모방하고, 사물에 비유한다.” ②; Bixing의 창작 원리에 대한 사전적인 이론적 설명을 제공하는 첫 번째 작품입니다. 수철의 『시론』은 상승의 출현이 당시의 상황에 의해 촉발된다는 것을 상승의 심리학으로부터 설명하려고 시도한다. Zheng Qiao의 "육경의 비결: 시와 법을 읽는 것"은 "보이는 것은 보이는 것이고, 계획하지 않고도 마음으로 느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세기 전반에는 상승의 상승은 텍스트와 관련이 없으며 단지 연관 운율의 시작일 뿐이라고 주장하는 구계강 이론이 대중화되었습니다. 상승의 원인은 감정의 연결에만 초점을 맞춘 초기 사람들의 단순한 심리학 때문이었습니다. Liu Dabai도 이 ⑥에 동의합니다. Xu Fuguan은 더 명확하게 말했습니다: "Bi는 감정적 성찰에서 나오는 합리성에 의해 정리된 주체와 객관적인 사물 사이의 연결의 자연스러운 결과입니다." "Xing은 감정의 직접적인 활동에 의해 소개됩니다. ... 비 그렇게 두 사람은 논리적인 길로 연결되어 있지만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감정에 의해 오염되어 있다." ⑦ 빅싱을 논하는 방식은 감정의 차원과 생각의 차원에서 차이가 있다는 것을 모두 알아차렸다. Zhao Zhiyang 씨가 말했듯이, "시의 근원에 대한 이런 종류의 심리적, 감각적 탐구는 이전의 사람들이 형식적으로 논의한 것보다 그 진정한 본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던 것 같습니다. 8 불행하게도 이 신사들은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주장. 최근 몇 년 동안 Bixingogenesis에 관한 일부 논문이 이러한 통찰력을 더욱 발전시켰지만 모두 이론적 설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사용된 입증 방법은 일반적으로 예시에 불과하며 경험적 뒷받침 측면에서 여전히 불충분합니다. 저자는 바이싱의 원리에 대한 설명은 바이싱, 특히 『삼백시』의 '싱체'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는다. 모전은 싱 스타일을 표시한 최초의 주석이자 후세 학자들이 빅싱을 정의하는 기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마오 전기에서 빅싱 스타일의 표준을 연구하는 것이 빅싱 스타일을 검토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저자는 모공의 싱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싱주와 싱이 사이의 감정과 사고의 연관성을 살펴보고, 모택동 전기에 표시된 싱 스타일을 하나씩 분석했으며, 모공의 싱 스타일에 대한 판단이 그의 싱 스타일에 기초하고 있음을 주목했습니다. 읽기에는 소리, 색, 모양 사이의 감각적 연결뿐만 아니라 사물의 속성과 원리와 같은 사상적 연결도 있으며, 구문 간의 논리적 관계도 고려됩니다. 이후 역대 학자들 사이에서 내용에 대한 해석은 다양해졌지만 여전히 대체로 모공의 기본 기준을 따르고 있다. 이는 비와 싱이 단순히 이성, 감정 등 심리적 측면과 구별될 수도 없고, 형식적 요소도 배제할 수 없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모택동 시학파가 언급한 벽성 개념은 유교적 가르침의 집착과 얽혀 있다. 그렇다면 시경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많이 나오는 오늘날 우리는 어떻게 심리적 감정과 창조적 형식을 통합하여 빅싱을 탐구할 수 있는가? 싱의 내적 원리는 어떨까? 작가는 여전히 유추와 은유, 싱 문장과 대응 문장의 관계에 주목하는 것이 시인의 연상 방식과 표현 형식을 고려할 수 있는 각도이기 때문이다.

