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인들은 국장춤을 춘다.
궈좡은 티베트 민속무용이다. 축제나 농장 휴식 시간에는 남자와 여자가 원을 그리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과일상" - 국장춤은 초기 티베트 노예사회 및 맹세활동과 관련이 있으며, 이후 점차 노래와 춤을 결합한 원형 노래와 춤 형식으로 발전했습니다.
궈좡춤은 '궈좡', '게좡', '줘' 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티베트어로 원을 그리며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의미하며 티베트 3대 민속춤 중 하나로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Qamdo와 Nagqu, Tibet, Sichuan의 Aba와 Ganzi, Yunnan의 Diqing 및 Qinghai와 Gansu의 티베트인 거주 지역.
국장(國莊)은 대규모 종교 제사 활동에 사용되는 '대국장', 전통 민속 축제에 사용되는 '중국장', 친지, 친구 모임에 사용되는 '소국장'으로 나누어지며 크기도 다양하다. 및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이를 "인민국장"과 "라마국장", 도시국장, 농업목축지역 국장으로 나누기도 합니다.
춤을 추는 동안에는 보통 남자와 여자가 반원형으로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한 사람이 주도하여 질문과 답변에 답하고, 악기 반주 없이 반복적으로 후렴을 부른다.
전체 댄스는 천천히, 빠르게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동작에는 '다리 흔들기', '걸음 및 회전', '걸음 및 쪼그리고 앉기' 등이 있습니다. 스윙과 스윙은 춤 자세의 주요 변화입니다. 대형은 시계 방향으로 움직이며 원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다양하며 때로는 "용이 꼬리를 흔드는" 패턴으로 변경됩니다.
"궈좡(Guozhuang)" – 티베트 민속춤. 축제나 농장 휴식 시간에는 남자와 여자가 원을 그리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과일상" - 국장춤은 초기 티베트 노예사회 및 맹세활동과 관련이 있으며, 이후 점차 노래와 춤을 결합한 원형 노래와 춤 형식으로 발전했습니다.
'청사 원고·러지'는 '궈좡(國莊)'으로 음역하는데, 현대에는 '게좡(Gezhuang)'으로 불렸다. 냄비. 『티베트 무용 개관』 기록에 따르면, 과거 캉딩 지역에는 '궈좡(國莊)'이라는 상업 조직이 있었는데, 이러한 사업체는 현지 상품을 구매하고 길을 따라 지나가는 티베트 상인들과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들과 함께 갱단과 함께 살았습니다.
저녁에는 마당의 열린 공간에 돌항아리를 세워놓고 차를 끓이는 경우가 많았으며, 저녁 식사 후에는 화덕 주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람들을 쫓아내곤 했습니다. 하루의 피로와 피로를 해소하고 강한 에너지를 유지하며 가혹한 환경에 적응합니다.
'궈좡'이라는 단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오우'의 통칭이다. "Zhuo"는 티베트어를 음역한 것입니다. 잠도국장(Qamdo Guozhuang)의 노랫말과 민속전설에 따르면, 고대 민속무용인 동탁춤은 이미 투보시대부터 존재했다고 한다. 초기에는 동무(舞舞)가 티베트 노예사회 및 서약활동과 관련되어 있었으며, 이후 점차 노래와 춤이 결합된 원형무용 형태로 발전하였다.
'청사 원고 러지'는 '궈좡'으로 음역하는데, 현대에는 '게좡'이라고도 불렸다. 조이풍(趙結峰) 등이 쓴 『청사서(淸史書)』 제11권과 지76악(樂8)에는 "고종(高宗)이 금천(金泉)을 평정하고 대솥마을에서 10명을 얻었으며 두 사람이 비단뱀옷을 입고 함께 춤을 추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깃털과 구슬이 걸려 있고 노란색과 파란색 띠 두 개를 착용하고 십자가가 교차되어 있습니다."
티베트 지역의 궈좡에 대한 이러한 묘사는 해방 초기 Qamdo의 궈좡 사원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노동 생활을 반영한 것은 '왕국장', 삶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은 '토끼 국장'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토끼 뛰기를 흉내내는 움직임과 혼합), "Drunken Guozhuang"(주정 뱅이의 태도를 모방하고 신체적 민첩성을 보여주는 장난스러운 움직임이 있습니다).
국장춤은 힘찬 자세와 직선적인 동작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춤의 자세가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우아함을 강조한다. 열심히 일하고 용감하며 열정적이고 맹렬한 티베트 티베트 민족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달리기와 점프의 일정한 강렬함과 변화하는 움직임, 넓은 범위의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스포츠 댄스 훈련과 운동 가치가 분명합니다.
티베트 민속 스포츠의 스타일은 공연자의 장식, 동작의 리듬, 공연 중 춤 자세의 변화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국장 춤의 체력 효과는 분명합니다.