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周)라는 성은 오랜 역사와 복잡한 유래를 지닌 성으로, 그 역사는 고대 황제(黃帝)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주(周)라는 성은 황제(黃帝)의 후손 지(沈)성에서 따왔다.
1. 나라 이름을 성(姓)으로 삼아 지(吉)성에서 유래한 것이다. 후계의 후손인 고공복(주나라 왕)이 제의 강요로 그의 백성을 이끌고 태에서 주원, 기산, 산시로 이주하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그들을 주족이라 불렀다. 고공의 증손자인 기발은 아버지 기창의 유산을 이어받아 제자들과 연합하여 상나라를 공격하여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웠다. 평왕(平王) 이후 주(周)의 제24대 남왕(南王)에게 계승되었으나 기원전 256년 진(秦)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남왕(南王)이 이끄는 왕실은 폐위되어 임여현 서북쪽으로 이주하였다. 허난성 (현재의 루 현 청양 고대 도시의 1 세대). 현지인들은 이를 주씨(周氏)라고 불렀기 때문에 성씨로 '주(周)'를 따랐다.
2. 주(周)평왕(平王)은 계열(姫爲)이라는 아들을 낳았는데, 이 아이는 루난(지금의 하남성)에서 봉해졌다. 저우 가족.
3. 동주(周周) 장왕(莊王) 때 주공 기단(周丹)의 후손 주공흑건(周孔平廣)이 장왕을 죽이고 그 자리에 케왕을 앉히려 했으나 사건이 밝혀진 뒤 살해됐다. 그의 후손은 주씨(周氏)라고도 불렸는데, 이는 기(柳)의 주성(周姓)에서 따온 것이다.
4. 지씨에서 저우씨로 바뀌었습니다. 당나라 현종(玄宗) 황제의 이름은 이용기(Li Longji)였으며, 금기를 피하기 위해 성을 기(Ji)에서 주(周)로 바꾸었습니다.
우씨라는 인물은 일찌감치 연제·황제 시대부터 존재했다. 연제(燕帝)의 대신 오권(吳泉)이라는 재상이 있었는데 그의 후손들이 중국 음악을 창시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용감하고 사냥에 능숙하여 '오'라는 이름의 원시 종족으로, 요순 이전의 활동은 '상서', '춘추', '국어' 등 고전 역사서에 기록되어 있다. , 『역사기』에 대한 기록은 드물며, 그 폭과 복잡성으로 유명한 송나라의 나미의 『국명기』에만 오권씨가 첫 번째로 기재되어 있다. 우 일족. "Lu Shi"는 Wu Quan이 Yan 황제의 장관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족은 원래 옌디족과 황디족 집단에 속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산해경 - 해내경"에는 흥미롭고 기괴한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권의 아내는 아누원부라고 불렸습니다. 그녀는 황제의 대신이었던 연제의 손자 풍백령과 바람을 피웠습니다. 3년 후 그녀는 각각 구(Gu), 얀(Yan), 슈(Shu)라는 세 명의 자녀를 낳았습니다. 구헤얀은 종의 발명자이자 최초의 음악 발명가라고 합니다. Feng Boling은 Jiang과 Qi 씨족의 조상입니다.
Wu Clan
Wu Quan은 고대 Wu Clan에 속합니다. "도로의 역사"는 사실 Wu Quan이 개인 이름일 뿐만 아니라 또한 클랜 이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책에서는 Wu Quan이 Zhuanxu 시대 출신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설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Chen Mingyuan의 "중국 성 Renq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u Quan의 후손은 Wu를 성으로 삼아 Wu 성의 가지가되었습니다.
중국 민족은 황제를 천하의 조상신으로 여긴다. 『여시·국명기』의 기록에 따르면 황제의 어머니는 고대 오나라의 여성이었다. Wu Shu라는 사람.