모공이 보여준 싱 스타일 중 많은 것이 비유에 가깝거나 심지어 억지스럽고 혼동과 표시 누락의 문제가 많이 있지만, 미래 세대는 이를 통해 싱의 기본 특성을 배웠습니다. 연락처 정보와 관련된 Xing 문장 및 해당 문장입니다. 역대 학자들의 싱(興)에 대한 다양한 개념적 설명도 여기에서 나온 것이다. 그러나 텍스트에 대한 이해의 큰 차이로 인해 각 학파에서는 작품 분석에서 비와 싱, 푸와 싱을 구별하기 어려운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여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물론 정교(鄭橋)에서 유래하여 고대사학파에서 유행한 소리노래론과 상승기세론을 따른다면 이러한 문제를 탐구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이 학파는 기본적으로 상승에는 아무 것도 없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텍스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말은 결국 너무 단순하고 절대적이어서, 『시경』의 전체 본문 내용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고의 『시경』의 은유적 연상법에 대한 탐구는 대부분의 동시대 학자들이 인정하는 본문 해석을 주로 채택하고, 아르고 이론의 합리적인 해석도 적절하게 흡수하고 있다.

빅싱 질문의 초점은 싱이지만, 싱과 비교하여 둘 사이의 연관성과 차이점을 명확하게 파악하려면 Bi의 연관 방식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시경』의 비유와 유추의 관계는 문장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성문과 응답문의 관계와 같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장의 처음 두 문장은 성이고 두 번째 두 문장은 대응입니다. .대신에 서로 다른 표현이 있는데, 이 점은 선배들이 논의한 바 있으므로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Liu Xie에서 현대 학자까지의 학자들은 비교의 본질이 원리에 붙어 있다는 점, 즉 이미지와 비교의 의미 사이에 지적인 연결이 있음을 강조해 왔습니다. 실제로 이미지와 의미의 연관성에 있어서 비와 싱은 외모, 상태, 논리에서 두 가지의 연관성을 갖고 있다. 단지 은유와 은유의 유비관계가 상대적으로 확실하고, 둘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추출하여 유추하는 방식이 연상의 방식일 뿐이다. 가장 흔한 것은 추상적 개념을 비유적인 것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u Xie가 말했듯이 "금과 주석은 미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Guizhang은 예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지루한 곤충은 비유를 사용하여 가르칩니다." ."비슷하지 않은 사람을 유사하게 가르칠 수 있다" ⑩, "강화하려는 의지로 쓸어버리기"와 인내 등 또한 『소야·상파』에서는 비방하는 나지(羅至)를 비유로 사용하고, 『소아·화명』에서는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를 다른 사람의 경험을 참고로 비유한다. Shu" Shuo Shu와 Zhong Lian의 행동 특성 사이의 유사점을 찾으십시오. "Xiaoya Tianbao"에서 "달의 영원함과 같고 해가 뜨는 것과 같으며 남산의 장수와 같으며 소나무와 편백의 울창함과 같습니다" 해, 달, 산, 소나무의 영원함, 사람의 풍요와 장수, 번영 등. 이러한 애착은 둘 사이의 유사점을 추출하기 위해 실제로 단순한 이성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다른 것들은 일상생활 경험을 일반화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야·소만』에는 “감히 호랑이를 공격하지 말고, 감히 강에 의지하지 말라”,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 위를 걷는 듯 두려움을 가지고 싸워라” 등이 있다. 인생의 모든 "고난"경험; "Xiaoya · Jiao Gong" "호랑이를 가르치지 마십시오"Shengmu는 "Tu Tu Fu와 같은"일을 의미하며 경험을 통해 축적 된 합리적인 이해이기도합니다.

하지만 합리적인 정리 없이 겉모습과 감정만 연상하는 비교도 많다. "리넨 옷은 눈과 같다", "두 다리는 춤추는 것과 같다"는 유설의 말 외에 대표적인 예로는 "위풍·석인", "손은 고양이과 같고 피부는 응결된 지방과 같으며, 목줄은 귀뚜라미 같고, 이빨은 박코뿔소 같다. 『나방눈썹』은 다양한 식물과 곤충을 이용해 인체의 피부와 눈썹의 각 부분을 묘사하고 있어 비교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가 크다. 부드러움, 백색, 직진성을 하나의 은유 포인트로만 표현하여 각 이미지의 원형을 고려하지 않고 휘어짐과 휘어짐의 다양한 느낌을 종합하여 하나의 인상으로 정리하여 후대에서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유명한 비유가 되었습니다. . 『소야시간』에서 궁궐을 묘사할 때 사용하는 “날개 같고, 화살 같으며, 가시 같으며, 새 같으며 가죽 같으며, 새 같으니라” 등의 비유도 같은 이유가 있다. 『주남·카티디드』는 메뚜기의 많은 자손을 후손의 번영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는데, 이 또한 유사한 국가들의 연합이다.