Zhuanxu 황제가 도착했을 때 Wu Hui라는 사람이 있었고 그와 그의 형제 Chongli가 차례로 소방관-Zhurong을 역임했습니다. 오회가 남쪽 주롱족의 지도자가 된 후, 오씨는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여 점차적으로 8개의 씨족으로 나뉘었는데, 그 중 곤무씨가 하나였습니다.
하(夏)나라 소강(少康)시대에 활쏘기에 능한 것으로 유명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당시의 명궁(弓將)인 후이(後伯)와 경쟁한 적이 있다. "황제의 계보"에서. "중국 성씨 개요"에는 "전설에 따르면 하(夏)나라 소강(少康)왕 시대에 우하(吳河)가 있었고 그 다음에는 우씨(吳氏)가 있었다고 한다." Wu He는 "Century of Emperors"에서 양궁에서 Yi와 경쟁했습니다. 사실 우허는 고대 우족 중 한 명이었습니다. 오족이 세운 씨족 정부는 하왕조와 상왕조 전반에 걸쳐 존재했던 오왕(吳族)이었다. 『여시·국명기』는 “(상)주에게도 무보가 있었다”고 말한다.
고대 조상
황제는 중국 민족의 인본주의 조상이자 또한 역사에 기록된 고대 조상은 지수분지(지금의 산시성 북부)에 살았으며 성씨를 지씨로 삼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는 4명의 현숙한 아내와 결혼하여 25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 중 14명이 성을 받고 나중에 14개 부족으로 나뉘었습니다.
공류는 고공의 아버지에게 여러 대를 물려주었다. 중원은 은나라와 상나라에 들어섰고, 이때 주나라 사람들은 고공의 지휘 아래 침략을 당했다. (떨리는 페이지) 아버지 그들은 강제로 빈디를 떠나 이주를 계속해야 했습니다. 주족은 남쪽으로 이동하여 량산(梁山)을 거쳐 기수(河沙)와 쥐수이(居樂)를 건너 기산 기슭의 주원(지금의 섬서성 기산현)에 이르렀다.
Zhouyuan은 Zhou 사람들의 조상 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땅은 비옥하고 다양한 농작물 재배에 적합합니다. 고대 Duke와 Danfu는 Zhou 사람들의 Rong과 Di 유목민의 생활 습관을 바꾸고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그리고 마을을 설립하여 사람들이 정착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주족의 씨족 제도를 바탕으로 관직을 확립하고, 국가 기능과 유사한 행정 체계를 확립했습니다. 주족(周族)과 주씨(周氏)라는 이름은 주원(周源)에 정착한 고대 현부공(玄富)과 그 부족의 이름에서 따왔다.
고공단부는 주나라 사람들의 중요한 지도자로서 주나라 사람들의 투쟁 사업을 대대로 이어갔고, 주나라 사람들이 상나라를 대신하고 주나라를 세울 수 있는 초기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후에 주(周)나라 문왕(文王)이 이를 대왕(臺灣)이라 불렀는데, 『시서미궁』에는 그를 칭송하는 시가 있다. " 전국시대 사상가 맹자는 그를 자비로운 왕으로 여겼다. 칭찬하라. 오씨의 일부 족보에 따르면 순구공의 아버지는 고대의 가장 최근의 조상이다. 저우족은 고대부터 안정적인 발전기에 들어섰습니다.
공단부에게는 장남 태백(泰波), 차남 중용(忠宇), 셋째 아들 계리(吉立) 등 세 아들이 있었는데, 모두 유능했다. 셋째 아들 기리는 은상(殷商)나라 지종(象忠) 가문의 딸 태인(泰仁)과 결혼했고, 태인(泰仁)과 문왕의 아내 태사(泰施)는 고대 중국에서 열녀로 인정받아 번영에 큰 역할을 했다. 저우 씨족 출신. 태인은 주씨의 장(長)을 낳았고, 장(長)은 주씨가 상을 멸망시킬 견고한 기반을 마련한 주 문왕(周文王)이었다. 전설에 따르면 태인(泰仁)이 태어났을 때 상서로운 징조가 있었고, 장(長)은 어려서부터 뛰어난 재능과 고상한 품성을 갖고 있었으며 할아버지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고공단부는 주씨를 부흥시키겠다는 자신의 이상을 손자장에게 걸기도 했습니다. 때때로 그는 모든 사람 앞에서 "내 세상에 번영이 있다면 장에도 있습니까?"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주족에 따르면 사회 전통에 따르면 고공현의 아버지가 죽은 후 장남 태백이 왕위를 이어받아야 하며, 만약 태백이 일찍 죽으면 후계자는 중용이 되어야 하고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Ji Li의 아들로서 Chang이 왕위를 물려받을 가능성은 더 높습니다.