『시경』에 나오는 멋진 은유의 대부분은 감정을 은유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Liu Xie의 "하울링을 쓴다"는 군중의 소리를 흉내낸 것이고, "한복은 마음의 걱정을 흉내내는 것"은 빨래를 할 수 없음을 이용한 것입니다. 제거할 수 없는 마음의 걱정을 흉내내는 것입니다. "샤오야 블루 플라이(Xiaoya Blue Fly)"는 비방 등으로 인한 더러운 느낌을 블루 파리의 달그락거리는 소리를 사용하여 묘사합니다. 일부 비유는 코믹한 과장 효과도 있다. 예를 들어 '샤오야샹보'에서는 난지의 큰 입을 비방의 큰 입을 묘사하는 데 사용하고, '샤오야·차오옌'에서는 '챠오옌 루황'을 사용한다. 비방하는 말의 유쾌한 소리를 묘사하기 위해 시인은 소리와 형태에 대한 매우 예민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비교시의 대표적인 예를 보면, 시인이 의미를 설명하거나 감정을 묘사하고 싶은데, 그 다음 비교의 어떤 특징을 이용하여 이를 구체화하려는 것이 비교의 원리이다. 관점에서 보면 Liu Xie가 유추와 은유적 의미 사이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애착"과 "qie"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정확합니다. 그러므로 비유 자체는 확실한 형태적 속성을 지닌 이미지이고, 독자에게 부여되는 은유적 의미 또한 명확한 개념이다. 비유는 비교의 목적으로 취한 것이므로 시간과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반드시 눈앞에 보고 듣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

모공의 싱어체 관점에서 볼 때, 명백한 애착과 즉각적 상황 상승이라는 두 부분을 제외하고, 싱문과 해당 문장의 방식과 비교는 성악 출현 측면에서 연관되어 있다 그리고 논리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이것이 둘을 구별하기 어려운 주된 이유입니다. 아가서 내용에 대한 현대적 해석에 따르면, 상승문과 대응문 사이의 연결은 실제로 이러한 측면에서 여전히 존재합니다. 따라서 많은 Xing 스타일은 Zhu Xi, Yan Ji, Yao Jiheng 및 다른 사람들에 의해 "Xing Er Bi"로 분류될 수 있으며 이는 이중 특성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그러나 싱의 연상은 이러한 느낌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확실하고 구체적으로 만들기보다는 심리적인 감정의 미묘한 울림에 더 중점을 두는 것이 싱과 비의 중요한 차이점이다. 우리는 아가서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이미지를 인용하여 이 점을 검토해 볼 수도 있습니다.