고공의 아버지가 아프자 태백과 종용은 아버지를 위해 약을 구하러 나간다는 핑계로 주원을 떠났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두 형제는 섬서성 기산(靈山) 지역에서 출발하여 징만(景藩) 지역과 오월(五越) 지역(현재의 강소(江蘇)과 절강(浙江) 지역)에 이르렀다. 중부지방과는 다릅니다. 두 형제는 지역 풍습에 따라 문신을 하고 머리를 잘랐습니다. 주나라 사람들의 눈에는 두 형제가 오랑캐, 장애인이 되어 더 이상 왕위를 계승할 자격이 없었습니다.
태백과 중용이 오나라로 도망친 뒤 계리는 성공적으로 왕위를 계승했고, 이후 문창왕에게 왕위를 물려줬다. 주문 왕장(王長)은 조부 고공단부의 기대에 부응하여 상(商)을 멸하고 주씨(周氏)를 부흥시키려고 힘썼으나 일생 동안 상(商)을 멸하지 못하였으나 천하를 삼분하여 주(周)를 점령하였다. 두번째. 아들 무왕발(吳王發)이 왕위를 계승한 후, 은나라를 대대적으로 공격하여 4년 후, 은나라를 멸망시키고 주나라를 세웠으며, 마침내 주씨를 부흥시키는 대업을 완수했다. 주나라 초기에 태박과 중용이 주나라의 표창을 받았고, 그들의 후손들은 오(吳)라는 칭호를 받아 강력한 오나라를 세웠으며, 이후 오씨의 후손들은 주로 태박과 중용을 조상으로 존경했다. 성.
고대 역사 기록에 따르면 태박과 중용이 도착한 징만 지역은 현재의 장쑤성 남부 태호 유역의 우시와 쑤저우 지역이다. 태백지와 중용지는 고대서에 기록된 단양지(고대 한강북안에 살았던 주족)의 지류로서 초나라와 초나라의 이웃이다. 국가는 5대 황제 중 하나입니다. 초나라가 강성해지자 한양의 후궁들은 초나라의 위협을 받아 강제로 이주하게 되었는데, 그 중 태박(泰波)과 중용(忠寧)이 동쪽으로 강소(江蘇)성 오(吳)성으로 이주하여 그곳의 원주민들을 정복하고 국가를 세웠다. 우의. 『역사기록: 오태박가(吳泰百姓)』에는 “태보가 오(吳)가 된 후 5대에 무왕이 은(陰)을 정복하고 다음과 같은 두 칭호를 부여하였다. 하나는 우(禹)는 중국에 있었고, 다른 하나는 오(吳)는 오랑캐에 있었다. " 무왕이 상나라를 정벌한 후 봉하여졌다. 태박과 중용의 후손 중 한 가지는 태박과 중용이 처음 이주한 곳인 우제(玉縄)와 산서(山西)를 우(禹)에게 맡겼고, 다른 한 가지는 오에게 맡겼다. , 당시 아직 개발되지 않은 남동쪽의 땅. 후세의 이주 과정에 대해 아무리 많은 설명이 있어도, Ji라는 성의 Zhou 족인 Taibo와 Zhongyong이 마침내 장쑤성의 고대 오 땅에 도달했다는 데는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