1. 젊음의 번영에 해당하는 이미지의 대부분은 꽃입니다. 예를 들어, "Zhou Nan·Tao Yao"와 "Zhao Nan·He Bi?"는 모두 꽃의 풍부함과 밝기를 사용하여 전성기 결혼을 앞둔 신부의 아름다운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점차 떨어지는 매화는 여성의 전성기 결혼 의지를 불러일으킵니다. "위풍·멍"의 "오닥"과 "샤오야·시"의 우아한 뽕잎. 상'은 뽕나무처럼 맛있는 젊음을 연상시키며, '진풍·저'는 '피'의 푸른 부들과 연꽃이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을 불러일으키며, '풍풍·서유창추'는 우아하고 촉촉한 어린 복숭아를 연상시킨다. 가지는 어린 소녀의 순수함과 무지함을 자극하는데, 둘 다 꽃의 무성함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는 여성의 전성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정봉·차타는 소녀』의 『안로순화』문장은 무궁화를 여성에 직접적으로 비유하고 있는데, 무궁화의 특징은 아침에 피고 저녁에 지는 특징이 있지만 연상법은 싱과 동일하다. 저녁은 또한 은유 자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 의미는 여성의 얼굴의 아름다움으로 제한되는 반면, 위의 문장은 여성의 외모, 우아함, 심지어 삶의 젊음에 대한 더 풍부한 연상과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꽃 같은 여자'라는 말이 어떤 은유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면,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없는 또 다른 유형의 여성이 있다. 예를 들어, <샤오야·징징저>의 키가 크고 무성한 쑥은 데이트 환경에서 볼 수 있지만 신사의 젊고 빛나는 스타일에 대한 막연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번영하는 인사 상황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샤오야·창디"의 이미지는 활짝 핀 밝고 아름다운 탕디 꽃과의 형제애를 홍보하는 데 사용되며, "샤오야·장상제화"는 붉은 꽃과 무성한 잎의 장면을 사용하여 홍보합니다. 현자들의 도움을 받는 신사의 대례, "위봉·교"에서는 녹색 새의 밝은 깃털이 신사에게 영감을 주어 왕초와 기강가에 번성한 편곡은 완벽한 인품으로 군자를 감동시키고, "다야·한루"는 산에 빽빽한 개암나무와 유칼립투스 나무를 사용하여 군자의 축복 등을 표현합니다. 언급된 사람이나 사건과 구체적으로 비교되지만 감정이나 분위기의 조정이나 연결일 뿐입니다. 이에 상응하는 것이 쇠퇴의식이다. <조봉·하전>의 샘물에 잠긴 잡초와 쑥의 풍경과 주경을 그리워하는 시인의 모습은 마지막 장을 통해 알 수 있지만, 그 관계는 무엇인가? '사국에는 왕이 있다' '때까치'라고 추측하기는 쉽지만 이 장면은 백성의 가난이나 다른 구체적인 의미를 명확하게 비유한 것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황무지의 황폐한 장면은 자연스럽게 어떤 의미로 이어진다. 이 시의 마지막 장인 "펑펑수수 묘목", "비와 연고"의 장면, 그리고 해당 문장에서 준치왕의 의미는 질서와 정상의 의미에만 해당합니다. 『다야·상로우』와 비교: “열흘 안에 뽕나무를 따다. 뽕나무를 베고 사람을 베다.” 후자의 비유가 아주 명확하고 맑은 그늘을 바탕으로 한 것이 분명하다. 뽕나무를 따는 모습은 서민들의 고통을 은유한다. 물론, 시경에는 번영의 장면을 대비로 사용한 예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야·조지화>에서는 활짝 핀 영샤오 꽃을 이용해 내면의 슬픔을 표현합니다.

기술은 바뀌었지만 모두 실제 비교보다는 심리적인 느낌에 기초한 것입니다.

2. 감정과 기질에 해당하는 싱타이: 이 유형은 대부분 바람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북풍·최종풍』의 획의 '격렬함'과 '안개', 하늘의 '怀'과 ​​'음'은 확실히 각 장의 운율의 필요성과 관련이 있지만,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가 생각하는 사람의 방탕하고 방탕한 성격과 관련이 있다. 의심으로 가득 찬 잠 못 이루는 남자의 우울한 기분. '베이펑·고펑'에서 비를 몰고 오는 계곡 바람은 '화합'(마오지에)과 '폭력'(야오지에)에 대한 해석이 다르지만 둘 다 커플이 사이 좋게 지내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 '북풍·북풍'의 온화한 남풍은 어머니의 사랑의 따스함을 느끼게 하고, '북풍·북풍'의 비와 눈이 섞인 북풍은 함께 도망치는 사람들의 쓸쓸한 정서를 부각시킨다. 바람은 작은 것부터 강한 것까지 겹겹이 쓰여지고, 불안에서 두려움, 원망으로 감정이 전개되면서 울려퍼진다. <남산은 맹렬하고 바람이 분다>, <<소아·4월>>, <겨울 태양은 맹렬하고 바람이 분다>는 모두 바람이 휘몰아치는 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어려운 처지와 고난의 슬픔을 강조한 것이 아닐까. 사람의 감정을 가장 잘 자극하는 바람, 구름, 바람과 비 등의 날씨 변화는 후대 시에서도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다. 『조남·조총』은 모공이 흥식으로 표기한 것으로 풀벌레들이 뛰어다니는 모습으로 보아 청나라 관리의 부인이 신사를 따른 것이 분명하므로 후세들은 대부분 그것을 선물로 여겼다. , 단지 봄과 가을 날씨의 변화를 느끼는 것뿐입니다 (Ouyang Xiu, Zhu Xi, Yao Jiheng 등이 모두 썼습니다). 그러나 이 시는 『소야추체』 제5장의 관점에서 보면 “신사를 본 적이 없는데 걱정이 된다. 신사를 보면 마음이 떨린다”에서 따온 것이다. 계절을 표시하는 것 외에도 풀과 곤충의 의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저귀고 뛰는 것은 신사를 보고 싶을 때 흥분과 불안의 미묘한 분위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연속성과 의존성의 상태로 인한 연관성: 『북봉·연추』에서는 언덕 위에 길게 뻗어 있는 칡덩굴, 『왕봉· Ge Si", "삼촌 형제"는 가지가 있어도 같은 뿌리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Xiaoya·Nan You Jiayu"에서는 오목나무 주위에 얽힌 감미료의 상황이 호스트를 만듭니다. 그리고 손님 의존적이며, "소야·鍍弁"에서는 "소나무와 편백나무에 적용되는 지타와 누루오"에서는 형제가 서로 의존하게 만든다. "다야·면"에서는 과평의 계속되는 상황이 가계를 넘기게 만든다. 각 경우에 해당하는 문장의 이미지와 의미는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유사합니다.

4. 쓸쓸함과 무력감을 불러일으키는 이미지: '당풍·桕지두', '당풍·유지지두'는 모두 전직 Alone인 탕리나무의 이미지를 사용한다. 여행자는 자신에게 형제가 없다고 한탄하고, 후자는 자신이 생각하는 신사가 찾아오기를 희망한다. <소야·지도>도 무성한 당배나무에서 영감을 얻었으나 남편이 떠나고 돌아오지 않는 것을 한탄한다. . 세 시는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으나 싱의 의미가 다르다는 점에서 싱의 이미지가 명확한 비유적 의미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세 시에 담긴 고독감이 동일하다는 점도 알 수 있다. 같은 종류의 이미지라도 대상에 대해 다른 감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경에는 위의 범주 외에도 다른 감정을 표현하는 스타일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봉·반란>에서는 가지와 잎이 가느다란 편난의 화려함이 소년의 나약함을 반영하고, <왕봉·중구지위>에서는 익모초의 시든 모습이 초췌한 모습과 비슷하다. "당나라"의 버림받은 여인의 등장, "성애는 나무보다 크다"는 "풍랑우"의 흉상 깃털과 "샤오야·사무"의 날아다니는 "黵"은 모두 사람들에게 불안감을 준다. 왕의 일로 인해 쉴 수 없는 신하가 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있기 때문이다. "Xiaoya·Wujiang Chariot" Zhu와 Yao는 둘 다 Xing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큰 수레를 몰 때의 무거움과 자해한 먼지의 혼탁함은 사람들에게 걱정에 둘러싸인 무거움과 질병에 대한 실제 경험을 불러일으키며 그 느낌은 특히 예리합니다.

위의 분석을 보면 싱위(Xingyu)와 싱이(Xingyi)의 감각적 연결의 명확성이나 미묘함의 정도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더 명확하고 적절한 것이 비교에 더 가깝습니다. 그러나 명쾌하든 미묘하든 의미나 모습을 정확하게 설명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해당 문장과 해당 문장 사이의 간접적인 연결을 통해서는 설명하기 어려운 느낌과 감정을 표현하는데, 더 풍부한 의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같은 느낌이라도 문장 내에서는 다른 이미지로 표현될 수 있고, 같은 이미지라도 다른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즉, 어떤 느낌이 꼭 그에 상응하는 고정되고 명확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싱의 이미지가 대부분 눈에 보이는 것에서 비롯된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반면 비는 시간의 제약 없이 첨부된 의미를 지닌 이미지를 취하며, 이는 명확한 의미를 지닌다. 이것이 감정 표현에 있어 비와 싱의 연결고리이자 차이점이다. 현재 『시경』 연구에서는 『시경』에 나오는 대부분의 『성상』이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견해가 대중적이며, 이는 아래에서 논의할 은밀한 이론과 관련이 있다.

그러나 위에서 인용한 예를 보면, 시경의 많은 이미지는 성의 '느낌'(즉 소위 개념적 내용)과 일치하는 고정된 의미를 갖지 않으므로 성의 본질과 상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II

Xingti에는 주로 일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또 다른 유형의 연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연상은 생활환경 및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 중 많은 공통 이미지는 현대 학자들에 의해 아르고트(또는 "유어")로 해석됩니다. 물고기, 장작, 여우, 꿩, 기러기, 심지어 박, 바람과 비, 풀 등 거의 모두 결혼과 번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은유가 존재하며, 성적 관계를 묘사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하는 관습은 현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아르고 이론은 물고기가 성행위에 갖는 상징적 의미를 설명하면서 이론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물고기와 결혼의 관계는 마오쩌둥의 전기에서 오랫동안 지적되어 왔으며, 『위풍·대장대』에 대한 그의 해석은 “낚시로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것은 마치 여자가 결혼하고 결혼할 때 예의를 갖추는 것과 같다”고 되어 있다. , 이후 마오쩌둥 시학자들은 이 점을 전개하지 않았고, 문일도(文 Yiduo)의 『석우(Shuo Yu)』, 『시서(The Book of Songs)』, 『정뢰편(Zheng Lei Compilation of the Change of Change)』이 등장한 후에야 그는 그것을 『역서』와 연결시켰다. "변화의 책"의 육각형에 대한 텍스트 연구를 통해 "시"에 언급된 물고기는 대부분 성의 상징입니다. 남성과 여성은 종종 물고기를 사용하여 서로를 설명합니다. 1980년대 이후 국내외의 아르고 이론에 관한 일부 저작에서는 문일도의 이론을 더욱 발전시켜 “주나라 시인들의 관찰과 연상의 깊이를 파악하려고 노력”13했고, 그 목적도 정확하며, 많은 설명도 일치한다. 이는 실제로 이전에 의미가 알려지지 않았던 일부 작품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14. 그러나 우리는 더 깊은 이해를 구하다가 또 다른 철저한 오해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합리적인 요소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분석이 필요하다.

시경에서 물고기는 실로 가장 흔한 이미지이다. 그 중 다수는 부부의 가족 생활과 관련이 있습니다. 링고 이론은 물고기와 관련된 모든 문장이 부부의 성생활과 연관되어 있다고 믿고 있으며, 물고기와 관련된 '구름과 물' 역시 성의 상징이라고 믿는다. 물고기는 연인을 뜻하는 은유인데, 물고기를 요리해서 먹는 것은 행복의 상징이고, 낚시는 구애를 뜻하는 은유이며, 더 나아가 물고기를 잡는 낚싯대, 물고기를 멈추는 들보, 낚싯대, 물고기를 잡아먹는 것 등으로 확장될 수 있다. 새와 짐승 등도 용어의 성질을 부여받았으며, 그 사용 기술도 다양하다." 16 물고기는 풍년을 상징하는 또 하나의 의미가 있는데, 물고기는 "끝이 없는 강력한 생식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므로 "이 물고기를 말할 때 우리는 수확과 번식, 번식, 번식과 번식에 이르기까지를 생각해야 한다. 결혼과 출산." 배우자", 이것이 초기 사람들의 "원래의 사고 방식"이자 "신비한 종교 개념"이라고 믿습니다. 언어의 상징적 은유적 성격으로 볼 때, 이미지와 상징적 의미의 관계는 직접적이고 고정되어 있으며, 남조의 월푸 민요에서는 대부분의 언어와 말장난이 사용되며 소리나 속성에 대한 직접적인 비유만을 취합니다. 『시경』에 나오는 가장 오래된 민요로서, 용어를 사용한다면 그 비유는 직접적이어야 한다. 실제로 시경에는 구애의 의미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물고기 이미지를 사용한 작품이 많이 있는데, 예를 들어 여묘, 그 사람은 어디 있느냐, 형문 등은 직접적으로 결혼을 의미한다. 아내나 구혼자. 그러나 나머지 시들은 물고기의 상징적 의미로 해석하면 그리 단순하지 않고, 『관주구』, 『벽에서 우는 황새』() 등 우여곡절이 많다. "Dongshan"), "원숭이는 양에 있고 왼쪽 날개에 있습니다"( "Xiaoya Baihua") 문자 그대로 물고기 이미지가 없습니다. 물새낚시에서 구애를 유추하는 것은 비둘기와 원앙이 쌍을 이루는 이미지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구형 물고기, 송어, 도미"("지우지")가 결혼을 촉진한다고 하며, 본문 내용에는 "물고기를 요리할 수 있느냐? 관개의 가마솥"은 싱이 서쪽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담고 있다. 비록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지만, "생선을 요리하거나 생선을 먹는 것은 아카시아에 대한 비유"로 이해된다. 18 이러한 비교와 연상은 사람들에게 저속한 감각적 자극을 줄 뿐 시적이거나 아름다움이 전혀 없습니다. 『소야』에 나오는 “어리”, “남유가우”, “양 없음”, “조지화”, “주송·건” 등을 수확의 개념과 연관시키면, 여전히 설명이 되겠지만, 한 단계 더 나아가 그것을 후손의 재생산과 연결시키는 것은 본문에서 너무 멀어지는 일이 될 것입니다.

아르고 이론의 발상을 조정하여 이러한 공통된 문구와 이미지를 초기 사람들의 생활 환경과 일상 경험에서 살펴보면 시의 원래 의미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본 글의 첫 번째 부분에서 논의된 감정 표현의 연상법으로 볼 때, 문장의 의미와 해당 문장 사이의 연결이 명확하든 모호하든 관계없이 이미지와 의미 사이의 감각적 연결은 항상 직접적이며, 우여곡절도 없이, 덤불 주위에 두들김이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흔한 것에서 가져온 물고기 같은 이미지도 마찬가지다.

『아가서』에 나타난 생활실태로 볼 때, 당시 농사에 대한 묘사는 많았지만 여전히 초기 사람들의 생활에서 채집, 고기잡이, 수렵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했다. 아가서에 묘사된 식물종의 풍부함은 후기 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 이는 생명을 시에 담는 자연스러운 반영입니다. 『시서』에는 물고기와 물에 관한 내용이 많이 나오는데, 당시 초기 사람들의 생활환경은 물이 풍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나라는 모두 강 근처에 살았습니다. 《시경》에만 언급된 강으로는 풍수(Fengshui), 기수(Qishui), 쥐수(Jushui), 낙수(Luoshui), 회수(Huaishui), 강한(Jianghan), 경수(Jingshui), 판수(Panshui), 기수(Qishui), 친수(Qinshui), 기수(Jishui) 등이 있다. 공류(Gong Liu)와 면(Mian)은 과거 주(周)족의 조상들이 부족을 이끌고 새로운 장소로 이주했으며, "서쪽 수호를 주도"하거나 "제국의 흐름을 죄어" "원래의 땅"을 찾았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Xi'를 실행하고 '봄의 흐름'을 맑게 해야 새로운 도시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물 가까이에 사는 것이 초기 인류의 삶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임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시경』에 기록된 거의 모든 장면은 이 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대만해협 양쪽의 남자와 여자는 사랑에 빠지거나 결혼할 수 없다. 물가에 갇힌 여성도 집으로 돌아가려면 물을 건너야 합니다. 많은 사랑노래가 물가에서 영감을 받은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어업은 초기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생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신석기시대부터 고대에 출토된 도자기에는 물고기 문양이 많이 발견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주송·건』은 기수와 저수의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즐거움과 희생, 복을 가져오는 것"으로 칭찬합니다. 물고기와 양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축복의 제물일 뿐만 아니라, 좋은 삶. 『소야·율리』와 『남쪽에 가옥이 있다』를 보면 주나라 사람들이 염원했던 행복한 삶이 생선과 술이었음을 알 수 있다. "소야·오양"도 "어른들이 차지하면 물고기가 다 모여 풍년이 들고, 사람이 없으면 집안이 번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 해, 좋은 해만이 가족을 번영시킬 수 있습니다. 『관자·샤오문』은 하녀가 닝기의 시 "광활한 물은 물이고 물고기는 길러진다. 방과 가족은 없지만 그 안에서 살도록 초대받았다"는 "욕망의 방"을 의미한다고 추측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참고: "누구나 자신의 집과 집에서 살 배우자를 찾을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이는 물고기와 물의 관계가 짝을 찾는 비유로 사용되더라도 여전히 그 의미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자기 집과 집에서 살기 위하여." "샤오야 차일루(Xiaoya Cailu)"는 집을 떠나 있는 남편을 잃은 실종된 여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도미와 도미의 무게를 달고, 도미와 도미의 무게를 달고, 혀가 얇은 관찰자.” 주된 목적은 당연히 남편과 아내가 함께 살면서 낚시와 사냥을 하면서 안정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기를 바라는 것이다. 성생활에 대한 그리움을 비유적으로 해석하면 연상의 깊이가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가 담고 있는 순수하고 소박한 의미도 상실된다. 그러므로 물고기가 불러일으키는 것은 번식과 번식에 대한 '신비한 개념'이 아니라 오히려 집과 집을 갖고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려는 기본적인 욕구입니다. 그러므로 구애하고 결혼하는 것도 즐거움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남편을 찾고, 가족을 그리워하고, 아내를 그리워하고, 잔치에서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즐거움의 원천입니다. 이것은 영감의 원천으로 물고기를 사용한 시편에 대한 보다 직접적인 설명을 제공할 것입니다. "Xiaoya Fish and Algae"는 물고기에 관한 작품으로, 물고기의 행복과 왕재하오징의 행복 사이를 유머러스하게 유사점으로 그려냅니다. 물고기가 형상화한 웰빙의식은 물고기가 사람들의 일상적 소망과 경험 속에서 안정적인 가정생활과 밀접한 이미지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아르고 이론은 성관계에 대한 은유 현상이 여전히 유용하다고 본다. 호성공(胡成功) 등 청나라 마오시를 연구한 학자들은 『시경』19에서 급여와 결혼의 관계를 발견했지만, 이후 문일도가 장자(莊子)의 '촛불 급여' 이론을 인용한 문헌은 없다. "말 앞에 촛불을 든다"는 고대 결혼식을 설명합니다. 촛불을 사용하는 풍습과 예절은 급여와 결혼식의 관계를 명확히하고 고대 Yuefu "백두 인"을 인용하여 "국동에도 나무꾼이 있습니다"라는 이론을 증명했습니다. 급여와 결혼에 대한 Xingyi를 분석하는 것은 정말 혁신적입니다. 〈강한〉, 〈여분〉, 〈동산〉에서 '급여'의 이미지를 설명하는데 사용되며, 시의 의미를 더욱 철저하게 이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이 이론은 "급여"에 대한 모든 설명에 널리 사용되며 이는 터무니없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북봉·개봉' 시는 '샘물은 험하지만 삯을 받을 몰입은 없다'는 말로 '샤오야·대동'과 연결되는데, 분명 아이를 키우는 어머니에 관한 이 시는 부부의 이혼으로 인해 가족이 불안하다고 한다. 『다동』 제3장의 월급에 관한 부분은 단지 '사람을 두려워하는 것'의 피로를 한탄할 뿐 결혼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시 '정봉·양지수'는 '마지막 두 형제는 위우 형제'라고 한탄하며 소외를 믿지 않는다. 하지만 월급의 '상징적 의미' 때문에 부부관계로도 해석되기도 했다. 또한, 문자 그대로 '장작'이라는 단어가 등장하지 않는 시도 있지만, 장작으로 쓸 수 있는 모든 나무 역시 '장작'이라는 상징적 의미로 확장된 셈이다. 실제로 Hu와 Wen Zhi가 말한 것은 결혼식과 관련된 대부분의 시가 급여를 기반으로 함을 보여줍니다. 급여는 결혼식에서 인생 경험을 쌓는 데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개봉"에서는 가시가 많은 장작과 차가운 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이는 장작과 샘이 어머니의 매일 물과 장작을 모으는 노고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꿩이 짝을 부르는데 이는 시골 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위는 기러기로 만들어야 하며 대마, 사초 등의 섬유질 식물은 모두 지마의 여일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시에서 '서기'를 추구하기 위해 자주 사용된다. 조롱박은 쓴 맛이 있어 말려서 물에 뜰 수 있다. 당연히 '기에는 깊은 연루가 있다'('북풍·고우에는 쓴 잎이 있다')는 비유가 나온다. )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직접적인 연관성을 불러일으키는 일상적인 경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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